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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역사 괴권의 형성, 원인, 과정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중국 고대의 왕조순환은 많은 사람들의 연구 흥미를 불러일으켰는데, 왜 진한 이후 중국 역사가

로 돌아가는가?

돌아오니, 한 번에 한 번씩 혼란을 다스리고 몇 번이나 무궁무진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역사가의 해석은 다양하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1 학년

에서 유래했다고 말한다

통일 된 문화 전통, 문화적 탄력성 부족; 어떤 사람들은 외족의 무력 위협 때문에' 유목민-정착자' 의

라고 말한다

생존 경쟁은 한 번에 한 번씩 중국 왕조를 부활시켜 다시 태어나고 다시 죽게 한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중국의 전통적인 등급제

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한다

통치 모델, 통치자와 피통치자 사이의 반복적인 충돌로 각 세대 왕조가 장구안을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 의심할 여지없이

모든 주장은 일리가 있어 일부 또는 많은 사실을 설명할 수 있지만, 이 글은 경제적 관점에서

를 거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경제적 차원에서 왕조의 순환은 어떻게 설명해야 하는가? 이 글에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 각 왕조가 후기에 형성된 강한

이다

대기득권층이 국세에 가져온 막대한 손실은 국가의 공적 * * * 재정을 비우면서

를 파괴했다

왕조의 통치 빌딩. 이 기득권계층과 국공 * * * 재정 사이의 긴장은 전통 중국 사회의 기초

이다

이 문제의 영향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1, 자작농체감률과 공공 * * * 재정 부족주기

경제적으로 원인을 찾는 미국 역사학자 스타브리아노스의 이해는 특히 주목할 만하다. 그는

고대 왕조 순환, 제국이 흥성에서 쇠퇴 주기율까지 근본 원인을 벗어나지 못하는 것은 경제관리의 순환에 있다.

"각 왕조는 건립된 지 약 100 년 만에 재정상의 어려움에 직면하기 시작했다." (스타브리아노스,

(P294) 반면, 공공 * * * 재정의 붕괴는 제국의 멸망으로 직결된다.

역사는 역사학자의 글에서 가볍고 명쾌하며, 한두 마디의 개요와 개괄적인 말이 바로

이다.

하나씩 왕조의 흥망성패를 모두 그 속에 집어넣었다. 그러나 역사는 하나의 과정으로서 결코 이런

가 없다

태평함, 기쁨과 행복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슬픔과 고통이 어떻게 자라났는지는 구체적이고 미미한

와 관련이 있다

사람과 일, 과거의 모든 연기 구름에는 혼란과 불확실성이 스며들게 될 것이다. 특히 오늘은 예전과 다른 시간에 서 있는

역사를 살피는 사람, 고대와 현재, 중외, 우리가 역사를 관찰한 연상, 특히

일부는 쉽지 않습니다. 제국의 순환은 도대체 어떻게 일어났는가? 역사가 어떻게 교묘하게 내색을 하지 않고 앞으로 후세

같이 연결하시겠습니까? 과거가 미래에 어떤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을까? 우리는 역사에 대해 잘 질문해야 한다.

왕조의 순환, 제국의 쇠퇴는 일반적으로 종합적인 결과, 정치, 경제, 문화 등

전면적으로 시들면 통치 질서는 계승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모든 문명은 결국 물질적인 것이고, 왕조의 순환은

이다

스타브리아노스가 말했듯이, 경제 과정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그러나이 경제 과정은 문명화 된

정치, 문화, 사회과정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서로 인과적이며, 경제과정에는 사회정치

가 있다

기계작용의 존재, 사회정치기계와 함께 발생하는 어떤 경제과정은 오히려 어떤 정치기

를 강화할 것이다

이치에 맞고 어떤 사회적 결과를 낳는다.

아니면 공공 * * * 재정 부족으로 말하자면, 이것은 각 왕조가 그 말기까지 필발한 병이다.

공공 * * * 재정

왜 부족이 발생했습니까? 자연적 요소를 제외하고, 먼저 인위적인 요인으로 인한 일부

를 살펴봅시다

광경. 역대 왕조가 말기 경제에서 나타난 징후를 검색해 보면, 다음과 같은 점들이 * * * 통하는

이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세금이 대량으로 부족하다. 각 왕조는 설립 초기에는 한나라

와 같이 한동안 평화와 번영을 누렸다

문경의 통치'' 광무중흥', 당나라에는' 정관의 통치'' 개원성세', 청나라에는' 강건성

이 있다

세계', 송명 2 대에도 휴양 생활, 정치 청명, 국가 재정 풍족함, 인민 생활 안강 조화국

이 있었다

얼굴. 그러나 호황은 오래가지 못했다. 각 왕조는 전 몇 명의 황제 이후 효과적인 통화제도와 상인 부족으로 인해

업법, 세수는 추출량이든 기존 제도 유지 보수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기 시작했고, 심지어 왕

까지.

