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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구를 이용한 고대 시의 번역

'사행'은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두보의 시집으로,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 p>홀 서쪽에 자라는 죽순은 문을 열지 않지만, 틈 북쪽을 걷는 고추는 마을을 향하고 있습니다.

자두가 익으면 쑤는 주라오와 함께 그것을 먹고, 소나무가 무성해지면 완생과 토론을 벌인다.

자국어:

대청 서쪽에 있는 죽순이 문을 막고 있을 정도로 심연 북쪽에 심어진 줄고추도 무성하고, 무성하고 연속적으로 자라지만 이웃 마을을 분리합니다.

정원에 익은 매실이 보이면 주 선생님께 익은 매실을 맛보라고 권하고 싶었고, 홀 앞의 소나무를 보면 이야기를 나누고 싶었습니다. 소나무 아래 Ruan Sheng에게 과거와 현재를 이야기합니다.

2. "콰트레인스 파트 2":

이상한 구름처럼 되고 싶었고 다시 격동했지만 4월의 차가운 비소리에 깜짝 놀랐습니다.

처음 칭시에 용굴이 있었는데, 대나무와 돌의 산이 너무 커서 놓을 수 없었습니다.

한국어 번역:

갑자기 먹구름이 급류를 덮을 때 둑을 만들려고 했는데, 4월의 비가 너무 추워서 놀랐습니다.

아마도 이 푸른 냇가에는 오랫동안 용이 살고 있었을 것입니다. 제방을 쌓는 데 사용된 대나무와 돌이 산에 쌓여 있지만 우리는 감히 다시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습니다.

3. "Quequae No. 3":

푸른 버드나무 속에서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한 줄로 늘어선 백로가 푸른 하늘로 솟아 오른다.

창문에는 서릉의 전추 눈이 담겨 있고, 문에는 동우에서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배가 정박해 있다.

한국어 번역:

녹색 버드나무 가지 사이에서 꾀꼬리 두 마리가 지저귀고, 백로 한 무리가 높고 푸른 하늘로 날아갔습니다.

창문에는 서령설산의 풍경이 담겨 있는 듯하고, 문 옆에는 쑤저우를 오가는 배가 정박해 있다.

4. '퀘콰에 4호':

약지와 손톱은 촉촉하고 녹색을 띠며, 그 색깔은 갈색정을 통과해 풀정으로 들어간다.

모종은 빈 산에 가득 차서 칭찬 받기를 부끄러워하고 그 틈새에 뿌리가 비겁합니다.

한의어 번역:

약초의 가지와 잎이 무성한 녹색으로 자라나고, 그 녹색의 색이 종려나무를 넘어 잔디정으로 퍼진다.

'싹이 가득한 빈 산'이라는 평판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건조하고 갈라진 땅에 그 뿌리가 형성되지 못할 까봐 두렵기 때문입니다.

'사행'의 작가 정보 및 창작 배경:

1. 작가 정보:

두보(712-770), 호칭 포함 Zimei와 Taste 그는 자신을 Shaolingye Lao라고 부릅니다. 그는 진시(眞士)로 평가되지는 않았지만, 한때 교육공학부(文科職府)를 지냈고, 말년에는 산업공학부(工工府府)로 불렸다. 그는 당나라 최고의 사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시성인'으로 추앙받았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모순을 과감하게 폭로했고,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깊은 공감을 표현했으며, 내용이 깊었다. 많은 훌륭한 작품이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적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 '시사'라고 불립니다. 미술에 있어서는 다양한 시형식을 구사하는 데 능숙하며, 특히 운율적인 시가 다양하지만 주로 우울한 언어를 사용하며 표현력이 뛰어나다. 『두공부집』을 포함해 현존하는 시가 1,400여 편에 이른다.

2. 창작 배경:

이 시집은 광덕제 2년(764) 봄에 지은 것이다. 보영 원년(762), 당나라 숙종(宗宗)이 청두(成島) 출신인 은안무(陳寶吳)가 왕조에 들어오자 쓰촨 중부에서 소란이 일어나 한때 두보(杜寶)가 쯔저우(지금의 쓰촨 성 싼타이를 다스리는 곳)로 도망갔다. . 안시 반란은 이듬해에 진압되었고, 1년 후 안무는 청두로 돌아와 다시 슈를 진압했습니다.

두보도 이 오랜 친구에 대해 알게 되자 청두의 초가집으로 돌아갔다. 이때 두보(Du Fu)는 활기가 넘치는 장면을 바라보며 유난히 기분이 좋았고, 그 장면에 대해 기쁜 마음으로 이 시를 썼습니다. 명나라 말기 왕시시(王施師)가 지은 『두수』에는 이 시집을 “부주초막을 본떠 지은 것으로, 노년까지 이곳에 머물며 그의 사랑 이야기를 이렇게 서술하고 있다”고 되어 있다.

위 내용 참고: 바이두백과사전-사행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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