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의 13개 주제에 대한 설명
중국 오천년 전통문화의 13개 주제
1. 주유의 개념
주유의 방법은 한약재를 포함하고 부적을 사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축복'은 저주를 뜻하고, '유'는 질병의 원인을 뜻한다. '축복'의 개념은 금단의 방법, 주문, 축복, 부적, 암시요법, 심리요법 등 매우 광범위합니다. 단순히 질병의 원인을 바라서 치료하는 것이 아닙니다. 일부 질병의 원인은 알려져 있지만 축복이 치료되지 않는다는 것은 축복이 효과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금지된 방법, 부적 방법을 사용하거나 약물과 병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주유의 치료원리
사람은 생존을 위해 천지의 기를 먹으며 내상은 기쁨, 노여움, 걱정, 슬픔, 두려움의 일곱 가지 감정으로 인해 발생한다. , 외상은 바람, 추위, 더위, 습기, 건조, 화재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러나 황제는 "그는 악령을 만난 적도 없고 경계할 야망도 없다. 죽음과 질병의 원인은 무엇인가? 고대인들이 아주 일찍 깨달았음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성적 욕망 외에 정체불명의 질병도 있다. 유일한 치료 요인은 '귀신이 질병을 일으킨다'는 이론이다. 소위 질병을 일으키는 귀신은 실제로는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이 아니다. 고대인들은 말했다: "내 마음에는 귀신이 없는데 어떻게 귀신이 나를 침범할 수 있겠습니까? 내 마음에는 악령이 없는데 어떻게 악이 그들을 방해할 수 있습니까? 내 마음에는 귀신이 없는데 어떻게 귀신이 나를 공격할 수 있습니까?" 귀신과 신이 일으키는 모든 질병은 마음에서 비롯됩니다. 주유가 치료하는 질병의 원인은 대부분 심리적으로 불건전하여 칠정육욕이 증폭되어 공격받는 경우가 많다. 심리적 요인에 의해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이 많기 때문에 그 원인은 심장에 있습니다. 주유의 종양 치료는 누구나 인정하지만, 심리학에 의해 발생한 종양에 국한되어 모든 종양을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기질성 질환은 심리적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장기나 조직으로 인한 병변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인체의 질병은 정신적, 육체적 질병에 지나지 않습니다. 심장병은 주유의 치료 범위에 속하며 일부 신체 질환도 주유의 치료 범위에 속합니다. 그러나 주유는 모든 "심장병"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약의 보충에 불과하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질병을 치료하는 유일한 수단. 과학과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많은 질병이 극복되었지만 일부 질병은 적절한 치료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Zhu Youke가 수천 년 동안 멸종되지 않은 이유입니다.
3. 기공과 주유의 치료 효과를 실천
주유는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약을 사용하지 않거나 약을 적게 사용하며, 스승은 주유 스승의 생각과 주문에서 생성된 장을 사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질병을 치료하므로 Zhu Youke는 Zhu You 박사에 대해 매우 높고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갖고 있으며 따라야 할 계율이 많습니다. Zhu You는 Zhu You 박사에게 100일 동안 금식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 목적은 마음을 안정시키고 산만한 생각을 하지 않으며 마음에 집중하여 사악한 생각과 혼탁한 생각의 방해 없이 순수한 Zhu You 분야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공기, 치료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의사가 병을 고칠 수 있기를 바라는 전제조건은 보기만 해도 병이 고칠 수 있고, 저주도 병이 고칠 수 있고, 부적도 병이 고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 박사 당신은 자신의 인체 분야를 개선하기 위해 평온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래야 진언과 부적을 사용하여 자연의 에너지가 질병 부위에 닿게 하고, 병원체와 탁한 공기를 추방하고, 활력을 보충하고, 경락을 맑게 하고,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내부 장기의 기능. 주유를 이용하여 기공 수련에 있어 기초가 탄탄하지 않은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부적을 그리고 진언을 외우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거짓말입니다. Zhuyou 방법을 배우려면 연습을 연습해야 하며 적절한 연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 쿵푸에 대한 기초가 있는 사람은 이전의 쿵푸 기술을 계속해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직 배우지 않았거나 외부 기의 방출이 분명하지 않은 사람은 다음과 같은 "의사의 빠른 수행 방법"을 수행해야 합니다. /p>
