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 (Montage Montage [M5TB: V, 5MT IDV] N. 몽타주, 문학음악이나 미술의 조합체의 음역) 는 원래 건축학 용어로 구성, 조립을 의미한다.
영화 창작의 주요 서술 수단과 표현 수단 중 하나.
영화는 서로 다른 장소에서 다양한 거리와 각도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촬영한 렌즈 배열을 결합하여 줄거리를 서술하고 인물을 묘사한다.
그러나 서로 다른 렌즈 그룹이 서로 연결될 때, 종종 개별 렌즈가 단독으로 존재할 때 가지고 있지 않은 의미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채플린은 노동자 군중을 공장에 들여오는 장면을 쫓겨난 양 떼의 거울 그룹과 연결시켰다. 푸도프킨은 봄 빙하가 녹는 장면을 노동자 * * * * * * * *
아이젠스탄은 대열안경조를 연결시킬 때 그 효과가 "두 숫자의 합계가 아니라 두 수의 곱" 이라고 생각한다.
몽타주의 작용으로 영화는 시공간의 큰 자유를 누리며 실제 생활의 시간 공간과 일치하지 않는 영화 시간과 영화 공간까지 구성할 수 있다.
몽타주는 배우 동작과 카메라 동작 이외의 세 번째 동작을 생성하여 영화의 리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영화가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미국 감독, 특히 그리피스는 영화 몽타주의 역할을 알아차렸다.
이후 소련 감독 쿠리쇼프, 아이젠스탄, 푸도프킨 등이 몽타주의 법칙과 이론을 연이어 검토하고 요약해 이들의 저서가 영화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몽타주는 원래 영상과 영상 사이의 관계를 가리킨다. 음향영화와 컬러영화가 나타난 후 영상과 사운드 (음성, 오디오, 음악), 소리와 사운드, 컬러와 컬러, 빛과 그림자 사이에 몽타주의 운용이 더욱 넓어졌다.
몽타주의 명목이 많아 지금까지는 명확한 문법규범과 분류가 없었지만 영화계는 일반적으로 서사적, 서정적, 이성적 (상징적, 대비적, 은유적 포함) 으로 나뉜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프랑스 영화이론가 바잔 (Andr Bazin, 1918-1958) 은 몽타주의 역할에 이의를 제기했고, 몽타주가 감독의 관점을 관객에게 강요하고, 영화의 다의성을 제한하고, 필드 깊이 렌즈와 장면 일정을 이용하여 연속 촬영한 장편촬영 영화를 주장해야 극공간의 무결성과 진정한 시간 흐름을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몽타주의 역할은 부정할 수 없다. 영화예술가들은 항상 몽타주와 긴 렌즈로 영화 창작에 종사한다.
장렌즈는 실제로 카메라 액션과 배우의 스케줄을 이용해 렌즈의 범위와 내용을 바꿔' 내부 몽타주'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몽타주는 영화 구성 형식과 구성 방법의 총칭이다.
몽타주-프랑스어 montage 의 번역음으로, 원래 프랑스어 건축학상의 한 용어로 구성과 조립을 뜻한다.
이후 차용되어 영화에 쓰이는 것은 클립과 조합이며, 렌즈의 그룹 연결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간단히 말해 몽타주는 영화가 표현해야 할 내용, 관객의 심리적 순서에 따라 한 편의 영화를 각각 여러 장면으로 촬영한 다음 원래 구상대로 연결해 주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한 마디로: 몽타주는 분절된 안경조를 잇는 수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몽타주, 몽타주, 몽타주, 몽타주, 몽타주)
몽타주는 카메라를 촬영한 렌즈로, 생활논리, 추리순서, 작가의 관점성향, 미학원칙을 연결하는 수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먼저 카메라를 사용하는 수단이고, 다음으로 가위를 사용하는 수단이다.
물론이죠.
영화의 몽타주는 주로 감독, 사진작가, 편집사의 재창조를 통해 이뤄진다.
