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rmenghast
중국어 간체 이름: Gormenghast
감독: 앤디 윌슨
출연: 조나단 리스-마이어스/크리스토퍼 리/스티븐 프라이
출시 연도: 2000년 6월 10일(미국)
Qiu Yun Fortress.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고르멘하스트(Gormenghast)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원작자는 영국의 시인이자 극작가, 소설가인 머빈 피크(1911~1968)이다. 중국에서 태어난 그의 아버지는 중국에서 살았기 때문에 어릴 때 본 외국의 풍습을 자신의 관점에서 소설에 표현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 그는 그의 가장 유명한 소설인 Gormenghast 시리즈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2000년에는 영국 방송사 BBC에서 4부작으로 구성된 TV 시리즈 "GORMENGHAST"를 각색하고 촬영했으며, JONATHAN RHYS MEYERS가 "Kitchen Boy" STEERPIKE로 주연을 맡았습니다.
흰 까마귀와 흰 페르시아인을 대동하는 무자비한 성주 부인의 통치 아래, 대대로 성벽의 돌처럼 엄격하고 냉정한 법과 제도를 고수해 온 이 고대 도시에서 이 도시의 모든 사람들의 눈에는 마치 죄수처럼, 줄에 매달린 인형처럼, 하루 종일 아무것도 하지 않고 탈출을 꿈꾸는 사람들도 있다. 영주 상속자 TITUS와 같이 순진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다른 삶을 갈망하지만 TITUS의 여동생 LADY FUCHSIA와 같이 윤리와 가족에 얽매인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들 중에서 사악하고 야망 많고 비양심적인 스티어파이크는 가장 똑똑하고, 가장 강하고, 가장 재능 있는 인물이지만, 그 천한 배경 때문에 늘 '주방'이라는 칭송을 받아왔다. 젊은 영주의 유일한 행동은 전과가 있는 이 반역자를 죽인 것뿐이었다. 그는 어머니에게 "이 사람은 당신의 아들이어야 한다"고 말했다. 태어난 것만으로도 그의 재능은 모든 장애물을 제거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고대 도시의 시스템에 대해 그의 길은 틀렸다. 그는 틀리지 않았고, 그의 꿈도 틀리지 않았다. 그가 첫눈에 반한 레이디 푸시아에게 한 말을 들어보세요. "나는 꿈 외에는 어떤 것도 자유롭지 않다고 믿습니다. 우리 모두는 꿈을 꿉니다. 나는 평등을 꿈꿉니다. 나는 이 세상이 공평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더 이상 부자와 가난한 자, 강자와 약자, 평등이 전부가 아닐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굶주리고 다른 사람은 자신이 가진 것을 낭비하는 것이 불공평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부만큼 중요한 것은 잔인함과 탐욕을 멈춰야 하지 않을까? "이 세상에서는 아침 식사용 계란이 빨간색이든 파란색이든 모든 불의와 부조리가 "규율"이 되었습니다. STEERPIKE는 순진한 FUCHSIA를 매료시켰지만, 성 전체가 막강한 적과 마주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영주의 도서관을 불태워 영주를 미치게 하고 자살하게 만들었다. 그는 영주의 쌍둥이 자매를 포로로 삼아 굶어 죽을 때까지 투옥시켰다. 성격이 나쁜 비서조차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그는 FUCHSIA를 사랑했지만 결국 그녀의 가족을 파괴했습니다. 결국 그녀는 STEERPIKE가 그녀에게 준 말린 장미를 가져다가 쏟아지는 비에 도시를 침수시킨 홍수에 뛰어 들었습니다. 서로 사랑하지만 서로에게 상처를 줄 운명인 두 사람은 같은 바다에서 죽을 수밖에 없다.
티투스는 마침내 유모에게서 태어난 여동생을 찾았을 때 그녀가 광야에 숨어 지내던 중 벼락을 맞아 세상을 모르고 떠나기로 결정했다. 대재앙 이후 혼자였던 어머니를 버리고 평생을 요새를 지켜온 추윤추는 꿈속에서 알 수 없는 자유를 향해 달려간다.
"나는 돌을 싫어한다."
"나는 마음껏 미치고 싶다."
탈출을 결심한 무능한 통치자, 결단력 있는 겁쟁이. 목숨을 걸고 피를 흘리며 사투를 벌이는 충격적인 주방 소년, 사악하고 영리한 쥐. 각자의 꿈은 옳고 그름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붉은 죽음의 가면극
중국어 간체 이름: 붉은 죽음
각본가: 찰스 보몬트 / 에드거 앨런 포 / R. 라이트 캠벨
감독: 로저 코먼
별명: 붉은 죽음의 가면
이 영화는 세계 호러 영화 상위 20위권에 진입했습니다.
