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 산 루
장삼록 (도광, 함풍년, 구체적인 연월일은 알 수 없음), 별칭: 관아 장, 만담 연예인, 팔각드럼 연예인. 청나라 도광, 함풍, 동치년 동안 베이징인.
그는 현재 문자기록에서 볼 수 있는 최초의 만담 연예인으로, 그 예술 경력의 하한선은 청나라 동치년, 상한선은 함풍이나 도광년 사이였다. 관련 기록과 추측에 따르면, 장삼록은 팔각구 어릿광대 연예인이었다가 만담으로 바뀌었다. 대표작' 도둑놈의 칼을 빼앗다',' 구두안'.
2, 주소문
주소문, 본적은 절강 사오싱으로 베이징에 거주하고, 예한 군기를 예거하고 있다. 중국 근대 연예인, 만담 예술 창시자, 예명은' 가난해도 두렵지 않다' 고 한다. 예술 활동은 주로 청동치 광서년 사이에 있다. 식초 익사 크림, 한마자, 대야 대머리, 전 절름발이, 못생긴 손자, 코 윙윙, 상바보 등 일곱 명의 연예인을 제 1 파' 육교 8 대 괴괴' 라고 부른다.
3, 춘장롱
만담 연예인, 사승주소문은' 털 한 줌-춘자' 라고 불린다.
4, 유덕론
청말민 초 만담 연예인. 이름이 옥덕룡이라고 말하다. 만주족. 유명한' 상성팔덕' 중의 하나로 덕자 대사형이다. 얼굴이 캄캄해서 두 눈이 크고 하얗고, 사람들은 별명을' 눈을 부릅뜨고 옥자' 라고 부르며 이를 예명으로 삼았다.
확장 데이터:
만담에는 베이징 육교, 천진 설득 업장, 난징 부자묘라는 세 가지 발원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청함풍과 동치년 사이에 형성된 것으로 여겨진다.
우스갯소리나 익살스러운 문답으로 관객의 웃음을 자아내는 곡예 형식이다. 그것은 송대의' 생처럼' 에서 진화한 것이다. 만청 시대가 되자 만담은 현대의 특색과 풍격을 형성하였다.
주로 북경어로 말하는데, 각지에서도 현지 방언으로 말하는' 사투리 만담' 이 있다. 만담 형성 과정에서 복화술, 설서 등 예술의 길이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조화를 이루며, 풍자웃음거리로 진선미를 표현하고, 웃음을 예술적 특징으로 삼고,' 말하기, 학습, 웃기, 노래' 를 주요 예술 수단으로 삼는다.
공연 형식은 단구, 대구, 군구 세 가지가 있다. 만담은 한 배우가 연기하여 농담을 한다. 대구 만담은 두 배우가 한 움큼 웃겼는데, 보통' 한 쪽 침몰' 과' 어미' 두 종류가 있다. 군구 만담은' 군생' 이라고도 불리며 세 명 이상의 배우가 공연한다.
전통곡은 구사회의 각종 추악한 현상을 풍자하고 익살스러운 서술을 통해 각종 생활현상을 반영하는 것을 위주로 하고, 해방 후에도 계속해서 풍자 전통을 발양하는 것 외에 새로운 일을 찬양하는 작품도 있다.
전통곡에는' 관공전 진경',' 연극과 방언',' 지아 전문가',' 마에봇' 등이 있는데, 총수는 200 개 이상이다. 실생활을 반영한 작품은' 야행기',' 원숭이 구입',' 모자 공장' 등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바이두 백과 _ 유들론
바이두 백과 _ 주소문
바이두 백과 _ 춘장롱
바이두 백과 _ 장삼록
바이두 백과 _ 만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