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공연예술정보 - 고전 주국평의 어록 66 조

고전 주국평의 어록 66 조

응시 교육 체제를 바꾸기 위해서는 교사가 개인으로서 당연히 할 수 있는 일이 없다. 하지만 양심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체제에서도 여전히 양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최종선을 지킬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양심명언)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주국평의 어록 66 조입니다. 여러분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젊은이들은 회상할 것이 별로 없어서 전망한다. 노인들은 전망할 것이 별로 없어서 회상한다.

2. 가장 기본적인 구분은 성공과 실패가 아니라 위대한 성공과 위대한 실패를 한 편으로, 작은 성공과 작은 실패를 다른 편으로 삼는다.

3. 대결에서 감정이 격한 쪽은 반드시 열세에 처할 것이다. 갖가지 강렬한 감정, 분노, 고통스러운 자세, 관중이 없다면 그 중 어느 정도는 견지할 수 있다.

4. 사랑은 없을 수 있지만, 사랑에 대한 동경이 없다면, 어디에 청춘이 있을까? 이해할 수는 없지만, 이해에 대한 기대가 없다면, 어디에서 창조가 있을까? 기다리는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지만 기다리지 않으면 인생이 어디 있습니까?

5. 자기 아이가 처음으로 분명히' 아빠' 라고 부르는 것을 듣는 것은 이례적인 느낌이다. 이것은' 창조주' 가 아이의 입을 빌려 아버지의 자격을 확인한 것으로, 이 청순한 순간에 아무리 휘황찬란한 대관도 무색할 정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마음이 너무 달다, 내가 이 총애를 받는 것은 정말 분수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6. 모든 사람이 이 세상에 옵니다. 우선 생명이고, 결국 생명입니다. 이것은 얼마나 간단한 이치이지만, 우리에게 쉽게 잊혀진다. 우리는 사회에서 살고, 부, 권력, 지위, 명성 등을 얻기 위해 분투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것들을 생명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며, 심지어 인생의 주요와 유일한 목표로 삼고, 모든 정력을 소모한다.

7. 사람에게 가장 큰 즐거움을 주는 것은 사람이고, 사람에게 가장 큰 고통을 주는 것도 사람이다.

8. 모든 부활은 추억 속에 있고, 모든 초월은 상상 속에 있다.

9. 차이점은 이지처리 정도와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원자재로서의 감정에 대해 우리가 그 제품에서나 쉽게 알아볼 수 있거나 쉽게 알아볼 수 없다는 점이다.

10. 인생에서 어떤 일은 작지만, 우리에게 큰 고민을 일으킬 수 있다. 너무 가깝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어떤 경험은 매우 중대했지만, 우리는 당시에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고, 너무 가까워서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작은 일도 커 보여서 큰일은 오히려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 일정한 거리를 분리하면 사물의 크기가 드러난다.

11, 우리는 책 한 권을 들고 있는데, 마음이 안정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책도 읽을 수 없고, 그 중 묘미를 이해할 수 없다. 인생을 읽는 이 책도 마찬가지다. 사실, 조용해야 사람의 마음과 감각이 진정으로 개방되어 예민해지고 대상과의 최상의 관계 속에 있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그러나 마음은 또 강요할 수 없다. 그것은 일종의 경지이며 세계관이 초래한 결과이다. 자신이 도대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사람은 반드시 유인원의 상태에 있을 것이다.

12, 내 몸에는 두 개의 자아가 있다. 좋은 움직임, 모든 것을 시도하고, 모든 것을 경험하고 싶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또 다른 희정은 모든 것을 살펴보고 소화한다. 이 또 다른 자아는 마치 나를 세상으로 보내는 것처럼, 동시에 나를 그 시야에 두는 것에 대해 항상 관심을 가지고, 언제든지 나를 그 곁으로 소환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설령 내가 세상에서 가장 비참한 재난과 실패를 당하더라도, 그 길로 돌아가는 길을 알면 나는 전군이 전멸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그것은 나의 수호신이며, 나를 위해 영원한 집을 지켜주고, 나로 하여금 노숙자가 되지 않게 한다.

