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코로 파가니니
파가니니 (Niccolo Paganini, 1782-1840)
이탈리아 바이올린 거장, 작곡가. 이탈리아 북부에서 태어나 지중해의 양항 제아나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작은 상인으로 교육을 많이 받지는 못했지만 음악을 매우 좋아하시는 기타와 만돌린 아마추어입니다. 아버지는 그에게 맨토린 연주를 가르치고 극장 바이올린 연주자에게 바이올린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고, 그 후 제아나에서 가장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와 함께 공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명언) 그는 어린 시절에 음악적 재능을 충분히 드러내어 어떤 곡이든 즉시 쉽게 연주할 수 있었다. 동시에 그는 작곡도 배운다. 여덟 살 때 바이올린 소나타를 쓴다. 열한 살에 제아나에서 공개 연주회를 열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13 세에 여행 공연을 시작했다. 그가 14, 5 살 때 당시 프랑스의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 루돌프? 베토벤이 쓴' 크루첼 소나타' 가 바친 크루첼은 그의 연주를 듣고 깜짝 놀라 자신의 귀를 믿지 않았다. 1805 년 루가 궁정 밴드 바이올린 독주자로 재직했다. 1825 년 후, 그는 비엔나, 독일, 파리, 영국에 발자국을 남겼고, 기타와 비올라를 연주할 줄 안다. 그의' 24 곡 수곡곡' 에서 뛰어난 기교를 보였다. 그의 기교는 이후의 바이올린 작품뿐만 아니라 피아노의 기교와 작품에도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으로는' bE 장조 협주곡',' 24 곡 수곡곡',' 마녀의 춤',' 무궁동',' 베니스 카니발',' 군대 소나타',' 나폴레옹 소나타',' 사랑의 장면',' 마녀녀' 가 있다 또 기타 곡 200 곡, 각종 실내악곡도 있습니다. 1840 년 5 월 27 일 밤,' 바이올린의 신' 과' 음악의 왕' 으로 불리는 이 사람은 58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유년시절에는 피아노를 배우고 제노아와 팔마에 가서 공부했고, 9 살에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자신의 작품을 연주했고, 13 세 여행공연으로 비엔나, 독일, 파리, 영국에 발자취가 있었고 기타와 비올라도 연주했다. 그의' 24 곡 수곡곡' 에서 놀라운 재능을 보였다.
그의 연주는 바이올린의 기교를 비길 데 없는 지경에 이르렀고, 바이올린 연주 예술의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으며, 이후 바이올린 작품뿐만 아니라 피아노의 기교와 작품에도 영향을 미쳤다. 그는 또한 기타 기교를 바이올린 연주에 써서 바이올린의 표현력을 크게 풍부하게 했다. 기교가 기밀로 유지되기 때문에 생전에 출판된 작품은 극히 드물며, 대부분 사망 후 출판된다. 작품에는' bE 장조 협주곡',' 24 곡 수곡곡',' 마녀의 춤',' 무궁동',' 베니스 카니발' 등이 있다.
파가니니의 아버지는 음악을 좋아하는 사업가로, 파가니니가 세 살 때부터 바이올린 연주 기술을 가르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바이올린 연주자인 세르비토 코스타에서 공부하게 했습니다. 파가니니는 여덟 살 때 그의 첫 바이올린 소나타를 창작하고 바이올린 연주자, 작곡가 브레어의 협주곡을 연주할 수 있었다. 9 살 때 시립 오페라하우스의 관현악단에 합류했다. 열한 살 때 무대에 올라 자신이 창작한' 변주곡' 을 연주한다. 열두 살 때' 카마니오라' 를 변주곡으로 각색하고 무대에 올라 연주하며 일거에 성공하여 여론계를 들썩이게 했다. 그런 다음 팔마에 가서 당시 가장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인 로라와 지휘자인 파엘에서 공부했습니다. 귀향 후 하루에 약 12 시간 동안 자신의 작품을 연습한다. 13 살 때부터 이탈리아 북부 여행 공연을 시작했다. 1797 년 이후 그의 거문고 소리는 프랑스, 오스트리아, 독일, 영국, 체코 등에 두루 퍼졌다. 그의 뛰어난 연주 기교는 병에 걸린 선생님 로라를 병상에서 뛰어내려 스스로 부끄러워 스승이 된 적이 있다. 프랑스의 유명한 바이올린 연주자인 로도르프 크로채는 파가니니의 연주를 듣고, 그의 놀라운 기교에 어안이 벙벙해졌고, 심지어 일기에 "악마의 환상을 보는 것 같다" 고 적었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파가니니의 연주를' 악마의 연주' 라고 부른다.
