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안해인의 집은 강한' 집' 복합체를 가지고 있어 거주하는 곳으로서 한 사람의 평생 재산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Qionghai 들어, 집은 가정과 가족의 상징이 며, 삶의 가치의 외부 표현입니다. Qionghai 사람들의 강한 "집" 복합체는 그들의 일상 방언에 나타난다. 해남말을 하는 해남 중 조안해인은 일상생활에서' 오' 라는 글자를 사용하는 빈도가 가장 높다. 예를 들어 북방 방언은' 가정' 이라고 하고, 조안해인은' 가정' 이라고 말한다. 북방 방언은 "집을 짓는다" 고 말했고, 조안해는 그것을 "집을 짓는다" 혹은 "집을 짓는다" 고 불렀다. 북방 방언은' 집 수리' 라고 하고, 조안해는 이를' 전옥' 이라고 부른다. 북방 방언은 "이웃이 이웃보다 이웃하여 산다" 고 하는데, 조안해는 이를 "집 옆", "집 아래 문" 이라고 부른다. 한 사람이 집과 재산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이를 "집이 있고 머리가 있다" 고 한다. 부동산이 없으면' 집도 없고 머리도 없다' 라고 부른다. 북방 방언이 사람들에게 물었다. "당신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집에 또 누가 있을까? " Qionghai 사람들은 물었다: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너희 집에는 아직 세 명이 더 있니? " 。 북방 방언: "당신 집에는 하루 종일 고양이 한 마리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Qionghai 사람들은 말했다: "당신은 하루 종일 집에 쪼그리고 앉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북방 방언: "우리 형은 집에서 농사를 짓는다. 클릭합니다 해남어: "우리 형은 집에서 농민으로 일하고 있어요." 북방 방언은 "우리 집", "너희 집", "조안해인은" 우리 집 ","너희 집 "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집' 이라는 글자를' 집' 으로 여긴다. 북방 방언은 "우리 엄마", "네 엄마" 라고 말한다. 조안해인은 "너희 집 엄마", "우리 집 엄마" 라고 부르는데, 집안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다. 북방 방언은 "우리 집", "남의 집", "조안해인은" 우리 집 ","개인 집 "이라고 부른다. 구어에서, Qionghai 는 한 단위의 가혹한 부서 이름이 종종 "재무부", "세무 실" 과 같은 "방" 이라는 단어로 시작한다고 말합니다 ... Qionghai 사람들의 "집" 복합물의 두 번째 외부 표현: 대부분의 노인, 심지어 한 사람, 자신의 집에 충실해야합니다. 밖에서 죽으면 고혼야귀가 된다. 앞으로' 삼조' 를 부처님의 초혼으로 청해야 영위까지 걸어갈 수 있고, 선인들과 평평하게 앉아, 살아 있는 친족의 경배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Qionghai 사람들은 부드럽고 대범하며 Qionghai 전통 문화에서 외국인 혐오감이 없습니다. 광둥 () 사람들이 광둥 () 이외의 사람을' 북방 ()' 이라고 부르고, 조안해인 () 이 해남도 () 이외의 사람을' 외성 ()' 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조안해의 절대다수의 사람들은 모두 한족이다. 조안해인들은 모두 자신의 조상이 모두' 외성인' 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여족과 묘족만이 현지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조안해는 비록 변두리에 위치해 있지만 표준어 보급률은 광저우보다 훨씬 높다. 네가 어디에서 온 현, 시, 읍에 상관없이, 네가 표준어를 할 줄 아는 한, 그가 표준어를 할 줄 아는 한, 대부분 표준어로 열정적으로 대답한다. 