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평면 TV의 주력 제품은 플라즈마 TV와 LCD TV다. 엄밀히 말하면 디스플레이 부품의 재질과 작동 원리가 다르기 때문에 둘 사이에는 비교 대상이 없다. \x0d\\x0d\작동 원리 비교: 각각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x0d\\x0d\액정과 플라즈마의 많은 차이점은 근본적으로 작동 원리의 차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LCD TV는 액정을 충전하면 분자 배열이 바뀌는 원리를 사용합니다. 서로 다른 전류와 전기장의 작용에 따라 액정 분자가 규칙적으로 90도 회전하여 빛 투과율에 차이가 생깁니다. 두 장의 유리 기판 위에 배향막을 설치하면 그 홈을 따라 액정이 정렬됩니다. 유리 기판에 있는 배향막의 홈이 90도 어긋나기 때문에 유리 기판이 휘어지게 됩니다. 전기장을 가하지 않으면 빛이 편광판을 통과하게 되어 액정 패널은 아래의 편광판을 통해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빛은 액정 분자 사이를 통과하여 원래의 방향을 유지하고 아래의 편광판에 의해 차단되어 빛이 흡수되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LCD 패널이 검게 표시됩니다. LCD TV는 이 전압의 변화를 이용하여 패널에 디스플레이 효과를 구현합니다. 비유적으로 말하면, 액정 분자는 작은 창문과 같습니다. 창 그릴의 스위치나 개구부의 크기를 통해 이미지가 표시되고, 광원은 뒷면의 라이트 튜브에서 나옵니다. \x0d\\x0d\플라즈마의 발광 원리는 형광등의 발광 원리와 같습니다. 진공 유리, 즉 방전 공간에 불활성 가스나 수은 가스를 주입한 후, 이를 인가하여 튜브 내의 가스를 방전시킵니다. 즉, 플라즈마 효과가 방출되어 유리관 벽에 코팅된 형광체에 조사되면 형광체는 여기되어 다른 형광체를 코팅하고 다른 색상을 방출합니다. 빛이 흥분될 것이다. 플라즈마 스크린의 각 픽셀은 작은 조명 튜브와 같습니다. \x0d\\x0d\화면 크기 PK: LCD는 작거나 클 수 있으며, 플라즈마는 크거나 작을 수 있습니다.\x0d\\x0d\현재 기술 수준으로 볼 때 두 가지를 함께 비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화면 크기 측면에서 보면 제조 공정의 한계로 인해 삼성의 7세대 제품이 대규모로 생산량을 늘리면서 크기가 크지 않습니다. 세대 스크린 생산 라인에서는 37인치와 40인치 스크린이 이제 막 주류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플라즈마의 경우 가장 작은 크기가 42인치로 현재 시중에서 가장 저렴한 제품이 이 크기의 제품이다. \x0d\\x0d\사실 이 상황은 둘 사이에 좋은 업무 분담을 제공합니다. 침실이나 공부방과 같이 면적이 상대적으로 작은 경우에는 물론 거실에서는 더 작은 크기의 LCD가 더 인기가 있습니다. 방 및 기타 위치에는 플라즈마의 대형 스크린이 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46인치와 47인치 LCD TV가 있지만 가격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아 플라즈마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 플라즈마는 50인치, 60인치, 심지어 65인치까지 가능하며 둘은 여전히 호환됩니다. \x0d\\x0d\해상도 PK: 플라즈마는 LCD보다 약간 열등합니다. \x0d\\x0d\TV는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데 사용되므로 선명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평면 TV의 경우 선명도의 정의는 해상도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매우 흥미로운 점은 플라즈마 화면은 크지만 해상도는 LCD만큼 높지 않다는 점입니다. LCD 화면은 작지만 픽셀을 더 작게 만들 수 있으므로 해상도가 더 높습니다. LCD TV의 경우 26인치 해상도는 1366×768에 도달할 수 있는 반면, 42인치 플라즈마의 해상도는 853×480에 불과하며 최고 해상도는 1024×1024에 불과합니다. 768과도 매우 다릅니다. 게다가 픽셀 모양이 여전히 평면적이어서 이미지를 표시할 때 인터레이스 방식으로 표시해야 합니다. 플라즈마가 1366×768을 구현하려면 50인치 이상의 크기가 필요합니다. 현재 Xohua의 5개 제품과 같은 가장 진보된 LCD TV는 37인치에서 1920×1080의 해상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와 선명도 측면에서 플라즈마는 액정보다 약간 열등합니다. \x0d\\x0d\밝기 PK: LCD 효과가 약간 더 좋고 플라즈마 디스플레이가 균일합니다.\x0d\\x0d\TV 이미지가 선명하지 않으며 밝기와 관련이 많습니다. 불충분하면 많은 세부 사항이 어두워지고 아무것도 명확하게 볼 수 없습니다.