개작: 에드가 앨런 포의 공포 소설로, 12세기에 사악한 사탄을 믿었던 파스퍼 왕자(네구린 분)는 자신의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가혹한 세금으로 농부들을 통제하고 두 농부의 아버지를 체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리더인 Gino(Vincent Price 분)와 Fan Chusko(Hasso Coulter 분)는 Fan이 자신의 양심을 파괴하고 악을 옹호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판에 대한 왕자의 사랑은 줄리아나(제니 애스 분)의 질투를 불러일으키고 그녀도 악으로 변했지만, 파 왕자의 호의를 얻지 못해 판이 두 지도자의 탈출을 구했지만 둘은 엇갈렸다. 아직도 잡혀있습니다. 왕자는 그들에게 다섯 개의 칼을 주었는데 그 중 하나는 독이 있었고 그들은 손목을 베었습니다. 판의 아버지는 왕자를 암살하려 했으나 실패하고 죽었습니다. 붉은 죽음이 퍼지고 있는 시골로 유배된 지노는 붉은 옷을 입은 남자의 도움을 받아 성으로 돌아왔다. 왕자와 다른 귀족들도 붉은 죽음에 걸렸고, 판과 지노만이 죽음을 면했다. 나중에 나는 붉은 옷을 입은 남자가 죽음의 사자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배우들은 등장인물의 심리 활동을 글자 그대로 해석하고, 밝은 색감과 완벽한 음악으로 영화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스릴 넘치는 공포영화가 탄생한다. ...
서스피리아
감독: 다리오 아르젠토
각본: 다리오 아르젠토 다리아 니콜로디 / 다리오 아르젠토 / 토마스 드 퀸시
장르 : 스릴러/공포/어리석음
별칭: 피젯(대만)/서스피리아(홍콩)
주연배우:
아두키어, 제시카 하퍼, 조안 베넷< /p>
줄거리
비오는 밤, 독일의 유명 발레학교에 찾아온 미국의 젊은 발레리나 수지 베니언은 자신이 다녔던 학교가 사실은 마녀의 소굴일지도 모른다고 의심했다. 그래서 끔찍한 일들이 연달아 일어났는데...
캠퍼스에 도착한 순간부터 그녀는 겁에 질려 캠퍼스 밖으로 뛰쳐나가는 한 여성을 목격했다. 그리고 그녀는 계속해서 이상하고 살인적인 일들을 듣거나 목격하게 된다. 학교 전체가 저주받은 것 같았습니다. 마침내 수지는 이 학교가 제공하는 설명할 수 없는 모든 이상한 일들로부터 탈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ellamorte Dellamore
중국어 간체 이름: 악마 묘지/사랑과 죽음
감독: Michele Soavi
각본가: Gianni Romoli / 티치아노 슬라비
주연: 루퍼트 에버렛/안나 팔치
딜라모는 묘지 관리자이자 동년배의 경험이 있지만, 고립된 삶을 좋아하고 묘지 관리에 집중합니다. 그의 유일한 친구는 그의 조수인 나집이다. 어떤 역병이 원인인지는 모르겠지만, 묘지에 묻혔던 시체들이 다시 살아났습니다. 한편, 딜라모가 꿈꾸던 사랑이 드디어 찾아왔다. 처음 만났을 때는 예쁜 과부였고, 두 번째 만났을 때는 시장의 비서였으며, 두 사람이 만났을 때는 그녀였다. 세 번째로 그녀는 매춘부로 변했습니다. 그녀는 어디서 왔나요? 인간인가요? 유령인가요? 기이한 사건들이 연이어 일어나고, 딜라모는 마침내 묘지에서 벗어나 바깥세상을 보고 싶어 했다. 묘지에서 살아있는 죽은자를 막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Kill, Baby...Kill!(1966)
1966년에 주목을 받은 바바의 첫 번째 유령 영화였습니다. 이 영화는 꽤 유명할지 모르지만, 빈약한 풍경, 장황하고 복잡한 대사, 그리고 약간 평범한 음향 효과는 이 영화가 큰 호평을 받는 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 영화의 거칠기는 자명한데, 좁은 의미의 B급 영화와 구별되는 것은 바바 특유의 테크닉이다.
순전히 촬영 관점에서 보면 일부 콘텐츠는 매우 창의적입니다.
(1) 어린 소녀의 댄싱 볼. 저를 믿으세요. 이것은 고요한 복도에 울리는 발소리보다 더 엄숙하고 신비로운 공포입니다.