앉거나 서 있을 수 있습니다. 두 손바닥의 손바닥은 위아래로 3~5cm 간격으로 서로 마주보며, 손가락 끝은 반대이다. 눈을 커튼 아래로 늘어뜨린 채 손바닥 안쪽을 살펴보고 손바닥의 감각을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몇 초 또는 몇 분 후에 손바닥을 천천히 그리고 쉽게 대칭으로 돌리십시오. 빠른 결과를 얻는 열쇠는 몸 전체를 이완시키고 생각을 손바닥에 집중하여 주의 깊게 경험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호흡을 느끼면 반발력이 있는지 끌림이 있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수련하면 온 몸의 임경과 도경도 열리고 닫히면서 모든 기공(세포)이 열리고 닫히면서 자연의 깨끗한 공기를 호흡하고 교환하고 대사하고 흡수하고 우주의 자기장은 인체에서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스킬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을 반복하면 손으로 질병을 치료하고, 질병을 알아차리고, 향후 부적과 주문을 사용할 때 질병에서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의 훈련 동작은 자신의 생물학적 장을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주 장(주유 조상의 고에너지 정보 자료 포함)을 동원하여 인체에 들어가 기를 손끝에 집중시켜 직접 펜을 잉크 종이 깊숙히 넣거나 병변에 주문을 쓰는 것을 참조하십시오.
IV. 주 박사의 요건
1. 그는 올바른 마음, 고귀한 공덕, 올바른 의료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수술 중에는 몸 전체를 편안하게 하고 기공 상태에서 서 있거나 앉아 있거나 몸을 똑바로 세워야 합니다. 마음 속에 산만한 생각이 없고, 눈이 옆을 바라보지 않습니다.
3. 운영 과정은 신비스럽거나 미신적이지 않고 최대한 단순해야 하며, 유연하고 수용하기 쉬워야 합니다.
4. 질병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서는 한의학, 일반내과, 해부학의 기본이론을 이해해야 합니다.
5. 환자에 대한 요구사항
1. 의사를 믿지 않는 사람, 의사를 의심하는 사람은 치료를 받지 않으며, 꺼리는 사람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합니다. .
2. 중증 질환자, 심한 외상을 입은 환자, 말기 파종성 암 환자, 유전 질환, 급성 심장병, 정신 질환자 등은 치료가 지체되지 않도록 해서는 안 됩니다.
3. 환자의 몸 전체가 이완되어 상태 조절 및 정보 전달, 병변 검색 또는 병변 노출에 편리합니다.
4. 변증법적 철자법이 오랫동안 효과가 없다면, 끈질기게 적응하지 말고 다시 철자법에 적응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한방병원으로 이송하시기 바랍니다. 지연을 방지하기 위한 치료.
6. Zhu Youke의 금지법에 대한 사전 조사
금지는 금지, 과도한 개발 방지 및 통제를 의미합니다. 금지된 방법은 주문에 의해 생성된 에너지와 초저주파를 사용하여 질병의 발생과 진행을 제한하고 병변을 억제하며 병변이 사라질 때까지 점차적으로 축소됩니다. 현대의학에도 같은 원리가 적용된다. 예를 들어, 항생제는 박테리아를 직접 죽이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박테리아가 죽게 되는데, 이는 서양 의학에서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주유과의 금지된 방법은 주유의 의사가 자신의 양성 생물학적 영역을 사용하여 질병의 발생과 발달을 억제하고 통제함으로써 병변이 점차 사라지고 질병이 치료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주요 부적
주요커의 내용은 매우 풍부했습니다. 고대에는 치료와 약이 부족한 환경에서 그림을 사용하여 약 대신에 만트라가 사용되었습니다. 정보를 연결하는 것이 건강 관리를 받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이것은 인간과 우주 사이의 의사소통을 위해 고대인들이 발견한 에너지 기호입니다. 이 신비한 에너지 기호를 마스터하면 우주 장을 목표로 동원하여 인간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징그림의 주요 특징:
1. 대부분 상형문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텍스트에 있는 씰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그림을 구성하세요.
3. 사진의 구성은 질병의 위치와 성격을 기반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비장, 위, 수습 질환의 사진은 '땅'이라는 문자를 자주 사용합니다. 심장, 간, 폐 질환은 종종 "불"이라는 문자를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토"는 비장과 위장에 영양을 공급하고 물을 이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불"은 심장을 따뜻하게 하고 금속과 관련이 많습니다. 한의학의 오행(五行)과 유사하다.
