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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산 이족 자치현은 1951년 5월 12일에 설립되었다. 신중국 탄생 이후 최초로 이족 자치현이 되었고 윈난성에서 처음으로 민족 지역 자치를 시행한 현이다.

어산은 동경 101°52'~102°37', 북위 24°21'~24°32'에 위치하며 동쪽으로는 위시시 훙타구와 동해현을 연결한다. 남쪽으로는 핑현(平縣)이 남서쪽으로는 신핑현(新平縣)과 접하고, 북서쪽으로는 추웅현 솽바이현에서 여지강을 사이에 두고 북쪽으로는 곤명시 이먼현(伯文縣)과 진닝현(陳寧縣)이 있다.

현의 면적은 1,972평방킬로미터이고, 토지 면적은 2,908,869에이커, 즉 1인당 19.82에이커, 경작 면적은 169,590에이커, 즉 1인당 1.16에이커입니다. 1인당. 현은 5개 진과 3개 향, 75개 마을(인근)위원회, 567개 마을주민단체를 관장한다. 이 고대 마법의 땅에는 이(Yi), 한(Han), 하니(Hani), 회(Hui), 다이(Dai), 바이(Bai), 몽골(Mongolia) 등 다양한 민족의 근면하고 용감하며 총명하고 단순한 25명의 사람들이 있는데 그 중 64%가 소수민족입니다. 현의 총 인구는 146,764명이며, 인구 밀도는 74명/평방 킬로미터입니다.

이산은 오랜 역사, 오랜 역사와 문화, 뛰어난 인재, 영광스러운 혁명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는 수많은 문화 명사를 배출했는데, 그 중 전 청나라 학자이자 유명한 서예가인 주율리가 대표적이다. 근대에 유명한 호국신장인 판시성(汉師聖) 장군이 있었는데, 그는 주더(朱德)가 이끄는 난창봉기군에 도덕적으로, 물질적으로 큰 도움을 주었다. 아산은 노래와 춤의 고향이자 예술의 요람이며 문학과 예술에 재능이 많은 곳이다. 소설, 수필, 오페라, 미술, 사진, 노래, 춤 등 모든 예술 분야에는 이향의 자부심이 있습니다. 많은 작품이 주정부 및 장관급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해방전쟁 당시 운남 중부의 혁명기지로서 아산인민들은 당의 지하조직에 수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큰 희생을 치르고 상당한 공헌을 했다. 무장투쟁을 벌였고, 200여 명의 순교자들이 인민해방을 위해 목숨을 바쳤습니다.

애산현은 성 내 화교의 고향 중 하나로 귀국 화교 24가구, 홍콩 및 마카오 출신 39가구 9가구, 화교 및 외국인 333가구가 있다. 중국인, 화교 부양가족 411가구 2,090명, 그 중 대만인 부양가족 139가구 692명. 미얀마, 태국, 싱가포르, 베트남, 일본, 미국,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11개국에 분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홍콩, 대만에도 분포되어 있습니다.

애산현은 애뢰산맥의 동쪽, 운남동고원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사이에는 계곡과 평탄한 댐, 경사면 등이 있다. 산, 아산 만들기 지형, 토양, 기후 및 식물은 모두 뚜렷한 차이와 입체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운남의 기후 특성과 아열대 생물 자원을 거의 하나로 통합합니다. 산이 아름답고, 물이 맑고, 기후가 쾌적하고, 강우량이 많고, 숲이 울창하고, 시냇물이 촘촘히 흐르고, 물이 산만큼 높고, 겨울에 혹한이 없고, 여름에 무더위가 없다고 합니다. , 그리고 사계절은 봄과 같습니다."

어산에는 이족, 하니족, 회족, 몽골족 등 17개 소수민족이 살고 있습니다. 이족은 주요 민족이며 니수족, 나수족, 산수족의 세 분파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민족 풍습과 풍부한 민족 문화.

아산은 민족문화 건설을 도모하고, 대내적으로는 국민의 마음을 모으고 대외적으로는 이미지 구축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핵심기획과 고품질 제품 발굴, 우위 선점에 주력하고 있다.

아산은 3대 민족 축제를 하이라이트로 삼아 이조조 숭배제, 이횃불제, 화고예술제 등을 집중적으로 전개해 아산 문화 브랜드를 론칭할 예정이다.

이족

인구는 7,762,286명이다.

민족 개요

이족은 우리 나라에서 오랜 역사와 고대 문화를 갖고 있는 소수민족 중 하나입니다. 등 자신에게 전화하십시오. 주로 윈난성, 쓰촨성, 구이저우성, 광시장족자치구 서북부에 분포한다. 분포 패턴은 크고 분산되어 있고 작은 취락지이다. 주요 정착 지역은 쓰촨성 량산 이족 자치주, 윈난성 추웅 이족 자치주, 홍허하니족 자치주, 귀주성 비제 지역 및 류판수이 지역이다.

