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공연예술정보 - '뒤로 튀어나온 인생의 문'으로 태극권 수련을 꼭 해야 할까요?

'뒤로 튀어나온 인생의 문'으로 태극권 수련을 꼭 해야 할까요?

'명문'이란 무엇인가요? '명문'은 한의학 용어이다. 한의학에는 '바이탈 게이트'라는 두 가지 개념이 있습니다. 개념은 두 신장 사이의 부위를 나타냅니다. 한의학에서 신장의 위치는 서양의학과 동일하며, 요추의 양쪽, 복강의 등 위쪽에 위치하며, 오른쪽 신장은 약간 높습니다. 따라서 "바이탈 게이트"의 중앙은 두 번째 요추 및 척추의 중앙과 거의 같은 높이입니다. "명문"의 또 다른 개념은 두 번째 요추의 극돌기 아래와 척추 뒤에 있는 경혈입니다. 분명히 "명문뒤돌출"의 "명문"은 척추 앞과 두 신장 사이에 있는 "명문"을 의미할 수 없고, 척추 뒤와 신장의 가시돌기 아래에 있는 "명문"을 의미할 수도 없다. "남자" 지점은 한의학에서 두 개의 "활문"이 위치한 "허리"를 막연하게 지칭해야 합니다. 이는 한의학의 "활문" 외에 또 다른 새로운 개념입니다. 확실한 것은 '생명문 후방 돌출'은 전통 태극권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Yang Chengfu의 두 작품은 태극권 정보를 많이 공개했지만 "생명의 문이 갑자기 나타난다"는 것은 없으며 Li Yaxuan, Dong Yingjie, Chen Weiming 및 Zheng Manqing의 작품도 공개했습니다. 태극권에 대한 정보는 많지만 "인생의 문"은 없습니다. 1949년에 출판된 천옌린 씨의 "태극권 칼, 검, 삼수 편찬". 특히 허리와 다리에 대해서는 스승인 천자오린(Tian Zhaolin) 선생님의 가르침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그러나 "명문의 뒤에서 튀어나온 것"은 없다. Chen Xin 선생은 태극권 이론에 많은 경락과 경혈 개념을 결합시켰습니다. 그러나 1930년경에 출판된 그의 "진의 태극권 설명"에는 "명문이 뒤에서 튀어나온다"는 이론이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기타 현대 출판물 각 종파에서 자랑하는 다양한 태극권 서적이 있지만 "명문소수"라는 것은 없습니다. 이는 현대 태극권 학교에서 "명문소수"를 가르치지 않는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중국이 근대에 들어섰을 때, 구류칭 선생은 전국 태극권 활동의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1982년에 출간된 그의 "태극권 기술"의 주요 인물들과 접촉할 기회를 가졌습니다. 또한 이 책은 1,800개가 넘는 단어로 구성된 특별한 장을 사용하여 "허리"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하오 샤오루 씨"라는 것은 없습니다. 그의 조상 Hao Weizhen과 그의 아버지 Hao Yueru의 가르침을 물려받았으며 Wu Style Tai Chi는 5대째의 중요한 후손입니다. Yao Jizun은 Li Yishe의 아들인 Li Xunzhi 선생님 밑에서 공부했으며 중요한 인물입니다. Wu Style Tai Chi의 4세대 후계자입니다. Wu Yinghua 씨와 Ma Yueliang 씨는 Wu Style Tai Chi의 중요한 대표 후계자입니다. Sun Jianyun 씨는 Feng Zhiqiang 씨가 공부한 대표이자 중요한 후계자입니다. Chen Fake 씨는 현대 Chen Style Tai Chi의 살아있는 장로입니다. Chen Zhenglei 씨는 Chenjiagou에서 태어나고 자란 현대 Chen Style Tai Chi의 중요한 후계자입니다. 