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불구불한 연못 위에는 밭의 잎이 미망하고 있다. 나뭇잎이 물이 매우 높아서 정자의 댄서의 치마처럼 보인다. 겹겹의 잎사귀 가운데에는 흰 꽃이 산발적으로 장식되어 있고, 모락모락 피어나고, 수줍게 송이를 치고 있다. 한 알의 명주처럼, 벽천중의 별처럼, 막 목욕을 한 미인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미풍이 지나가자 맑은 향기가 멀리서 높은 윗층의 아득한 노랫소리처럼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잎과 꽃도 한 가닥의 떨림이 번개처럼 순식간에 연못의 저쪽을 지나갔다. 나뭇잎은 원래 어깨를 나란히 하고 밀착되어 있었는데, 이것은 마치 응결된 파흔이 있는 것 같았다. 잎 밑에는 맥맥의 흐르는 물이 가려져 있어 색깔을 볼 수 없다. 나뭇잎은 더욱 풍파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잎명언)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에 조용히 쏟아진다. 엷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또 가벼운 망사를 감고 있는 꿈 같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는 은은한 구름이 있어 환히 비출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바로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잠을 푹 자는 것이 필수적이었고, 잠을 자는 것도 별미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달빛은 나무를 사이에 두고 비춰지고, 높은 곳에 무성한 관목들이 들쭉날쭉한 검은 그림자를 떨어뜨리고, 가파르게 귀신처럼 어렴풋이 비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불구불한 버드나무의 드문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연못의 달빛은 고르지 않다. 그러나 빛과 그림자는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범예령이 연주하는 명곡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못의 사방은 멀리 가깝고, 높고 낮음은 모두 나무이고, 버드나무가 가장 많다. 이 나무들은 연못을 겹겹이 둘러쌌다. 오솔길 한쪽에만 몇 개의 빈틈이 새어 있는데, 마치 달빛을 위해 남겨진 것 같다. 나무 색깔의 한 예는 음침하고, 언뜻 보면 연기처럼 보인다. 그러나 버드나무의 풍채는 연기 속에서도 분간할 수 있다. 나뭇가지 끝에 은은하게 일대의 먼 산이 있는데, 단지 약간의 부주의일 뿐이다. 나무 틈에도 한두 점의 불빛이 새어, 맥이 없고, 목마른 사람의 눈이다. 이때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나무의 매미 소리와 물 속의 개구리 소리를 세어야 한다. 하지만 시끌벅적한 것은 그것들이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주지청' 연못달빛')
나는 강남에서 자랐고, 어린 시절에 받은 강남 겨울의 인상은 이름이 매우 깊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점점 중년이 되고 늦가을과 사랑에 빠졌지만 가을은 책을 읽고 글을 쓰는 사람의 가장 좋은 계절이라고 생각했지만 강남의 겨울 풍경에 대해서는 늘 북방의 여름밤을 견딜 수 있는 특별한 분위기로 모던하게 말하는 것이 명랑한 분위기였다.
나는 또한 민동에 가 본 적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겨울을 보내고, 온원극과 온기를 보내고, 때로는 음력의 해가 되면, 아마도 사복을 꺼내야 할지도 모른다. 야인의 울타리를 지나도 많은 잡다한 가을꽃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소나기가 한바탕 내린 후, 좀 추워졌으니, 기껏해야 겹옷으로 갈아입어야 했는데, 민동 사이에는 가죽 가운 솜저고리가 절대 필요 없다! 이런 극남기후이변은 내가 강남의 겨울 풍경이 아니라 남국의 장춘이라고 부를 수 있는 봄이나 가을의 연장이다.