해방 초기에 현지인들이 해남어로 열정적으로 외지인과 교류했을 때, 외지인들은 늘 어색하게 손을 흔들었다. "알아듣지 못하겠어!" " 。 그래서' 무지' 는 외부인의 대명사가 되었다. 고향을 등지고 떠돌아다니는 농민들에게, 다른 곳에서는 언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북방 방언에는' 맹류' 라는 집단 명사가 있다. 다만 송립코단단은 소품' 슈퍼유격대원' 에서' 유랑자와 건달' 이라는 대사 한 마디에 어떤 차이가 있나요? " 확실히, 사람들이' 맹류' 라는 단어를 말할 때, 그들의 눈에는 경멸의 기색이 드러났다. 조안해에서는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이, 나이, 얼굴, 남자의 이름은' 육고', 여자의 이름은' 육언니' 입니다. 탕자' 라는 호칭에 비해' 육형',' 육언니' 는 어떤 호칭인가! 작은 이름을 보지 마라, 조안해인의 이 유랑자들에 대한 동정과 해남인의 선량함과 관대함을 보여준다. 조안해인의 관념에서 영웅은 출신을 묻지 않는다. 예를 들어, 개인적으로는 아버지, 아버지뿐만 아니라 부자, 하루 종일 일하는 농민, 3 인치 카운터 앞에 서 있는 상인들에게도' 아빠' 라고 불린다. 남성 시민이라면 일정한 나이가 되면' 아버지' 라고 부른다. 예를 들면' 목수의 아버지',' 양털을 깎는 아빠' 와 같다. 3 Qionghai 사람들은 "로드 루오" 를 사랑하고 "인간" 을 말합니다. Qionghai 사람들은 의상에주의를 기울이고 "사랑 복장 루오" 라고 부릅니다. 소탈해 보이고, 옷을 잘 차려입고,' 채색수' 라고 부른다. 사랑을 예쁘게 꾸미고, 체면이 좋고, 흔드는 것을' 채수' 라고 부른다. 창피를' 색깔을 잃은 물' 이라고 부른다. Qionghai 속담은 "얼굴에 먹고 몸에 입는다." 그 사람이 배불리 먹지 못하고 입을 수 없는 시대에도 집에서도' 설맞이 3 년, 구년은 3 년' 을 꿰매는 누더기 셔츠를 입었지만 남녀노소 모두 그럴듯한 옷을 입고 설날이나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할 때만 나왔다. Qionghai 민속 스타일은 간단 합니다, 모든 "결혼식", "달", "집", "생일", "결혼 소녀", "적절 한 나이", 와인 축 하 해야 합니다, 친구와 친척 선물 이나 금을 주고, Qionghai 전화 돈 문제라면 집이 돈에 둘러싸여 있어도 돈을 빌리는 것이 예의입니다. 예를 들어, 기혼 소녀는 아이를 낳고, 특히 첫아이를 낳고, 집안은 가난하다. 체면을 위해, 그녀는 시댁의 이웃, 친척 세 명, 친척 여섯 명의 과일을 나누어 주고 삼겹살 한 쌍을 사 주고 아기에게 옷 몇 벌을 만들어 줘야 한다. 그래서 Qionghai 는 항상 "아들은 손자를 낳았고, 사람들은 우리 가족의 성가신 (슬픈) 민요를 좋아합니다. 예전에는 돈이 있는 사람은 현금을 주고, 돈이 없는 사람은 쌀 한 봉지나 쌀 한 광주리의 당대화폐를 받았다. 돈을 보내든 쌀을 보내든, 얼마를 보내든 예우로서' 주인' 은 축하자에게 일부를 돌려주어야 한다. 이것은 조안해 특유의 민속이다. 1950 년대에는 손목에 시계가 있고, 입에는 금니가 있고, 주머니에는 파이크 펜이 있었다. 그것은 돈과 문화적 품위가 있는 화교나 물색이 뛰어난 아마추어 화교의 스타일이다. 조안해의' 궁대대' 가 미래의 장인집 (즉 첫 등장) 에 나서서 시계와 파이크 만년필 한 자루를 빌려' 채수' 를 들고. 원래' 삼조' 는 불사를 주고 신령에게 춤을 추며' 돈인' 을 벌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주인' 이 그에게' 돈인' 을 주었을 때, 체면을 사랑하는' 삼아버지' 는 능청맞게' 안 돼! 필요 없어! " 다른 한 손은' 돈자국' 을 받아 주머니에 넣고 말했다. "잘됐네요!" " ("좋다" 는 뜻은 겸손하고 돌아서서 간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삼아버지가 사직하고 돈을 봉한다' 는 전고는 돈을 원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형용사가 되었다. Qionghai 사람들이 "인정과 얼굴" 에 대해 가장 잘 설명하는 것은 Qionghai 가 오래 지속되는 "준파절" 입니다. 