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색 털펜은 원뿔처럼 날카롭고 칼처럼 날카롭다. 장강 남쪽 돌 위에 늙은 토끼가 있는데, 대나무를 먹고 봄에서 물을 마신다. Xuancheng의 사람들은 그것을 펜으로 선택하여 수천 개의 머리카락 중에서 하나를 뽑습니다. 머리털은 가벼워도 효과는 매우 중요하다. 국왕과 신하들은 이를 가볍게 사용해서는 안 된다. 함부로 쓰지 마세요. 동서양의 황실 검열관, 좌우 책상에 맡겨져 금궁에 들어가고, 머리카락이 뽑히면 어떻게 될까요? 백옥에서. ——Bai Juyi의 "자주색 머리 브러시" 붓은 크거나 작거나, 두껍거나 얇을 수 있으며 획을 변경하는 글쓰기 기술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이는 중국 문화의 특징 중 하나이다.
대나무를 통으로 하고, 털을 끝으로 한 붓의 형태는 기본적으로 3000년 동안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다. 대나무 관은 때때로 금, 은, 상아, 나무 조각, 갈대 관 등으로 대체됩니다. 동물의 털은 때때로 식물의 섬유로 대체됩니다. 펜홀더는 때때로 금과 옥으로 장식되어 감탄할 만한 보물이 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브러시의 기본 모양을 바꾸지는 않았습니다. 브러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동물의 털에는 사슴털, 토끼털, 양털, 늑대(족제비)털, 너구리털, 호랑이 하인(9관절너구리)털, 쥐수염, 밍크(흑담비)털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 어린이의 "태아"머리카락과 남자의 수염도 있습니다. 식물 섬유로 만든 펜은 종류가 많지 않고 징펜, 대나무 비단 펜, 디펜, 마오펜만 있습니다. 식물 섬유는 동물의 털만큼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송미부(宋密富)의 『서지사』에는 “진나라 희지왕의 『성서결』의 원작은 죽비단 펜으로 썼다”고 기록되어 있다. .
금나라 때 안후이성 쉬안저우(宣州)에서는 보라색 털이 없는 펜을 만들었고, 끝이 뾰족한 것으로 유명했다. 당나라에서는 당송 시대에 혜주의 펜 제조 산업이 크게 발전했지만 생산되는 붓은 매우 적었고 대부분이였습니다. 많은 세트가 있었지만 모두 궁궐 깊숙이 숨겨져 있어 대중에게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당시 "진씨 가문"과 제갈 가문은 당송 왕조에 걸쳐 있었고, 제갈고가 만든 "무신삼주오 붓"은 부드러우며 기초가 탄탄했습니다. Huang Tingjian의 "Valley Brush Theory" 및 관련 기록에 따르면 Xuanzhou의 Zhuge 가문 외에도 당시 Huizhou의 유명한 펜 제작자는 Shexian County의 Lu Daoren과 Lu Dayuan이었습니다. Yixian 카운티 출신의 Zhang Yu와 Xin'an의 Wang Boli는 모두 당시 유명했습니다. Huang Tingjian은 한때 Zhang Yu의 펜이 유명한 법원 펜 제작자 인 Zhuge Yuan의 펜보다 우수하다고 언급했습니다. 당시 혜주 펜 제작은 붓의 대표자로 자리 잡았으며, 혜주 왕보리 붓은 대략 송나라 때 등장했다고 한다. 서주현의 '4대 보물'로 특히 붓으로 유명했다.
왕볼리의 펜은 날카롭고 깔끔하며 둥글고 튼튼하며 펜통은 명나라의 흑칠이 뛰어나다. 자금성에서 수집한 왕조와 채색된 금운용과 용과 봉황통 펜은 왕보의 전통적인 붓글씨 기법이며, 통과 펜 덮개는 모두 흑칠로 칠해져 있으며 산과 바다, 용을 묘사합니다. 진주, 격동하는 바다, 그 사이에 서있는 산과 바위, 바위에 부딪히는 파도, 사방으로 솟아 오르는 격동의 파도를 몇 개의 스트로크로 표현하면 하늘을 날아가는 청룡을 설정하는 예술적 개념이 그려집니다. 구름 속의 진주를 가지고 노는 것, 웅장하다. 게다가 물감이 섬세하게 칠해져 있고, 색상이 밝고 조화로우며, 그림의 구도가 명확하고, 레이아웃이 엄격하다. 머리는 매끄럽고 둥글며 튼튼하며 끝이 가늘어지는 박 모양이며 아름답고 직선적이며 정교한 솜씨를 가지고 있으며 명나라의 혜주 붓 생산의 최고 수준을 반영합니다.
자호 붓은 원뿔처럼 날카롭고 칼처럼 날카롭다. 강남석 위에는 늙은 토끼가 있어 대나무를 먹고 봄에서 나온다. , 그리고 현성 사람들이 펜으로 사용합니다. 가벼우면서도 큰 장점이 있습니다. ?동서양의 검열도 받고, 좌우 책상도 부여받고 싶습니다. 관은 금궁에 들어가고 백옥의 털은 뽑히나니 신하에게 간사한 신하가 있으면 보고하고 왕에게 감동이 있으면 곧은 펜을 쓰느니라 》 붓으로 쓰는 것은 크거나 작거나, 두껍거나 얇을 수 있으며, 획의 변화를 최대한 활용하여 쓰는 예술은 중국 문화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