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2년은 스중친의 운명을 결정하는 중요한 해였습니다.
올해 상하이영화제작소에서 촬영한 발레영화 '백발소녀'는 백발소녀와 함께 시중친의 이름으로 전국에서 대규모로 상영되기 시작했다. , 수억 명의 중국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얻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이 기억은 오늘날에도 백발의 소녀이고 백발의 소녀는 돌 카리용입니다.
올해 시중친은 중일 수교의 역사적 과정에서 유명한 '발레 외교'에도 참여하고 증인이 됐다. 그녀는 도쿄 상하이 발레단과 함께 발레 '백발의 소녀'를 공연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한때 양국 관계에 존재했던 얼음이 카리용의 우아한 포인트 댄스 아래 녹기 시작했습니다."
오페라 '백발소녀'는 1945년 옌안 루쉰 미술학원에서 공동 창작한 이후 1972년까지 중국에서 '백발소녀'가 여러 버전으로 나왔다. 오페라 버전 외에도 장편 버전, 경극 버전, 발레 버전 등이 있으며 '백발 소녀' 배우의 버전도 여러 개 있습니다. 동시에, 그러나 그들 중에서 Shi Zhongqin이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석판"과 "백발 소녀"는 유명한 "팔모형 오페라"에 속하기 때문에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중국에서 수만 번 상영되었습니다. 평범한 댄서에서 가장 유명한 '백발 소녀'에 이르기까지 Shi Zhongqin은 '매우 운이 좋다'고 주장하며 이는 사실입니다.
'백발소녀'의 각본가와 동갑내기였던 스중친은 1965년 상하이 무용학교에서 공부하며 발레 '백발소녀'에 참여했다. 학교에서.
그 '혁명 시대'에 배우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지 여부는 우선 가족 배경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Shi Zhongqin은 아름답고 뛰어난 춤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부르주아 출신이기 때문에 그녀의 뿌리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먀오족은 인기가 없기 때문에 무대에서 작은 역할만 수행할 수 있고 붉은 술과 창을 들고 춤을 추는 등 일부 대중 장면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스톤카리용의 계기는 우연히 찾아왔지만 시대적 배경과도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다. 당시 문예계에서는 개작이나 새로운 현대극을 연습하는 것이 하나의 정치적 경향이 되어 있었습니다. 베이징의 무용 학교에서는 '붉은 여인'을 발레 무대에 올리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상하이도 뒤처질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백발소녀』의 발레판을 리허설할 계획을 세웠고, 문학과 예술이 정치에 복무해야 한다는 창의적인 방침에 따라 『백발소녀』는 『완성』되었다. 부두 노동자들의 의견에 따르면 양백로가 장대를 세 번 들고 깡패 집주인 황시런을 쫓는 모습을 묘사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춤 형식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백발 소녀의 무대 이미지의 "4가지 변화"를 디자인했으며, 세월이 흐르면서 그녀의 머리는 점차 회색과 흰색으로 변했습니다.
그 결과 글로켄슈필은 4대 변신 중 하나로 선정돼 '1분 남짓' 무대에 홀로 등장했다.
이후 저우언라이와 진이는 새롭게 리허설된 발레 버전 '백발소녀'를 감상한 뒤 '네 가지 변화'를 극찬했다. 저우 총리는 "상하이는 귀엽고 창조할 용기가 있다"고 웃었고, 천이(Chen Yi)는 "발레에 반주를 추가하고 백발 소녀의 4가지 변신이 모두 창의적이다. 3~4편 정도 봤다"고 말했다. 정말 유명해질 수 있어요!"
'Four Changes'를 선보인 후 솔로 댄스를 시작했고, 시 글로켄신은 공연할 기회가 점점 더 많아졌습니다. 문화대혁명이 시작된 후, 백발소녀(A역)의 원조 주연인 구샤메이는 육체적인 이유로 더 이상 춤을 추고 싶지 않았고, B역의 위칭운(Yu Qingyun)은 혼자 춤을 추느라 너무 바빴다. 그래서 조직은 가난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에게 관심을 돌려야 했습니다. Shi Zhongqin은 나중에 이렇게 회상했습니다. "1969년에 나는 여전히 캔톤 페어에서 공연을 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오후에 방에서 쉬고 있었습니다. 일부 반군이 나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나한테 이제 너한테 과제가 생겼어. 여러 가지 이유로 너한테 춤을 춰달라고 부탁해야겠어, '백발소녀' 리허설에 가!"