영화 작가는 미래의 영화를 위한 청사진을 설계한다. 영화 감독은 이 청사진을 바탕으로 몽타주를 이용해 재창조했고, 결국 사진작가가 영화의 조형 표현력을 활용해 구체적으로 표현했다.
영화 제작에서 감독은 대본이나 영화의 주제 사상에 따라 각각 많은 장면을 촬영한 다음, 원래 정한 창작 구상에 따라 유기적으로, 예술적으로 조직하고, 편집해 일관성, 대비, 연상
요약하면 영화의 기본 요소는 렌즈이고, 렌즈를 연결하는 주요 방법, 수단은 몽타주이며, 몽타주는 영화예술의 독특한 표현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
한 편의 영화의 가장 작은 단위가 렌즈라면, 이 영화의 기본 요소인 렌즈는 도대체 무엇일까? 몽타주와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7 우리는 렌즈가 다른 각도에서, 다른 초점 거리로, 다른 시간에 한 번에 한 번씩 촬영하고, 다른 처리를 거친 필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실, 카메라 촬영부터 몽타주 수법을 사용했습니다.
렌즈의 경우, 서로 다른 각도에서 촬영하면 자연히 서로 다른 예술적 효과가 있다.
촬영, 양백, 피치, 사이드, 역광, 필터 등 그 효과는 분명히 다르다.
본 동초점 거리로 촬영한 렌즈에 있어서도 효과가 다르다.
원경, 파노라마, 중경, 근경, 클로즈업, 대클로즈업 등 그 효과는 다르다.
게다가, 다른 처리 후의 렌즈도 다른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다.
게다가, 공백, 축소, 업그레이드 등의 수법의 운용으로 여러 가지 다른 특정 예술 효과를 가져왔다.
게다가 촬영할 때 쓰는 시문이 다르기 때문에 긴 렌즈와 짧은 렌즈가 생겨 렌즈의 길이도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다.
동시에, 렌즈 장면과 단락을 연결할 때, 변화 범위, 리듬, 감정적 필요에 따라 서로 다른 연결력 방법 (예: 이야기, 화, 그리기, 컷, 원, 꼬임, 밀기, 당기기 등)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어떤 장면을 찍고, 어떤 렌즈를 함께 배열할 것인가.
어떤 방법으로 함께 배열된 장면을 연결하는지, 영화 제작자들이 이 일련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수단이 바로 몬태치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화면과 음향이 영화감독이 관객과 교류하는' 어휘' 라면, 화면, 음향을 렌즈로 구성하고 렌즈의 그룹으로 영화의 법칙을 구성하는 몽타주 수단이 감독의' 문법' 이다.
한 영화감독에게 이런 기본 원리를 습득했다고 해서' 문법' 에 정통한 것은 아니다. 몽타주는 각 영화의 특정 내용과 미학 추구에서 천자백태의 면모를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몽타주는 관중에게 분점이다.
감독에게 몽타주는 먼저 합점에서 분점으로, 다시 분단한 다음, 다시 분단으로, 즉 조합한다.
분할 된 가장 작은 단위는 렌즈이므로 감독은 서브 샷 스크립트를 작성해야합니다.
관객으로서, 어떻게 몽타주의 관점에서 감독의 예술을 감상해야 할까요? 결국 몽타주는 감독이 이야기를 하는 방법이다. 듣는 사람들은 항상 이야기가 부드럽고 생동감 있고, 감화력이 넘치며, 관객의 연상을 불러일으키고, 관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를 바라는데, 이러한 요구는 몽타주에 완전히 적용된다.
관객들은 극의 학교 개요를 파악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또는 일반적으로 영화의 사상적 생각을 깨닫는 대신, 영화의 서술 과정의 모든 부분과 세부 사항을 명확하고 유창하게 느낄 것을 요구한다. 영화의 몽타주는 먼저 관객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현재 현대의 이야기 영화는 보통 500 개에서 1000 개 정도의 렌즈로 구성되어 있다.