조선 후기에는 지출이 세수를 초과하는 어려운 국면에 직면해 있다.

자작농이 급감하다. 중국 역대 왕조 교체의 기본 동력은 농민 봉기이다. 농민 봉기가 부르는 평균

토지권 사상은 각 세대 왕조에 충격을 주었고, 이 때문에 각 세대 왕조는 건제 초기에

를 쓰러뜨렸다.

원래 큰 부동산 소유자, 토지를 재분배하여' 경작자가 밭을 소유하게 하다' 고 하면 토지는 기본적으로 인구에 따라 평평해질 수 있다.

평균. 평균 토지의 결과는 국가에서 자작농계층을 형성하는 것으로, 이 계층은 농민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그러나 이는 일시적이다. 휴양 생활 단계의 과거와 함께 세금이 늘어나면서 자작농은 점차 생존할 여유가 없다.

압력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의 땅을 대지주에게 양보하고, 자신은 소작농으로 전락했다. 이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가 아닙니다

긴, 제국 후기에 이르러 천천히 소작농과 농노가 농민의 다수를 차지하고, 자작농은 점차 소수로 전락하고 있다

경지.

토지가 심각하게 집중되다. 평균지권은 각 왕조가 시작될 때의 경관일 뿐, 상응하는 상업과 화폐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체계의 지지와 법률의 제도적 제약, 제국의 부는 항상 마태법에 따라 가난한 사람이 가난할수록 부자는 부유해지고,

농업 사회에서 부의 주요 상징은 토지 점유량, 정치권력과 결탁한 대지주,

여러 세대의 황제를 경험한 후, 일반적으로 곧 자작농의 고리대금을 벗겨 대량의 부동산을 축적하였다. 상

반면 자작농층은 날로 가중되는 부역 세금과 상환할 수 없는 고리화물의 이중압박으로 점차

를 잃고 있다

자신의 토지주권이 대지주의 종속물이 되고, 심지어 제국 후기까지 국가의 대부분의 토지는 인구 절멸이다.

소수의 토지주에 대해 나누다.

위의 세 가지 점은 실제로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토지 집중은 반드시 자작농의 감소를 초래하고, 자작농의 감소는 필연적으로

이다.

세수 부진과 공적 * * * 재정 부족을 초래하다. 이 세 가지 사이에서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자작농의 감소, 두 배로

천년 제제사는 자작농 체감업이 역대 왕조가 성황에서 쇠퇴하는 과정을 수반하는 철칙이 되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자경

농체감퇴는 왜 왕조의 세수 재정 부족을 초래할 수밖에 없는가? 이는 전통 중국과 농업사회인 경제현실과

가 있다

끄기. 농업사회 정부와 인민의 주요 경제원은 토지일 뿐, 농업사회 인구의 다수는

이다

농민.

일반적으로 왕조의 세금은 농민들이 부담한다. 만약 토지가 집중되지 않고 자작농이 농민을 차지한다면

주로 제국의 세금은 일반적으로 큰 부족이 발생하지 않는다. 특히 정부가 인두세제도를 시행하는 경우

국가는 통상 수지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숫자

를 구현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것은 종종" 이상적인 유형 "입니다

"관리", 제국의 세금은 한편으로는 원활하지 않고, 모든 세금이 실현될 수 있다는 것을 보증하기 어렵고, 한편으로는

에 대한 것도 어렵다.

정치권력과 갈등이 있는 토지 권세 관리, 특히 자작농은 원격 복무 부담, 토지권 상실, 토지

집중될 때 각지, 자급자족, 각 전체의 농업경제를 유포하고, 대지주의 비호 아래 종종 정정

을 만든다

정부의 조세 제도가 실패하여, 설령 토지밭 묘에 따라 세금을 징수하는 방식 (예: 당나라의' 평전제' 가 한때 한

을 채택한다.

그렇다면) 이런 추세를 막을 수 없다.

전통 중국 사회에서 자작농의 인구 비중은 사실상 사회경제생활운

의 척도가 되었다.

