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목 붉은 소매에 향을 더하다
발음 h ঋ hóng xiù tiān xiāng
이순신 레드 슬리브 해석: 젊고 아름다운 여성을 가리킴; 추가: 추가. 옛말은 선비가 공부할 때 젊고 아름다운 여자가 배독하는 것을 가리킨다.
청위자안' 화월마크' 제 31 회: 이때부터 녹색귀밑머리는 풀, 붉은 소매에 향을 더해 가족들이 선선, 문장 화국을 의심하고 있다.
예청대 여시인 시페란' 천진각집' 에는' 장진각집' 볼륨 3 의' 수간재씨' 시가 첨부되어 있다.' 녹색옷은 벼루를 들고, 홍소매는 향을 더해 책을 읽는다'
2, 사전 해석
1. 붉은 소매에 향을 더한다: 옛말은 선비가 공부할 때 젊고 아름다운 여자가 배독하는 것을 가리킨다.
어출: 맑다. 위자안' 화월흔' 제 31 회: 이때부터 녹색귀밑머리는 풀, 붉은 소매는 향을 더해, 가족들은 선선 () 을 의심하고, 문장 화국 () 을 의심하고 있다.
2.' 홍소매향향' 은 고대 시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민들레의 귀신 이야기와 어렴풋이 연관이 있다.
3. "녹색옷은 벼루를 들고, 붉은 소매는 함께 책을 읽는다." 라는 말은 청대 여성 시인 실페란' 천진각집' 에' 장진각집' 권 3 의' 수간재 씨' 시를 붙인 것으로,' 홍소매 향야독서' 는 대략 이것으로 인해 생겨났지만,' 청시' 는
4. 대련: 벽사 () 는 월춘조 () 를 기다리며 새빨간 소매에 향을 더해 밤에 책을 읽는다
옛사람들은' 붉은 소매에 향을 더해 밤에 책을 읽는다' 는 것을 염복으로 삼았다. 이것은 집에 미녀를 새로 추가하여 신혼을 축하한다고 한다. 붉은 소매는 원래 여자의 화려한 옷을 가리키며, 화려한 화장녀, 미녀를 가리킨다. 예: "이때부터 붉은 소매를 더하니, 그 즐거움이 왜 그래! 클릭합니다
3, 문화 해석
붉은 소매향향' 은 중국 고전문화에서 매우 영영 있는 이미지이며, 부인할 수 없는 것은 매우 아름다운 이미지이다. 다만 오늘날의 사람들은' 붉은 소매' 가 그 해에 어떻게' 향긋한' 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붉은 소매, 붉은 소매, 붉은 소매, 붉은 소매, 붉은 소매, 붉은 소매) 우리가 잘 아는' 분향' 방식은 점선향이다. 종이통에 담은 벽면처럼 가는 향봉은 향로에 가지를 꽂고 향머리에 불을 붙이면 담배가 향봉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담배명언) 그러나' 붉은 소매에 향을 더하는 것' 은 결코 실향으로 향로에 꽂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다.
실제로 고대 회화에서 표현된 향로를 관찰하면 난로에 실을 꽂는 것을 거의 볼 수 없다. 선향이 나타난 역사는 비교적 늦다. 고대 생활에서 분향에 사용된' 향' 은' 합향' 방식으로 만든 각종 향환, 향구, 향전, 혹은 산막이었다. 명대 무명 화가의 작품' 천추절연' 에는' 꾀꼬리가 밤향을 태우다' 는 유명한 줄거리가 담겨 있다. 화면에서 최영영은 고향에 서서 분향에 꼭 필요한' 난로병 세 가지' 중 두 가지가 놓여 있었다. 스푼과 향젓가락이 꽂힌 향병, 작은 향로 한 마리가 꽂혀 있었다. 다만 향로 속 최영잉의 손에는 선향의 그림자가 보이지 않았다. 여기 그녀의 오른손이 향상자를 들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왼손은 방금 향함에서 작은 향환을 꺼내서 향로에 넣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오른손명언) 고대 여성의' 향긋한' 장면이 이렇게 우리 눈앞에 펼쳐졌다.
그러나,' 붉은 소매에 향을 더하는 것' 은 향로에 향을 넣는 것보다 훨씬 더 간단하다.
"분향" 은 향환, 향떡을 직접 태우는 것이 아니다. 향환, 향떡을 향기롭게 하려면 숯불의 힘을 이용해야 한다. 옛사람들이 분향의 경지를 추구하는 것은 연기를 최소화하여 향기를 낮고 길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향로의 숯불은 가능한 한 천천히 태워야 하며, 불길은 낮고 오래도록 꺼지지 않아야 한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복잡한 분향 방식을 발명했는데, 대략적인 절차는 특제 작은 숯을 태워 향로에 넣은 다음 특제 가는 향재로 숯을 매립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숯이 산소에 닿아 산소가 부족해서 꺼지지 않도록 향재에 구멍을 좀 더 찔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산소명언)
향재에 도자기, 운모, 돈, 은엽, 모래조각 등 얇고 단단한' 칸막이' 를 얹고, 작은 향환, 향전은 이 칸막이에 올려놓고, 잿빛 숯불의 미화로 구워 천천히 향펜을 발휘한다. 고대인들은 향을 파는 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불',' 불',' 탄'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지만, 실제로는 향을 직접 불태우는 것이 아니라 작은 칸막이에 향을 올려 천천히 향을 구웠다.
분명히 분향의 과정은 상당히 번거롭다. 그러나, 이것은 아직 끝난 것이 아니다. 일단 향이' 타 오르면' 끊임없이 관찰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담배가 독하면 향기가 순식간에 사라진다' 고 한다. 하지만 숯이나 향떡이 재에 묻혀서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그 상황을 판단할 수 있을까? 올바른 방법은 손을 회색 표면 위에 올려놓고 감촉으로 회색 떡의 불길이 너무 왕성한지 너무 약한지 판단하는 것이다. 그래서 당인시에서는' 향향' 외에도 여성의' 시향' 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하며, 여자가 어떻게' 손시험 화기가 느리다' 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산화자' 는 한 여성을 묘사한다 향기도 좋고, 시향도 좋고, 남성 문인의 글에서 분향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여자의 이미지와 영원히 연관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향로 앞에 서 있는 여성은 궁사의 실의에 빠진 후궁이든 화간집 중의 예채든 생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들의 모든 마음은 어떤 남자를 기다리거나, 그윽한 원망으로 그를 그리워하며, 그의 부정적인 마음을 위해 괴로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