군파절' 은 원래 Xi 부인을 기념하는 민간 제사 행사였다. 하지만 최근 수십 년 동안 조안해에서는 순수한' 미식축제' 로 발전했다. 매년 음력 2 월부터 매일 한 마을의 한 마을인' 조군포' 가 있다. Qionghai 사람들은 "좋은 해, 좋은 군대 슬로프 (새해 동안 자신의 음식을 먹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군대 슬로프' 는 다른 사람들에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전혀 먹을 수 없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집집마다 설을 쇠면 모두' 군포' 를 위해 안배를 한다. "군포" 그날 온 가족은 항상 함께 출전해야 한다. 닭오리, 새우, 수육잡진, 일곱 솥, 여덟 그릇의 탁자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수십 개의 탁자를 놓는다). 식객, 친척, 친구, 친척, 친구의 친척, 어떤 사람은 알고, 어떤 사람은 모른다. 상징적인 선물도 있고, 먹고 마실 돈도 없고, 가버린 것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여덟 기둥을 이길 수 없는 친척들이 다 먹고 술자리도 평가해야 하는데 ... 조안해인들도 이런 일을 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해마다 하는 것은, 부상돈이 작아서 창피가 크기 때문이다! Qionghai 사람들은 루오를 가장하고 "인정과 얼굴" 을 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허영심의 표상이다. 사실, 이것은 Qionghai 사람들의 타고난 자부심입니다. 즉, Qionghai 사람들의 뼈에는 개인적인 존엄성을 고수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런 인격 특징은 사회생활과 인간관계의 모든 방면에 나타난다. Qionghai 사람들이 얼굴을 사랑하는 성격 특성은 Qionghai 사람들이 "아무리 가난해도 절대 밥을 먹지 않는다" 또는 "어머니가 되라" (즉 매춘부가 되라) 는 뿌리 깊은 관념을 만들었다. Qionghai 사람들의 눈에는 창녀가 기괴한 큰 모욕이다. 요 몇 년 동안 "황종여병이 홍종여병의 고향에서 활약하고 있다" 고 농담했다. 황종여병' 은 개혁개방의 부산물로 전국 각지에 있다. 조안해는 이런' 여병' 이 있어도 대부분 외지인이다. 4 Qionghai 사람들은 "Liu" 와 이중 톤 단어를 사용하여 말하기를 좋아합니다. Qionghai 사람들의 가장 두드러진 음성 특징은 구어체에서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 문장 끝에 "Liu" 라는 단어를 추가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 "Liu" 라는 단어는 다시 읽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에게 빨리 가라고 재촉하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빨리 산책하자!" 라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요리를 할 때 상대방에게 말했다. "요리가 다 되었어, 미끄러졌어! 얼른 일어나 슬그머니 빠져나갔다! " 。 당신이 Qionghai 에 살고있는 한, 당신이 정부 공무원이든 거리 인사이든; 소녀든 노부인이든 입만 열면 늘 많이 빠져나온다. 그래서 Qionghai 사람들은 "Qionghai 리우", "리우", "익숙하지 않은" 대명사입니다. 해남 사투리에서 형용사는 최고급으로' 매우',' 매우',' 매우' 등의 단어를 쓰지 않는다. 해구 사람들은' 도둑' 만큼 저속하지 않다 (예:' 좋다' 를' 도둑 좋다' 로,' 대단하다' 를' 도둑봉' 으로 말하는 것 등). 