LCD의 이미지는 LCD 패널을 통해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LCD 패널 뒷면의 광 튜브에 의존합니다. 이전에는 LCD TV를 괴롭혔던 밝기가 큰 문제였습니다. 하나는 밝기를 개선하는 방법입니다. LCD 패널을 통과하는 빛의 효율을 높이려고 하지만 여기에는 한계가 있어 개선의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새로운 LCD 패널은 일반적으로 다중 램프 튜브 기술을 채택했으며 동일한 매개변수에서 LCD의 밝기 효과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x0d\\x0d\LCD는 후면에서 빛을 투과하기 때문에 일부 LCD TV에는 밝기가 고르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다. 구매할 때 특히 사진이 완전히 검거나 어두울 때 주의해야 합니다. 균형이 잘 잡혀 있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플라즈마에는 이런 문제가 없습니다. \x0d\\x0d\명암비 PK: 플라즈마 승리\x0d\\x0d\TV 이미지의 선명도도 명암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플라즈마 TV의 최고 명암비는 10000:1에 도달할 수 있으며 최고 명암비는 10000:1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LCD 컬러 TV의 비율은 800:1에 불과합니다. TV의 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는 블랙의 성능이다. TV가 발전할수록 블랙은 더욱 어둡고 순수해진다. 블랙 성능 측면에서는 플라즈마가 액정보다 우수하며 좋은 블랙은 고대비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샤프는 플라즈마와 액정의 명암 테스트 기준이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플라즈마는 전구 하나의 밝기를 테스트하는 반면, LCD 컬러 TV는 화면 전체의 밝기를 테스트하기 때문이다. 픽셀이 매우 작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수평 비교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Sharp의 발언이 일리가 있지만 실제 관찰에 따르면 플라즈마 TV는 실제로 LCD TV보다 더 밝고 명암비가 더 높습니다. \x0d\\x0d\색상 번호 PK: 플라즈마 색상 번호가 더 높습니다.\x0d\\x0d\플라즈마는 자발적이고 액정은 빛을 투과하므로 자체 발광 픽셀의 색상 채도는 물론 더 좋으며 유형은 표시되는 색상도 더욱 풍부해집니다. 대부분의 LCD TV는 1667만 색상을 갖고 있으며 일부는 10억 7천만 색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라즈마 1667만 색상과 10억 7천만 색상은 상대적으로 드물며, 가장 높은 색상은 5490억 색상에 달합니다. 색상의 과잉이 인간의 눈으로 식별할 수 있는 색상의 수를 초과하지만 플라즈마 색상이 액정보다 풍부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x0d\\x0d\보기 각도 PK: 균등하게 일치, 둘 다 170도 초과\x0d\\x0d\액정이 백라이트이므로 빛은 각 픽셀의 틈을 통해 빛나야 하며 틈은 빛의 방향을 제한합니다. 방사선을 볼 때 각도 제한이 있는데, 이를 일반적으로 시야각이라고 합니다. 플라즈마에서는 각 픽셀이 직접 빛을 방출하므로 이러한 문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LCD 기술의 발달로 이제 시야각은 일반적으로 170도를 넘고, 최고도 176도에 달해 기본적으로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게 됐다. \x0d\\x0d\응답 속도 PK: LCD 응답 시간을 개선해야 합니다. \x0d\\x0d\ LCD TV는 LCD 패널의 액정 회전에 의존하여 빛의 통과와 회전을 제어하므로 액정은 반응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영상이 나오는데, 움직이는 상태를 표현할 때 지연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테일링(tailing)이라고 합니다. LCD 회전의 지연 시간은 응답 속도를 말하며, 현재 기술로 평균 LCD TV는 16~25밀리초이고 가장 빠른 