4. '유령'이라는 단어가 주로 사용되는데, '유령'은 '유령'을 끌어들이는 데 사용되는데, 이는 '유령과 신'의 통칭이다. 사실 그것들은 모두 인간의 의식이다. 사고 활동.
5. 이러한 기호 구조는 고대 무술가와 의학자들의 고에너지 정보를 침투하고 저장하며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우주 물체의 에너지 기호이자 인간과 우주 사이의 에너지 교환을 위한 스위치입니다. .
6. 기호 안의 기호는 원, 점, 선, 직선, 수직선, S선, 문자 등입니다. 이는 우주 에너지의 기호입니다. 열면 우주 에너지가 됩니다. 환자의 병변을 겨냥하고 겨냥합니다.
8. 축복 저주
저주는 가장 불쾌한 말을 하고 최악의 메시지를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섭이 없으면 뇌는 통제력을 잃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문의 힘은 매우 강력하며 가장 신비합니다. 주 박사님은 주문을 사용하여 질병을 저주하고 몸 밖으로 몰아내고자 합니다. 이 주문은 공격적이고 분산적입니다. 만트라는 수행자가 특정 수준까지 수행할 때 방출되는 특정 소리입니다. 이러한 소리는 주로 초저주파로 인체에 물리적 진동을 생성할 수 있으며, 진동 효과가 좋으면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특별한 소리(주문)를 사용하여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숙련되고 에너지가 높아지면 더 이상 특별한 소리가 필요하지 않으며(주문은 목발과 비슷하므로 목발을 버릴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또는 어떤 언어로든 말하여 질병을 치료하십시오. 그러나 말은 선하고 악한 생각이나 악의가 없고 병든 생각이 없어야 합니다.
Xuanyuan Huangdi의 Zhu Youke의 13개 섹션이 설명됩니다.
고대 성인이 13개 의학의 치료를 담당했습니다. Introspection의 Zhu You 섹션은 Xuanyuan 가족이 만든 비밀 부적입니다. 크고 작은 모든 종류의 질병을 치료합니다. 의약과 침술로 치료할 수 없는 모든 질병을 이 방법으로 고칠 수 있으며, 효과가 즉각적이고 악령을 쫓아내고 악령을 결박할 수 있다. 병이 있으면 그 원인을 하늘에 고한다고 하여 주유과(朱伯科)라는 이름이 붙었다. 의료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공통적이지만 이 분야는 드뭅니다. 모르는 사람들은 그것이 괴물적이고 이단적인 가르침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고대 현자의 후손이라는 사실을 거의 알지 못했습니다. 송나라 오심 겨울 마지막 달, 제도 사신은 황하를 수리하라는 기이하고 강력한 명령을 내렸습니다. 이 부적을 아는 사람은 네이윈(Neiyun)과 와이허(Waihe) 출신의 도교인 장이조(Zhang Yizou)뿐입니다. 이것이 Xuanyuan 가족의 작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에 그는 "공윤리가 자서전을 입수했다"고 답했다. 사람의 질병을 고치는 사람은 즉시 질병을 고치는 신과 같아야 합니다. 명나라 시대에 임청태종의 서정회(徐智惠)가 이를 받아들이고 행할 수 있었는데, 그의 이적은 마치 신의 이적과 같았습니다. 또한 신들의 부적도 모두 거기에 담았는데, 이것이 성실하고 선한 길이다. 이기적이라면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현원 황제주유유13절
과거 신농은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며 병을 치료했고, 기백은 병을 처방했고, 황제는 오행을 깊이 이해했으며, 세심하게 오장부(五臟)의 내적 원인과 외적 원인을 관찰한 자로서 남의 악과 자신의 악으로 인하여 병이 염려되는 자는 일시적으로 약을 구할 수도 없고 의사를 구할 수도 없고 맥박을 알 수도 없다. 질병의 원인이 숨겨지도록 명확하게. 혹은 가난하여 인삼을 먹을 수 없다면 도교인들이 큰 병을 치료하기 위해 약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을 더욱 걱정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천문학을 우러러보고 인간의 이치를 연구하기 때문에 희농에게 가르쳐서 이 방법을 확립한 것입니다. "상"이라는 단어는 장군이고 "음식"이라는 단어는 군인이며 모든 질병은 비밀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 만트라는 모든 종류의 질병을 치료합니다. 그러므로 Zhu Youke라고 불립니다.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이치를 견지하고 옹호하는 후세의 선비들은 선한 삶을 살겠다는 대현자의 맹세를 구현하고 모든 사람들의 질병의 고통에 공감하며 돈도 비단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한구산 인체 참아들 숭배
주유과천의 13과목 목록
하나는 대방맥박과로 주로 장티푸스, 담, 천식을 치료한다 , 및 모든 내부 질환.