이족 역사에서 중요한 특징은 오랫동안 노예 소유 체제를 유지해 왔다는 점이다.

1980년대에 결성된 후 남서부의 민속춤으로서 주 전역으로 빠르게 확산되었고, 주 및 지방의 다른 지역에도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제94회 량산 이씨 국제 횃불축제에서 국내외 귀빈들과 이씨 동포들이 손을 잡고 녹색 불더미를 둘러쌌다. 함께 뛰어오르며 가족이 되어가는 현장은 훈훈하고 화려하다. 분위기는 친밀하고 감동적입니다.

관습

이족 의상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Liangshan과 Western Guizhou와 같은 지역의 남성은 일반적으로 소매가 좁은 검은색 상의와 주름이 많은 바지와 넓은 바지를 입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작은 바지와 작은 자물쇠가 달린 긴 머리 두건을 착용합니다. 머리 앞쪽 중앙, 오른쪽에 묶인 매듭. 여성들은 대부분 민족적 특성을 유지하며 일반적으로 머리에 빵, 앞치마, 벨트를 착용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긴 치마를 입는 습관이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외출할 때 Tsarwa를 입습니다. 장신구에는 귀걸이, 팔찌, 반지, 목걸이 꽃 등이 포함되며 대부분 금, 은, 옥으로 만들어집니다.

종교적 신념과 중요한 축제

이족의 종교는 원시적인 종교적 풍미가 강하고 많은 신을 숭배하며, 주로 정령숭배적인 자연 숭배와 조상 숭배를 숭배합니다. 가장 중요한 자연 숭배는 영과 유령에 대한 믿음입니다.

이족의 주요 명절로는 '횃불절', '이년', '경배제', '미지절', '춤절' 등이 있다. '횃불축제'는 이 지역에서 가장 흔하고 엄숙한 전통 축제로, 보통 음력 6월 24일이나 25일에 열립니다. 횃불 축제 때마다 이순신 남자, 여자, 어린이들은 축제 의상을 입고 동물 제사와 신주를 바치고, 춤추고, 노래하고, 말 경주를 하고, 마음껏 씨름을 합니다. 밤에는 사람들이 횃불을 들고 집과 들판을 돌며 모닥불을 피우고 춤을 춥니다.

이족은 6~7천년 전 중국 서북부에 살았던 강족의 후손이다. 이족은 대규모 분산과 소규모 정착이 특징이며, 다른 민족과 얽혀 살아갑니다. 이족은 자신만의 문자와 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족은 산악민족으로 주로 옥수수, 감자, 밀 등 농작물을 재배해 생계를 유지한다. 운남에는 약 470,570만명의 이족이 거주하고 있으며, 그 중 운남 서쪽의 추웅이족자치주와 남쪽의 홍허하니이족자치주는 운남에서 이족인구가 가장 집중된 지역이다.

넓은 원천과 오랜 역사, 많은 가지가 이문화의 풍요로움을 만들어냈고, 대규모 혼합 취락과 소규모 취락, 폭넓은 분포가 이문화의 다양성을 만들어냈다. 호랑이를 숭배하고, 흑인을 존경하고, 불을 숭배하고, 무술을 사랑하는 것은 이순신 문화의 뚜렷한 특징 중 일부입니다. 이족의 10개월 양력. 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야 문명과 비슷하다.

횃불축제 - 이족의 축제: '횃불축제'는 보통 음력 6월 24일부터 26일 밤에 열리는 이족의 성대한 축제이다.

밤이 되면 사람들은 횃불을 흔들고 떼를 지어 마을과 마을을 돌아다니며 서로의 횃불에 송진가루를 뿌려 산과 들판을 대낮처럼 빛낸다. 이족의 풍습에 따르면, 횃불에 송진가루를 뿌리면 횃불이 찬란한 불꽃과 향기를 내며 "쾅" 소리가 나도록 하는 것은 좋은 소원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젊은 세대는 송진가루를 횃불에 뿌립니다. 연장자들이 후배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것은 그들의 행운을 빌고, 또래들이 서로에게 사랑을 전하는 것은 젊은이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친밀함과 우정의 표시입니다. 서로가 사랑의 시작이다.

루난(Lunan), 구이산(Guishan) 등 지역의 이족에서는 축제 기간 동안 추웅(Chuxiong)에서 큰 산셴(Sanxian)을 연주하고 '달을 향한 악시 댄스(Axi Dance to the Moon)'를 추며 씨름, 투우 등의 활동을 펼칩니다. , 미륵불 등 이족의 전통 '불제사' 의식도 거행됐다. 축제의 밤, 이족이 사는 깊은 산 속에는 '불나무와 은꽃은 잠들지 않는다'가 도처에 나타나 그 광경이 매우 장관이다.