1800 년 그 해 파가니니는 어디를 가든 공연을 크게 성공해 수입이 많았지만, 그의 도박에 중독된 악습으로 인해 돈을 몽땅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의 아버지도 도박꾼이라고 하는데, 한번은 파가니니의 바이올린을 도박으로 졌다고 한다. 파가니니가 공연 무금 걱정에 시달렸을 때, 피에르 리볼론이라는 프랑스 사업가가 과르넬리에서 만든 명금' 칼론퍼' 를 빌려줬는데, 이로 인해 공연이 크게 증색되고 큰 성공을 거두었다. 리볼론은 감동을 받아 파가니니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명금은 당신에게 줄 것이지만, 절대 다른 사람에게 주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파가니니는 고마운 나머지 평생 이 약속을 지켰다. 그가 죽은 후 후세 사람들은 그의 유언에 따라 이 바이올린을 제네바 박물관에 소장하였다.
1801 년부터 5 년 동안 그는 갑자기 은거해 기타와 농사를 연습하고 있다고 하는데, 나이가 많고 부유한 과부와의 연애를 위해 피했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동안 그는 바이올린과 기타 합주의 소나타 6 곡을 완성했다. 1805 년에 23 세의 파가니니가 복귀하여 이탈리아 각지로 공연을 하러 갔다. 그의 연주 기교는 또 한 걸음 더 발전하여 나폴레옹의 여동생 리사 보나바 바초키에 의해 피앙비노의 음악 지휘자로 초빙되었다. 3 년 계약이 만료되자 파가니니의 자취가 다시 사라졌다. 1814 년에 다시 복귀하여 이탈리아의 많은 도시에서 자신의 작품을 연주하는 음악회를 열었다. 1828 년 비엔나, 1831 년 파리와 런던에서의 공연은 모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1833 년에 파리에 정착하다. 1839 년 마르세유에 갔다가 니스로 가서 이곳에서 죽었다.
파가니니는 근대 바이올린의 연주 기교를 개척하여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바이올리니스트가 되었다. 그의 연주 기교는 뛰어나고, 표정이 풍부하고, 정서가 격분되어, 마치 취한 것처럼 매혹적이다. 그는 늘 음악회에서 재능이 넘쳐 즉흥적으로 연주한다. 기교를 과시하기 위해 그는 일부러 바이올린의 한두 줄을 부러뜨린 다음 나머지 현에서 연주를 계속했다. 그의 작품과 연주 기교는 유럽의 거의 모든 예술가들을 압도했다. 문학대사인 스탕다, 발자크, 메네, 대중마, 음악대사인 쇼팽, 슈만, 리스터 등이 그의 연주를 듣고 감격했다. 그는 쇼팽, 베를리오즈, 특히 리스터 등의 음악 창작에 강한 영향을 미쳤다. 베를리오즈는 파가니니의 초청으로 비올라를 돋보이게 하는 교향곡' 이탈리아에서 해롤드' 를 한 곡 썼다. 파가니니는 이 곡을 연주한 적이 없지만 (기교가 휘황찬란하지 않은 것 같다) 여전히 아낌없이 생활난에서 고군분투하는 베를리오즈 2 만 프랑에게 증여했다.
파가니니는 예술적으로 큰 성과를 거두었지만 질병에 시달렸다. 그는 어려서부터 병마에 시달려 평생 몇 번이나 구사일생으로 살아났다. 46 세 때 갑자기 잇몸에 종기가 나서 거의 모든 이빨을 뽑을 수밖에 없었다. 치병이 막 낫고 또 심각한 눈병에 걸리자, 젊고 병든 아들은 그의' 지팡이' 가 되었다. 1828 년 이후 그의 공연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50 세가 지난 후 관절염, 장도염, 후두암 등의 질병이 끊임없이 그에게 닥쳐왔고, 나중에는 성대도 망가져 벙어리가 되어 아들이 입모양을 따라 통역해 의사소통을 할 수밖에 없었다. 그의 일생의 성취가 얼마나 힘들었는지 알 수 있다.
