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농이 천하를 다스리던 시절, 남자들은 농사를 지어 사람들이 먹을 음식을 얻었고, 여자들은 옷을 엮어 입게 했고, 세상은 형법과 법을 따르지 않고 안정되었다. 법령을 제정하면 군대 없이도 세상을 다스릴 수 있습니다. 원문은 전국시대 상양과 그의 후대 학자들이 쓴 『상군서』에서 따왔다.
1. 단어 설명:
(1) 음식: 먹을 것.
(2) 그리고: 동사, 형용사 또는 구 등을 연결합니다.
(3) 형사 행정: 형법 법령.
(4) 기갑군인: 완전무장한 군인.
2. 원문:
옛날에는 나무를 이용해 짐승을 죽였는데, 황나라 시대에는 나무짐승이 많았다. 황제님, 잡초도 없고 알도 없고, 관료들에게도 물자가 없었습니다. 죽은 사람들은 관을 쓸 수 없었습니다. 상황이 다르고, 모두가 왕이며, 시대도 다릅니다. 신농(沈農) 시대에는 남자는 농사를 짓고 먹이를 주고, 여자는 베를 짜고 옷을 입혔고, 형벌과 정치는 사용하지 않고 다스렸으며, 군인은 왕이 될 수 없었다. 신농이 없어지자 강자는 약자를 이겼고, 대중은 소수를 억압하였다. 그러므로 황제는 임금과 신하의 의로움과 양자 형제의 예의와 부부의 화합으로 내부에서는 칼과 톱을 사용하고 외부에서는 군인을 갑옷으로 사용했습니다.
과거에는 세상을 다스리는 자가 먼저 자기 백성을 다스리고, 강적을 물리치는 자는 먼저 자기 백성을 물리쳐야 합니다. 그러므로 백성을 이기는 근본은 백성을 다스리는 것인데, 금으로 백성을 다스리고 흙으로 질그릇을 다스리는 것입니다.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백성이 새나 짐승과 같으니 누가 다스릴 수 있겠습니까? 국민이 근본이고 법이 근본이다. 그러므로 잘 다스리는 사람은 법을 잘 지키고 나라의 이름으로 법을 행한다.
과거 호영씨가 통치하던 시절에는 사람이 적고 나무와 야생동물이 많았기 때문에 나무를 베고 야생동물을 사냥하는 것이 허용됐다. 황제가 천하를 다스릴 때, 사람들이 어린 들짐승을 사냥하거나 새 알을 먹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으며, 관리들에게는 시중을 드는 하인도 없었고, 죽은 사람을 관에 묻을 수도 없었습니다. 하오잉과 황디는 서로 다른 일을 했지만 둘 다 세상의 왕이 되었습니다. 시대가 변했기 때문입니다.
신농이 천하를 다스리던 시절, 남자들은 농사를 지어 사람들이 먹을 음식을 얻었고, 여자들은 옷을 엮어서 입을 옷을 얻었으며, 형법과 법령을 따르지 않고 세상을 안정시켰습니다. 군대 없이도 세상을 다스릴 수 있다.
신농이 죽은 후, 사람들은 강자를 이용하여 약자를 괴롭히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의 힘에 의지하여 작은 종족을 괴롭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황제는 군주와 신하 사이에 도덕률을 제정했습니다. 상사와 부하, 아버지와 아들, 형제 사이의 예절, 부부간의 결혼 원칙, 내부적으로는 형벌을 사용하는 것, 외부적으로는 군사적 정복을 사용하는 것 역시 시대가 변했기 때문이다.
추가 정보:
기사에서 Shang Yang은 '법'의 기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들은 사회 전체가 법률 시스템의 통제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모든 공직자들과 국민들은 법을 알고 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자기의 직무를 잘 수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Shang Jun Shu"의 특정 맥락에서 자율성은 여전히 고유한 의미를 갖습니다. 저자는 피상적이기를 원하지 않지만 Fang 가족에게 조언하는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상군서(商君書)는 현존하는 26편으로 전국시대 법가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중국의 유명한 인물과 그의 후계자들. 이 책에는 당시의 조건에서 개혁을 실시하는데 필요한 이론적 기초 문제를 해결하고 개혁의 몇 가지 주요 원칙을 제시했으며, 여기에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참고적인 의미를 갖는 거시적 이론적 설명과 구체적인 법률 및 규정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