둘째는 주봉지(朱峰様)라고 하는데 주로 저림, 옹종, 마비, 중풍 등을 치료한다.
세 번째 학과는 태아산부인과로 산전·산후 질환은 물론 모든 부인과적 이상을 전문적으로 진료한다.
네 번째 학과는 안과로 청맹증, 백성운, 유행성 안과 질환을 주로 진료한다.
우월소아과(Wuyue Pediatrics)는 주로 경련, 일과성 열감 및 모든 소아기 질환을 치료합니다.
여섯째 날은 구강치과로 치통, 어류, 후두 관련 모든 질환을 주로 진료한다.
7번째는 여드름, 옹종, 종기, 스트랭뇨증이다.
상상정형외과 8일차는 주로 눌림, 부러진 뼈, 낙상으로 인한 부상을 진료합니다.
Jiuyue 이비인후과는 주로 청각 장애, 비출혈 및 모든 귀와 코의 질병을 치료합니다.
제10장은 종창학과로, 주로 옴, 완고한 백선, 알 수 없는 종기와 중독을 진료한다.
제11장은 주로 화살 상처, 총상, 칼, 도끼, 철무기 상처를 치료하는 진쿠케이다.
열두 번째 날을 촉반지라고 하는데, 주로 악령을 제압하고 귀신을 쫓아내며 독을 물리치고 상처를 없애는 데 사용됩니다.
열셋째, 비안스톤침의학과는 광기증과 근육 및 뼈의 통증을 주로 진료합니다.
1. 이름의 이해 : Zhu, Jingzhu, 존경한다는 의미. 진실을 정중하게 설명하라는 뜻이다. 사람과 질병뿐만 아니라 한의학의 신을 포함하여 자연의 모든 것에도 적용됩니다. 원인, 질병의 원인과 기원. 종합하면, 환자의 질병의 원인과 근원을 정중하게 찾아내고, 축복의 방법을 정중하게 사용하며, 의약, 진언, 주문, 심리작용 및 기타 방법을 통해 환자의 질병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Zhu You의 치료 사례를 읽은 후 Zhu You의 "zhu"라는 단어는 실제로 도교 방법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것은 치유의 또 다른 방법임에 틀림없다. 진정한 Zhu You는 마녀 및 신인과 완전히 다릅니다. 이를 자세히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짜 한약과 진짜 한약의 차이처럼 말이죠.
2. "황제 내경"과 같은 고전의 기록:
이 기사는 "정수 변화기"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황제가 물었다. : 고대의 병은 본질을 움직여 기를 바꾸어야만 치료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 세상의 병을 치료하려면 독은 속을 치료하고 바늘과 돌은 겉을 치료할 수도 있고 안 낫을 수도 있습니다. Qi Bo는 고대인에게 말했다: 동물들 사이에서 살고, 추위를 피하기 위해 움직이고, 더위를 피하기 위해 그늘에 살면서, 속에는 그리움의 부담이 없고, 몸을 뻗는 모습은 없습니다. 겉은... 그러므로 속은 독으로 고칠 수 없고, 겉은 바늘이나 돌로도 고칠 수 없으므로 다만 본질을 움직여 기도하면 되는 것이니라. 안, 수행이 밖을 상하게 하고, 사계절을 잃어버리고, 추위와 더위가 날씨와 어긋나고, 바람과 바람이 오고, 밤낮으로 허기와 악이 오장에 온다. 그리고 골수, 외공의 피부까지. 그러므로 가벼운 병은 큰 병으로 이어지고, 큰 병은 사망에 이르게 되므로 축복은 멈출 수 없다. 황제의 내부 고전 "Lingshu"Zife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냥 축복일 뿐 축복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왜 Qi Bo는 말했습니다. 첫 번째 마녀는 모든 질병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질병의 기원을 예측합니다. 모든 질병이 있으므로 그는 단지 원할 수 있습니다. "금지경"은 "수천 권의 처방전이 있지만 그 본질을 다 써버리지 않았으므로 달임, 침술, 금지된 진언, 부적 및 지도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남방 사람에게는 말이 있으나 남에게는 없느니라” 손심오의 <전금일방> 제29권(금경 제1편)에서 “수천 권의 처방이 그 재산을 다 쓰지 못하는데 어찌하여 달인이 있습니까?", 침술이 있고, 금지된 진언이 있고, 부적이 있고, 인도가 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남방 사람은 말은 있으나 인내가 없고 주술사가 될 수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 모두가 주목해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精身을 옮겨 氣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인체에서 한의학이 하는 역할도 精身을 옮기고 기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하나는 화향정기수(Huoxiang Zhengqi Water)입니다. 복용 후 열로 인한 현기증을 즉시 완화시키는 약입니다. 이 약은 어떤 서양 약 못지않게 인체의 기(氣)를 매우 빠르게 변화시킵니다.)