파가니니는 뛰어난 바이올린 연주가이자 작곡가였지만, 자신의 독창적인 연주 기교를 감추기 위해 자신의 작품을 출판하려 하지 않았다. 그가 죽은 지 10 년이 지나서야 사람들이 그의 작품을 편집출판했다. 총 * * * 50 곡의 바이올린 곡이 출간되었는데, 그중' 24 곡 수곡' 의 일부는 리스터, 슈만, 브람스, 라흐마니노프 등이 피아노 곡으로 각색한 적이 있다. 바이올린과 기타 소나타 12 곡 중 6 곡은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기타의 사중주입니다. 6 곡의 바이올린 협주곡 중' B 단조 제 2 바이올린 협주곡' ('종소리') 은 그의 대표작이며, 주요 특징은 연주 기교가 뛰어나다는 점이다. 특히 앞뒤 두 악장이 멀리서 호응하며 매혹적이어서 그 제목' 종소리' 에 부끄럽지 않다. 작품이 1851 년에 출판되자마자 리스터는 즉시 그것을 동명 피아노 연습곡으로 개편했다. 원작과 각색곡이 모두 후세에 전해졌으며, 지금까지도 음악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곡목이다. 그는 또한 기타 곡 200 곡, 기타 각종 실내악 작품 등을 창작했다.
첫째, 독현 체조 성수
이탈리아 바이올리니스트와 작곡가 파가니니 (1782-1840) 는 전설적인 인물로 많은 바이올린' 독현 체조' 를 창작하고 연주한 적이 있다. G 현에서의 그의 놀라운 묘기는 감옥에서 연습한 것이라고 한다. 그는 아내를 죽이고 감옥에 갇혔고, 파수꾼은 그가 단 하나의 현만 연주하는 바이올린을 소일거리로 연주할 수 있도록 허락했고, 그는 이 G 현에서 진짜 쿵푸를 연습했다.
1805 년 3 월에 나폴레옹의 자매인 루카와 피옹보 공주인 엘리자 바체코치는 그를 궁정에서 악장으로 초대하여 2 주마다 궁정 음악회에서 한 번씩 연주하게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 제임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공주는 그의 범음이 그녀의 신경을 자극한다고 싫어했고, 종종 그가 연기를 마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자리를 비웠지만, 여전히 그의 천재적인 창의력을 높이 평가하며, 늘 바이올린의 새로운 효과를 발굴하도록 격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명언)
당시 한 귀부인이 그와 연애하며 두 현으로만 연주되는' 사랑 장면' 을 쓰라고 요구했다. 그는 e 현으로 여자를 대표하고, 사랑의 멜로디를 연주한다. G 현으로 남자를 대표해 열정적인 대답을 했다. 마지막으로, G 현과 E 현의 이중음이 결합되어 사랑의 듀엣이 된다. 귀부인은 그의 연주를 듣고 크게 감동했다.
공주가 파가니니를 하늘로 치켜들자, 그녀는 가장 완곡한 어조로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방금 두 현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것을 연주했는데, 한 현에서 당신의 천재를 발휘할 수 있습니까?" " 파가니니는 한번 해보겠다고 약속했다. 몇 주 후, 그는 과연 G 현으로 연주한 군대 소나타 (작품 31 호) 를' 나폴레옹' 이라는 제목으로 썼다. 8 월에는 광대한 궁중 청중 앞에서 이 작품을 연주했다. 그가 나중에 만든' 메리 루이스 소나타' (작품 65 호),' 선서조와 세 아리아의 변주곡' 등도 전용 G 현이 연주하는' 독현조' 다.
둘째, 기타 예술의 충실한 탐험가
파가니니니라는 이름은 항상 바이올린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 하지만 파가니니의 기타 방면에 조예가 있는 것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사실, 파가니니는 기타를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벽한 기타집이라고 할 수 있다. 파가니니는 기타 연구에 전념하기 위해 몇 년 동안 공개 바이올린 연주 활동을 포기했다.
유럽의 고전 기타 예술은 18 세기에 한때 성행하였는데, 당시 몇 명의 기타 예술가 (예: 솔, 아과도, 줄리야니) 의 노력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 걸출한 인물들이 옛일을 한 후, 유럽 고전 기타 예술은 한때 쇠퇴하여 19 세기 중후반이 되어서야 부흥할 수 있었다.
파가니니가 기타를 연구하는 시대는 바로 클래식 기타 예술이 저조할 때이다. 그는 많은 기타 연주 기법을 유기적으로' 이식' 하여 바이올린의 표현력을 크게 높였다. 파가니니는 일생 동안 많은 바이올린 작품을 남겼고, 길상곡도 많이 남겼는데, 모두 예술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그의 바이올린 곡은 거의 모두 기교가 어려운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의 길보곡은' 현기작' 이 거의 없고, 대부분 평이함과 아름다움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 바이올린명언)
파가니니는 기타 예술사에서 중요한 인물로, 진품이라고 할 수 있는 길보곡을 몇 곡 남겼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기타 예술이 저조할 때 기타 예술에 고심하여, 기타 예술이 19 세기 중후반의 부흥을 위해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