좋은 시금석을 돌리다. 그러나 자작농체감법은 각 왕조의 성패와 성패를 예외 없이 관철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물론 전통 중국 사회농업경제의 단일화 (상업과 시장 매커니즘 부족) 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연관은 또한 정치 체제의 탄력성 부족과 관련이 있다. 모든 세대의 왕들이 몽롱하고 무능한 것이 아니라, 우리가

를 보냈다고 말해야 한다

현재 많은 최고 통치자들은 중국 사회에 존재하는 기본적인 문제를 보고 있으며, 역대 왕조에는 황제가 있었다

해결에 힘쓰고 있지만 농업사회의 정치경제 현실에 얽매여 모든 노력은 결국 예외 없이

에 귀속됐다

실패하다. 자작농체감속률과 공적 * * * 재정부족순환에 해당하는 통치자들에게도 일종의

를 관찰했다.

국가 통치 모델의 순환은 각 세대 왕조가 처음부터 토지 문제를 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다.

토지의 평균을 도모하여 토지집중을 방지하고, 자작농이 인구구조에서 주체의 위치를 힘껏 유지하려고 노력하다. 가장 눈에 띄는

명태조 주원장 () 으로, 명제국의 빌딩이 막 건설되었다. 나중에 마오쩌둥이 크게' 땅, 부, 반, 악,

을 쳤던 것과 같다.

오른쪽' 과 마찬가지로 홍무황제는' 연흥대옥, 관료, 진신, 지방 등 고위 인사, 조정 내 고

에서

급관원은 민간의 은실한 부잣집까지, 그루가 매우 넓다. 일부 역사가들의 추산에 따르면, 그로 인해 사망한 사람은 10 만 명이 넘는다.

범인의 가산을 몰수하고 그 안의 토지를 재분배하고 건국 이래 대량의 이민 둔전을 개간하여

를 만들었다

전국이 자작농을 바탕으로 한 농업 사회가 되었다. "(황인우, P150) 뿐만 아니라 당시

를 막기 위해

전국에 여전히 700 무 이상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14341 가구의 지주가산은 무한히 확대되지 않고 주원장은 그들에게

를 더한다

더 많은 추가 복무 의무, "이런 복무 명칭은 다양하고 누진세 원칙에 따라 분배된다. 즉 집안이 더욱 은

부자, 그 부담도 커진다. 예를 들어 각지의 역참에 필요한 말, 세단, 음식은 모두 큰 공급,

1 년 중 공급량은 또 한도가 없고, 여행하는 관원이 많을수록 그들의 부담도 무거워진다. "(황인우,

(151) 이런 토지정책 때문에 각 세대 왕조는 초기부터 자작농들이 전국 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수, 제국의 세수도 인구와 토지의 증가로 잠시 충실했다.

거의 모든 세대의 왕조가 처음부터 토지 평균과 자작농 수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이후

그 결과는 여전히 토지 집중, 자작농예감속, 공공 * * * 재정 부족으로 계속 순환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입니다

제도학파 경제학자 장오상이 자주 말하는' 세 가지 사회체제' 중 사회등급별로 정렬된 사회는

의 전형적 특징, 정치경제체제의 개방성이 부족하여 겉으로는 나라에 유리해 보이는

경제정책도 오래가지 못한다. 여전히 명나라를 예로 들자면, 명태조 주원장이 잠시 토지 문제를 시행했지만,

그러나 그 후 상황은 어떠했는가, 여전히 역사의 순환에 빠지는 것은 불가피하다. 그래서 명제국이 위태로울 때

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대청관 해리를 만났지만 황인우는 선조의 유훈을 회복하려는 해서의 노력이

를 명중시켰다고 매우 훌륭하게 지적했다.

그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제국의 이런 경제 정치 체계가 그것의 발단에서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명초 토지정책이 유지될 수 있었던 것은 전적으로 홍무황제의 개인적 매력에 의한 것이었고, 매력의 상실도

였다

이런 경제 안배의 실효를 의미할 것이다. 그러나 1 세대 황제 주원장이 세상을 떠난 후, 당신은 후세의 황제들에게 어디로 가라고 했습니까

개국 황제와 같은 권위를 찾으세요? 그들의 권력은 전통에서 나온 것이고, 전통적인 통치는 당연히

를 의미한다

지난날의 시사에 대한 신복에는 이러한 전통을 제정하고 해석하는 구체적인 사람들에 대한 신복도 포함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의 위권인

이것은 이미 절대성이 없어 선왕의 노신, 현세의 관료집단이 모두 대상난할 가능성이 있다. 후세 황제들

의 통치합법성이 크게 약화되었을 때 매력적인 통치에 대한 경제적 안배가 유지되기 때문에 더 이상 유효한 차원

을 계속할 수 없다.