각 렌즈의 풍경, 각도, 길이, 운동 형태, 화면과 오디오가 조합되는 방식에는 몽타주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렌즈부터 몽타주를 사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렌즈의 각도, 초점 거리, 장단 처리에는 이미 제작자의 의지, 감정, 평가 절하, 장인심이 담겨 있다.
카메라 간의 배열, 조합 및 연결에서는 제작자의 주관적인 의도가 더욱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각 렌즈부는 고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형태와 연결된 상하 렌즈 * * * *, 서로 다른 관계는 일관성, 점프, 강화, 약화, 대비, 안감 등 서로 다른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한편, 카메라 그룹은 카메라 내용을 생동감 있게 서술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고립된 각 렌즈 자체가 표현할 수 없는 새로운 의미를 만들어 낸다.
그리피스는 영화사에서 몽타주를 처음으로 표현하려는 시도를 했다. 무인도에 있는 남자의 장면과 집에 있는 아내의 얼굴 클로즈업을 합친 실험으로, 이렇게' 그룹 연결' 을 통해 시청자들은' 대기' 와' 근심' 을 느끼고 새롭고 특별한 상상을 하게 됐다.
O 를 더하고, 짧은 렌즈 그룹을 함께 나열하고, 빠른 컷 방법으로 연결하고, 예술적 효과, 같은 그룹의 렌즈를 함께 배열하고,' 빛' 이나' 화' 방식으로 연결하면 크게 달라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시 한 번, 다음 A, B, C 세 개의 렌즈를 서로 다른 순서로 연결하면 다른 내용과 의미가 나타난다.
A, 한 사람이 웃고 있다; B, 권총 직지; C, 같은 사람의 얼굴에 놀란 모습이 드러났다.
이 세 가지 클로즈업 장면은 관객들의 어떤 인상을 받을까?
A-B-C 순서로 연결하면 관객이 그 입장이 겁쟁이, 겁쟁이라고 느끼게 된다.
이제 렌즈는 변하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렌즈의 순서를 바꾸면 이와 반대되는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C, 한 사람의 얼굴에 놀란 모습이 드러나고, B, 권총은 직지로 가리키고 있다. A, 같은 사람이 웃고 있다.
이렇게 C-B-A 의 순서로 연결된다면, 그 사람의 얼굴에는 두려운 모습이 드러났다. 권총이 그를 가리키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가 생각해 보았을 때, 별로 대단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그는 웃었다. 죽음 앞에서 웃었다.
그래서 그는 관중의 인상을 받아 용감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받았다.
이렇게 하면 한 장면에서 렌즈의 순서를 바꿀 수 있고, 각 렌즈 자체를 바꾸지 않고 한 장면의 의미를 완전히 바꿔 정반대의 결론을 얻어 완전히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일관된 조직은 영화 예술의 독특한 몽타주 수단, 즉 우리가 말하는 영화의 구조적 문제를 운용하는 것이다.
위의 예시에서 우리는 이런 배열과 조합의 구조의 중요성을 볼 수 있는데, 그것은 재료를 함께 조직하여 영화의 사상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동시에.
배열 조합이 다르기 때문에, 긍정, 반전, 깊이, 돈, 강함, 약함 등 서로 다른 예술적 효과가 생겨났다.
소련 영화사 아이젠스탄은 A 렌즈에 B 렌즈를 더하는 것은 A 와 B 두 렌즈의 단순한 합성이 아니라 C 렌즈의 참신한 내용과 개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분명히 지적했다. "두 몽타주 렌즈의 대열은 두 수의 합이 아니라 두 수의 곱과 더 비슷하다. 이 사실은 이전에는 옳았지만, 오늘도 여전히 옳은 것 같다.
그것이 2 수의 합보다 2 수의 곱과 더 비슷한 이유는 배열의 결과가 질적인 (수학 용어를 기꺼이 사용한다면, 그것은' 차원' 에 있는) 물이 개별 구성 요소와는 훨씬 다르다는 것이다.
