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광고 연맹 - 영화 영사기사는 하루를 어떻게 보낼까요?

영화 영사기사는 하루를 어떻게 보낼까요?

산업 네트워크가 영화 영사기사를 끌어들인 날

아침 9시 30분, 미스터 선이 하루의 첫 번째 영화인 피치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필름 영사는 이제 대부분의 작업이 터치스크린으로 이루어지면서 점차 현장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 작은 모바일 하드 디스크에는 저예산 제작물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온라인에서 영화 영사기사의 어려움을 호소하며 베이징 영화관의 실제 생활을 보여줍니다.

작은 창문 너머의 세상은 "낭만으로 가득하지 않다"

주인공 듀오 듀오는 스크린에 아름다운 이야기를 꿈꾸며 자랐고, 알프레도처럼 영화관에 보여주기로 결심했습니다.

선생님에 대한 반성-이것이 이탈리아 감독 도나토레의 영화 '시네마 천국'의 감동적인 줄거리입니다. 영화 영사 기사는 한 세대의 추억과 꿈을 담고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생활에서 직업은 그렇게 낭만적이지 않습니다.

최근 '영사기사 위안'이라는 네티즌은 "출근하자마자 해를 볼 수 없다", "필름 프린트 운반은 육체적으로 힘들다" 등 영사기사의 고충을 폭언 형식으로 쓴 글을 올렸습니다. 영화 복사본은 육체적 노동이다", "수십 번 재생한 영화도 다 못 봤다" 등의 발언으로 네티즌들의 뜨거운 논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주목과 반응, 우리는 선생님께 배우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기자는 산둥성 지난의 한 영화관에서 월급 약 2,000위안으로 일하는 위안 씨를 인터뷰하고 베이징의 주요 영화관을 방문해 영사기사의 실제 생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영화가 필름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어떻게 변화했는지 살펴봅니다.

영사기사의 하루

9시부터 12시까지 점심은 기본적으로 '테이크'에 달려 있다

오전 9시 30분, 기자는 베이징 샤오시톈에 위치한 중국영화극장을 찾았습니다. 10년 넘게 영사기사로 일한 쑨 장인이 청소를 하고 있었다. 그는 기자에게 영사실은 환경 요구 사항이 높고 프로젝터와 바닥을 깨끗하게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매일 출근 후 첫 번째 임무는 몸을 깨끗하게 닦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정 영화 일정에 따라 아침 근무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8시 30분에서 9시까지 출근하고 오후 11시는 기본적으로 퇴근합니다." 손 마스터는 컴퓨터를 켜면서 기자에게 "극장이 세 개 있는데, 각 극장이 한 홀을 담당한다. 마지막 세션은 하루를 쉴 수 있습니다. 영사기사 6명이 두 그룹으로 나뉘어 교대로 근무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선 마스터는 능숙하게 영사기의 제논 램프를 켜고 터치스크린의 서버를 클릭해 메뉴로 들어갔습니다. 이 시점에는 이미 9시 40분이었고 아직 20분이나 남았습니다. 오늘의 첫 번째 영화가 곧 상영되기 시작합니다.

선 마스터가 보여주고 싶은 영화를 빨리 감기면서 앞뒤로 확인하다가 다시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화면에는 "타오 자매"라는 두 개의 큰 단어가 표시되었습니다. 쑨 사부님은 음질을 확인하기 위해 아래층으로 내려가 영화관과 연결된 작은 창문을 열고 볼륨을 들어보았습니다. 아무 문제가 없자 그는 자신 있게 영사실로 다시 위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선 마스터는 기자들에게 "이런 작업은 매일 하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관객에게 보여주기 전에 영상과 사운드를 확인합니다."

오전 9시 57분, 광고가 방영되자 영사실의 작은 유리창에 투사되던 흐릿한 영상이 대형 스크린에 이례적으로 선명해졌습니다.

"우리는 거의 하루 종일 이 방에 머물렀습니다. 영화가 계속 상영되었죠. 10분, 20분마다 기계가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했죠. 기본적으로 다른 동료들에게 점심을 사 먹으며 그런 사이클이 계속되었습니다."

관객에게는 이 작은 창문이 신비롭고 아름답게 보이지만, 선 마스터와 같은 영사 기사에게는 희미한 화면과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 이 작은 창문이 거의 전 세계입니다.

기술의 변화

필름 시대에는 블록버스터 영화 한 편을 인쇄할 때 약 60kg의 무거운 필름이 필요했습니다.

선 마스터는 영사실에 있는 필름 기계 두 대를 기자에게 보여주며, 필름을 기계에 연결하기 전에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조작이 더 복잡하다며 영사실을 둘러보게 했습니다.

한 장의 필름은 20분 동안 재생할 수 있고, 한 영화에는 대여섯 장이 필요합니다. 복사본은 무겁습니다. 일반적인 복사 디스크는 큰 디스크 하나에 두 장이 들어 있고, 영화 한 편을 세 번 복사해야 한다고 선 마스터는 말합니다. "육체적인 노동이 많이 필요하죠. 강철 상자에 필름 세 롤을 넣으면 무게가 약 20파운드에 달합니다. 큰 필름이라면 상자 3개에 적어도 7롤의 필름이 가득 들어갑니다. 그 무게가 얼마나 될지 생각해보세요."

