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맹목적인 경외와 숭배. 독재성과 노예성이다. 노신은 일찍이' 양 같은 짐승, 짐승 같은 양' 을 빌려 국민의 이런 나쁜 근성을 묘사했다. 권세를 경외하고 부자가 된 거장들은 물론 오랜 봉건 통치하의 적습, 관성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예를 들어' 아Q 정전' 의 관람객도 아Q 를 한두 번 경외한 적이 있는데, 한 번은 아Q 가 자신의 성을 조라고 말했고, 조학자의 어른이라고 할 때. 한 번은 아큐가 도시에서 돌아와 주머니가 부풀어오르고 식견이 커질 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무의식적인 냉막, 잔혹함. 평일에는 괴롭힘을 당해 민중의 성실한 본분을 길러 냈지만, 그 속골에 숨어 있는 간사하고 완고한 태도는 그들이 관람객으로 특정 상황에 나타났을 때 드러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아Q 는 어린 비구니를 희롱할 때 매우 흥분되어 직접 참여할 수 없는 것을 원망했다. 아Q 와 왕후는' 용호투' 가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때 만류하는 것처럼 보였는데, 정말 응원을 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
셋째, 오로지 쾌락 사냥에 몰두한다. 시각, 청각 자극을 구하고, 슬프고 지루한 인생에 변태적인 쾌락을 더하는 것이 관람객이 기꺼이 본업을 지키는 근본 원인으로, 그들의 엽기는 인간성이 부족한 지경에 이르렀다. 같은 부류의 아군이 참수당하기 전에 거리를 헤엄쳐 다니다가, 그들은 줄곧 따라다녔고, 결국 아쉬움은 단지 "그렇게 오랫동안 헤엄쳐 다녔는데, 결국 연극을 한 마디도 부르지 않았다. 그야말로 헛걸음을 했다." 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노신 선생은 문학 구국의 목적을 가지고 문학 창작에 투신하였으며,' 국민열근성' 에 대한 반성과 비판이 그 작품의 취지의 중요한 측면이 되었다.
확장 데이터:
관람객의 묘사를 보면 노신의 국민열근성에 대한 비판이 보인다:
산문' 텐노 선생' 속 영화에서 중국인의 살해된 관람객을 보고, 수업시간에 일본의 애국청년 군중에서 환호하는 청국유학생을 끼고 있지만, 물론 선생의' 치료' 각오를 불러일으키고, 선생이 의사를 버리고 문문학 구국의 추진력을 포기하도록 촉구하고, 많은 소설 작품들이 주인공 주위의' 관람객' 을 둘러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구원, 구원, 구원, 구원, 구원, 구원)
축복' 에서 상림형수가 아들을 잃은 아픔을 꼼꼼히 감상하는 시골 여인,' 공을기' 에서는 이미 자신의 궁핍으로 자신의 즐거움을 쌓은 지루한 술꾼,' 약' 에서 한밤중 불면형장관을 참수한 한가한 한인, 가게에서 재미를 찾는 노소 ... 작가는 기회를 놓치지 않고 주요 인물의 비통한 운명에 대한 묘사에서 신의 붓으로 그들의 얼굴을 그려냈다
아Q 정전' 에서 작가는 손상된 비천한 가공물 아Q 를 모방하는 필법을 흉내 내며, 몰각한 하층 백수 한 명이 잔혹한 냉막 세상에서 무감각하게 돌아다니며 삼키는 과정을 재현했다. 그 깊은 의미는 신해혁명이 민중을 이탈한 불완전성을 반성하는 데 있다. 그 중에서도 관람객 묘사도 주제를 표현한 절묘한 필치가 되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