위의 예제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여자-이것은 화면, 여자의 상복-이것도 그림이다. 이 두 화면 모두 실물로 표현할 수 있다.
이 두 화면의 대열에 의해 생긴' 과부' 는 더 이상 실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표상, 새로운 개념, 새로운 이미지다.
"
몽타주 수법을 사용하면 렌즈의 연결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영화예술의 표현력을 크게 풍요롭게 해 영화예술의 감화력을 높인다.
이 주제에 대해, 우리는 또한 물리학상의 한 현상으로부터 큰 깨우침을 얻을 수 있다: 숯과 금강석 두 가지 물질은 모두 잘 알려져 있다.
분자 구성에 있어서는 똑같다.
그런데 놀랍게도 바삭하고, 하나는 더할 나위 없이 단단한 것인데, 왜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분자 배열 (품격 구조) 이 다르기 때문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즉, 같은 자료가 서로 다른 배열로 인해 이렇게 정반대의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재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료명언)
헝가리 영화 이론가 벨라.
바라즈도 이렇게 지적했다. "위-개 렌즈가 연결되면 원래 각 렌즈의 매우 풍부한 의미가 불꽃처럼 발사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이런' 스파크' 의 의미는 단일 렌즈의' 잠재적' 을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것으로, 굳이' 그룹 연결' 을 해야 입들이 새롭고 특별한 상상력을 갖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우리가 말하는 몽타주는 우선 이런 렌즈와 렌즈의 그룹 연결 관계, 그리고 시간과 공간, 음향과 화면, 화면, 색채 등의 상호 조합 관계를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그룹들의 연결관계에 의해 생기는 의미와 역할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요약하자면, "몽타주는 영화의 연결법이다. 전체 영화는 구조가 있고, 모든 장, 큰 단락, 작은 단락도 구조가 있어야 한다. 영화에서는 이런 연결 방법을 몽타주라고 부른다.
사실, 즉, 하나의 렌즈를 하나의 세그먼트로 구성하고, 하나의 작은 세그먼트를 하나의 영화로 구성하는 것입니다. 그 사이에는 신비도 없고, 비결도 없고, 이성과 감성에 맞는 논리도 없고, 생활과 시각에 맞는 논리는' 순당',' 합리적' 으로 보입니다.
"더 이상 이렇게 깊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쉬운 몽타주에 대한 설명과 서술은 없다.
몽타주의 큰 측면은 몽타주와 서사몽타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는 심리적 몽타주, 서정적 몽타주, 평행몽타주, 교차몽타주, 반복몽타주 등이 있다.
몽타주 학파는 1920 년대 중반의 소련에 나타나 아이젠스탄, 쿠리쇼프, 푸도프킨을 대표해 새로운 시대의 혁명 영화 예술을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영화 표현 수단을 탐구하려고 노력했다. 그들의 탐구는 주로 몽타주에 대한 실험과 연구에 집중해 영화 몽타주에 대한 시스템 이론을 창설하고, 이론의 탐구를 예술 실천에 활용하고,' 전함 포장금' 을 창작했다.
아이젠스탄은 몽타주 이론의 대가였다. 1922 년 그는' 좌익예술전선' 잡지에' 저글링 몽타주' 를 발표했다. 이는 몽타주 이론에 관한 최초의 강령성 선언이다.
아이젠스탄의 관점에서 볼 때, 몽타주는 영화의 기술적 수단일 뿐만 아니라 사고 방식과 철학적 이념이기도 하다.
그는 두 개의 병행 몽타주 렌즈가' 두 수의 합계' 가 아니라' 두 수의 곱' 이라고 지적했다.
전함 포장금호' 는 아이젠스탄이 1925 년 촬영한 것으로 몽타주 이론의 예술적 결정체로, 영화 속의 유명한' 오데사 계단' 은 몽타주 운용의 고전적인 패러다임으로 여겨진다.
결론적으로 몽타주는 영화 비디오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