(2) 남자 주인공은 공을 쫓다가 미지의 영역으로 이어지는 나선형 계단을 발견합니다. 영화가 끝날 무렵, 그의 여자 조수는 이 계단을 반복해서 걷다 어지러움증에 빠졌는데
(3) 그것도 '환생'이다. 이것은 매우 유명한 줄거리로, 남자 주인공은 방에서 탈출한 불청객을 쫓다가 여러 방을 뛰어다니다가 그 사람이 바로 자신임을 알게 된다. 샷의 편집은 매우 영리하고 단순하며 독특합니다.
이야기 속 젊은 법의사는 마을 주민의 의문스러운 죽음을 조사하다가 갑자기 어린 소녀의 원한을 접하게 되는데, 결국 카르마와 살인자가 자살하는 이야기는 꽤 지루하다. . 이 영화는 Pupi Avati 영화의 느린 속도에 필적할 정도로 매우 느리게 레코딩됩니다. 후대 수많은 감독들이 인용했던 고정관념(거울 속에 유령이 나타난다거나, 밤에 갑자기 침대 옆에 나타난다거나, 눈을 피 흘리며 "와서 나를 구해 주는 게 어때요..."라고 말하는 등)은 없다. ) 영화에서 어린 소녀 귀신의 행동은 차분하고 내성적이며 안내자 역할을 더 자주 수행합니다. 유령은 무자비하지만 증오 때문에 사람들에게 해를 끼친다. 그리고 연쇄 살인의 진짜 범인인 마녀는 원래 구원을 목적으로 한 것이다. 영화는 불필요하기 때문에 선과 악을 논의하지 않습니다(일부 일본 영화는 이 점에서 정말로 배워야 합니다). 이는 소위 이탈리아 고딕 호러영화라 불리는 바바의 초기 스타일에 대한 진정한 기록이다.
애덤스 패밀리
중국어 간체 이름: 아담스 패밀리
감독: 배리 소넨펠드
각본가: 카 캐롤라인 톰슨(I) / 찰스 아담스 / 래리 윌슨(I)
주연: 크리스티나 리치
별칭: 아담스 패밀리
참고: 순수 코미디
< p>아담스 매너(Adams Manor)에는 전형적인 고딕 양식의 가족이 살고 있습니다. 고메즈(라울 줄리아)와 그의 아내(안젤리카 휴스턴)는 일년 내내 이곳에 살고 있으며, 곳곳에 우울하고 부패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두 사람은 긴밀한 관계를 갖고 있으며 살인 게임을 좋아하는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고메즈의 마음에는 상처가 묻혀있습니다. 즉, 한때 형 페스테와 사이가 틀어졌던 페스테는 실종된 지 25년이 되었고, 고멧은 아직도 형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놓지 못하고 있다.아담스 저택과 그 부를 빼앗기로 결심한 어머니에게는 페스터와 꼭 닮은 아들 고든(크리스토퍼 로이드)이 있다. 그 결과 그녀는 고든을 부추겨 페스터인 척하며 아담스 저택에 잠입하게 했고, 고메스의 형제애를 이용해 차근차근 저택을 탈취했다.
물론 고든의 도착은 고메스를 놀라게 했을 뿐만 아니라 점차 이곳의 가족 생활에 녹아들었고, 고메스 가족도 위험한 수렁에 빠졌습니다. 그들이 재산을 빼앗기고 비참하게 되자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노스페라투: 밤의 유령
중국어 간체 이름: 뱀파이어
각본가: 브람 스토커/베르너 헤어조그(베르너 헤어조그)
감독 : 베르너 헤어조그
주연: 클라우스 킨스키/이자벨 아자니
별명: 뱀파이어 좀비/악마의 스파레토/노스페라투 - 밤의 유령
로직이 아는 한, 좋은 것으로 인정받은 아일랜드 드라큘라 버전은 최소 16개 이상입니다. 비록 그 안에 있는 드라큘라는 지저분해 보이지만, 무시할 수 있는 엔딩은 단 하나뿐입니다...말도 안 되는 이야기입니다.
1850년, 아름다운 마을 비스마르에서 헉은 아내 루시를 남겨두고 긴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 후 드라큘라 백작을 만나 마을 사람들이 전염병에 감염되어 사망합니다. 그들은 군중 속에 뱀파이어가 있다고 의심하고 자신들이 표적이 되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H?xan
중국어 번역: 마녀: 시대를 통한 마법
감독: 벤자민 크리스텐슨
작가: 벤저민 크리스텐슨( 작가 )
출시일: 1929년 5월 27일(미국)
태그라인: Benjamin Christensen의 영화.