상영 전에 미리 기계에 서류를 걸어야 하는데, 때로는 두 대의 기계가 번갈아 가며 배치되어야 할 때도 있습니다. 한 기계가 끝나면 다른 기계가 간격을 계산하여 작업을 계속합니다. 필름 상자에서 필름을 꺼낼 때 조심하지 않으면 필름이 깨지기 쉽습니다." '영사 기사'는 기자에게 모든 오래된 영사 기사들이 그런 상황을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때로는 필름이 너무 지저분해서 편집한 다음 약간 연결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노동 집약적이고 소리와 영상이 동기화되지 않기 쉽습니다.

필름을 사용할 때는 소리와 화면이 동기화되지 않는 현상에도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영사 기사"는 기자에게 필름을 걸 때 버퍼 곡선이 있으며, 버퍼 곡선은 영사 기사가 엄지 손가락 거리 정도 수동으로 조정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버퍼 굴곡이 크면 소리가 늦어지고 작으면 소리가 더 빨라집니다. 초보자는 이 부분에 대한 경험을 쌓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또한 영화 시대에는 한 방에 적어도 두 명 이상의 영사기사가 필요합니다. "영사기사"는 영화관에는 보통 영화 한 편이 하나만 상영되기 때문에 시간을 계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1관에서 첫 번째 책이 개봉한 후 1관에서 먼저 상영한 다음 2관에서 상영하는 식입니다. 한쪽에서 필름을 걸 준비가 되면 다른 쪽에서는 즉시 끝에서 시작 부분으로 되감아야 합니다.

필름이 긁힐 위험이 있습니다. "필름이 긁히거나 파손된 경우 보통 감독자에게 먼저 보고하여 검사를 받습니다. 심각한 경우에는 필름을 잘라낼 수밖에 없습니다."

디지털 시대에는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열쇠'가 있습니다.

디지털 상영이 끝나면 보통 휴대용 하드 드라이브에 필름을 넣습니다. '프로젝션 위안'은 디지털 프로젝터에 다운로드만 하면 일반적인 모바일 하드 드라이브와 다르지 않다고 기자에게 말했습니다.

그러나 업로드와 다운로드가 쉽기 때문에 필름의 보안을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키'가 큰 역할을 합니다. "키는 보통 상영 3일 전에 수령하며, 보통 전날 밤 10시까지 유효합니다.

"일반적으로 영화를 미리 보고 품질을 점검하여 다음 날 상영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상영 위안"이 말했다.

한 사람이 여러 상영관을 담당하는 것도 새로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술의 보급으로 작품을 상영하는 데 필요한 인력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전에는 두 사람이 할 수 있었던 일을 이제는 한 사람이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영화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캐피탈 시네마의 총책임자 유 차오는 새로운 파이낸셜 스트리트 시네마 프로젝트에 중앙 집중식 제어 시스템이 구축되어 기본적으로 영사기사 한 명이 여러 홀을 담당할 수 있고 영사기사는 모니터 앞에서 각 홀에서 일어나는 일을 볼 수 있다고 기자에게 말했습니다. "2002년경부터 영화관에 디지털 영사기가 점차 늘어나면서 사용하기가 훨씬 쉬워졌습니다." 선 마스터는 기자들에게 디지털이 편리하지만 마감 시간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런 일이 자주 발생하지는 않지만 일단 발생하면 기계를 다시 시작할 수만 있습니다. 그때는 청중에게 장비에 문제가 있다고 설명해야 할 때입니다. 용서해 주세요.

IMAX 자이언트 스크린 필름

정기 상영 점검을 위해 계단 세 층을 오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프로젝션 위안이 위치한 영화관에는 IMAX 상영관이 있습니다. IMAX 기계가 더 크기 때문에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더 큰 수술실이 있습니다. "난방 와트 수가 높고 열이 많기 때문에 별도의 에어컨과 가습기가 있습니다. 다른 기계들은 중앙 에어컨을 공유합니다."

장비의 정기적인 유지보수 외에도 '스크리너'는 기자들에게 커튼도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분기별 또는 반기별로 점검해야 합니다. 주로 창문 스크리너가 유연한지 확인합니다. 유연하지 않으면 기름칠을 해야 합니다. IMAX 스크린은 최대 3층 높이이기 때문에 점검할 때마다 아주 높은 곳에 올라가야 합니다."

또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작업이 있습니다. 커튼 프로젝터의 제논 램프는 800~1,000시간 사용 후 교체해야 합니다. 제논 램프가 작동하지 않을 때는 8~10기압의 압력이 가해지며, 작동할 때는 약 20~30기압의 압력이 가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전구가 더 위험합니다. 만지거나 두드리지 마세요. 조심스럽게 잡지 않으면 폭발 할 것입니다. "프로젝션 위안"은 보호 복을 착용하기 위해 조명을 바꿀 때 피부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 보호 마스크를 착용한다고 밝혔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