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명구 불꽃놀이는 3 월에 양주에 내리고, 불꽃놀이는 봄날의 아름다운 경치를 가리킨다.
이 말은 당대 이백이 지은' 황학루가 맹호연의 광릉을 선물한다' 에서 나온 것이다. 이것은 송별시입니다. 맹호연은 호북에서 광릉까지 갔고, 이백은 황학루에서 그를 배웅해 주었고, 이 시를 지은 시간은 이백이 촉에서 유람한 이후여야 한다.
시의 첫 번째 문장' 고인 서사황학루' 는 옛 친구가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동쪽으로 먼 길을 간다는 뜻이다. 황학루는 광릉의 서쪽에 있기 때문에 서사가 그렇게 가는 곳도 반드시 동쪽에 있을 것이다. 이어 두 번째' 불꽃놀이 3 월 하양주' 양주는 광릉이고, 우한 배를 타고 양주로 가는 것은 장강 하행이기 때문에' 하양주' 라고 한다.
이 말은 맹호연이 양춘 3 월의 계절에 갔는데, 그 광경은 불꽃놀이 같은 양주입니다. 양주는 본래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특히 봄에는 꽃나무가 번성하고 경치가 아름답기 때문에 이백은 불꽃을 이용해 맹호연이 곧 갈 곳을 묘사하고, 맹호연이 이에 대한 부러움의 뜻을 다소 드러냈다. 위의 두 문장은 송별 상황을 쓰지만, 아직 이별의 정을 쓰지 않았다.
서른네 번째 글쓴이는 친구를 데리고 황학루에서 혼자 돛을 멀리 바라보는 광경, 강 위에 사람을 태우고 동쪽으로 가는 배 한 척이 점점 멀어져 마침내 물과 하늘이 맞닿은 푸른 하늘에서 사라졌다. 볼 수 있는 것은 도도한 창장 흐르는 작가의 감정만 시선을 따라 멀어져 배가 이미 푸른 하늘에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여전히 서서 하늘가를 바라보는 장강 흐르는 물을 바라보니, 그의 친구에 대한 이별의 정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런 이별의 정은 문자 지음 사이에 있지 않다면 이렇게 심오하지 않을 것이다. 이별의 정을 쓰는 수법은 이별의 땅 앞에 있는 풍경만 취한다. 경물 속에 감정을 숨기다. 직접적으로 감정을 표현하지는 않지만, 오히려 인체가 진미를 느끼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이 시의 세 번째 문장은 성 () 이 편찬한' 만수 당인 절구 ()' 에서' 고독한 돛 원영 벽산 ()' 이라고 썼고, 육유의' 입촉기 ()' 에서는' 외로운 돛이 벽산 ()' 이라고 쓰며, 그의 묘사를 극찬했다. 그 이후로 버전마다 서로 다른 표기법이 등장하는 경우가 많지만, 어느 쪽이든 절호의 시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가 표현한 감정:
이 송별시는 그 자체의 특별한 정취를 가지고 있다. 왕보' 두소부의 임촉천' 같은 소년의 강장 이별과는 달리 왕위' 웨이성곡' 과 같은 다정하고 자상한 이별과도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 시는 시적인 이별을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된 것은 풍류가 세련된 두 시인의 이별이기 때문이다.
또 이번 이별은 번화한 시대, 번화한 계절, 번화한 지역과 연계돼 즐거운 이별에도 시인 이백의 동경을 가지고 있어 이번 이별은 더할 나위 없는 시적을 갖게 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요컨대, 이 매우 시적이고, 두 명의 풍류 소탈한 시인의 이별은 이백에게 또 동경의 이별을 띠고, 시인에 의해 현란한 양춘 3 월의 경치로, 양쯔강의 넓은 화면으로, 고독한 돛의 먼 그림자를 눈으로 보내는 세부 사항으로, 매우 활기차게 표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