강남의 지질은 풍만하고 윤기가 나서 열기를 머금고 식물을 키울 수 있다. 따라서 창장 일대에서는 갈대꽃이 동지까지 무패할 수 있고, 단풍도 때때로 3 개월 이상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 전당강 양안의 흑질나무처럼 단풍이 낙후되고, 가지 끝에 하얀 질곡이 있어, 조금씩 한 무더기, 카메라 사진으로 나올 수 있어 매화의 진가를 어지럽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초색은 기색이 기색이 되고, 뿌리는 항상 녹색을 띠는데, 들불이 다 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찬바람도 불어 넘어질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바람과 따뜻한 오후를 만나면, 너 혼자 겨울 교외로 가서 걷는다면, 푸른 하늘이 떨어지면, 너는 세시의 숙살은 느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영문도 모른 채 거기에 함축된 화를 느낄 수 있다. "겨울이 오면 봄도 곧 올 것이다." 라는 시인의 명문은 강남의 산야에서만 가장 쉽게 느낄 수 있다
추운 교외를 산책하는 것은 정말 강남의 겨울이었고, 강남 거주자에게 주는 특별한 은혜였다. 북방의 얼음과 눈 속에서 자란 사람은 그의 일생이며, 결코 이런 청복을 누릴 기회가 없을 것이다. 나는 독일의 겨울이 우리 강소성과 비교하면 어떨지 모르지만, 많은 작가들이 자신의 창작제목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점에서 보면, 독일 남부 지방, 사계절의 변천, 항상 우리의 강남과 비슷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예를 들어, 19 세기의 그 향토 시인 로재거 (Peter Rosegger1843——1918) 는' 산책'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 를 많이 썼지만, 쓴 상황은 대부분 중국 저장 () 의 산간 지방에 적용할 수 있었다.
강남하항 교류, 그리고 해안바다, 호수늪이 많아서 공기 중에 수분이 함유되어 있다. 겨울이 되면 이따금 작은 비가 내리고, 이 미우한 마을의 겨울 소나기 광경은 말할 수 없는 한가한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겨울명언) 추수가 끝난 후, 강가의 삼삼오오 가족이 한 작은 마을에 모여, 문은 긴 다리, 창문은 먼 푸를 마주하고 있는데, 이 가운데는 나뭇가지가 많은 잡목 숲이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이 겨울 시골의 지도에는 가루처럼 가는 흰 비와 거의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옅은 배경을 뿌렸는데, 너는 아직 여유롭지 못하다고 말하니?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한가로움, 여유로움, 여유로움, 여유로움, 여유로움, 여유로움, 여유로움) 또 경치를 더 주문하면 문 앞에 우막배 한 척을 정박할 수 있고, 초가집에는 시끄러운 술손님들을 몇 명 추가할 수 있고, 날이 저물어 가고, 붉은 노랑만 더해 초가집 창문에 불빛을 암시하는 달빛을 한 바퀴 그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사람이 이 경지에 이르면 자연히 마음이 소탈해지고, 결국 득실이 모두 죽고, 사생은 다르다. 우리는 당나라 시인이 만든' 모우소강 상촌' 의 절구를 항상 기억해야 하는가? 시인이 여기까지 와서 녹림호객조차도 사양하기 시작했는데, 강남 겨울 풍경의 매력이 또 뭐지?
비를 언급하자마자, 반드시 눈을 생각해야 한다. "늦게 와서 하늘에서 눈이 오려고 하는데, 한 잔 마실 수 있을까?" " 자연은 강남 해질녘의 설경이다. "한사매영로, 미설주향마을", 설월매의 겨울밤 세 친구가 한자리에 모여 술처녀를 희롱하고 있다. 차이문촌 개 짖는 소리, 눈보라 야귀인' 은 강남 설야로, 더 깊고 조용한 상황이다. "전나무 깊은 눈 속에 어젯밤 한 가지가 피었다." 또 이튿날 아침이 되자 개처럼 눈을 잘 치는 마을 동들이 마을 풍경을 보고하러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시인의 시구는 아마 강남에서 쓴 것이 아닐 수도 있고, 이 몇 구절의 시를 지은 시인은 아마 강남인만은 아닐 수도 있지만, 이 몇 구절을 가짜로 강남의 설경을 묘사한다면, 설마 단도직입적으로 하지 않겠는가, 내 이 우매한 필이 쓴 산문보다 훨씬 아름답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몇 년, 강남에서는 강남에 비가 오지 않고 눈이 내리지 않는 겨울이 있을지도 모른다. 