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남산 생사묘는 김용소설' 사조영웅전' 에서 나왔고, 왕중양은 초기에 생사묘에서 2 년 동안 수련을 했고,' 생사묘증닝백공' 의 칠절시를 한 편 썼는데, 이런 특별한 수련방법을 묘사했다. 시는 "살아있는 죽은 사람 사이 살아있는 죽은 사람, 바람 불지 물 은 단지 때문이다" 고 말했다. 묘중일은 진단약을 복용하고, 무릇 몸에 약간의 먼지를 바꾸었다. 살아있는 죽은 사이 살아있는 죽은 사람, 살아있는 죽음은 좋은 이유, 무덤 속의 한가한 침묵은 정말 허무하고, 세상의 먼지를 가로막는다 "는 등의 문구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2) 종남산 생사묘도 김용소설' 신조협사' 에서 나왔고, 용녀가 자란 곳, 양이 피난하여 무술을 연마하는 곳, 용녀와 양과사제 두 사람의 감정 배양지에서 나왔다.
(3) 산 죽은 자의 묘묘는 산 사람이 살 수 있는 묘혈이다. 원래의 자신을 묻고, 그의 과거의 명성과 이로를 등 몸 밖의 물건들을 모두 버려야 비로소 도의 참뜻을 깨달을 수 있다는 뜻이다. 살아있는 죽은 사람의 묘는 고도 서안 시내에서 남서쪽으로 40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중양궁에서 4, 5 리 거리에 있는 성도궁에 위치해 있으며, 지금은 서안시 호현 조암진에 속한다. 지금도 묘더미 앞에는 비석에' 산 죽은 자의 무덤' 이라는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확장 데이터:
살아있는 죽은 무덤 역사 설명:
왕중양 (1112-1170 년), 이름, 글씨, 호중양. 젊은 시절 취심무학, 여동빈 전파 도화화 이후 아내와 자녀, 학도성선, 전진교 창설, 중양제군으로 존경받고 있다.
본적은 산시 함양대위촌으로, 서족 지주가정에서 태어나 종남현 유장촌으로 옮겼다. 젊은 좋은 독서, 후입부학, 중진사, 학과 경조학적. 김천부양 원년 (1138), 무전진교략, 중갑과, 그리고 세웅이라는 이름을 바꾸었다. 47 년,' 천파문무의 진진 () 이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는 것을 깊이 느끼고, 분연히 사직하고, 개연히 들어가 산림에 은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김정륭은 4 년 (1159) 동안 집을 버리고 외유하며 간하진 이인회 내에서 진결을 단련하고, 깨달음을 얻어 출가를 했다고 자칭했다.
김대정 원년 (1161) 은 남시촌에서 혈묘를 파고' 산 죽은 사람의 무덤' 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또' 행간' 이라고 자처하며 2 년 동안 열심히 보수했다. 3 년, 성공단원, 유장촌으로 이사갔다. 7 년, 혼자 구걸하고, 동출관 () 은 산둥 부교 () 로 가서 전진도를 세웠다.
그것은 무작위로 가르치는 데 능하며, 특히 시와 노래로 선비들을 설득하는 것보다 뛰어나다. 신기하고 기괴하여 세상을 놀라게 하는 풍속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산둥 영해 등지에서 교법을 선포하다. 한편, 마옥, 손두, 담처단, 유처현, 처처기, 하대통, 왕처가 제자로 접수된 뒤 전진교단을 설립했다. 제자 7 명을 받고 후세에 전진교 7 사부라고 불렀다. 10 년 동안 제자 마옥, 담처단, 유처현, 추처기 4 명을 데리고 관중으로 돌아와 개봉 도중에 사망했다.
마지막 남쪽 리우 지앙 마을 그래서 음 에 묻혔다 (현재 산시 Huxian zuan 마을). 왕중양은 유 (), 해석 (), 도삼교 평등 (), 삼교 () 를 주장하고,' 삼교 () 는 한 조상 바람 ()' 의 융합학설을 제시한다. 전진도내에서는' 도덕경',' 효경',' 반야폴로미도심경' 을 필수 경전으로 삼고, 수도는 마음을 고치고, 정욕을 제거하고, 명상을 하고, 마음이 조용하고 조용한 것이 수행의 진정한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전진도는 부추를 숭상하지 않고, 황백연단 () 의 술을 숭상하지 않는다.
사망 후 3 년 동안 전진도 선교의 범위는 관중, 하남, 허베이, 산둥 대부분이 사회 상하 각계층에 퍼졌다. 조직상, 이론적으로 전진도의 흥성 발전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금장종은 암자 () 에게 영허관 () 이라는 이름을 주었고, 원태종은 중양만수궁 (즉 중양궁) 으로 봉봉하여 전진도를 조암이나 조정 () 으로 삼았다.
도교는 남북 두 파로 나뉘고, 남파는 구교로, 정일파라고 불리며, 북파는 왕중양이 창립한 전진교이다. 왕중양수도는 11 년 동안 주로 산둥 영해 일대에서 선교하며, * * * 수입문 제자 7 명, 호봉은' 전진칠자' 이다.
장춘자 처처기, 단양자 마옥, 청정산인 손두, 장진자 담처단, 장생자 유처현, 옥양자 왕처일, 광녕자 하오 대통입니다. 그 당시 추 (Chu) 를 비롯한 전진파는 원나라 (Yuanyuan) 에서 은혜를 받았으며, 이로 인해 도교도 존경 받았고 도교는 국교로 봉인되었습니다.
따라서 김원년 동안 신도교 전진교는 추앙을 받아 대강남북에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두루 퍼졌다.
바이두 백과-살아있는 죽은 무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