의상 축제 - 이 소녀들의 패션쇼: 추웅 이저우의 두 곳에서 의상 축제가 열립니다. 하나는 매년 음력 1월 15일에 열리는 용인현 지거촌의 의상 축제이다. 하나는 매년 3월 28일에 열리는 다야오현 산타이향의 의상 축제입니다.

코스튬 페스티벌은 뿔뿔이 흩어진 곳에 살며 함께 모여 알아가고 사랑을 표현할 기회가 거의 없는 젊은 남녀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소녀들이 자신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누구의 옷이 가장 아름다운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순신 여성복은 복숭아 꽃과 자수 등을 모두 수작업으로 제작하며, 한 벌의 옷을 만드는 데 1~2년이 걸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옷이 많고 무늬가 좋은 사람은 근면하고 유능하며 천재적인 사람으로 간주됩니다.

과거의 옷차림과 달리 이제는 옷을 다 입지 않고 하루에 5~6벌씩 새 옷을 갈아입는 소녀들도 있다. 그 결과 의상 축제에는 또 다른 장면이 추가되었습니다. 산관 옆과 푸른 나무 아래에서 노인들은 수많은 텐트를 치고 음식을 요리하고 소녀들의 의상을 충실하게 보호했습니다.

패션페스티벌은 시작부터 경쟁이었으며, 최초의 패션쇼라고 할 수 있다. 차이점은 이 소녀들이 의류 디자이너이자 생산자일 뿐만 아니라 공연의 '패션 모델'이기도하다는 것입니다.

다게(Da Ge) -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속무용: 추수, 결혼식, 축제 기간 동안 윈난에 거주하는 수십에서 수백, 수천에 이르는 이족이 타오르는 불더미 주위에 모여 주변의 조용하고 엄숙한 푸른 산과 깊고 신비로운 하늘을 배경으로 갈대, 피콜로, 월금, 나뭇잎이 연주하는 음악의 리듬에 맞춰 남녀가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시계 반대 방향으로 노래한다. , 밤새도록 흥분이 지친 후에는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1986년 미국 국제민속예술기구(American International Folk Art Organization)는 이 포크 엔터테인먼트 노래와 춤을 가장 인기 있는 "세계 10대 민속춤"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다이지(Dage)'는 윈난(雲南) 전역에 퍼져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노래와 춤은 이족뿐만 아니라 바이(Bai)족, 나시족(Naxi) 및 기타 민족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예를 들어 "Dage", "Left Foot Dance"및 "Left Foot Dance", "Tage", "Dance Lusheng"및 기타 이름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게'는 '타게'를 음역한 것이다. 일찍이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대게'는 우리나라 중원지방과 남부지방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활발한 민요와 춤이었습니다. 윈난성 진닝 스자이산에서 출토된 청동 북 모양의 조개 저장 용기에 주조된 '전국 깃털춤', 리가산, 강천에서 출토된 수직 꼬리 18인이 팔을 돌며 춤추는 구리 버클 장식, 그리고 청동 창원, 운남 등에서 굳어진 장신구. 절벽 그림의 춤 문양은 이족의 '대'의 이미지와 동일하며, 이는 이족의 '대'의 고대 기원에 대한 증거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윈난성 위산현 웨이바오산현 용담당 벽화에는 청나라 사람들이 그린 '대경화'가 남아 있다. 상황은 대가와 매우 유사하다. 오늘날 웨이산(Weishan)에서 이족의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이족의 10개월 양력은 마야 문명과 비슷하다. 달력은 인류 문명의 상징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야 문화의 정수 중 하나가 바로 달력입니다. 과거 중국의 대부분 지역은 음력을 따랐습니다. 그러나 우리 나라의 이족은 여전히 ​​잘 알려지지 않은 고대 달력인 이십월 양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달력은 고대 복희에서 유래한 것으로 추정되며, 약 수만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문명의 역사는 이집트, 인도, 바빌론의 세 가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족의 10월 태양력은 12간지를 기준으로 하고, 3간지의 별자리가 하나의 기간(월), 즉 36일이 한 달이고, 30간이 1년입니다. 1년은 10개월이고 360일입니다. 10개월이 지나면 5개의 '설날'이 추가되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10월 설날'이라고 합니다. 3년마다 하루, 즉 윤년(윤일)이 추가되어 366일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족의 향천릉은 실제로 고대인들이 별을 관찰하기 위해 사용했던 천문대이며 이순신의 태양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족의 10개월 양력은 길고 신비한 고대 달력으로, 중국 유교, 도교, 음양 이론과 깊은 관련이 있으며, 아직 해독하고 연구해야 할 '코드'가 많이 있습니다.