13. 사람은 살아 있는 동안 친구를 빼놓을 수 없지만, 가장 충실한 친구는 역시 자신이다. 네가 자신의 친구가 되는 것을 잘 하느냐에 달려 있다. 자신의 친구가 되려면 그 외적인 자신보다 더 높이 서서 더 멀리 보아야 한다. 그래야 인생의 파노라마에서 그에게 일깨우고 격려하고 지도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14, 사실, 인간의 본성의 이 특징에 대해 사람들은 이미 많은 이야기를 했고, 종종 그것을 약점으로 여긴다. 확실히, 사람이 이렇게 중난하고 쉽게, 가까이서 멀리 찾는 것은 너무 어리석지 않습니까? 만약 사람이 지금 가지고 있는 것을 더 소중히 여기고 현재의 즐거움에 더 집중한다면, 더 평온하고 즐겁게 살 수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15, 말을 아주 예쁘게 했다. 이 말은 좀 더 명확한 표현으로 바꿀 수 있다. 소수의 사람들은 신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그들은 모든 것을 가지고 있지만, 신이 없다면 모든 것이 비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아무것도 없지만, 신이 있다면 모든 것을 가질 희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16. 루소가 얼마나 이치에 맞는지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우리가 오늘 하는 일은 아이들에게 시간을 오용하도록 강요하는 것입니다.

17, 내 사전에는' 세기 말' 이라는 단어가 없다. 연대기와 달력은 인간이 만든 계산 도구에 지나지 않는다. 나는 그 중 하나가 나머지 숫자보다 더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없다. 그래서 사람들이 흥미진진하게 말하는 이른바' 세기 말' 에 대해 나는 아무런 소감도 없다.

18. 진정한 창조는 결과를 따지지 않는 것이다. 그것은 한 사람의 내면의 힘의 자연스러운 실현이다. 그 자체가 즐거움이다. 당신의 마음이 활발하고 예민한 한 한, 당신이 이 마음의 분부에 따라 진정으로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일을 한다면, 당신이 마침내 어떤 일을 하든, 사회가 당신의 성적을 어떻게 평가하든, 당신은 창조된 삶을 갖게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19. 사람은 진정으로 바꾸기 어렵다. 커널의 물건은 이미 형성되어 있지만, 장면마다 다른 형태를 보이고, 장면의 변화는 오히려 커널의 견고함을 증명한다.

20, 이별의 고생, 자세히 분석해 보면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인생이 산산이 흩어지고, 이별한 후 언제 다시 모이는지, 또 다시 모일 수 있는 날이 없을 수도 있고, 한 번은 영결이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둘째, 운명은 예측할 수 없고, 이별 후 상대방에 대한 걱정을 면할 수 없고, 끝없는 걱정이 생겼다. 셋째, 인생은 짧고, 청춘은 다르다. 다시 만날 때 이미 백두가 된 것 같다. 서로 거울처럼 순식간에 세월의 무정함을 비춘다. 요컨대, 인생이 가장 고달픈 것은 이별이 인생의 무상함을 가장 느끼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21, 왜 살아요? 생명 자체는 목적이 없기 때문에, 이 문제는 반드시 살금살금 또 다른 질문으로 변할 것이다.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하나님, 예술, 사업, 사랑 등 생명을 위한 우리의 목적은 사실상 우리가 목적 없는 생명을 보내는 수단일 뿐, 생명 자체는 목적이 된다.

22, 민감하고 둔한 길은 같습니다. 전자는 인생에 대해 너무 잘 보고, 후자는 인생에 대해 너무 얕게 보고, 둘 다 같은 결론을 내린다. 인생은 재미없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23, 모든 사람은 단 한 명의 인생만 가지고 있다. 그녀는 우리에게 한 사람씩 끝낸 여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그녀를 인도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도 있지만, 그녀가 마침내 어떤 모습이 되든 간에 우리는 어쨌든 그녀를 사랑해야 한다.

24. 그러므로 사람은 두 가지 각오를 가져야 한다. 하나는 과감하게 0 부터 시작하고, 다른 하나는 태연하게 미완성이다.

25, 인생은 무결과 실험이다. 결과가 없기 때문에 어떻게 실험해도 무방하다. 결과가 없기 때문에, 아무리 시험해도 착실하지 않다.

26, 아침에 나는 말했다: 하루는 길며, 사람들은 우주 전체를 여행 할 수있다. 밤에 나는 말했다: 하루는 매우 짧아서, 사람은 원자 하나를 다 쓸 수 없다.