3. 천의:
떠나고자 하는 사람은 자신이 천의사라고 주장했습니다. 하늘과 땅에서 내려오는 질병을 치료하는 의사. 위대한 의사의 덕이 없이는 하늘의 병을 고칠 수 없습니다.
사실 위의 글을 읽어보면 주유가 한의학보다 먼저 출현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둘째, 주유의 원리는 본질을 옮기고 기(氣)를 바꾸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방법을 사용하여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면 그것은 주유가 아닙니다. 셋째, 환자의 질병의 원인을 면밀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주유가 사용하는 방법은 모두 천도(天道)와 인(仁)과 의술의 심오한 수련을 필요로 하는 한의학의 일반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이것은 훌륭한 기술을 공부하고 연습하지 않고는 일반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4. 아래에 첨부한 본문을 보시고 질병의 원인에 대해 좀 더 포괄적이고 정교하게 이해하시기 바라며, 질병이 어떻게, 왜 발생하는지 항상 추적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 종류의 추구는 사람의 운세, 기질 등에 침투합니다. 그것은 보통 사람들의 이해를 넘어서는 일이다. 이것은 주의깊게 연구되어야 한다. 또한, 떠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전통 한의학에 능숙해야 합니다.
당송시대에 주유과가 공식적으로 설립된 것은 미신의 산물이 아니라, 인간에게는 보통의 약으로는 치료할 수 없는 그런 질병이 있어서 치료를 받아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Zhuyou를 사용하세요. 귀신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은 단지 속임수일 뿐입니다.
주 당신은 천의사를 자처하며, 질병의 원인을 규명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천문학과 지리를 이해하고, 사람의 마음의 동기와 한의학의 내적 논리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왕펑이(Wang Fengyi)는 천상의 의사인가?
IV. "주유의 13개 주제"
주유의 기술은 한의학의 모든 주제에 포괄적으로 침투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작은 트릭이 아닙니다.
1. 주유는 주로 마음에서 전해지는 의술인 것 같다. 주로 주문 등이 전해지는 것은 내면의 본질이 아니다. .
2. Zhu 당신은 더 높은 영적 수행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매우 우아한 것이기도 합니다. 상징을 그리는 사람은 글쓰기와 비슷하다. 이것도 일종의 캘리그래피이다. 그래서 서예가가 오래 살고, 글을 쓰면 마음이 치유된다는 타고난 진리가 있다. 한자가 신비롭다는 걸 보여주는 거죠. 직설적으로 말하면 한자도 음양의 법칙에 따라 만들어진다.
고대 주유수
주유 온라인 분석: 1. 승리의 방법으로 승리하라.
귀신과 신의 문제는 고대의 혼란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황제내경』은 본문 전체에 걸쳐 악귀와 귀신에 대한 언급이 없기 때문에 '황제가 말했다' '그는 그렇지 않다. 악풍을 만나 경계심도 없고 경계할 마음도 없이 죽었습니다." 그런데 병이 생긴 이유는 무엇입니까? 단지 귀신과 신들 때문일까요? 기백이 말했다: 이것이 바로 사악이 남아 있지만 나타나지 않는 이유이다.