그러나 Mr. Hao Shaoru는 1963년에 "Wu Style"을 출판했습니다. Tai Chi', 1999년 Yao Jizu 선생이 출판한 'Wu Style Tai Chi 전서', 1999년 Wu Yinghua와 Ma Yueliang 선생이 출판한 'Authentic Wu Style Tai Chi', 1999년 출판된 'Sun Style Tai Chi' 2003년 Sun Jianyun 여사의 "진식 태극권 소개"와 1999년에 출판된 Chen Zhenglei의 "진식 태극권"에는 Feng Zhiqiang 선생의 "서문"이 있지만 "생명의 문 뒤쪽 돌출"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1993년에 출판된 진식 태극권에 따르면 "허리의 생명문이 돌출된다"고 기술되어 있다. "문이 자연스럽게 열린다", "자연스럽게 열린다"는 것은 분명히 "후방 돌출"을 의미하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은 1990년대 이전의 많은 주요 태극권 사범들이 "명문 후방 돌출"에 대해 알지 못했고, "명문 후방 돌출" 이론이 현대에 등장했을 수도 있고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았음을 반영합니다. 입소문을 통해 실무자들 사이에 퍼진다. 문자 그대로 말하면, 소위 "명문후퇴"는 허리의 "명문"이 원래 위치에서 뒤로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명문" 위치는 얼마나 뒤로 이동합니까? 먼저 '명문' 부분과 관련된 근대 초기 여러 태극권 고수들의 논의를 살펴보자. 하나는 예다미 선생이 78세였던 1965년에 쓴 『의료를 위한 태극권 13자세』에 나오는 『등을 펴고 힘을 밀기』라는 부분이다. 1989년 Zhou Nifeng 씨. 책의 "태극권 기술 분석" 섹션. 예다미 선생은 1917년에 천조림 선생의 동료가 되었습니다. 1928년 이후에는 천조림 선생의 스승인 양성복 선생으로부터 중요한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현대 중국의 상하이 우당 태극권 클럽의 창립자는 평생 동안 상하이 태극권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려왔습니다.

그는 "등 당기기와 미는 힘" 섹션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등 당기기란 척추근, 반척추근, 천골 근육 등 등 양쪽의 근육 그룹을 호흡할 때 아래에서 위로 움직이는 것입니다. 땅을 차례로 쭉 뻗은 다음 몸을 일어서게 되는데..." 당연히 등 양쪽의 근육은 "아래에서 위로 차례로 뻗은 다음 몸을 일어서게"는 "게이트" 이후 허리를 통과한다. '명문'은 '뒤로 튀어나온다'고 하며, 등 근육을 '순차적으로 스트레칭'하고 '몸을 세우는 것'으로 인해 허리가 뒤로 돌출되지 않는다고 한다. 물론, 강한 상향식 스트레칭을 하면 허리가 "일어서" 뒤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척추의 생리학적 곡률로 인해 흉추는 뒤로 약간 구부러지고 요추는 앞쪽으로 약간 구부러집니다. 척추의 가장 앞쪽으로 구부러진 부분은 대략 첫 번째 요추 부분에 있으며 명문점은 가장 구부러진 부분보다 약간 아래에 있습니다. point 몸이 아래에서 위로 움직이는 경우 스트레칭을 하고 차례로 일어선다. 잘못된 위생 습관으로 인해 원래의 요추 곡선이 너무 크면 허리가 뒤로 움직이는 느낌이 더 뚜렷해진다. 전 천진중의과대학 교수였던 Zhou Nifeng 선생님은 1970년대와 1980년대에 기공과 태극권에 관한 많은 책을 발굴, 탐구하고 편집했습니다. 그가 1978년에 편집하고 출판한 "태극권 상식"은 많은 현대 태극권 선배들이 인용하는 기초로 간주되며 이는 태극권 세계에서 그의 큰 영향력과 명성을 보여줍니다. 그의 견해 중 일부는 다소 "좌파" 편향되어 있지만, 그의 작품은 전통 태극권의 진정한 가르침을 많이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태극권 기술 분석" 섹션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허리 굽히기, 허리 펴기, 허리 채우기, 허리에 앉기 등과 같은 허리 자세. 