춘간 음력의 정월 말이나 2 월 초에 다시 봄눈을 좀 더 추워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작년 (1934) 의 겨울도 이랬다. 올겨울도 그렇지 않을 것 같다. 절기로 계산하면 대략 추운 날은 1936 년 2 월 끝에 최대 7 ~ 8 일 정도일 뿐이다. 이런 겨울에는 시골 사람들이 건겨울이라고 부르는데, 밀 수확이나 더 좋지만 인구는 손상을 입는다. 오랜 가뭄, 디프테리아, 유행성 감기 등 질병은 자연스럽게 상체가 쉽지만, 강남의 겨울 풍경을 마음대로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런 겨울에는 오히려 좀 더 즐겁게 지낼 수 있을 뿐이다. 맑은 날이 많기 때문이다. 교외로 나가 한가롭게 거닐 수 있는 기회도 자연히 많다. 일본인은 Hiking, 독일인은 Spaziergang 광인이라고 부르는데,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바로 이런 겨울이다. (유다 푸 "강남의 겨울 풍경")
만약 햇빛만 있다면, 그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눈을 감고 생각해 보세요. 산이 있고 물이 있고, 모두 하늘 밑에서 햇볕을 쬐고, 따뜻하고 편안하게 잠을 자고, 봄바람이 그들을 깨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이상적인 경지입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작은 산이 제남을 한 바퀴 둘러쌌는데, 북쪽에만 약간의 입구가 부족했다. 이 언덕은 겨울에 특히 귀엽다. 마치 제남을 작은 요람에 둔 것 같다. 그들은 조용히 낮은 소리로 말했다. "안심해, 여기는 틀림없이 따뜻해질 거야. 정말 제남의 사람들은 겨울에 얼굴에 웃음을 머금고 있다. 그들이 그 작은 산들을 보자마자, 마음속에 낙착이 있다고 느꼈고, 의지할 수 있게 되었다. 그들은 하늘에서 산을 보고 어느새 생각했다. "내일이 봄일지도 모르지? 이렇게 따뜻하니, 오늘 밤 산초가 푸르러졌나 봐? " 바로 이런 환상이 순간적으로 실현될 수 없고, 그들도 서두르지 않는다. 이런 자선적인 겨울이 있기 때문에, 왜 다른 것을 바라는가!
가장 멋진 것은 작은 눈이 내리는 것이다. 봐라, 산 위의 나지막한 소나무는 점점 더 검고, 나무 끝에는 한 팔의 흰 꽃이 받쳐져 있는데, 마치 일본 간호부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끝이 전부 하얗게 되어 푸른 하늘과 토양에 은변을 드리다.
산비탈에는 눈이 두꺼운 곳도 있고, 풀빛도 드러나는 곳도 있다. 이렇게 한 가닥은 하얗고, 한 가닥은 노랗고, 산에는 물무늬가 있는 꽃옷을 입힌다. 보세요. 이 꽃옷은 바람에 흔들리는 것 같아요. 좀 더 아름다운 산의 피부를 보고 싶네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곧 떨어지려고 할 때, 노란 햇살이 산허리에 비스듬히 비치자, 그 얇은 눈은 갑자기 부끄러움을 당한 듯 분홍색을 살짝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냥 작은 눈이지, 제남은 큰 눈을 참을 수 없어, 그 작은 산들은 너무 수려하다!
오래된 제남, 도시는 그렇게 좁고, 시외는 그렇게 넓고, 산비탈에는 작은 마을들이 누워 있고, 작은 마을의 지붕 위에는 눈이 좀 누워 있다. 네, 이것은 작은 수묵화입니다. 당대의 이름으로도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있겠네요.
그 물은 얼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녹평초에서 뜨거운 열기를 뿜어내고, 조류는 정말 푸르고, 일년 내내 저축한 녹색을 전부 꺼냈다. 날이 맑을수록 물조류는 푸르러지고, 이 녹색의 정신으로 물도 차마 얼지 못하고, 게다가 그 긴 기술의 수양버들은 물속에서 그림자를 찍어야 한다. 보세요. 맑은 강물에서 천천히 위를 올려다보세요. 공중, 공중, 하늘, 위에서 아래로 모두 그렇게 맑고, 그렇게 파랗고, 전부 텅 빈 푸른 크리스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수정에는 붉은 지붕, 황초산, 카펫 위의 작은 꽃 덩어리의 작은 회색 나무 그림자가 싸여 있다. 이것이 바로 겨울의 제남이다. 라오스' 제남의 겨울'
