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천룡팔부' 제작진이 22 년 만에 재회했고, 조봉역은 황일화 소매를 걷어 올리고 눈물을 닦는 장면을 그려내며 많은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찔렀다. 신선언니' 가 이약동 입을 열자 진한' 항구' 도 즉각 초점이 되었다 ...' 천룡팔부' 제작진이 다시 만나 마음을 설레게 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 한동안 고전극 제작진이 다시 뭉쳐 바람이 불어와 한 물결이 일고 있다. 수많은 관객에게 영향을 주었던 극들은 이미 집단적인' 회상살인' 이 되어 눈길을 끄는 도구이자 누차 소비되는 대상이다.
억양극' 기억을 죽이다'' 천룡팔부' 제작진이 이번에 예능 프로그램' 왕패대왕패' 에서 재회했다. 황일화, 첸하오민, 이약동, 유옥취 등 배우들이 극중 인물로 등장했고, 유옥취, 황일화 역시 아자가 조봉의 품에서 우는 장면을 완벽하게 복원했다. 두 배우도 감개무량하다. 하나는 울고 두 눈은 붓고, 하나는 소매를 걷어 올리고 눈물을 닦았다. 이 장면은 관중을 추억에 깊이 빠뜨렸다.
노항극이 성우 더빙에 의해 더빙되고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지만,' 천룡팔부' 의 배우들이 무대에 서서 혀를 감싸고 있는' 항구' 를 말할 때 연극감이 느껴졌다. 그 생동감 있는 캐릭터들은' 항구' 에 대해 이야기한 후에 모두 멍청하고 낯설게 변했다. 사슴정기',' 신조각협사',' 호원갑' 등 노항극 스타들이 재회해도 어색한 운명을 피할 수 없다. 보라색 노을선자, 용녀가 브라운관을 재현하는 것을 보면 비명을 지르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그들이 말하는' 항구' 는 그것이 힘들다고 들었다! 구톈러 (WHO) 가' 즉시 운전' 을' 즉시 폭사' 라고 말한 것은 이미 웃음거리였다. 정말 "하늘도 땅도 무섭지 않고, 항성이 표준어를 할까 봐 두렵다." 어떤 사람들은 하버성이 나오자마자' 회상 살인' 이' 살인 추억' 으로 바뀌었다고 웃으며 말했다.
배후 이야기를 폭로하여 원한을 없애다
최근 CCTV 프로그램' 고전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라는 초청을 받아 1994 년판' 삼국연의' 감독 5 명, 배우 60 여명이 재회했고, 장비의 출연자 이정비도 몰래 휠체어를 타고 현장에 왔습니다
올해 베이징위성 TV 춘완 속 송단단 양신 양천 관링 등은 모두 아이를 데리고 난로를 에워싸고 야말로' 우리 집' 을 촬영한 지난 일을 담았고 주연배우들의 우정은 여전히 두터웠다. 송단단은 전남편 영다를 자발적으로 언급하며 중국 시트콤에 대한 그의 공헌에 대해 언급하며, 관객들도 은원의 이야기를 목격한 셈이다.
제작진의 재회는 최근에야 있었던 것이 아니다. 그전에는 이미' 4 대 명작' 시나리오 작가와' 갈망',' 강희미복 사방기',' 취사반 이야기',' 설산비호',' 신백낭자의 전설',' 무림외전','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지 마라' 가 있었다.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지 마라' 제작진이 재회했을 때, 메이팅 측은 극중 안가와 폭력에 의해' 얼굴을 밟은' 후, 정말 정서적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고, 이 연극을 마치고 방으로 돌아와 도시락을 심하게 떨어뜨린 후에야 그녀가 느꼈던 굴욕감을 풀었다고 밝혔다.
2017 년은' 홍루몽' 방송 30 주년, 주창들이 CCTV' 중국문예' 에서 재회해 무대 뒤의 온정을 그린 바 있다. 오양분강이 맡은 보옥 코너는 연극사상 처음으로 남성이 연기한 반면,' 홍루몽' 제작진은 남녀 배우 3 쌍이 연극으로 인연을 맺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당국강 숙박비 하루 2.5 원
사실 최초로 시청자들을 감동시킨 제작진의 재회는 CCTV 의' 예술인생' 에서 시작됐다. 2004 년' 서유기' 촬영 22 년을 앞두고 이 드라마 감독과 여러 주연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이 드라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상세히 설명했다. 서유기' 촬영의 고난과 제작진이 감당하는 엄청난 압력을 알 수 있다.
삼국연의' 제작진은 이번 재회에서도 창작이 쉽지 않다는 것을 시청자들에게 알렸다.' 삼국연의' 총 투자는 7950 만원이지만, 배우 총 출연료가 총 투자의 비중을 차지하는 비율은 5 도 채 되지 않았다.
당국강은' 칠탈몽득' 촬영 당시 묵던 게스트 하우스의 침대가 하루 2.5 위안밖에 되지 않아 방이 새고 비가 새지만, 그는 불평한 적이 없다.
이 작품들은 수십 년 동안 번갈아가며 방송될 뿐만 아니라, 그 시대 창작팀의 헌신 정신에 감염되어 수십 년 동안 퇴색하지 않기를 바랐다. 관객들은 일찍이 그런 시대가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배우는 단순히 돈을 위해 연극을 하는 것이 아니라, 스타가 되기 위해서가 아니라, 현재의 오락권 주수극, 압연극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존경할 만한 배우들은 모두 늙었지만, 그들이 우리에게 남긴 고전은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다.
소비감정이 재회를 맛나게 하는 것은 국내 제작진이 모이는 것 뿐만 아니라 외국 제작진도 모였다. <프렌즈>' 탈옥' 등 미국 드라마 배우들이 재회할 때도 향수의 물결이 일고 있다. 고전 연극에 대한 관객들의 애틋한 애정 때문에 제작진이 다시 모이는 것이 의미가 있다. 하지만' 재회풍' 이 점점 더 거세지고, 점점 더 많은 재회가 7 점 상업운영으로 바뀌면서, 삼분진감. 향수를 감정 소비로 바꾸는 것은 재미가 없다.
서유기' 제작진은 거의 해마다 재회하며 예능에 자주 오르며 반복되는 말을 많이 하면 관객들도 서서히 심미피로를 느낀다. 때로는 프로그램을 수용하기 위해 많은 부분을 억지로 긁어모으기도 하고, 주연배우들은 화제를 억지로 이끌고 향수의 융합을' 모이게' 하기도 한다. 더 오래된 드라마가 재회하는 것은 리메이크를 위한 것이다. 이런 재회는 한 파동의 감정 소비와 더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익살을 위한 재회는 진정한 향수와 그리움이 아니다. 가끔 한두 번의 재회는 관객들에게 신선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주며, 한 제작진이 자주 다시 모이면 관객들도 무감각해진다.
예술인생' 에서 양결 감독의 간곡한 가르침,' 딸 국왕' 과' 어동생 오빠' 의 재회의 부드러움은 감동적이었고, 현재 시끌벅적한 오락 예능 프로그램에서 재회하며 그런 맛과 힘이 부족했다. 고전을 그리워하고, 사실 그리워하는 것은 그 한 점의 감정과 고전을 형성하는 추구이다. 그것은 진정한 경의를 표하고 예술가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