그러므로 악한 야심과 욕망이 있으면 혈(血)과 기(氣)가 혼돈하게 되어 두 기(氣)가 서로 싸우게 되는데 그 근원이 미묘하여 눈에 보이지 않고 들리지 아니하므로 마치 유령과 신들. 황디는 "그저 축복일 뿐인데 이유가 뭐냐"고 말했다. Qi Bo는 말했습니다: 미리 마녀인 사람들은 모든 종류의 질병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모든 종류의 질병의 방향을 예측할 수 있으므로 단지 최선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장제빈의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질병과 오행을 극복하는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먼저 질병의 원인을 예측한 다음 승리의 방법으로 극복해야 본질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기를 바꾸고 악을 제거하라. 약이나 돌로 고칠 수 없는 질병이 있는데, 이것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무당만이 미리 알 수 있으므로 축복으로 취급할 수 있다. 그러나 마녀의 축복의 마법은 바라는 것이 아니라 승리하는 것이다. ('레이징' 15권 '질병분류' 33, 바람을 받는 귀신과 신 참조)
2. 악령을 쫓아내고 정의를 회복하라.
"Jie Wei Yuansou"제 1 권 "Feng Le Lun": "음양의 악령은 없으면 모독 할 수 없지만 오만하고 믿을 때 아첨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악령이 잠시 동안 사람을 괴롭히면 어떻게 평생에 걸쳐 재난을 일으킬 수 있습니까? 또한 사람의 기(氣)와 혈(血)이 정상적이지 않고 질병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악한 기(氣)와 혈(血)의 영향을 받으면 정신이 의로워지고 악령이 점차 사라지고 평화롭게 될 것입니다. 13가지 의학 중에 부적과 주술을 사용하여 악령을 물리치고 정의로 돌아가는 주유(朱伯)의 가지도 있습니다. 악령.
"성기종로 4권" 중 "주유": "통치 방법": "고대에 본질을 옮기고 기를 변화시킨 것은 주유뿐이었습니다. 천박하고 단순하기 때문에 성품은 단순하고 병은 온화하며, 성실하고 분별이 없으며, 병의 원인을 추론하고 기원하여 신과 소통하므로 본질을 감동시킬 수 있다. 그리고 기는 바뀔 수 있습니다. 그들은 의심 때문에 믿음을 포기하고 축복은 쓸모없는 기술이지만 본질이 불순하고 악의 독이 깊이 저장되어 있다고 지적할 수도 있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이상한 기술이지만 인간의 마음도 다릅니다. 좋은 의사는 비록 그에 따라 치료하지는 않더라도 질병의 표면적이고 깊은 증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질병에 대해서는 귀신과 신이 불복종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곤충과 짐승의 독침은 Zhuyou에게 돌아가야 합니다. 그러므로 주나라 관료들이 의사를 임명할 때에는 손에 있는 약과 약을 모두 사용하여 죽이려 하였는데, 먼저 의료용을 보장하기 위해 축복을 내려야 하였다. "
4. Zhu You의 이름으로 가장하지만 실제로는 그를 위해하는 것입니다.
"Dan Xi는 본질을 옮기고 Qi Zhu를 바꾸는 것은 단지 원인을 설명 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병은 작은 병도 고칠 수 있고, 거짓 폐해와 외재 폐해가 있으므로 올바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복수는 횡격막에 뜨거운 가래를 일으킬 뿐이며, 찬 물을 한 모금 마시면 위의 열을 빨리 가라앉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상이 결핍된 사람이나 겨울에 추운 날씨에 복용하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위장이 손상되어 부작용이 많이 발생합니다. 제가 조사한 문헌기록에 따르면 주유가 남방신이라 하거나, 주순각이 병의 원인이라고 하는데, 병의 원인은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어느 것이 사실인지. " (Zhu Youke의 "계속 의학 이론" "구별 퍼즐" 제3권 참조)
"한의 의학 종합 제2권" Xuanhu Medical Cases 제6장": " 백호역제(白虎曆祭)' 오랫동안 누워서 주술을 잘 쓰지만 약을 먹을 수 없는 사람은 하천연고와 백겨자씨 가루로 먹을 써서 물에 넣고 항아리에 담아서 먹인다. 뱉어내고 여러 통을 뿌린 후 침과 냄새를 제거하십시오. 복수에는 영혼이 있습니다. 고대의 지혜 때문에 모든 것이 무당에 달려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양지덩은 손에 힘줄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근육이 떨리고, 몸이 피곤하고 기력이 약해졌습니다. 충격과 허약함을 느끼는 이 시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제가 말했습니다. 보충제에 푸센(Fushen)과 자오렌(Zoren)을 10회 이상 첨가했는데, 외부 감염도 아니고 내부 부상도 아니기 때문에 강장제를 먹으면 불안이 사라졌습니다. 그녀의 병은 증가하거나 감소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처녀는 가족 문제가 없으며 그녀의 외모는 패배자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갑자기 그녀의 안색에 대해 물었고 때때로 그랬다고 말했습니다. 나는 말했다: 이 증후군은 실제로 내장에 붙어 있는 악령에 의해 발생합니다. 나는 마법의 약을 사용하여 그것을 쫓아낼 수 있습니다: 이 여자는 입에 거품을 물고 잠을 자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생강국을 부었습니다.