간호의 가능성.

토지를 주요 경제원으로 하는 폐쇄적인 농업 사회에서 국가의 평화와 안정은 토지에 밀접하게 의존하고 있다

땅평균은 그래야만 강력한 자작농팀을 유지할 수 있고, 국가의 세금은 의지할 수 있다. 하지만 등급

제도의 정치체제 (농업사회의 역설: 거대한 제국의 통치를 유지하려면 등급제만 채택할 수 있다)

평균지권의 경제 안배를 끝까지 관철할 수 없을 운명이다. 세수가 급감하고 국가공 * * * 재정이 허전한 상황에서

제국은 어떤 결말에 직면할 것인가? 역사가들은 제국 통치의 두 가지 큰 힘인 관료

를 유지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체계와 군대는 재정적 지지가 부족하여 유지될 수 없을 것이며, 제국은 먼저 자신의 체제에서 와해될 것이다.

내부적으로 착취를 참을 수 없는 농민도 연합하여 자신의 생존을 위해 의기를 들어 올리는데, 이때 왕왕 또 외부

가 있다

일족은 왕조 내부의 난동을 틈타 무력으로 범했다. 내우외환으로 제국이 분열할 수밖에 없었다.

2, 또 다른 민영화, 또 다른 결과

자작농의 수가 감소하면서 각 왕조는 후기에 재정상의 어려움에 직면했지만, 공공 * * * 재정이 부족하고

국가 부의 총량이 줄어든 것은 아니지만, 오히려 당나라와 같은 다른 사실도 발견할 수 있다.

통치자는 명나라처럼 엄격하게 지상권을 행사하는 것이 아니라 대가족이 차지하는 땅을 박탈하지 않는 상태에서

를 통과했다

다른 방법으로 새로운 토지를 개척하고 자유농민에게 증여하는데, 이런' 균전제' 조치는 한때 반봉건의 대지

를 중단한 적이 있다

생산량의 증가는 동시에 국세를 증가시켰고, 당 초기의 통치도 강화하였다.

그러나 각 왕조는 수백 년 동안 설립되었습니다

국가 부의 총량이 늘어난 상황에서도

와 같은 수입보다 더 많은 돈을 아끼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이것. 누가 자작농을 격감시키고 제국의 공적 * * * 재정을 비웠는가?

문제는 역대 왕조의 토지 사유에 있다.

우리는 중국 사회에 줄곧 사유제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 데 익숙해져 왔다. 상하 5 천 년, 각 왕조는 모두

이다

민영화를 억압하고 있다. 근현대 서유럽의 명확한 재산권 제도와의 대조라면

라고 말할 수 없다

법은 모두 이치에 맞지 않으며, 법률 보호 권리와 세수의무의 제약을 받는 사유재산권 제도와 함께 중국에서는 한 번도 효과적으로 태어난 적이 없다.

길다. 그러나' 전표' 로' 일점' 을 부결한다면 중국 사회는 경제자원에 대한 정부의 무절제한 통제밖에 없다고 판단한다.

사심 없는 사람이 재산에 대한 대량점유는 역사에 있었던 현실과 맞지 않는다. 고대 중국 지주와 호강토

토지합병은 사실상 일종의 토지상의 사유화를 만들었다. 이런 사유는 근현대적 의미에서 엄하지 않지만

격법보장은 있지만 토지소유자의 토지증서와 통치자 * * * 와의 공모를 통해 얻은 정치권력은 일반적으로 토지

를 만든다

지사유의 상황은 정치 권력의 침입을 피하기 위해 유지될 수 있다. 그러나 중국의 과거 사회에 존재하는 문제도

에 있다

여기 있습니다. 토지는 대지주와 호강에서의 집중과 사유로 건전한 재정세제도가 있으면

소유를 보증한다.

토지업자도 그에 상응하는 세금은을 납부하면 토지사유는 아직 국가와 사회에 큰 해를 끼치지 않지만,

를 전한다.

통중국 사회정치제도의 불합리한 점은 바로 재산권 소유자의 형권과 의무를 다해야 할 극단적인 불공평

이다

형씨, 한편으로는 제국의 통치는 기술적으로 세워진 것이 아니라 황인우 씨가 말한' 고위기관' 과

와 비슷하다.

