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공연예술정보 - 다큐멘터리 인터뷰 전략의 네 가지 주요 측면은 무엇입니까?

다큐멘터리 인터뷰 전략의 네 가지 주요 측면은 무엇입니까?

다큐멘터리 인터뷰 방법 4 가지 측면:

1. 다큐멘터리 편찬은 장면 분위기에 녹아있어야 하고, 민간인적인 시각으로 인터뷰 대상과의 진실하고 동등한 교류를 해야 하며, 높은 곳에 있어서는 안 되며, 인터뷰 대상자에게 이를 지시적으로 지시하고, 여기에 앉아 있어야 한다.

2. 취재 문제에 대해 미리 속내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전쟁에 임진하지 않고, 현장에 임해 난장판이 되지 않고, 취재 중 취재 대상이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이 나타나거나, 스스로 화제를 잊어버려 취재 냉장을 만들 수 없다.

3. 표현에 비교적 복잡한 화제를 만나면, 요점을 파악하여 질문하고, 화제를 정련하고, 간단명료하게 정리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인터뷰 대상과 교류해야 한다. 때로는 인터뷰가 계속되지 않을 때도 있고, 인터뷰 대상자가 미리 작성한 원고를 절대 보지 못하게 해야 한다. 배서와 같은 질문에 답하는 것은 인터뷰가 딱딱하고 딱딱하게, 작품이 조잡하게 남조되는 것을 피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질문방식 면에서 안내식 질문수단을 많이 취하고 점진적이고 점진적이고, 소화온요리, 질문질문은 인터뷰 대상자의 대답능력에 달려 있다. 너무 일반적이거나, 너무 길거나, 인터뷰 대상자의 응답능력을 고려하지 않고, 인터뷰 대상자의 신분, 특징, 대표, 개인 이미지와 언어 표현 능력 등을 고려하지 말아야 한다.

그 대답의 한계를 뛰어넘는 고난도 문제를 제기해서는 안 되며, 옳고 그름을 초래하고, 옳고 그름에 대한 대답을 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인터뷰 대상자가 객관식 질문처럼' 예, 예, 아니오' 와 같은 질문을 하도록 해서는 안 되며, TV 관객을 웃게 하고, 연출하는 수준도 없는 것 같다.

확장 데이터

캐릭터 TV 다큐멘터리 인터뷰 기술:

첫째, 커뮤니케이션은 감정으로 시작됩니다

인물류 TV 다큐멘터리는 실물과 사물, 사건 발전 변화 과정을 객관적으로 반영하는 TV 다큐멘터리 장르로서 객관을 강조하고 자연을 강조하며 과정을 강조하며 원생 상태를 강조한다. 하지만 구체적인 취재 과정에는 다큐멘터리 감독이 기교 있는 모편 기획뿐만 아니라 취재 현장에 직면해 침착하고 차분하게 피회견 대상과 충분한 교류를 할 것을 요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취재명언)

수준 높은 다큐멘터리 감독은 대부분 칼을 갈고 장작을 깎는 취재 이념으로 인터뷰 대상과의 교류와 소통 고리를 중시한다. 취재현장에 들어가기 전에, 팔방을 둘러보고, 인물이 있는 취재 환경을 잘 익히고, 취재 장면을 선택하며, 이후 인터뷰 대상자와 반복적으로 세밀하게 조율하며, 취재 양측이 취재 주제의 정체성에 근접해 취재 주제에 흥미를 갖게 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하면 쌍방이 감정적으로 가까워질 수 있고, 인터뷰 대상자가 기꺼이 질문에 대답하고, 기꺼이 이야기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취재 대상과의 거리가 가까워져 * * * 소리가 나면서 취재 대상자가 질문에 대답하는 흥미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그들과 소통할 때 공감 효과를 얻었다. 이에 따라 인터뷰는 순조롭게 진행될 수밖에 없다.

둘째, 인터뷰는 목적을 숨겨야 한다

캐릭터 TV 다큐멘터리와의 인터뷰는 객관적인 진실을 강조하고 기록의 과정의 아름다움을 강조한다. 특히 인터뷰의 화제에 대해서는 진실감을 더욱 중시하고, 감정으로 사람을 감동시킨다. 말의 정취를 더욱 중시하고, 화제가 깨끗하고 깔끔하며, TV 시청자들이 진심에서 우러나와 작품에서 연출한 창작 의도를 느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이에 따라 취재 과정에서 다큐멘터리 취재 질문의 법칙을 편성하고, 화제 인터뷰의 분수를 파악해 현장 인터뷰에서 전반적이고 능숙하게 통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다큐멘터리)

캐릭터 TV 다큐멘터리의 인터뷰 질문은 연출이 객관적인 창작 과정에서 화제 질문에 현장에 도착하자마자 인터뷰 상대에게 자신의 인터뷰 목적과 의도를 밝혀서는 안 된다고 요구하고, 인터뷰에서 자신의 관점을 일부러 숨기고, TV 관객이 화제에 오르게 하는 과정에서 화두를 설정하려는 의도를 서서히 깨닫고, 윤물소리 없는 느낌으로 잠정적인 감화에서 화제의 인터뷰 의도와 질문의 초심을 부각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셋째, 질문 기술 습득

캐릭터 TV 다큐멘터리 창작 과정의 모든 인터뷰는 자신의 질문 기교에 도전하고 자기 개선을 하는 과정이기도 하다. 인터뷰 질문에 대한 감독의 통제 능력의 높낮이는 캐릭터 TV 다큐멘터리의 후기 제작의 양귀와 전체 영화의 성패 여부를 결정한다. TV 다큐멘터리와의 인터뷰 질문 기술을 익히는 것은 TV 다큐멘터리가 창작작품을 창작하는 기본적인 소양 요구 사항이다.

인민 네트워크-캐릭터 TV 다큐멘터리 인터뷰 기술 파악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