멈출 수 없습니다. 미리 말씀해 주시면 치료할 수 있지만 코뿔소 뿔, 영양 뿔, 용 이빨, 호랑이를 사용하십시오. 뼈, 굴분말, 녹용크림, 인삼, 스틸벤 등의 약품을 가루로 만들어 양고기 달임과 섞은 결과 환자는 잠을 잘 수 있었고 더 이상 증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탈출하여 많은 영적 물체의 유적을 사용하여 양고기 양고기를 유도하여 악령이 뼈 모서리에 붙어 대변에서 나올 수 있도록하여 고대의 본질 전달과 기 변화를 모방하여 유산이 ('이차오'양지등 두 여인의 기이한 증후군 진단과 치료' 참조)'
5. 정신.
계예로부터 재가 나가르주나(Nagarjuna)에게 가르쳤는데, 이는 절에 들어갈 때 겁을 먹는 남녀나 산, 숲, 계곡 등 경미한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기술이었다. 악령에 사로잡혀 공황과 혼란의 모든 증상이 나타나면 만트라를 사용하여 혼란을 진정시키고 마음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 사람을 때리고 속이는 기술이 세상에 퍼졌습니다. "고대 및 현대 의학 전통 백과 사전"의 49. "치료 방법": 금지 된 주문, 약을 복용하고 두 질병을 치료함": "사악하고 사악한 질병을 치료하려면 주문이 의심을 없애기 위해 금지되어 있지만 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허기, 과, 담, 화의 중증도를 자세히 살펴보고 내외부를 하나로 합칠 수 있으며 약을 쓰지 않고 주술만 행하면 병이 빨리 낫는다. 치료할 수 없다면 치료할 방법이 없을 것입니다. 의심을 풀기 위해 주술을 사용하지 않고 약만 먹으면 치료가 지연되므로 내적으로나 외적으로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
"송춘희 비밀 희귀서집 주유13단"
"송춘희 비밀 희귀서집 주유13단"은 지금까지 발견된 최초의 버전입니다. 청나라 서촉 청성산 공청동 티베트판에 편찬된 《선원의학주유십삼부기》와 비교해 보면, 후대 편집자들, 심지어 저자와 시대까지도 누락되었기 때문임을 알 수 있다. 이 책은 혼란스럽다.
1. '송춘희비밀문집주유십삼주제'에는 이미 오류가 있습니다(그림 2 참조). 저자는 송춘희씨인가요?
2. 서촉 청성산 공청동 천장 판판에는 '청'이라는 단어가 추가되어 '청한구산인이 쓴 것'이 되었다.
이 두 가지 점을 확인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저자는 위의 두 가지 실수가 정확히 같다고 생각한다. 첫 번째에는 좋은 사람이 "Mr."을 추가했고, 두 번째에는 나쁜 사람이 "Qing"이라는 단어를 추가하여 작성자와 연도를 완전히 혼동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서문(그림 3)에 기록된 내용을 살펴보자: "송나라 춘희 오신년 겨울월", 1174-1189년 춘희. 1188년이 우연히 무신년이 된 송나라
2. 봉건시대에는 황제의 성을 피해야 하며, 공공 출판물에 자신의 이름을 붙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3. 서문인 Hangushan Human Body Zhenzi는 분명히 명나라 Xuande 원년입니다 (그림 3 참조). ;
더 터무니없는 실수가 있는데, '송나라 춘희'를 '송나라 포희'로 바꾸는 사람들이다.