"저층 기관", 중국 사회에 부족한 제국에 대한 세금은 따라서 크고 다양할 수 있을 뿐, 정확하게 정량할 수 없다.

이로 인해 부동산 소유자는 탈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반면에, 더 중요한 것은, 부동산 소유자는 일반적으로

입니다.

모두 특권의 향유자, 전통 중국 사회의 통치, 그 자체가 관료계급과 지방 향신사의 호쾌한 합에 세워졌다

지주가 정부에 미치는 영향력을 이용하여 원래 내야 했던 대량의 세금을 효과적으로 면제할 수 있다. 현대점 적용

말하자면, 전통 중국 사회의 큰 부동산 소유자는 기득권층으로서, 비로소 진정한 형이' 경요박함

' 을 가지고 있다.

푸 (Fu) ",이런 종류의 재산 소유권과 의무의 분리는 공공 * * * 재정 부족으로 이어졌으며 중국 역사의 왕

이되었습니다.

북흥망영락의 기본 원인.

토지사실상 사유화, 필연적인 결과는 정치권력이 토지점유에 적용돼 토지사적인

을 더욱 강화하는 것이다

어떤 강도. 토지가 사회의 주요 부라는 맥락에서 정치자원의 시용이 얻을 수 있는 경제적 이익

혜택, 가장 빈번한 것은 물론 땅일 뿐이다. 토지의 집중은 기득권층을 만든다. 이 계층의 관례

상투적인 모델은 관료+부동산이다. 그것은 전통 중국 사회의 가정과 가족 관념과 매우 관련이 있다.

수당 이후

시행된 과거제도는 표면적으로 중국 사회에서' 기회 균등화' 를 만들어 빈가의 자제를 위해 신사에 입성한 것으로 보인다

계급은 편리한 문을 열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3 대 1 귀족' 이라는 관용어가 과거 입사의 비밀

을 폭로했다.

밀비: 충분한 재력이 없어 다년간의 학습과 준비의 기초로 삼을 수 없고, 과거시험에 참가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바로 독서향학의

이다

가능성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중거할 수 있는 것은 대부분 가정과 가족의 재력이 배후에서 지탱하고 있는 반면,

중입 동생, 정치권력은 자연스럽게 경제권력의 방향으로 되돌아와 가정과 가족의 부와 지위를 위해

로 도약한다

편의를 제공하다. 그래서 관료와 부동산이 이렇게 결합되었다. 정치권력과 경제이익을 아우르는 결탁은 없지만

모든 타입이지만, 가장 뚜렷하고, 통속적이고, 가장 보편적인 부류로, 각 북의 상황은 대략 이렇다. 여전히 명나라를

로 한다

예를 들어, 명나라 관리들이 퇴직한 후, 고령은 곧 향신이 되었지만, 정부 규정에 따라 여전히 재위 시 상

을 누리고 있다.

최근의 각종 정치경제우대 (이 점에서 역사와 현실의 놀라운 유사점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그 자체

이는 그들이 사회적 부를 차지하는 데 있어서 일반인보다 더 높은 지위에 서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뿐 아니라

를 사용한다는 뜻이다.

향의, 연의, 인척 등은 유대로, 직접 정치권력을 장악하지 않는 다른 권력자들과 천

를 유지하고 있다

이 때문에 기득권 정치자원을 경제자원으로 바꾸는 것은 그들에게 매우 자연스럽고 순순하다

예를 들어, 문연각 학사 서계 () 를 한 적이 있는데, 정년퇴직하여 남직리 () 로 돌아온 후, 가족 구성원은 수천 명에 달하여

를 넣는다.

고리대금 등 각종 수단으로 점유한 부동산은 40 만 무 () 가 있다고 한다. (황인우, P146) 권력과 돈은 예로부터

통하다. 명나라의 관원들은' 화소비' 를 가로채고' 상례' 를 받아 일반적으로 일정한 자산을 축적할 수 있다. 이런

자산이나 직접 토지를 구입하거나 고리대금을 빌려 땅을 빼앗을 수 있다. 공무원이 재직할 때 금전 축적

부, 은퇴 후 돈을 토지로 전환하여 토지귀족이 되는 등 각 조 세대에서 상식이다. 세대 왕조

개국할 때 향신들의 호강을 타도했지만, "들불이 그치지 않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난다" 며, 새로운 정치권력의 무거운

를 거쳤다.