27, 앞에 종횡으로 교차하는 길, 각각은 서로 다른 장소로 통한다. 그 마음속에는 단 하나의 물질적 목표만 있고 환상이 없는 사람은 한마음으로 그 중 한 가지를 걷고, 나머지 길은 그에게 존재하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마음속에 환상이 있고 아무런 목표도 없는 사람은 갈피를 잡을 수 없이 다른 노선을 시도해 보았는데, 결과는 제자리에서 빙빙 돌고 있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마음속에는 환상과 정신적 목표가 있는 사람이 있는데, 그는 가능한 모든 방향으로 걸으면서, 동시에 시종 자신의 길을 걷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28, 나는 일부러 각박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큰 고통을 겪을 때, 당신은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이 참는 것을 알고, 가능한 한 당신의 고통으로 다른 사람을 방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매우 실제적인 결론을 이끌어 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9, 보는 사람의 눈에는 아무리 아름다운 꽃도 꽃일 뿐이다. 관상이 멈추고, 소통하고, 경청이 시작될 때만 꽃이 당신에게 현령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30, 인간의 삶에서, 어떤 것은 없어도 되고, 어떤 것은 없어질 수도 있고, 어떤 것은 없어서는 안 될 것이고, 부족한 것은 더 이상 삶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어떤 것이 없어서는 안 된다. 아무도 셀 수 없다. 인류를 낳는 자연이 유일한 권위자이다. 자연은 생명이 햇빛과 토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규정하고, 인류가 반드시 경작하고 번식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생활 내용은 원래 가장 평범하지만, 바로 그것들이 인류 생활의 영원한 핵심을 이루는 것이다.

31, 삶과 삶 사이의 상호 매력. 나는 절대적으로 황무하고 생명이 없는 행성에서 산 사람이 파리 한 마리나 호랑이 한 마리를 보더라도 친근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32, 지혜는 성숙에 도달하여 잃지 않는 동심이다. 사람은 정신적으로 충분히 성숙하여 인생의 고난을 직시하고 견딜 수 있을 만큼 성숙하지만, 마음은 여전히 단순하며, 세상에 대해 여전히 어린이 같은 흥취를 품고 있다. 그는 지혜로운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33, 거짓, 악, 추함은 어디에서 오는가? 사람은 왜 위선적이고 흉악하며 추한가? 나는 오직 하나의 답안만 찾았다: 탐욕 때문이다. 사람은 왜 탐욕이 있는가? 불교는 이것에 대해 매우 정확한 해답을 가지고 있다:' 무명' 이기 때문이다. 통속적으로 말하면 지혜가 없고 인생에 대한 투철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도덕적 소양을 결정하는 것은 이데올로기가 아니라 삶의 지혜이다. 도덕적 몰락의 원인을 이데올로기의 통제불능으로 귀결시켜 이데올로기를 강화함으로써 세풍인심을 바로잡으려는 시도는 적어도 피상적이다.

34, 삶과 그것의 기쁨과 고통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이 관념은 기쁨에 대한 타격이고, 고통에는 위로가 되지 않는다. 궁극적인 허무로 일상의 고난을 희석하고, 철저한 비관으로 필멸의 슬픔을 정화하는 것은 비관주의의 지혜일지도 모른다.

35, 당신이 자신의 사업을 얼마나 사랑하든, 당신의 사업이 무엇이든, 당신은 자신을 위해 넓은 마음의 공간, 내면의 여유와 한가로움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 마음의 공간에서만 너의 사업을 너의 생명의 열매로 맛볼 수 있다. 만약 이 공간이 없다면, 당신은 영원히 바쁘고, 당신의 마음은 항상 사업과 관련된 각종 사무소에 의해 충전됩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사업에서 어떤 외적 성공을 거두었든 간에, 당신은 단지 당신의 생명을 잃을 뿐, 그 열매를 맛보지 않을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36), 인생은 종일종인 여자다. 너는 자신의 힘으로 그녀를 꾸미고 인도할 수도 있지만, 그녀가 마침내 어떤 모양이 되든 간에, 너는 어쨌든 그녀를 사랑해야 한다.

37, 밤새도록 시끄러운 텔레비전 앞에 앉아, 그들은 이것을 설날이라고 부른다. 나는 내 오두막에 숨어서 올해 마지막 순간에 외로움을 지켰다. 세월의 수문이 일 년에 한 번 열렸을 때, 나는 혼자 댐에 앉아서 내 생명의 강물이 세차게 흐르는 것을 볼 것이다.