청나라 이후 『사전서』의 편찬으로 인해 많은 고대 민간서적, 특히 수비학, 주술, 마술 등이 소실되거나 숨겨졌는데, 현재까지 보존된 것은 100권 미만이다. 『사곡전서』의 편찬은 본질적으로 봉건황제가 문무술을 추구하는 데 있어 큰 성취였다고 할 수 있다. 표면적으로는 주요한 문화행사였지만, 그 이면에는 천민에게 큰 비극이었다. 오래된 중국 문명.
'현원비의 13개 의학과' 중 소위 '13과'는 일반적으로 원명나라 시대에 국가가 설립한 의료기관을 가리킨다: 대방맥박학과, 주펑학과, 태아 및 산부인과, 13개 부서에는 안과, 소아과, 구강 치과, 여드름, 장티푸스, 이비인후과, 염증, 금은과, 도서 금지 및 침술이 포함됩니다.
이 이론은 아마도 청나라의 고전에 근거한 것 같습니다. 참고: "의학주유십삼절현원비기" 2권과 추가 1권은 청한 구산족이 저술했으며 서부 청청산에 있는 공칭 동굴 천장판에 출판되었습니다. 공청 동굴 천은 도교 서적 조각의 중심지였습니다. 서부 촉나라의 도교 사원 직원은 희귀한 도교 서적을 수집하고 정리합니다.
작성자는 이 진술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시대가 부정확하고, 둘째, 주제분류의 개념이 혼란스럽다. 태병원 등 의료기관에서는 13가지 의학 분야를 규명했는데, 주유(朱伯)는 그 중 하나로 적용되는 질병에 따라 구분된다. 그러나 주유의 학과는 도서금지과(지시: 사악의 진압, 진압)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귀신을 쫓아내고 독을 물리치고, "대나무에 찔린 상처"(그림 5 참조) 등 거의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주유지의 기법은 용인되기보다는 한의학의 모든 분야에 완전히 침투해 왔다. 정확하게 말하면 후세의 공식 의학은 황제내경(Huangdi Neijing)을 기반으로 했고, 주유(Zhu You)는 내경과 평행을 이뤘습니다. "의학"을 뜻하는 고대 한자 밑에 "마술"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첨부: 송춘희(宋春熙)의 비밀 희귀서집 주유 13부
명나라 현덕 원년 한구산 인체 참자
Yun from 명나라 선덕 원년 중성자
주유가 관의에 들어간 역사:
수나라: 관의의 범위에 포함되기 시작했다. p>
당나라: 수(隋) 제도를 계승하고 의료 활동을 펼쳤습니다. 저주 금지와 악령 제거 방법을 담당하는 '저주금지과'를 설립했습니다.
송나라: "주유의 송춘희밀집13주"에서 의학의 13주 분류는 매우 결정적입니다. < /p>
원나라: 대방 호흡기과, 잡의학과, 소방 호흡기과 , 풍과, 산부인과, 안과, 구강 치과과, 인두과, 정형외과, 염증 및 종양과, 침술과, 주유과, 금단과("중국 왕조 공식 사전? 타이위안 병원")
명나라: 다팡마이, 샤오팡마이, 산부인과, 상처, 침술, 눈, 입 및 치아, 뼈 세팅, 장티푸스, 목구멍, 금화살촉, 마사지, 안녕을 기원합니다.
청나라: 황실 병원이 주유커의 직위를 폐지했지만 만주족은 사마교를 믿었고, 병자를 위한 일반 의약품 외에 '신에게 잠수하는 풍습'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었다. "귀신과 신을 쫓기 위해.
《길림? 옛 기록》: "사마종교는 동이종교이고, 과거 만주인들도 미신을 믿었다. 오늘날 이 종교는 송하류, 흑하류, 하류에서 발견된다. 마장강, 남한과 한국의 모든 도교인들이 이 습관에 감염됩니다. 보통 사람들이 아프면 종종 마법사에게 도움을 구하고, 집에 와서 돌아다니는 여성들도 있습니다. 병을 없애기 위해 부적이나 마술과 같은 주문을 만든다." 이것은 왕족의 어리석은 정책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변화가 있지만 약이 아닌 국물의 변화 일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