구조, 경제자원은 왕조가 설립된 지 수십 년 후에도 다시 안배될 것이다. 명나라에서 만년까지, 새로운 땅

귀족은 이미 이미 생겨났다. "그해 어전에 B 구경을 위해 배달된 14,000 여 가구의 부잣집은 이미 새로운 부잣집

대신. 이 신흥 부잣집들은 대부분 관료, 신사에 속하거나 학생으로부터' 우대 면제' 를 받을 수 있다.

다시' 복무' 의 책임을 지다. 정부 관리들도 점점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되었다. 국가

때문에

현금과 실물은 총수집발이 아니며, 재정제도는 엄밀한 회계제도로 시찰할 수 없고, 틈새에서

를 빼낼 수 없다

온 돈은이 사람들의 손에 떨어졌습니다. "(황인은 p153 에 있음)

비슷한 현상과 과정이 모든 세대에서 발견될 수 있다.

또 당나라와 같이 당나라가 개국할 때' 균전제' 를 시행했지만,

사실 처음부터' 전전' 은 철저하지 않았고, 전조에 형성된 거대하고 자급자족하며 면세된 땅

방씨족 대지지는 박탈하지 않고 전쟁 중 황폐한 땅을 개간하는 것과 같은 다른 수단을 개척한다.

형식적으로 농민에게 토지를 주고, 국세는 광대한 소농이 부담하고, 정치권력을 가진 대지주는

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세금을 내야 한다. 마지막 왕조 청나라는 더욱 그렇다.' 3 년 청지사, 십만 눈송이은' 은 생동감 있는 글

이다

사진을 찍다.

지금까지 우리는 역대 왕조 후기에 세금을 둘러싸고 있는 모든 신하들이 실제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나는 손바닥

정치경제권력을 쥐고 있는 기득권자, 즉 토지귀족들은 세금을 내거나 세금을 적게 내지 않고 고리대금을 통해

농민을 착취하는 등 여러 가지 방법; 또 다른 종류는 농민 (자작농, 소작농, 농노) 인데, 그들은 정부의 세금을 부담하고 있다

사무와 동시에 토지 귀족의 착취도 감당하고 있다. 빈부와 부자의 이런 분야는 이미 제국의 부의 연구

를 사람들에게 알렸다

어디로 흘러들어갔는지, 사회가 어떤 분화를 겪었는지. 이 차별화는 실제로

에서 계급 분석을 시사한다

전통 중국 사회의 현실적 타깃. 인구가 소수인 기득권자와 인구가 절대다수인 착취

사람의 존재는 또 어떤 사회적 결과를 가져올까?

경제 문제는 결국 이익 문제이다. 이익 문제는 주로 두 가지 측면에 있다: 하나는 생산, 즉 부의

창조하다 첫째, 분배, 즉 부의 사용. 이 두 가지 측면은 상호 지배적이며, 그 중 하나가 고장나면 다른

에게

사람들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종종 일정한 사회적 결과를 낳는다. 배타적 기득권층의 출현, 이익

분배의 불공정 (평균과 같지 않음) 은 바로 사회위기의 도화선이다. 물론 이때 재벌

부유한 생산에는 돌파구가 있다. 비록 분배가 불공정하지만, 빈약한 사람이라도 수프를 먹을 수 있을 때, 마치 당조 일

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렇게 하면 사회 위기도 잠시 완화될 가능성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일정 기간 동안 토지자원은 결국

한계가 있다. 한쪽이 많으면 반드시 다른 쪽의 다실을 전제로 해야 한다. 먼 고대부터 20 세기까지

반엽, 전통 중국 사회의 대부분의 경제와 재정원은 토지, 일반 서민의 경제원,

또한 매우 단일하다. 토지를 잃으면 사람에게 들러붙을 수밖에 없고, 더 이상 생활자료를 얻을 기회가 없다. 빈부와 부자의 쌍

이에 따라 부의 점유량이 많은 적수의 대립으로 드러날 뿐만 아니라 부를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는 대

로 더 많이 드러난다

입립, 단순한 빈부불균형은 보통 가장 중요한 문제는 아니지만, 빈부불균형과 동시에

부자의 기회도 불균등하다. 약세는 사실상 갈 길이 없고, 희망이 없는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부자연스럽다" 에 반항하면 그냥 내버려 둔다. 전통 중국 사회도 혼란의 순환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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