우리 먼저 매우정에 가자. 매우정은 그 폭포를 마주하고 있다. 정자 옆에 앉아 고개를 들지 않아도 그것의 전체를 볼 수 있다. 정자 아래 깊은 것이 바로 장마담이다. 이 정자는 돌출된 한 구석의 바위 위에 도사리고 있는데, 위아래는 모두 텅 비어 있다. 마치 독수리 한 마리가 날개를 펴고 하늘 속에 떠 있는 것 같다. 삼면은 모두 산이다. 반지의 절반처럼 안고 있다. 사람이 우물 바닥에 있는 것 같다. 가을의 얇고 흐린 날씨다. 미세한 구름이 우리 위에 흐르고 있다. 암면과 풀숲은 모두 젖음에서 약간의 기름기가 나는 녹색을 드러냈다. 폭포도 유난히 울리는 것 같다. 그 폭포는 마치 이미 크기의 몇 가닥으로 끌려간 것처럼 위에서 뛰어내렸다. 더 이상 가지런하고 매끄러운 천이 아니다. 암에는 많은 모서리가 있습니다. 폭포가 시대에 뒤떨어져 급격한 충격을 가하자, 플라잉 플라워가 옥처럼 흩날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그 튀는 물보라는 영롱하고 다망하다. 멀리 바라보니, 작은 백매 한 송이처럼, 가랑비처럼 줄줄 내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 메이우담이 이름을 붙인 이유라고 한다. 그러나 나는 양화처럼 유난히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가벼운 바람이 불 때, 점점이 바람에 흩날리는데, 그것은 더욱 양꽃이다. 이때 우연히 몇 시가 우리의 따뜻한 품에 들어오자, 재빨리 뚫고 들어가 다시는 그것을 찾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메이 유 탄 반짝이는 녹색 매력 우리; 우리는 그녀의 이별의 신광을 쫓기 시작했다. 풀을 잡아당기고 난석을 기어올라 몸을 조심스레 들여다보고 또 허리를 굽혀 돌돔 문을 지나 멍멍 한 담가에 다다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폭포는 옷깃 사이에 있다. 하지만 내 마음속에는 이미 폭포가 없다. 내 마음은 담수의 녹색에 따라 흔들린다. 그 취한 녹색이여, 마치 아주 큰 연잎들이 깔려 있는 것 같고, 기이한 녹색으로 가득 차 있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두 팔을 벌려 그녀를 안고 싶다. 그러나 이것은 어떤 망상인가. 물가에 서서, 저쪽을 바라보니, 좀 멀다고 느끼다니! 이 타일은 두껍게 쌓인 녹색이 정말 귀엽다. 그녀는 젊은 여성이 끌고 있는 치마처럼 느슨하게 주름져 있었다. 그녀는 뛰는 첫사랑의 처녀의 마음처럼 가볍게 만지작거렸다. 그녀는' 명유' 를 발랐던 것처럼 미끄럽고 밝고, 달걀흰자위처럼 부드럽고, 그렇게 부드럽고, 만졌던 가장 부드러운 피부를 떠올리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는 부드러운 벽옥, 오직 맑은 빛깔 처럼, 일부 어린이 방법 을 섞지 않지만, 당신은 그녀를 볼 수 없습니다! 나는 북경의 시찰해 손가락지의 푸른 양을 본 적이 있는데, 거위의 밑바탕을 벗을 수 없어 너무 싱거운 것 같다. 나는 또 항저우 호랑이 달리기 사원 옆에 높고 깊은' 녹색 벽' 을 본 적이 있는데, 무궁무진한 푸른 풀과 푸른 잎이 겹친 것을 본 적이 있는데, 그것은 너무 진한 것 같다. 나머지는 서호의 파도가 너무 밝아서 진회하의 파도가 또 너무 어둡다. 사랑스럽네, 내가 너와 무엇을 비교할까? 내가 어떻게 비교할 수 있을까? 담에 대해 매우 깊고, 그래서 이렇게 기이한 녹색을 내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치 푸른 하늘이 한 덩어리가 안에 녹은 것 같은데, 이래야 이렇게 신선하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취한 녹색 아! 내가 네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자를 수 있다면, 나는 그 가벼운 댄서에게 증여할 것이다. 그녀는 반드시 바람을 맞으며 떠오를 수 있을 것이다. 내가 네 눈을 팔 수 있다면, 나는 그 선가의 맹녀에게 증여할 것이다. 그녀는 반드시 밝은 눈동자에 호의적일 것이다. 나는 너를 참을 수 없다. 내가 어떻게 너를 아깝게 할 수 있니? 나는 손으로 너를 두드리며, 너를 어루만지며, 마치 열두세 살 어린 소녀처럼. 내가 또 너의 입구를 메웠는데, 바로 그녀에게 키스를 했다.
내가 너에게 이름을 하나 보내줄게, 내가 이제부터 너를' 딸 그린' 이라고 부를게, 알았지?
내가 두 번째로 선암에 도착했을 때, 나는 메이우담의 녹색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주자청' 그린')
너무 길면 선택적으로 발췌할 수 있다. 사실, 풍경의 대부분은 산문, 주자청, 달프, 라오스, 노신, 바킨 등이 많은데, 대부분 명단이라 찾아도 별 일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