대신' 매우',' 아주' 를 묘사할 때 형용사 뒤에' 패배' 를 덧붙인다 예를 들어, Qionghai 사람들의 두 번째 음성 특성은 아주 좋은-"잃기 쉽다", 또한 아주 나쁜-"잃기 쉽지 않다" 이다. 형용사를 사용할 때 반드시 매우 고급스러울 필요는 없고, 이중음절어로 하면 된다. 예를 들어, 당신이 그것을 매우 어둡다고 묘사한다면, 당신은 "검은 철 검은 철" 이라고 말합니다. 묘사가 하얗고, 그는 "흰색은 하얗다" 고 말했다. 묘사가 매우 무겁고, 그는 "무거운 파운드" 라고 말했다. 매우 가벼울 때, 그것은 "가볍고 가볍다" 고 말합니다. 매우 날씬하다고 묘사하면, "비린내 나는 것" 이라고 말한다. 그것이 매우 짜다고 묘사할 때, 그것은 "짜고 씁쓸하다" 고 말한다. 한 사람이 배불리 먹으면' 배가 가득 찼어' 라고 말하고, 마작에 매료되는 사람을 묘사하며,' 마작에 중독되어 있다' 고 말한다. 조안해인의 세 번째 음성 특징-어떤 명사들은 말을 습관적으로 사용한다. 예를 들어, 일부 식품 용어에서' 땅콩 튀김' 은' 땅콩 튀김' 이라고 불린다. "삶은 땅콩" 을 "삶은 땅콩" 이라고 부릅니다. 죽순' 을' 죽순산' 이라고 부르고' 떡볶이' (하이부 지역은' 떡' 이라고 함) 를' 떡볶이' 라고 부른다. 블랙커피' 를 블랙커피라고 합니다. 인칭 대명사 방면에서 막내 동생은' 비아그라' 가 아니라' 비아그라' 라고 부른다. 마찬가지로 막내 여동생을' 위 언니' 라고 부른다. 막내 아저씨는' 위 아빠' 라고 합니다. 또한 "멧돼지", "돼지공" 과 같은 명사도 있습니다. 암지'' 돼지' 라고 불립니다. 수컷 개' 를' 개공' 이라고 부른다. "창녀", "개" 라고 불립니다. "어머니 손가락" 을 "엄지 손가락" 이라고 부릅니다. 태풍' 을' 태풍 플랫폼' 이라고 부르는데 ... 5 조안해인은 남녀를 중시하고 남존여비를 중시한다. "본토 남편과 결혼하고 Qionghai 아내와 결혼하는 것" 은 민간설이다. 이런 견해는 조안해의' 옷' (해남방언은 여자를' 옷' 이라고 함) 현혜가 근면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한편으로는 조안해 남존여비의 사회현상이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기간 동안 사람들이 배불리 먹지 못한 긴 세월 동안 하루 세 끼는 모두 고구마죽을 먹었는데, 휴일이나 손님이 올 때만 마른 식량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농촌에서는 주부들이 경작지나 화물 운반과 같은 힘든 일을 자주 한다. 그녀와 남편이 같은 농사일을 한다 해도, 그녀는 같은 일을 하면서 다른 보수를 받는다. 주부가 일찍 일어나 큰 솥으로 죽을 끓일 때,' 주방꼬리' 의 불길을 최대한 활용하고,' 주방꼬리' 에 도자기를 넣고, 가라지 (건밥) (조안해인칭' 주방꼬리 가라지') 를 조금 끓이거나, 밥을 익힌 후 숟가락으로 건밥을 꺼내야 한다. 이 건밥은 특별히 집에 남겨둔' 할아버지' (외할아버지와 남편 포함) 가 먹는 반면,' 옷꾼' 과' 옷통' (미성년 소녀) 은 큰 솥죽만 먹을 수 있다. "옷사람" 이 언제 "가라지" 를 먹을 수 있는 대우를 즐길 수 있을까? 조안해에는 "아버지" 문지기라는 말이 있고, 옷사람은 달을 보고 쪼그리고 앉는다 "는 말이 있다. 즉 옷사람이 달을 쭈그리고 앉아야 두 끼를 먹을 수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Qionghai 사람들은 여자의 임신을 "가라지를 먹으러 가라", "옷을 입은 사람", "쪼그리고 앉는 달" 을 "가라지를 먹어라" 라고 부른다. 대대로 농민부는 360 일 동안 한밤중에 잠을 잤다. 너는 매일 아침 약 4 시에 일어나야 한다. 그 당시 자명종은 집안의 사치품이어서 집집마다 수탉 한 마리를 키웠다. 수탉이 울릴 때 자명종이 울렸다. 수탉이 처음 울릴 때마다 농부들은 흩어진 눈을 비비며 헝클어진 머리를 빗었다. 그들은 먼저 큰 가마솥에 물 반 주전자 (농촌의 큰 가마솥은 10 여 명의 밥을 끓일 수 있음) 를 넣은 다음 큰 난로 앞에 앉아 어두컴컴한 등잔에 불을 붙이고 난로에 짚을 넣고 고구마를 썰었다. 솥의 물이 끓으면 고구마 한 광주리가 이미 잘게 다졌다. 첫 번째 고구마 알갱이를 냄비에 붓고 돼지음식을 끓이고, 두 번째 고구마 알갱이를 잘게 썰어 온 가족이 점심에 먹는 고구마죽을 끓인다. 