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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행합은 어디에서 나왔습니까? 원문을 구하는가?

명무종 정덕 3 년 (1508) 에서, 심리학집대성인 왕수인의 문명서원에서 강의하다.

Ren 은 말했다: "아는 것은 좋은 생각이고, 선은 아는 시간이다. 아는 것은 줄의 시작이고, 행동은 아는 것의 성과이다. " 도덕은 인간 행동의 지도 사상이고, 도덕의 요구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양심' 에 도달하는 시간이라는 뜻이다. 도덕지도하에 생기는 아이디어 활동은 행동의 시작이고, 도덕규범에 부합하는 행위는' 양심' 의 완성이다.

수인 (1472 년 10 월 31 일-1529 년 1 월 9 일), 한족, 유명운, 쯔보안, 별호 양명, 저장사오싱부 여요현 (현재는 닝보여요) 사람. Hueiji 산 양명동, 제 1 호 양명자, 학자들은 이를 양명 선생, 왕양명이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명대의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철학자, 군사가, 육왕심학의 집대성자, 유교, 도가, 불가에 정통하다.

왕수인의 학설 사상 왕학 (양명학) 은 명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철학 사상이다. 그 학술사상은 중국, 일본, 한반도, 동남아시아, 입덕, 입언으로 전해졌으며, 성취관에는 명세대가 있었다. 제자가 매우 많은데, 세계는 야오강 학파라고 부른다. 그 문장 넓은 창달, 행묵 사이에 준쾌한 기운이 있다. 《왕문성공전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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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수인의 지행합설은 도덕의식의 자각성과 실천성의 관계를 심화시키고 주희가 제기한 지식선후의 폐단을 극복했지만 주희의 지행설의 지식론 성분도 지워버렸다. 르네 의 관점 은 도덕적 재배 에 도움이되지만, 객관적인 지식 의 학습 을 무시 하지만, 이것은 미래의 왕 xuedi 제멋대로의 폐해 를 만들어, 초기 청 사상가 는 심지어 명나라 사망 의 원인을 왕학의 폐단 으로 돌렸다.

왕양명은 이렇게 생각으로' 행' 의 합리적인 방면을 대체하면서, 사람들이 처음 아이디어 활동을 시작할 때' 선' 의 원칙에 따라 하는 신념을 세우도록 하고, 부실과 악을 막 싹트게 할 때 이를' 지행합' 이라고도 한다. 그러므로' 지행단결' 에 대해 전면적으로 이해해야 제대로 평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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