'꽃집 오르기' - 이순신 남녀의 결혼과 사랑 관계: '꽃집 오르기'는 초나라 이족의 독특한 풍습이다. 소녀가 16세가 되면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위해 작은 초가집을 지어주고 그녀가 그곳에서 혼자 밤을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 사랑에 빠지다. 그들은 함께 연주하고, 노래를 교환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동시에 여러 명의 젊은 남성과 여성이 있더라도 모든 사람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사랑이 성숙해지면, 남자와 여자 모두 부모의 동의를 얻는 한 결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자녀의 선택을 간섭하지 않습니다.

윈난성 샤오량산에서 열리는 이족의 결혼식은 꽤 독특하다. 결혼할 때 남자는 말을 준비하고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포도주, 옷감, 고기, 국수 등의 선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신부 마을의 소녀들은 신부를 환영하는 손님에게 물을 뿌리고, 그들을 붙잡아 놀리는 데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신랑은 남자여야 합니다. 신부가 신랑의 집에 도착하면 해가 질 때까지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문에 들어서기 전, 양고기와 고기, 포도주가 담긴 나무 그릇을 들고 신부 머리에 둘러싸서 결혼 후에도 잘 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런 다음 신부는 사촌들에 의해 집으로 옮겨졌습니다.

'춤' - 식사에 맞춰 노래하고 춤추는 이족의 춤: '춤'은 춤을 추면서 음식을 대접한다는 뜻입니다. 운남성 우량산과 애뢰산 지역의 이족이 손님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독특한 형태이자 최고의 예절이며, 춤과 음악, 곡예가 완벽하게 결합된 유서 깊은 전통 음식문화입니다.

연회를 할 때 보통 네모난 테이블이 양쪽을 따라 배치되고 손님은 세 방향으로 앉고 중앙에는 '댄스 댄스' 채널을 남겨둔다. 세 개의 큰 징이 "야채 춤"을 시작했습니다. 징, 갈대, 3현 악기, 머플 플루트, 나뭇잎 및 기타 민속 음악이 소녀와 소년의 "우 와 리 - 티오티"를 외치는 가운데 함께 연주되었습니다. 쟁반을 들고 있는 사람들만 보였다. 이남자는 손을 꼭 잡고 발걸음이 높고 낮았고, 또 다른 남자는 머리와 양팔에 야채 접시(***24그릇)를 들고 들어왔다. 그들은 우스꽝스러운 얼굴로 단순하고 솔직한 민속음악 협주곡을 함께 연주했고, 쉽고 우아하며 매끄럽고 일관된 댄스 스텝으로 앞뒤로 춤을 추었습니다. 수건을 들고 있는 두 파트너는 형형색색의 괴짜들이 가득해 꽃을 가지고 노는 형형색색의 나비들처럼 앞, 뒤,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그를 호위한다.

한 쌍의 음식 운반자는 4개의 테이블을 제공해야 하며, 파트너는 32개의 음식 그릇을 팔괘 배열로 배열하며, 각 음식 그릇은 마치 '체스 말'과 같습니다. 나름의 위치가 있고, 고대의 규칙에 따라 아무런 혼란 없이 테이블 위에 하나씩 놓여진다.

투장팡 - 이족의 독특한 주거 건물: 이족의 '투장팡'은 티베트 석조 건물과 매우 유사하며 평평한 지붕과 두께가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성벽이 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건축 중에 흙을 채우고 다져서 층층히 쌓아 흙벽(소위 '건성')을 형성한다는 점이다. 평지붕의 제작방식도 석조건축물과 유사하며 건조공간의 기능도 갖고 있다. Tuzhangfang은 운남성 중부와 남동부에 분포합니다. 이 지역의 토양질이 좋고 수분과 건조도가 적당하여 투장 주택 건설에 편리한 자재와 조건을 많이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이씨 집에는 방이 3~5개 있다. 중실은 안방으로 가족들이 모이는 공간이자 손님을 접대하는 공간이다. 벽의 왼쪽에는 화덕이 있고 그 옆에는 "궈좡"이라고 불리는 세 개의 삼각대 모양의 돌이 있고 그 위에 냄비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궈좡(Guozhuang)을 밟거나 건너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불운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솥 위에는 네모난 나무틀에 줄을 걸어 매달고 그 위에 대나무를 깔아 말린 야생동물이나 마늘, 고추, 고추 등을 굽는다. 불 연못은 요리, 차 만들기, 난방 및 조명에 사용됩니다. 이족 가족들은 노소를 불문하고 자주 화덕에 둘러앉아 가족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화덕은 이족의 문화를 전수하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족은 화롯가 옆에 돗자리를 깔고 펠트로 몸을 감싸 잠을 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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