이 점프가 Shi Zhongqin의 " 전체 운명". 그때부터 Shi Zhongqin은 "백발 소녀"가되었습니다. 실제로 발레 '백발소녀'는 1965년 제6회 '상하이 봄'에서 초연된 뒤 전국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저우언라이와 첸이의 극찬을 받았다. 그 이후로 주은래는 이 연극의 공연을 16번이나 관람했다.
1967년 4월 24일 저녁, 장칭은 마오쩌둥 주석과 함께 많은 지혜의 결정체로 탄생한 발레 '백발의 소녀' 공연을 처음으로 관람했다. . 공연이 끝난 후 마오 회장은 "'백발소녀'가 좋다"라는 네 단어의 칭찬을 했다.
짧은 네 단어의 칭찬은 창작진 모두를 흥분하게 만들었다. 이 문장에서 Jiang Qing은 "백발 소녀"와 그녀가 선택한 다른 7개의 현대 희곡을 소위 "8개 모델 극"의 첫 번째 배치에 포함시켰습니다. 수정과 리허설을 거듭한 끝에 일본과 북한에서 반복 공연은 물론, 매년 봄, 가을에 열리는 광저우 국제 대외 무역 박람회에서 외국인 손님을 접대하기 위한 방문, 수많은 축제 공연을 거쳐 '화이트'의 공연 수준 Hairy Girl'은 완성도를 높였다. 이때 장칭은 '성과를 부각'하고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영화화를 지시했다.
그래서 1970년, 이미 '선배급' 배우였던 석종금이 젊은 배우 마오휘팡을 이끌고 '백발소녀'와 '시얼'을 영화에 담게 됐다. 이 연극은 1970년 상하이 TV 방송국과 상하이 영화 스튜디오에서 처음으로 11개의 흑백 TV 화면 재현으로 실험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듬해 상하이영화제작소의 유명 영화감독 상후가 연출한 이 연극은 무대예술영화로 제작돼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문화대혁명 시기 발레영화 '백발소녀'는 장칭의 중요한 '정치적 업적'으로 '옌안 연설' 기념일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문학예술포럼'을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치적 요소를 벗겨내고 보면 『백발소녀』는 예술적으로도 많은 것을 제공하는데, 이는 문화대혁명 이후의 예술적 활력에서 엿볼 수 있다. 루마니아에서 촬영된 후기 발레예술영화 '산소녀'는 '백발소녀'의 타이틀 처리 스타일과 스타일을 완전히 따랐다고 한다. 그해 '모델 오페라'의 모든 스타들과 마찬가지로, 시중금의 인생은 '백발 소녀'로 인해 크게 바뀌었습니다. 그녀는 특별한 '평범한 유니폼'을 입고 있으며, '군복과 같지만 깃과 견장이 없습니다. ", 공연 승하차를 담당하는 "백발 소녀" "자동차"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종류의 자동차가 기본적으로 상하이에서 외국 손님을 맞이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한 달에 12위안의 영양 보조금인 '금밥'을 받았는데 당시 그녀의 월급은 34위안에 불과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로부터 수많은 편지를 받았습니다. 물론 사랑의 편지도 포함됩니다. 하지만 당시 스중친은 결혼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았고 극단에서 배우들이 32세 이전에 결혼하려면 특별한 승인이 필요했습니다.
1978년, 스중친은 영광스러운 인생의 정점에 도달했고 제5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스중친은 1970년대 결혼해 오랜 세월을 거쳐 아이를 낳았다. 남편은 상하이영화촬영소에서 사진작가로 일했고, 출산 후 다시 무대에 올라 '백조'를 췄다. 호수', '천둥번개' 등 유명 드라마에 출연하며 40세를 넘기며 연기 인생을 마감했다. 은퇴 후 Shi Zhongqin은 사립 발레 학교(Yaxin Arts)에서 교사로 일했습니다.
(참고: 세계 최초로 '백발 소녀'를 발레 무대에 올린 것은 일본의 마쓰야마 발레단이었습니다. 1955년 2월 12일 발레 '백발 소녀'는 도쿄 첫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