이것이 바로 조안하이가 속칭' 닭통밥'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요리닭 우는 쌀" 의 일은 모두 집안의 "옷꾼" 이 한 일이다. 해남 사람들은 아침차와 중국차를 즐겨 먹지만, 예전에 아침차를 먹었던 사람은 왕왕' 시아버지' 였다. 시아버지' 는 날이 밝을 때까지 자고 천천히 장진의 찻집에 가서 차를 마실 수 있다. 그들이 무릎을 꿇고 앉아서 차를 마시면서 지난 일을 이야기할 때, 그들의 옷은 모두 주방에 있었고, 서둘러 소금에 절인 생선즙 고구마죽을 먹고 밭에 나가 일할 준비를 했다! 민간 전설에서 공과는 짝꿍으로 밥을 먹을 수 없다. 집에 손님이 있으니,' 옷사람' 은 밥을 잘 만들어 상에 올려야 한다. "시아버지" 가 손님을 모시고 밥을 먹을 때, "옷꾼" 은 부득불 주방으로 물러나거나 손님과 시아버지 뒤에 서서 손님을 위해 식사, 음식 제공 등의 서비스를 해야 했다. 손님이 배불리 먹고 마시면' 옷남' 이 나와서 치우고 남은 음식을 주방으로 가지고 가서 먹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남, 옷남, 옷남, 옷남, 옷남, 옷남) 옷남' 은 아이를 낳고 한 달 동안 쭈그리고 앉았다. 10 월 임신, 아이를 한 번 낳은 후, 그는 매우 허약해졌다. 그는 한 달 동안 쭈그리고 앉아서 푹 쉬어야 한다. 이 집에 사려 깊은 시어머니가 있다면 기저귀와 민속에서' 옷사람' 은' 시아버지' 와 함께 식사를 할 수 없다. 집에 손님이 있으니,' 옷사람' 은 밥을 잘 만들어 상에 올려야 한다. "시아버지" 가 손님을 모시고 밥을 먹을 때, "옷꾼" 은 부득불 주방으로 물러나거나 손님과 시아버지 뒤에 서서 손님을 위해 식사, 음식 제공 등의 서비스를 해야 했다. 손님이 배불리 먹고 마시면' 옷남' 이 나와서 치우고 남은 음식을 주방으로 가지고 가서 먹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옷남, 옷남, 옷남, 옷남, 옷남, 옷남) 6 Qionghai 남자는 "검은 색" 을 먹고, 여자는 "수프" 와 "튀김" 을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조안해는 바다를 마주하고 있다. 역사상에는 해외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남양 관광객' 도 서구의 음식 문화를 되찾았다. 그 중에서도 커피를 마시는 습관 (조안해인칭' 형 B 블랙' 이라고 불림) 이다. 옛날 남양에서 한 손님으로 돌아오자, 사촌 팔향은 친구를 불러 동행했다. "남양 영빈관에 가서 흑을 먹어라! ".. 남양객가에서' B 형' 한 잔,' 로씨' (과자) 몇 개가 손님을 대접하는 길이다. 친구에게 차를 대접하다. 조안해에서는 "B 형 블랙을 드세요! ".조안해 남자, 조건부로 집에서 아침을 거의 먹지 않는다. 시장이 번창할 때, 그들은 찻잎집에 가서' B 흑형' 을 한 잔 마시고,' 과자' (과자) 를 아침으로 먹었다. 조건적인 남자도 오차 (조안해인칭' 차 두 벌') 를 먹는다. Qionghai 는 하이난의 곡물 생산 지역입니다. Qionghai 사람들은 하루 세 끼 식사, 주로 쌀이나 쌀 제품입니다. 쌀로 만든' 백바' 는 조안해인, 특히 여성이 좋아하는 음식이다. 광저우 사람들의 입버릇은 "우리 집에 와서 차를 마시자! "해부 사람들의 구두 성명:" 우리 집에 와서 가루 (즉, 해남가루)! " Qionghai 사람들은 구두로 말했다, "우리 집에 가서 먹어라! ".해부자의 아침 식사, 저녁 식사, 명절, 손님 모두' 해남분' 을 즐겨 먹는 것처럼, 조안해인의 아침, 저녁, 명절, 손님 모두' 볶음' 과' 바탕탕' 을 먹는다. 개혁개방 전에 조안해는 친척을 선물하거나 축하하는 선물로' 백팔' 을 사용했다. "백팔" 을 받고, "백팔" 의 주인에게 한 명, 서방에게 한 명을 주었다. "백바" 를 한 줌 만든 후, 물 한 솥을 끓여 기름 몇 방울, 나뭇잎 몇 개, 소금, 파 꽃이 되어 "바탕" 이 되고 온 가족이 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