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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실록의 전문과 번역본입니다.

대나무 연대기 전문 및 번역: 원문의 어머니는 푸바오(富寶)가 북두칠성을 돌며 시골을 비추는 큰 전류를 보고 임신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25월, 수구(Shouqiu)에서 황제가 태어났다. 나약하지만 말솜씨가 뛰어나고 용과 같은 외모와 성덕을 겸비한 그는 수백 명의 신들에게 탄핵을 받았습니다. 잉룽은 치우를 공격하고 호랑이, 표범, 곰, 표범 네 마리 짐승의 힘으로 싸웠습니다. 음란의 비를 막기 위해 여성 악마를 사용하십시오. 세상이 이루어지고, 성덕이 빛나고, 백성의 길상이 완성됩니다. 안뜰에는 굴이의 풀이 자라고 있는데, 남자가 안뜰에 들어가면 풀이 그것을 가리키므로 남자는 감히 들어갈 수 없습니다.

번역

황디의 어머니는 북두칠성 주변에서 번쩍이는 화려한 번개를 보고, 그 번개가 들판을 비췄고, 그녀는 임신하게 됐다.

25개월 후 푸바오는 서우추(Shouqiu)에서 황디(Huangdi)를 낳았다.

황제(黃帝)는 매우 약하고 말을 할 수 있으며 용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들을 조종하고 파견할 수 있는 신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

황제는 신룡 잉룡에게 치우를 공격하고 가장 강력한 네 마리 짐승인 호랑이, 표범, 곰, 표범과 싸우라고 명령했습니다.

가뭄의 여신 은바(Nvba)에게 계속 내리는 비를 멈추라고 명령하기도 했다.

세상은 안정되고, 황제의 신성한 광채가 땅에 빛나고, 온갖 상서로운 일들이 연달아 찾아옵니다.

법정에는 퀴차오가 자라고 있다. 악한 의도로 누군가에게 아첨하고 아첨하는 사람이 법정에 오면 퀴차오가 그를 지적할 것이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감히 들어오지 못한다.

'죽전'의 시작 시기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두유의 『춘추출전후기』와 『진·서희전』은 모두 하왕조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하고 있지만, 『위시가사기』의 주석에서는 하교에서 책이 시작되었다는 내용을 인용하고 있다. 황제에게서. 청나라부터 민국까지 편찬된 죽서실록은 하서(夏史)에서 시작되어 '오제서기' 부분은 포함되지 않았다. 또한 "순은 평양에서 야오를 풀어주었다" 등의 산발적인 글이 있는데, 이는 다른 책에서 인용해 전승하는 글이다. 일부 편집자들은 인용자가 "지중소어"의 내용을 "지종죽"의 내용으로 잘못 간주했다고 믿는다. 책' 내용이 있어 수집하지 않았으나, 이를 분실한 일부 편집자들이 책에 첨부했습니다.

'금본죽기'에는 황제(黃帝), 전서(莊舌), 고(孝)제, 요(堯)제, 순(舜)제의 사건을 기록한 '오제기(五帝史)'가 담겨 있다. 『사곡총목록요약』의 저자는 이 부분의 내용이 주로 『가집·부서지』에서 따온 것임을 지적한다.

흩어진 죽간과 전국시대의 글이 “당시에는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다”는 사실로 인해 『죽전』 편찬에는 여전히 논란과 문제가 남아있다. 진(晉) 혜제(惠皇) 재위 때 서기 성위형(成等衡)이 다시 '심사'에 임했으나, 그것을 마치기도 전에 통치자들 사이의 내전으로 살해당했다. 그의 친구 Zuozhu Lang Shuxi는 이야기를 이어가며 "의심에 따라 의심을 설명했고 모두 그 의미를 입증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위형과 서희의 '검토와 정정' 내용 중 일부는 기존의 유실된 『죽서기』의 텍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순(舜)과 하교(河橋)는 현왕(現王)을 위양왕(魏祖王)으로 여겼으나, 위항(魏衡)과 서희(葉熙)는 위안왕(魏灯王)이라고 생각하였고, 고분도 위양왕(魏象王)과 위안왕(魏灯王)의 묘로 간주하였다. 각기. 유실된 문헌에는 "양안왕 희(梁)가 9년에 죽었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는 위형(魏衡)과 서희(船秋)의 "고정(Kaozheng)" 버전을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따라서 당시 "Zhu Shu Ji Nian"에는 첫 번째 해석 버전과 개정 버전의 두 가지 버전이 있었으며 Xunhe 버전과 Wei Shu 버전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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