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해 보이는 것은 다음과 같다.
1, 피곤해서 온 얼굴이 땀투성이
2, 피곤해서 숨을 헐떡이다
3, 피곤해서 허리를 펴지 못하다
4, 피곤해서 침대에 누워 자다
5, 피곤해서 죽을 지경이다
6, 피곤해서 반죽음
7, 너무 피곤해서
8, 피곤해서 안 돼요
9, 개처럼 피곤하다
10, 피곤해서 침대에 누워 자다
11, 진흙 한 무더기처럼 피곤하다
12, 피곤한 오이
확장 데이터:
가사는 시를 쓰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른 문학 작품과 하나의 이치를 창작한다. 모두 필먼저 생각하고, 정은 필먼저 해야 한다. 그런' 무병 신음 소리' 로 현허를 부리며 생필품' 을 내놓은 작품은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 맛은 왁스를 씹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각기 다른 어보가 서로 다른 예술적 스타일과 표현력을 가지고 있다면, 경지와 영감을 얻을 때, 가사는 자신의 표현 내용에 맞는 어보를 선택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채워진 단어를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무뚝뚝하고 불편할 것이다. 따라서, 단어를 채울 때 어보를 선택하는 데 특히 중요하다. 구체적인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1, 문체 예술 스타일과 표현력에 따라 선택
과거에 어보를 선택한 것을' 선택강' 이라고도 하는데, 즉 어떤 곡조로 어떤 정서와 감정을 표현하는가 하는 것이다. "erquan yingyue" 표현은 슬프고 슬프다. "희양" 은 기쁨과 기쁨을 표현합니다.
단어의 곡조가 실전된 후 음악은 사라졌지만, 사체에 대한 영향은 여전히 존재한다. 만강홍' 이 야망을 묘사하기에 적합하고, 감정이 매우 비장하다. "아카시아" "강남 기억" 은 향수에 적합합니다. "타사행" 은 아정을 묘사하기에 적합하다. 반대로, 응당한 효과를 낼 수 없다.
또 어떤 어패의 예술적 특색도 단어의 이름에서 알 수 있으며, 많은 어패들 자체가 일부 단어의 특색을 반영한다. 나비연화',' 점누빔 립',' 까치교선' 은 감정 묘사에 적합하고,' 남향자',' 파진',' 어부자랑' 은 사업 묘사에 적합하다.' 파진' 으로 혼인을 묘사한다면' 장아카시아' 는 전쟁을 묘사하는 것은 분명히 적절하지 않다
2, 영감의 리듬과 구조에 따라 선택
이것은 실용적이고 실용적인 방법으로 조작하기 쉽다. 만약 당신의 영감이' 한가하지 않고, 소년의 머리를 희끗희끗하게 하고, 공허하고 애절하다' 는 매듭 구조라면, 그 리듬은 모두' 3, 5, 3' 식이다.
사보 조사에서는' 만강홍' 을 채울 수 있는데, 마침 그 매듭 구조는' 3, 5, 3' 식이다. 만약 영감이' 흐르는 물이 떨어지는 봄도 가고, 하늘과 땅' 이라는 매듭 구조가' 7, 4' 식이고, 사보가' 파도 모래' 라면, 이 스펙트럼에 따라 작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