1. 시스템 준비(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란 서버 운영체제 설치, SQL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설치 등을 포함한 서버 준비를 말합니다. 소프트웨어란 게임 서버측 소프트웨어 준비, 게임 클라이언트 준비 등을 말합니다.
2. 공식 웹사이트 구축: 공식 웹사이트는 운영자가 플레이어를 만나는 가장 중요한 채널 중 하나이며 동시에 보도 자료, 정보 검색, 게임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및 플레이어 상호 작용. 또한 공식 웹사이트의 이 부분에도 포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 광고: 온라인 미디어 광고, 인쇄 미디어 광고, 공공 광고로 구분됩니다. 온라인 미디어 광고는 다양한 온라인 미디어, 공식 웹사이트, 소프트웨어 및 기타 인쇄 미디어 광고에 게재됩니다. 잡지 광고는 차체, 광고판 등에 게재됩니다. 또한 EMAIL을 통해 EDM을 보내는 것도 광고 방법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4. 활동 구성: 온라인 활동 및 오프라인 활동을 포함합니다. 온라인 활동은 게임 내에서 수행되는 활동이거나 계획된 활동일 수 있으며 개발자가 해당 추가 작업을 수행합니다. 오프라인 활동은 홈페이지, 포럼, 피씨방, 소프트웨어 매장 등 다양한 곳에서 할 수 있으며 활동도 다양하다.
5. 지역 홍보 : 지상 홍보는 PC방, 학교, 소프트웨어 판매점 등 플레이어 집단이 밀집된 장소에 주로 위치한다. 지역 홍보 방법은 포스터 게시, PC방에 지나지 않는다. 활동, PC방 데스크탑 프로모션, 주변기기 증정, 전단지 발송, 클라이언트 설치 제공 등 인기조닝사업도 지역홍보 부분으로 분류할 수 있다.
6. 고객 서비스 시스템: 고객 서비스는 일반적인 용어로 일반적으로 전화 고객 서비스, 포럼 고객 서비스 및 온라인 GM으로 구분됩니다.
7. 채널: 물리적 카드 채널, 가상 카드 채널 및 통신 부가 서비스. 일반적으로 대규모 온라인 게임 운영업체는 자체적인 물리적 카드 채널을 구축하게 되며, 중소 운영업체는 차이나텔레콤, 차이나넷콤과의 협력을 통해 대규모 채널 제공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채널 유통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차이나 모바일(China Mobile)은 차이나 유니콤(China Unicom) 및 기타 통신 사업자와 협력하여 전화 통화, 문자 메시지 및 기타 방법을 통해 카드를 구매합니다.
8. 산업 간 협력: 산업 간 협력에는 다양한 방식이 있고, 협력할 수 있는 산업도 많지만 대부분 웹사이트와 음료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 산업입니다. , 라면, 스낵 등이 있지만 게임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인 협력 방법에는 웹사이트 회원 소개, 음료 또는 라면 패키지 또는 그림 추첨에 게임 캐릭터 및 초보자 카드 번호 인쇄, 인형 열쇠고리 배지 제작을 위한 게임 이미지 라이선스 부여, 자원 교환 등이 포함됩니다.
9. 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는 게임 제품과 제휴 제품이 기본적으로 동일한 인식을 갖고 있어야 하며, 마케팅과 모든 측면에서 중복되어야 합니다. 양 당사자의 제품을 운영하고 서로를 홍보하여 양 당사자의 상생 목표를 달성합니다. 노비타 게임 API 인터페이스. 국내 게임에서는 연예인을 홍보대사로 고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연예인 자신이 팬을 많이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연예인은 협찬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운영자와 연예인은 상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