실제로 이러한 다양한 단어가 표현하는 의미는 해부학적인 관점에서 허리에 대한 요구 사항과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자세는 본질적으로 요추의 앞쪽 만곡을 줄이는 것입니다. 복싱을 하면 허리가 곧게 펴지고, 허리가 살짝 굽은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것이 바로 허리가 곧은 착각입니다. "굴부리는 느낌"이 바르게 되면 요추(척추 양쪽과 12개의 갈비뼈 아래에 있는 구멍)을 채우는 것처럼 곧은 허리 모양을 얻을 수 있다고 해서 허리 채우기라고도 합니다. '참새꼬리'를 누르면서 엉덩이를 낮추고 허리를 탄력 있게 위로 늘려야 합니다. 이것은 주니펑 선생님이 말한 것과 일관되게 태극권을 수련할 때 저우니펑 선생님이 지적한 것입니다. 치, "요추의 앞쪽 굽힘을 줄이고" "허리 굽힘을 곧게 펴십시오". 따라서 "허리 구멍 채우기"와 "허리 통증"이 약간 발생합니다. . 등이 동적으로 "당겨져 올라가면" 몸은 "허리가 위쪽으로 탄력 있게 늘어나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이 반응의 느낌은 첫째로 "탄력적"입니다. 우리는 항상 추구해야 합니다. "곧은 허리 모양을 달성한다"와 "허리 곡선을 곧게 만든다"는 말은 등의 모양이 일직선이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요추의 전방 곡률"이 "감소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허리가 꽉 차있다" , "허리가 살짝 아치형이다" 는 "환상" 입니다. 즉, 실제로 허리 모양의 변화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이러한 작은 동적 변화는 장기간 태극권 운동을 하고 허리를 곧게 펴고 정상적인 생리적 곡선에 도달한 사람들에게는 매우 작습니다. , 손으로 만져도 위치가 뒤로 이동하면 "탄성 신장"이 반드시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위 "정문 후방 돌출"은 단지 자신의 신체의 반응 느낌일 뿐이며 반드시 허리가 외관상 뒤로 움직이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태극권은 어디에서나 반대와 상보성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 중 하나는 "앞에 있는 것은 무엇이든 뒤가 있습니다"라는 것입니다. 한 가지 반응은 모든 앞으로의 움직임에는 척추의 등받이가 있어야 하며 이러한 등받이는 등으로부터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등받이는 요추의 등받이를 일으키므로 등받이가 차례로 위쪽으로 전달됩니다. 이 전달은 등받이로 나타날뿐만 아니라 나타납니다. 위쪽 및 아래쪽 스트레칭으로 특히 머리의 "압력"과 엉덩이 사이의 접촉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힘을 가할 때 특히 분명합니다. 이런 종류의 등 지지와 척추 확장은 상향식 요천추 등 지지에 의해 발생하는 수동적이며 주로 신체의 반응입니다. 태극권 기술이 높을수록 외모에 대한 반사가 덜 뚜렷해집니다. 따라서 장기간 올바른 태극권 수련을 하여 요추 만곡이 정상적인 생리학적 척추 만곡에 도달한 분들의 경우, 허리에 '후방 돌출', '후방 북', '후방 반동' 느낌이 있더라도 힘을 가했을 때의 모습은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의학해부학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척추의 요추 부분이 약간 앞으로 굽어 있는 형태는 다양한 중요한 생리학적 임무를 짊어지고 인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인류가 수백만 년 동안 진화하면서 형성된 형태이다. 요추 부분은 병리학의 징후입니다. 이것은 상식적인 의학 지식이어야 합니다.

