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딸' 의 진실은 극중 문문을 제외한 모든 죽은 사람들이 이승천이 죽였다는 것이다.
극정이 끝날 때까지 살인자는 분명하다. 바로 이승천이다. 처음에 남긴 서스펜스는 끊임없이 추측을 하게 한다. 탁탁이냐 이승천이냐, 이것은 이미 전 극의 볼거리이다. 결국 이승천은 잡혀가서 심문을 받았는데, 사실 이미 그의 열등감을 배반했다. 그는 입에 가족을 위해 좋다고 말하고, 이삭방 () 을 사랑하고, 탁탁 () 을 사랑하지만, 사실, 그가 사랑하는 사람은 자기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분명히 그는 쇼를 죽였지만, 죄명을 탁탁에게 밀었다. 분명히 그는 왕 중강을 죽였지만, 쳉 웨이는 살인자라고 말했다. 일을 잘못하고도 감당할 용기가 없는 것이 바로 자신을 속이는 방법이다. 이 세상에서 진정한 좋은 사람은 자신의 이익을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는 기초 위에 세우지 않는다.
한 가지 잘못을 저지르고 거짓말을 하면 더 많은 거짓말과 일로 보완해야 할 수도 있다. 나는 이것이 우리가 보고 싶은 결말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 매사에 밑줄과 원칙을 지켜야 진정한 성공을 얻고 행복을 지킬 수 있다.
드라마 평가
돌아온 딸' 은 전통적인 서스펜스 드라마와는 달리 사건으로 사건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가짜 딸인' 명표' 로 겉과 속이 다른 이 가족을 폭로해' 누구나 비밀이 있다' 는 진상 카드를 폭로했다. 가족 감정과 미스터리 추리 소재를 결합하는 이런 수법은 이전의 서스펜스 드라마에서도 등장했지만, 종종 편향에 초점을 맞추고 감정 발전을 지나치게 중시하며 서스펜스 농도를 간과했다.
이 연극은 스릴러의 미스터리 줄거리 외에도 단순히 강줄거리의 줄거리 이야기에 머물지 않고 극중 인물에게 시대적 배경을 부여했다. 이승천의' 연애뇌' 는 어느 정도 1990 년대 시장 붐 속 개인의 실의에 기인한다. 시장화 트렌드 속 봄바람이 득의양양한 왕중강보다 일각과 성실한 본분을 지키는 이승천이 아내 이온으로 흩어진 결말에 이르기까지, 그의 고투는 성실한 사람의 마지막 광기였다.
극 중 형성된 1990 년대 시대 분위기는 짙고 대입감이 강했다. 이 연극은 개인 가정의 비극뿐만 아니라 환경의 한정적 요소도 다루고 있다. 이는 과거 단순한 가족 서스펜스 드라마의 유형 돌파를 뛰어넘어 미스터리 장르가 더 많이 개발될 수 있다는 것을 시청자들에게 보여 주었다.
돌아온 딸' 은 서스펜스 드라마로서 서스펜스 설정에 공을 들였다. 진우희가 딸 이문문으로 이씨네 집에 잠입했을 때, 많은 시청자들은 극회가 가짜 딸의 신분이 밝혀질지 아닌지를 둘러싸고 크게 소란을 피우며' 잠복' 극코드를 연출했다. 그러나 사실, 요술방은 진우희가 이문문이라고 믿지 않았다. 이른바 가짜 신분은 이미' 명표' 였다.
양측은' 지기지피' 의 상황에서 같은 처마 밑에 살고 있다. 기묘한 인물 관계는 관객들의 예측할 수 없는 줄거리, 감정 연결, 쌍방의 대결, 게임은 지혜의 대결이자 인간성의 시련으로' 돌아온 딸' 이 전통적인 미스터리극과는 다른 독특한 느낌을 갖게 한다.
한 편의 훌륭한 서스펜스 드라마는 흥미진진한 줄거리, 다채로운 인물 등 외부' 표준' 과 동시에 깊은 정신적 감정적 함의를 내면적 버팀목으로 삼아야 한다. 이씨 집에 들어온 진우희에게 딸의 신분은 거짓이지만 가족들이 보여준 사랑은 사실이다. 인간의 감정은 종종 이성의 울타리를 뚫고 은밀히 용솟음치며 자라는데, 이는 문예작품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관건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