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래: 농구는 1891년 미국 매사추세츠 주 스프링필드에 있는 YMCA 훈련 학교의 체육 교사인 제임스 네이스미스 박사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네이스미스는 노동자와 아이들이 하는 '복숭아 바구니'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체육관 양쪽 끝에 있는 스탠드 난간에 못이 박힐 수 있도록 두 개의 복숭아 바구니를 디자인했으며, 복숭아 바구니의 입구는 수평으로 위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지상 3.3m 높이에서 공을 바스켓에 던지고 득점한 점수에 따라 승자가 결정됩니다. 이후 대나무 바구니는 점차 바닥이 살아있는 철제 바구니로 바뀌었고, 1893년에는 철제 고리 아래에 매달린 그물망으로 점차 바뀌어 거의 현대적인 뒤판, 고리, 그물망이 형성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원래 복숭아 바구니와 공을 사용했기 때문에 농구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2. 규칙: 각 경기는 4개의 쿼터로 나누어지며, 각 쿼터는 10분(각 쿼터의 마지막 2분에 시계가 멈춥니다), 1쿼터와 2쿼터, 쿼터 사이에 3분의 휴식이 있습니다. 3, 4, 하프타임 5분간의 휴식 시간이 주어지며, 40분 이내에 동점일 경우 연장전에 돌입합니다. 연장전은 5분 동안 진행됩니다. (시계는 마지막 2분 동안 정지됩니다.) 연장전 중에 승자가 결정되지 않으면 승자가 결정될 때까지 5분간 연장전이 계속됩니다. 경기 중 교체 횟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경기 중 5번의 파울을 범한 선수는 퇴장당합니다. 한 게임에서 한 쪽이 총 4개의 파울을 범했다면, 다른 쪽이 또 다른 파울을 범하면 다른 쪽이 2개의 자유투를 받게 됩니다. 양 팀은 전반전 2번, 후반전 3번의 연장전과 3번의 타임아웃을 가졌으며 각각 2분씩 지속됐다.
기술적인 이유로 경기 중 24초 위반은 없지만, 한쪽이 너무 오랫동안 공격에 실패할 경우 심판은 공격 파울을 선언할 권리가 있다. 5초 위반이 있으며 구체적인 시간은 심판이 통제합니다. 경기의 1쿼터는 심판이 센터서클에서 점프볼을 실행하는 것으로 시작되며 나머지 쿼터와 결정시간은 공의 소유권을 교대로 진행한다. 언급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FIBA 규칙이 우선 적용됩니다.
각 경기에는 심판이 1명씩 있습니다.
농구 경기 세부 사항: 경기 전:
1. 참가 팀은 유니폼을 착용하고 번호가 인쇄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각 팀은 농구/축구공을 1개 이상 준비하며, 경기용 공은 두 팀 간의 협의를 거쳐 결정됩니다.
3. 점수판 대여는 체육부 직원이 담당합니다.
4. 선수들은 경기 시작 10분 전에 업무 데스크에서 (이름과 전화번호) 서명을 해야 합니다.
5. 외국 원조를 고용한 것으로 밝혀지거나 15분 이상 지각한 팀은 0:20/0:3으로 패하게 됩니다.
경기 중:
1. 기술 데스크 직원은 경기 중 선수의 점수와 파울 수를 기록하고 팀원 중 누군가가 점수판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2. 심판은 법을 공정하게 집행하며, 경기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쾌한 사건을 적절하고 신속하게 처리한다.
3. 선수는 심판을 존중해야 합니다. 심판을 무시하는 행위나 언어는 팀의 실격 처리되며 팀의 이전 결과가 취소됩니다.
4. 게임 중 플레이어는 감정을 조절하고 우정을 최우선으로 하고 경쟁을 두 번째로 조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경쟁해야 합니다.
5. 식수는 학생회에서 제공합니다.
경기 후:
각 팀의 단장들이 경기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서명합니다.
농구와 축구 선수권대회 팀과 후원사 간의 친선경기 규칙은 위 규정과 동일하다. 경기 시간은 농구와 축구 결승전이 끝난 뒤 양 팀의 시간을 기준으로 결정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