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사진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살아있다' 칼럼을 꼭 알아야 한다. 빛과 그림자 속에서 사진가는 시청자들에게 울퉁불퉁하고 진짜 감동적인 이야기를 연이어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환경에 대한 배려, 생명에 대한 존중, 인류애 추구 등은 모두 눈앞에서 스쳐 지나가지만 마음속에는 깊은 흔적을 남깁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다큐멘터리 사진 유형에 대한 소개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가들은 이렇게 충격적인 사진을 어떻게 찍는 걸까요? 다들 순간을 포착하라고 하는데, 결국 찍은 사진은 왜 여전히 밋밋할까요? 장면이 다르다? 다큐멘터리 사진의 피사체를 선택하는 방법, 사람들과 소통하는 방법, 다큐멘터리 사진의 즐거움을 경험하는 방법에 대한 기사가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살아있다>를 청사진으로 삼아 작품을 더욱 감동적으로 만들기 위해 어떤 촬영 기법을 사용해야 주제를 더 잘 부각시키고 스토리를 만들어야 하는지 기술적으로 요약해 본다.
다큐멘터리 사진이란?
우선 다큐멘터리는 '현실을 기록하는' 사진 기법으로, 실제 환경에서 실제 이미지를 촬영해 실제처럼 느껴지는 다큐멘터리 기록을 만들어낸다. 허세를 부리지 않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쟁과 낙후되고 가난한 장소의 사진을 생각할 것입니다. 그것은 모든 다큐멘터리 사진이 아니라 뉴스 사진입니다.
실제로 다큐멘터리 사진에 대한 명확한 정의는 없습니다. 역사, 거리, 뉴스 사진이 더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진은 주로 주제가 있는 시리즈로, 당시의 시간과 사회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며 시간, 사람, 장소를 설명하는 단어도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다큐멘터리 사진은 촬영 당시의 환경, 분위기, 인물, 사진가의 감정 등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며, 마치 기사처럼 이야기를 끌어낼 수 있다.
과거에는 다큐멘터리 사진이 역사적 관점에서 주로 활용됐지만, 현대에는 사진가의 관점에 따라 실제 사회 상황을 기록하는 쪽으로 더욱 진화했다.
다큐멘터리 사진에는 몇 가지 유형이 있나요?
나누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정보의 길이와 양, 사진 주제 내용입니다.
1. 정보의 길이와 양에 따라
다큐멘터리 사진의 '스케치' 유형: 스케치의 특징은 짧은 시간 안에 이야기를 전달하고 이를 반영하는 것입니다. 일종의 사회현상이기 때문에 정보의 양이 매우 집중되어 있으며,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과장된 기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TV 드라마'형 다큐멘터리 사진: TV 드라마는 특정 주제를 더 긴 길이로 전개하며 배우들의 연기는 스케치처럼 과장될 필요가 없으며 일상에 더 가깝다. . 사진가는 문제를 설명하기 위해 한 장의 사진을 사용하도록 "강제"될 필요가 없습니다. 주제를 더 깊이 파고들고 주제를 더 포괄적이고 자세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수, 통일된 스타일과 형식, 그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사건의 내용을 명확하게 말해줍니다.
'영화형' 다큐멘터리 사진: 영화의 길이는 스케치와 TV 드라마의 중간 정도이며, 스토리를 전달할 필요는 없지만 감독의 개인적 특성이 더 강합니다. 만지다. 다큐멘터리 사진에도 그런 작품이 있는데, 주제에 초점을 맞추지만 사진 사이에 논리가 없고, 사진가 특유의 스타일이 가득하고, 사실적이면서도 인상주의적이거나 상징적인 성격이 강한 작품이다.
2. 사진의 주제 내용에 따라
주요 사건 : 전쟁, 정치적 사건, 주요 의식 등 발생한 중요하고 영향력 있는 사건을 촬영하는 유형입니다. , 재난 등
서민의 삶: 인간 사회에는 지도자와 위인이 있을 뿐만 아니라 평범한 사람들도 있으며, 상황의 변화뿐만 아니라 평범한 삶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사진은 인간의 삶의 가장 광범위한 범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회경관: 인간사회는 전체 자연환경의 일부이다. 인간의 생존활동에는 자연환경, 인공건축물 등 배경환경이 있어야 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 생활 공간을 기록할 수 있고, 자신에게 불리한 사회 현상을 사진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친구, 하루 종일 그의 삶을 기록하고 자신도 기록할 수 있으며 무엇이든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공연 예술
렌즈에 담긴 그림은 동적 요소와 정적 요소, 빛과 그림자 요소, 구성 요소, 내용 요소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됩니다. 다양한 조합을 통해 동일한 사진이 다양한 관점을 반영하여 눈에 보이는 세상이나 마음속의 세상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소란을 피우기 위해 이러한 요소를 사용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구성 요소
구성 대비:
사진의 구도를 잡고 구성할 때 두 가지 종류의 요소를 사용하세요. 사진 속 동시에 등장하는 사물들은 시각적인 인상에서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이질감'과 '충격감'을 더욱 두드러지게 표현한다. 석탄 때문에 번영하고 석탄 때문에 죽었다' 도시변화에 적응하다. . 뱀가죽 가방과 핸드백은 땅에서 같은 높이에 있을 수 있지만, 하나는 여가를 담고 있고 다른 하나는 생명을 담고 있습니다.
