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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u Chongzhi의 상세 정보

조충지(429~500)

중국 남북조 시대의 뛰어난 수학자이자 천문학자. 말은 멀리 있습니다.

송나라 원가 6년(429)에 태어나 기동후 옹원 2년(500)에 사망했다. 그의 조상 집은 판양 현 치우 현 (현재 허베이 성 라이 위안 현)에 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그의 조상은 허베이에서 양쯔강 남쪽으로 이주했습니다. 나의 할아버지는 유송대공(大工工)을 역임하고 토목공사를 담당한 관리였다. 아버지는 법원의 초청을 받아 지식이 풍부하고 존경받는 분이었습니다. Zu Chongzhi는 젊었을 때 학술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화림과학원에 입학하여 학술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유송(劉宋), 남제(南齋) 시대에 남서주(현 전장시)의 사학자, 관군, 루현(현재 곤산현 북동부)의 현판을 역임했다. 내시 푸셰(Pushe)와 창수이(長水)의 선장.

Zu Chongzhi의 수학 분야에 대한 주요 기여는 파이 계산입니다. 『수서·여리지』에 따르면, 그는 파이 □의 참값이 3.1415926(□ 수)에서 3.1415927(잉여 수) 사이에 있다고 계산했습니다. 이 두 가지 근사치는 소수점 7자리까지 정확했으며 당시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성취였습니다. 15세기가 되어서야 아랍 수학자 Cassie와 16세기 프랑스 수학자 F. Veda가 더 정확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Zu Chongzhi는 분수 형태로 □의 두 가지 값, 즉 대략적인 비율 22/7(≒3.14)과 밀도 355/113(≒3.1415929)을 결정했습니다. 두 값 모두 π의 점근 분수이며 밀도는 355/113이며 독일 V. Otto와 네덜란드 사람 A. Antonius에 의해 16세기까지 재발견되지 않았습니다. Zu Chongzhi와 그의 아들 Zu □도 구의 부피 계산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고 구의 부피에 대한 올바른 공식을 얻었으며 후대가 "Zu □ 원리"라고 부르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가 쓴 『주서(朱書)』는 유명한 『계산십서(十十書)』 중 하나인데, 당나라 제국대학의 산술교과서로 등재되어 안타깝게도 유실되었다.

천문 달력의 경우, Zu Chongzhi는 'Da Ming Calendar'를 창안했으며 달력에 세차를 도입한 최초의 사람이었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 달력에서 정확한 새로운 도약을 채택한 큰 진전이었습니다. 391년의 주에 144개의 윤달이 사용됩니다. "대명 달력"에 사용된 데이터에는 열대년의 일수(365.2428), 절점의 일수(27.21223), 목성의 공전 기간이 포함됩니다. , 그리고 다섯 행성의 결합 기간. 그들은 또한 동지 전후 며칠 동안 정오의 태양을 측정하는 표준 미터를 발명했습니다. 그림자의 길이는 동지의 시간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방법은 후대에 의해 오랫동안 채택되었습니다. 명나라 6년(462년) 송나라 소무제 조총은 유송 정부에 '대명력'을 공포하고 시행할 것을 요청하는 서한을 썼으나 당시 관리인 대박신의 공격을 받았다. 그는 Zu Chongzhi의 세차 도입, 윤주 개혁 등이 유교 경전을 위반했다고 믿고 Zu Chong이 "하늘을 거짓으로 비난하고 경전을 낭송한다"고 비난했습니다. Zu Chongzhi는 반박 기념비를 썼습니다. 그는 "명확한 증거를 듣고 사실을 검증할 의지가 있다"며 "두려운 것이 아닌 것을 과장하고 얕보며 훔친다"는 분명한 입장을 밝혔으며 다이팩싱의 비난에 과학적인 원리로 답했다. 그는 관측 사실을 이용하여 세차운동으로 인해 당시에 나타난 천체 현상이 유교경전에 반영된 춘추시대 이전의 상태와 확실히 다르며, 열대년의 길이가 '한대년'보다 길다는 것을 증명했다. 분기 달력" 작아야 합니다. 이러한 천문학적 사실은 "유형적이고 테스트할 수 있으며 숫자로 추론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과거를 믿으면서 현재를 의심"할 수 없습니다.

Zu Chongzhi는 또한 다양한 기계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박식하고 재능있는 과학자였습니다. 그는 한때 물레 방아(곡물을 처리하기 위해 수력을 사용하는 도구), 구리 부품으로 구동되는 나침반, 하루에 수백 마일을 이동할 수 있는 "천 마일 선박" 및 일부 육상 운송 도구를 설계하고 제조했습니다. 그는 또한 물시계와 독창적인 소쿠리 등 시계를 디자인하고 제작했습니다.