'시대의 마법'(Haxan)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종교적 주술에 관한 준다큐멘터리이다. 1919년에서 1921년 사이에 덴마크 감독 벤자민 크리스텐슨(Benjamin Christensen)은 스웨덴과 덴마크가 공동 제작한 이 시대를 초월한 걸작을 만들었으며, 여기서 그는 악마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시대를 통한 마법』은 교회의 위선, 부조리, 잔인함을 풍자하고 비판했기 때문에 많은 유럽 국가에서 금지되었습니다. 아기를 요리하는 장면, 인육을 날로 먹는 장면, 교회에서 고문을 당하는 장면, 마녀 모임 등 소름끼치면서도 소름 끼치는 장면들이 등장하지만, 동시에 판타지와 부조리함도 드러나 영화의 주제를 더욱 강화시킨다. 프랑스의 판화가 자크 카를로(Jacques Carlo)와 네덜란드의 '농민 화가' 피터 브뤼겔(Pieter Bruegel)의 화풍에 영향을 받은 이 구절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어떤 예술적 매력과 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당시 영화는 막 탄생했고 아직 초기 단계에 불과했다. 스토리가 완결된 영화는 아직 드물었고, 영화의 스턴트도 단순하고 거칠었기 때문에 크리스텐센은 다큐멘터리 형식을 채택했다. 제공하기 위해 "마법"에 대한 일부 시각적 정보를 화면에 재현했습니다. 다큐멘터리라고는 하지만, 그 장면은 기본적으로 연출된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의 관점에서 보면 장편영화에 더 가깝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고딕 문화가 영화 예술의 표현 분야에 통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즉, 이것은 철저한 고딕 영화입니다. 영화의 주제가 너무 진보적이었기 때문에 "시대의 마법"은 수십 년 동안 금지되었고 제2차 세계 대전 이후에야 해제되었습니다. 역사상 고딕 국가가 수천년 후, 최초의 고딕 영화가 탄생한 곳이 바로 이 땅에서 스웨덴이 위치한 스칸디나비아에서 유래했을 수도 있다는 점은 생각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파우스트
중국어 간체 이름: 파우스트
각본가: Christian Dietrich Grabbe / Christopher Marlowe(I) / Jan Svankmajer
p>감독: Jan Svankmajer
Vampyr - Der Traum des Allan Gray(1932)
일명: 뱀파이어
감독: Carl Theodor Dreyer
< p>주연 : N. Babanini / Albert Bras / Henriette Gérard뱀파이어의 전설은 오랫동안 서양에 회자되어 왔으며, Dreyer는 주로 작가 Sheridan LeFanu의 소설 "뱀파이어 카르밀라"를 원작으로 합니다. .
투자자 배런 줄리안 웨스트도 주연을 맡으며, 다른 배우들은 대부분 아마추어다. 잔 다르크의 상업적 실패를 바꾸고 '성 감독'이라는 조롱을 피하기 위해 드레이어는 '뱀파이어'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완전히 전복시켰다. 대신 영화는 길고 흐르는 장면을 선호하며 영화 전반의 감정은 차분하고 소외되었습니다. <잔다르크>처럼 촬영은 꼬박 1년 동안 진행됐다. 이 영화 역시 상업적 실패였지만, 수년이 지난 후 이 영화는 영화 역사상 최고의 공포 영화 중 하나로 칭송받았습니다.
명목상 이 영화는 Dreyer의 첫 번째 유성 영화입니다. 사실 이 영화는 몇 군데의 명확하지 않은 대화를 제외하고는 여전히 무성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독일이 투자하고 프랑스에서 촬영했기 때문에 모든 당사자를 고려하기 위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의 세 가지 언어로 촬영해야 했습니다. 이 세 가지 언어를 동시에 마스터하는 배우를 그렇게 많이 찾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말을 적게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뱀파이어>는 당연히 후반 작업에서 더빙이 붙었다. 배우가 말하는 장면이 있을 때마다 세 가지 언어의 입 모양을 흉내내기 위해 정확히 세 번씩 촬영을 했다.
'잔다르크'부터 '뱀파이어'까지, 언제나 드레이어에게 비교할 수 없는 시각 효과를 선사한 것은 사진의 대가 루돌프 메이트였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뱀파이어"는 여전히 Dreyer가 잘하는 실내 드라마 형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일부 외부 장면은 이른 아침 안개 아래에서 촬영되어 사진에 특별한 흐릿한 회색 효과를 가져오고 현실과 현실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듭니다. 꿈.
Et mourir de plaisir(1960)
일명: 피와 장미
감독: 로저 바딤
주연: 멜 페러 / 마크 알레그레 / 알베르토 보누치
중국어 제목: 악령의 눈물
영문 제목: 눈물의 어머니 세 번째 어머니
영화 감독: 다리오 아르젠토< /p>
◎소개
이 영화는 다리오 아르젠토의 '어머니 삼부작'의 마지막 장으로, 미국 여학생 사라가 실수로 봉인된 상자를 열어 가장 사악한 존재가 나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인류를 구하기 위해 사라는 악의 눈물이 힘을 얻기 전에 서둘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