38, 내 의견으로는, 마음에서 필요한 서두르더라도 바람직하지 않다. 자신의 사업을 얼마나 사랑하든, 누군가를 얼마나 사랑하든, 당신은 자신을 위해 열린 마음의 공간, 내면의 여유와 여유를 유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39, 가장 중요한 것은 세상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어떤 자리를 차지하고 누구와 함께 사는 것이 아니라, 너 자신이 도대체 어떤 사람인가.

40, 나는 정말 좋은 아이가 총애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네가 그를 사랑할수록 그는 더 잘 발전한다. 애지중지와 사랑은 물질과 정신의 관계다. 애지중지는 그에게 특별한 풍요로운 물질적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무엇을 줘야 할지, 이렇게 하면 아이를 사랑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정신적으로 어쩔 수 없이 그와 이야기를 나누지 않고, 매일 함께 웃음소리를 내지 않는다. 정신적으로 배려만 있으면 아무리 사랑해도 좋다. 사랑은 나쁘지 않다.

41. 너무 시끌벅적한 생활은 시종 위험이 있다. 바로 시끌벅적한 소유이다. 점점 시끌벅적한 것이 생활이라고 착각하고, 시끌벅적한 것 외에는 다른 생활이 없다. 결국 정말 시끌벅적한 것만 남았다. 생활이 없다.

42, 탄력성은 성격의 긴장이다. 신축성 있는 여자는 성격이 유연하고 신축성이 자유롭다. 그녀는 타협에 능하고 타협에서 교묘하게 견지하는 데도 능하다. 그녀는 자신의 의견을 고집하지 않지만, 완고하지 않은 가운데 자신의 주견이 있다. 영성은 마음의 이해력이다. 영성이 있는 여자는 천성적으로 혜질과 이해심과 사물의 참뜻을 잘 깨닫는다. 그녀는 매우 단순하지만 단순함에는 놀라울 정도로 심오하다.

43. 담담한 가운데 견지하고, 천하가 떠들썩할 때 침묵하고, 명리 밖에서 외로움과 청빈함을 자진하는 것도 일종의 추구다. 추구가 항상 진취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아니다.

44, 나는 오직 한 생명의 본색을 유지하고, 조용히 다른 생명을 들을 수 있고, 다른 생명도 조용히 들을 수 있는 순수함을 유지하고 싶다. 이 속의 기쁨은 겉치레와는 거리가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45, 어떤 사람들은 끓는 교제에서만 그의 자아를 식별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오히려 조용한 고독 속에서만 그의 자아를 식별할 수 있다.

46, 고급 독서 취미를 개발하고, 좋은 책 그룹을 읽고, 자신의 책 친구를 찾으십시오.

47, 패배하지 않고 큰 좌절을 경험하십시오. 패배하지 않는 한, 너는 과거보다 훨씬 강해질 것이다. 이렇게 한 번 경험하지 않으면, 너는 자신이 실제로 얼마나 힘이 있는지 알지 못할 것이다.

48, 좋은 여자에 대해서, 나는 두 가지 기준, 즉 영성과 탄력성을 언급했지만, 지금도 옳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주로 성격에 관한 것이다. 만약 이 두 가지 특징이 몸에 나타난다면, 그것은 섹시하다. 나는 모든 여자가 아니라 여성을 숭배한다.

49, 영원한 죽음에 직면하여, 모든 제한된 수명은 동등하다. 생각: 철학은 항상 여러 가지 신비한 자세로 우리 인류 사상의 전진을 유혹하고 있으며, 철학 뒤의 지시자는 세계이다. 그러나 유혹이 성공하면, 그것은 바로 인간의 지혜의 어리석음과 무력함을 비웃는다. 그것은 우리를 모순시키고, 갈등 속에서 비관적으로 만들지만, 초탈을 낳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비관적인 것은 불쌍한 무의미한 희생자가 되고, 초탈한 것은 그 손에 불안한 요정이 된다.

