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의 역사를 보면 성공과 실패, 이득과 손실, 우여곡절을 알 수 있다.
"청렴과 부패는 국가의 흥망성쇠를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다"
흥망성쇠에 대한 생각은 결국 국민의 성공과 실패를 바라보고 판단하는 것이다. 사람들의 이익과 손실. 왜 청렴과 부패가 국가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핵심요소인가? 이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팀의 리더가 될 수도 있고, 국가의 리더가 될 수도 있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사람에게는 두 가지 내부 원동력이 있는데, 하나는 고통을 피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행복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행복을 추구하려는 추진력보다 고통을 피하려는 추진력이 더 크다.
'역사를 소중히 여기고 청렴을 묻다'의 흥망성쇠에 대한 생각에서 몇 가지 잠재적인 패턴을 발견할 수 있다.
첫 번째 정치적 청명은 대개 왕조 교체가 시작될 때 발생합니다. 당 태종의 치세, 당 현종의 치세, 송의 진종의 치세 등 정치적 순결의 사례를 이야기하고 있다. 이러한 사례는 모두 왕조가 바뀌기 초기에만 존재했던 번영의 장면이다. 그들은 이제 막 전쟁의 세례를 경험했기 때문에 어렵게 얻은 평화를 더욱 소중히 여겼습니다. 그들은 더 이상 전쟁에 참여하고 싶지 않고 고통을 피하고 싶어합니다. 더욱이 건국 초기에는 나라의 경제가 불안정하고 국고가 상대적으로 비어 있었기 때문에 부양을 위해서는 꾸준한 조치가 필요했다.
둘째, 정치적 부패는 정부가 상대적으로 안정적일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조정의 상황은 비교적 안정되었고, 황제는 권력의 맛을 느꼈기 때문에 자신의 권리를 더욱 확대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사람들의 기름부음과 사람들의 기름부음을 찾으십시오. 그들의 오만하고 호화로운 삶은 그들을 행복하게 만듭니다. 더 큰 즐거움과 더 많은 즐거움을 추구하려면 국민과 국가를 떠나 더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게다가 죽은 후에도 삶과 같은 즐거움을 누리고 싶어서 대규모로 능묘를 짓는다. 사람들은 극심한 곤경에 처해 있었고, 그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어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셋째, 지도자 주변 인물들을 살펴보며 왕조의 방향을 예측해 보세요. 서진 왕조에서는 왕개석이 당현종 후기에 부를 위해 싸우고, 이림복을 다시 사용하여 송나라에서 나라의 기초를 무너뜨렸고, 희종은 채경을 선호하여 왕조의 방향을 정했습니다. 상상할 수 있습니다. 당태종은 위정을 거울로 삼아 정관을 다스리게 하였고, 당나라 현종은 초기에 요충과 장구령을 거울로 삼아 개원의 진종을 흥하게 하였다. 송나라에는 이항이 있어 선평을 다스렸다.
역사를 바라보며 진실성에 대해 질문을 던질 때, 역사는 늘 놀라울 정도로 비슷합니다. 많은 부패한 관료들이 처음부터 부패한 것은 아닙니다. 그들의 업적은 그들이 처음 일을 시작할 때와 어느 정도 권력을 얻기 전에 분명합니다. 이것은 아마도 그들의 인생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일 것입니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일정한 수준의 관직에 도달하여 권력이 가져다주는 달콤함을 즐기다가 부패하기 시작하고 점차 욕망을 확장하여 점차 만족할 줄 모르고 마침내 돌아올 수 없는 길에 들어섰습니다.
"진나라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 애도할 시간이 없고, 후세는 그들을 위해 애도할 것이다. 후세는 자신을 위해 애통해하지 않고, 이는 후대도 후대를 위해 애도하게 할 것이다." 또." 초심을 잊지 않고 버틸 수 있어야만 버틸 수 있다. 우리는 항상 경외감을 유지하고 우리가 받은 모든 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인간의 본성은 시험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이 가장 적습니다. 자신을 수양하고, 가족을 다스리며,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를 평화롭게 하는 것이 바로 자신을 수양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