또한 Zu Chongzhi는 음악에도 능숙하여 소설 'Shu Yi Ji'를 10 권까지 썼습니다.

그는 많은 작품을 썼고, <수서고전기록>은 <창수소위조총집> 51권을 수록하고 있다. 다양한 역사적 기록에는 "주서", "구장 산술 노트", "대명리", "법흥 반박 기념관", "안변륜", "서의기", "효도 논어", 『효논어』 외에 『역서』, 『노자』, 『장자』 등에 대한 논평도 있다. 하지만 이 작품의 대부분은

소실되었습니다. Zu □ Zu Chongzhi의 아들 Jingshuo는 남조의 유명한 수학자이자 천문학자였습니다. 양나라 때 삼기, 태부청, 남강태수, 채관장군을 역임하고 조정의 초청을 받았다. Zu □는 어릴 때부터 좋은 가정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는 Zu Chongzhi의 과학 경력을 계승했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완성한 수학적 걸작입니다. 함께.

Li Chunfeng이 "산수 구장. 소광" 장에서 인용한 "Zu □의 사각형 원을 여는 기술"에는 Zu와 그의 아들이 구의 부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Jiuzhang Old Technique는 외접 원통에 대한 구의 부피 비율이 원형 대 직각도의 비율, 즉 □:4라고 잘못 믿고 있습니다. 따라서 구의 부피 공식은 □(□는 입니다. 공의 직경) 이것은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Liu Hui는 이 오류를 처음으로 발견하고 구의 부피와 외접하는 "사각형 덮개"(직경이 같은 두 직교 원기둥의 공통 부분 □, 그림 1 닫힌 사각형 덮개)의 비율이 □임을 지적했습니다. 4, 그러나 그는 결합된 사각형 뚜껑의 부피를 구하는데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Zu와 그의 아들은 이 문제를 해결했고, 계산 과정에서 "전력 전위는 동일하므로 생성물은 다르지 않다"(즉, 2개의 고체의 단면적)를 명확하게 제안했다. 동일한 높이는 항상 동일하므로 두 입체의 부피는 동일합니다.) 공리는 나중에 "조상 원리"라고 불립니다. 이 원리는 이탈리아 수학자(F.) B. Cavalieri에 의해 17세기까지 재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원형의 원리에 따라 결합된 정사각형 덮개의 부피는 정육면체와 사각뿔의 부피 차이로 변환될 수 있습니다. (그림 2의 왼쪽 그림에서 점선 부분은 결합된 정사각형 덮개의 1/8입니다. , 왼쪽 그림의 색칠한 부분과 오른쪽 그림의 색칠한 부분의 넓이가 동일하기 때문에, 조상의 원리 □에 따르면 그 부피는 정육면체와 사각뿔의 부피 차이와 같다), 따라서 결합된 사각형 덮개의 부피는 □와 같고, 공의 부피 □가 구해진다(□는 공의 직경). 조는 양나라 정부에 세 차례에 걸쳐 대명력의 사용을 권고하는 서한을 보냈고, 양무제 9년(510년)에 마침내 이 달력이 채택되어 반포되어 조총지의 소원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또한 태양 그림자의 길이를 측정하기 위해 8피트 구리 시계의 제작을 직접 감독했으며, 북극성이 천구의 북극의 정지점과 1도 이상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하여 북극성이 잘못되었다는 잘못된 견해를 바로잡았습니다. 천상의 북극이었다. 천문학과 정확한 계시를 연구하기 위해 당시 널리 사용되던 시계인 물걸레시드라(clepsydra)를 연구하고 개량하기도 했으며, 『레킬라경(Lekyla Sutra)』(소실)을 집필했다.

주의 삶은 순탄하지 않았다. 양무제 13년(514), 채관장군으로 임명되어 복산보를 건설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천강 15년(516년) 가을, 새로 건설한 댐이 홍수로 무너져 투옥되었다. 감옥에서 풀려난 후 6년 동안 양우장(梁玉章) 소종왕 막부에 복무하였다(525). 소종이 양에게 반역하고 위(魏)에게 항복하였기 때문에 위(魏)에게 붙잡혀 위안풍(魏仙峰)의 안명여관(延命館)에 머물렀다. 그리고 Xuzhou의 Wang Yuan. 이 기간 동안 그는 당시 북방의 과학자였던 신두팡(Xin Dufang)과 함께 천문학과 수학에 대해 토론했다. 7년 만에 조상이 남조로 돌아왔다. 말년에는 양완샤오쉬(梁蘭孝皇)의 『기록』(서지 작품) 편찬에 참여했고, 천문학, 점성술, 위도 및 기타 측면에 관한 고대 서적을 집필했습니다. 그는 또한 30권의 『천문록(Tianwenlu)』을 집필했는데, 그 중 극히 일부만 남아 당나라의 『개원전경』과 기타 서적에 흩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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