50, 외적인 눈은 현상을 보고, 내면의 눈은 본질을 본다. 많은 경우, 우리의 내면의 눈은 닫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익을 보지만 진리를 보지 못하고, 모든 것을 보지만, 아름다움을 보지 못하고, 세상을 보지만, 하느님을 보지 못하고, 우리의 날은 가득 차 있지만, 생명은 텅 비어 있고, 마음은 가득 차 있지만, 마음은 텅 비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51. 세상의 모든 것이 평범하지 않고, 결국 평범함으로 돌아가야 하며, 평범한 생활로 그 가치를 측정해야 한다. 위대함, 훌륭함, 성공은 아무것도 아니다. 평범한 삶을 진정으로 잘 살아야 인생이 원만하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52, 한 사람의 정신적 재산은 그의 마음을 창고로 삼는다. 아무리 풍부한 경험, 감정, 생각을 해본 적이 있다 해도, 당신의 마음이 이미 고요하다면, 이 모든 것은 지금의 당신에게 더 이상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설령 네가 저작을 등신하더라도, 그것들은 마음이 여전히 활발한 다른 사람의 정신적 재산이 될 수 있지만, 너에게는 이미 몸 밖의 것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다른 창조자들의 만년의 비애이다.

53, 셋째, 그러나 가장 정확한 설법은 천재가 오해를 받아 인정된다는 것이다. 세상은 그 명백한 지능을 인정하면서 동시에 평범한 마음으로 천재의 사상을 짐작한다.

54, 천재는 오해 때문에 위대합니다. 이 말은 세 가지 해석이 있을 수 있다. 첫째, 독특한 천재일수록 일반인과 * * * * 의 유사점이 부족할수록 이해되지 않고 오해받기 쉽다. 따라서 오해의 정도는 독특하고 위대한 정도를 알 수 있다. 둘째, 천재는 위대함으로 인정된다. 보편적인 오해를 받은 후 사람들은 자신의 오해로 개조된 이 천재적인 이미지를 받아들이고 위대함을 인정한다. 즉 자신의 입맛에 맞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셋째, 천재의 풍부함과 신비성은 대대로 오해할 수 있는 넓은 여지를 남기고, 위대한 천재일수록 수수께끼가 되고, 사람들이 그를 추측하여 그의 흥미를 오해하게 할 수 있다. 위대함은 오해의 정도에 비례한다.

55, 하지만, 나는 이것이 내가 즉흥적으로 생각한 우스갯소리일 뿐이라는 것을 즉시 인정해야 한다. 사실 나는 이런 야심도 없다.

56, 직업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나는 세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첫째,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심지어 돈을 주지 않아도 반드시 해야 할 정도다. 둘째, 명확한 의미감을 가지고 자신의 생명가치를 확신하는 것이 실현되었다. 셋째, 그것으로 자신을 부양할 수 있다.

57. 가장 처량한 것은 실패자의 비명이 아니라 성공자의 비탄입니다. 실패자의 마음속에는 세상에 아직 추구할 만한 것이 있다. 성공이다. (존 F. 케네디, 성공명언) 그러나 성공을 거두고도 비관적인 사람은 그의 모든 환상이 산산조각 났고, 그는 더 이상 추구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패자는 단지 자신의 신세를 비탄할 뿐이다. 성공자가 비탄한다면, 반드시 인생 전체를 비탄하는 것이다.

58. 혼자 있는 것은 영혼의 생장에 꼭 필요한 공간이다. 혼자 있을 때 우리는 다른 사람과 일에서 빠져나와 자신에게 돌아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때, 우리는 우리 자신과 신을 홀로 마주하고, 우리 자신의 마음과 우주의 신비로운 힘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9, 어느 날 밤이 이렇게 지나갔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자고 싶지 않다. 이것은 이런 때인데,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잠을 자는 것을 포함한다.

60, 한 사람이 자신을 싫어하지 않는 한 지루함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다른 책을 읽지 않고 마침 자신의 영혼이라는 책을 자세히 읽었다.

(61), 사랑에 수련 을 얻는 사람들은 확실히 사랑 신자가 아니라, 왕왕 풍월 지도자이다.

62, 마음이 통하고, 실생활에서 또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서로의 흡인력을 가장 오래 지속시킬 수 있다.

63, 고민. 많은 사람을 좋아할 수 있지만, 정말 아까운 것은 오직 하나뿐이다.

64. 상식과 본능은 즐거움이 근심보다 신체의 보양에 더 유익하다고 말해준다.

65. 사막을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과 같이, 어느 곳에 숨어 있는 우물입니다. 마음속에 마르지 않는 사랑의 원천이 숨어 있기 때문에 가장 황량한 사막도 아름다운 풍경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66. 개인의 마음의 성장은 두 가지 자유가 필요하다. 하나는 외적인 자유이고, 하나는 내면의 자유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