물론 비위생적인 생활습관으로 인해 요추의 전방만곡이 과도하게 커지는 경우가 많으며, 어떠한 건강한 운동이라도 과도하게 커진 요추의 전방만곡을 줄여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복싱 연습 중 척추의 자연스러운 직립과 약간의 생리학적 곡률을 통해 척추 요추 부분의 습관적이고 과도한 전방 곡률을 교정합니다. 그러나 전방만곡이 줄어든다고 해서 척추가 지지되고 허리가 탄력적으로 위쪽으로 늘어나거나, 허리가 곧게 펴지거나, 허리가 약간 아치형이 되어도 허리는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 약간 앞으로 구부러진 것처럼 보이면 등이 곧고 곧게 펴질 수 없으며, 심지어 허리가 뒤로 구부러지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물론, 강제로 허리를 뒤로 굽힐 수도 있지만 이렇게 하면 허리가 뒤로 굽은 부분이 명문점이 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척추가 가장 앞쪽으로 구부러지는 부분이 요추의 첫 번째 지점이기 때문입니다. 허리 뒤쪽 아치의 최종 곡률 지점은 자연스럽게 이 부분에 있으며, 첫 번째 요추의 극돌기 아래에는 "Xuanxu" 지점이 있으며, 두 번째로 척추의 흉추 부분의 곡률은 뒤쪽입니다. 인위적으로 강제로 허리를 뒤로 구부리면 필연적으로 척추의 후방 만곡이 악화되므로 인위적으로 허리를 뒤로 구부리면 척추 전체를 수직으로 만드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셋째, 인위적으로 허리를 뒤로 젖히는 것은 필연적으로 자연스러운 이완을 방해하고 국소적인 힘을 필요로 하며 태극권의 매우 중요한 "허리 풀기" 원리를 위반하며, 이렇게 하는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건강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허리를 억지로 유지하더라도 가슴과 복부는 요추 만곡을 제거합니다. 지속적인 국부 운동은 허리의 등 아치는 물론이고 필연적으로 요추 근육의 긴장을 유발합니다. 그러므로 허리 뒤쪽에 있는 '바이탈게이트 후방돌출'이 건강에 효과가 있다고 말하는 것은 근거도 없는 말도 안되는 소리이다. 태극권을 수련하려면 "앞뒤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명문" 자세가 있더라도 허리가 뒤로 튀어나오는 느낌은 허리가 "명문" 자세로 있으면 수동적으로 발생합니다. 먼저 적극적으로 움직입니다. 뒷북 돌출부는 실제로 태극권의 "앞뒤"를 파괴합니다. 이를 통해 태극권을 연습할 때 '명문' 뒤에 있는 허리를 적극적으로 뒤로 밀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명문"의 허리가 뒤로 "부풀어 오르는" 경우 이는 태극권 무술과 건강의 관점에서 볼 때 불필요하고 해롭습니다. 저는 최근 예 다미 선생님의 제자인 진렌린 선생님과 통화로 "명문 후방 돌출"에 대해 상담을 받았습니다. 진 렌린 선생님도 소위 말하는 "명문 후방 돌출"의 허리 부분의 변화가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허리에 '명문후방돌출'이 발생한 경우 특히 뒤로 두드리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물론 '생명의 문이 뒤로 튀어나온다'는 표현은 과장되고 부적절하며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인류는 현대에 들어서면서 정보교환이 매우 편리해졌습니다. 한편으로는 태극권의 의사소통 언어를 보완하기 위해 보다 정확하고 과학적인 현대 언어가 필요합니다. 태극권은 더욱 표준화되어야 하며, 더욱 통일되기 위해서는 "허리를 굽히다, 허리를 곧게 펴다, 허리를 채우다, 허리에 앉다" 등과 같이 불규칙하고 부정확하며 오해하기 쉬운 일부 현대적인 표현이 있습니다. 청소하고 제거해야합니다. 소위 '활문 후방돌출'은 현대의 용어로 불규칙하고 부정확하며 오해를 받기 쉽습니다. "명문후방돌출"로 설명하려는 내용을 "요추지지대", "요천추후방지지대" 등을 보다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실은 일부 사람들이 "등 뒤에서 튀어나오는 명문"에 대해 오해를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태극권 언어 의사소통에서는 "등 뒤에서 튀어나오는 명문"이라는 용어를 버려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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