경우에는 8밀리초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8밀리초는 여전히 번짐 현상을 완전히 극복할 수 없으며, 특히 대형 액션 장면에서는 LCD에서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는 빛을 직접 방출하므로 이러한 문제가 없습니다. \x0d\\x0d\전력 소모 PK: LCD 전력 소모가 적습니다. \x0d\\x0d\전력 소모는 여름의 오븐과 마찬가지로 플라즈마가 많은 전력을 소비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매우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Hitachi의 1024×1024 화면과 같은 신기술 응용 프로그램은 인터레이스 발광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작동하므로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일 뿐만 아니라 서비스 수명도 연장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이 문제에 대한 파나소닉과 샤프의 대결이다. 샤프는 한때 37인치 LCD TV와 37인치 플라즈마 TV를 비교한 결과 LCD TV의 소비전력이 200W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플라즈마 TV는 약 300W였습니다. 그러나 파나소닉은 자사 신기술로 에너지 소비를 LCD 컬러TV 수준으로 줄일 수 있다고 즉각 반박했다. \x0d\\x0d\그러나 부인할 수 없는 한 가지는 LCD가 작동할 때 화면 온도가 플라즈마보다 낮다는 것입니다.
\x0d\\x0d\Afterimage PK: LCD가 플라즈마를 능가함\x0d\\x0d\Plasma는 각 픽셀이 직접 빛을 방출하게 합니다. 플라즈마의 각 픽셀은 램프가 오랫동안 켜져 있으면 작은 램프와 같습니다. , 빛을 방출합니다. 플라즈마가 오랫동안 고정된 이미지를 재생하면 화면에 잔상인 얕은 흔적이 남습니다. 예를 들어, 한 채널을 너무 오랫동안 시청하면 화면 모서리에 있는 방송국 로고가 화면에 각인되어 다른 채널을 시청할 때 잔상이 계속 보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10~20시간 연속 시청 시 눈에 띄는 잔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안타깝게도 현재까지 이 문제에 대한 완벽한 해결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LCD에는 그런 걱정이 없습니다. 특히 요즘 플라즈마는 모두 16:9 화면을 갖고 있는데, 일반 케이블 프로그램을 4:3 모드로 시청하면 시간이 지나면 화면 양쪽에 두 개의 자국이 남게 됩니다. LCD의 작동 원리가 다르기 때문에 LCD TV는 일반적으로 이미지 유지 문제가 없으므로 이번 경쟁 라운드에서는 LCD가 완전히 승리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x0d\\x0d\수명 PK: LCD는 사람들을 더욱 안심하게 만듭니다. \x0d\\x0d\평면 패널 TV의 가격은 종종 10,000~20,000위안이므로 많은 사람들이 서비스 수명을 가장 걱정합니다. 현재 가장 보수적인 주장에 따르면 플라즈마의 수명은 45,000시간 이상이다. 낙관적인 주장은 60,000시간인데 반해 LCD는 이렇게 보면 하루에 10시간만 봐도 기본적으로 60,000시간에 달할 수 있다. , 10년 이상 지속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10년 뒤에는 어떤 새로운 유형의 TV가 출시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아마도 오늘날의 브라운관 TV처럼 LCD 플라즈마가 다시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x0d\\x0d\동시에 플라즈마의 각 픽셀은 작은 광 튜브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픽셀이 파손되면 복구할 수 없습니다. 액정에는 두 가지 유형의 손상이 있는데, 하나는 액정의 각 픽셀이 액정의 작은 스위치이므로 파손되면 수리할 수 없습니다. 다른 하나는 뒷면의 라이트 튜브의 밝기가 감소하거나 파손된다는 것입니다. 이 경우 라이트 튜브를 교체하면 됩니다.
미극 천부적인 재능 * * * 몇 계절이 있는데 매주 몇 시에 몇 회 업데이트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