장면을 활용한 감정 표현:
배경 사진을 활용해 대상의 감정과 내면을 부각시키세요. 겨울, 생명이 없는 식물원 앞에 사람들이 서있습니다. 눈살을 찌푸린 나무, 그리고 초목의 우울함은 이를 더욱 반영합니다. 장면은 사람과 나무의 정신 상태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장면을 사용할 때, 앞 장면과 뒷 장면의 울림 관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 사진은 전경을 흐리게 한 예로서 장광이(張廣伯)가 일생 동안 끈질기게 붓질을 실천해 온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전경에 흩어진 펜 액세서리가 흐려졌지만 흐릿한 정도는 딱 맞습니다. 전경의 구성이 사진의 분위기에 영향을 미치며 전경을 액자로 바꿔줍니다. "프레임"에 인쇄된 눈에 띄는 인장 "Guangxinshouyi"는 펜 할아버지의 이야기에 직접적으로 밀착되어 작품의 주제를 표현합니다.
2. 콘텐츠 요소
일상의 소우주:
일상의 소우주를 촬영하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변 환경을 제3자의 관점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내용은 사진의 영혼입니다. 일상의 평범한 행동을 촬영하면 일상생활의 특별한 일들이 드러나게 됩니다. 각 사람과 장소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사물의 독특한 면을 반영하면 사진의 표현력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위 사진 속 스모그 속에서 운동하는 노인들은 도시의 공공시설과 오염물질 배출이 동시에 증가하며 모순을 일으키고 있는 현 사회 상황을 반영하고 있다.
즉석 표현:
특별한 표정을 포착하고 표정을 통해 주제를 표현해 보세요. 위의 그림은 짜오좡 사람들의 생활상의 어려움을 말해준다. 겁에 질려 눈을 감는 것은 눈을 뜨는 것이 현실이고, 눈을 감는 것이 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눈을 감고 한쪽 눈을 감으면 아마도 여전히 희미한 희망을 붙잡고 있을 것입니다.
클로즈업:
사람의 얼굴을 클로즈업하는 것은 이렇게 좋은 사진을 찍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진을 찍는 사람이 매우 특별해야 하며, 작은 사람처럼 얼굴 표정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이런 종류의 사진 속 사람은 독특한 외모, 독특한 표정, 독특한 조명이나 색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모두 평탄하세요. 하지만 이런 종류의 사진을 찍고 나면 피사체를 직접 바라보는 것은 여전히 매우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는 식물인간 상태에 있는 남편을 돌보기 위해 한시도 곁을 떠나지 않는 아내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인물과 지역적 세부 사항을 부분적으로 클로즈업하면 작품이 더욱 사실적이고 신뢰감이 생기고, 사진의 흥미가 높아지며, 주제가 더욱 깊어질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할아버지가 오랫동안 수리해 오셨던 펜, 손에 묻은 잉크가 더 이상 지워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3. 동적 및 정적 요소
고정점 대비:
일부 피사체에는 움직임이 없으므로 정지된 표정을 축으로 주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들을 통해 움직임의 변화는 그의 감정을 강조합니다. 특히 느린 셔터 속도에 적합하며 모두가 취해 있고 "나"가 혼자 있는 예술적인 개념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캐릭터를 움직이게 하고 움직이는 순간을 포착하세요. 피사체가 많이 움직일수록 사진은 더욱 사실적이고 심오해지며, 빠른 움직임으로 인한 빛과 그림자의 선은 육체적인 아름다움의 제약을 뛰어넘어 감정이 강한 장면을 촬영하는 데 적합합니다. 실제 샷보다 더 설득력 있게 캐릭터를 표현하고 숨겨진 개성을 드러냅니다. 해당 사진에는 공비증후군을 앓고 있는 한 남성이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매일 밤 마을을 뛰어다니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는 겨울에 속옷만 입고 마을을 뛰어다니며 고통을 잊으려고 애썼다.
4. 빛과 그림자 요소
색상 대비:
일반적으로 다큐멘터리 사진은 대부분 흑백으로 표현되며 색상은 적습니다.
흑백과 컬러는 각각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나요? 흑백은 슬픔이고, 컬러는 행복인가요?
사실 흑백이나 컬러가 사진의 전부는 아니죠. 전달하려는 메시지와 사진을 보는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기를 원하는지에 따라 사용할 색상을 결정하는 것은 귀하에게 달려 있습니다. 흑백은 행복을 표현할 수 있고, 컬러는 슬픔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하고, 색상은 이야기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흑백을 사용하면 사진에 긴장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색상이 사라지면 사진 자체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
색상을 사용하여 선보인 작품은 더욱 신선하고 모든 이야기가 방금 일어난 것처럼 보입니다.
빛과 그림자의 변화:
빛과 그림자는 분위기를 표현하고 주제를 부각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주인공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림 속의 인물이자 그림을 표현하는 핵심이기도 한 형식미의 기본 요소이다. 그림 속 어린 소년과 그림자는 완전히 빛 속에 있어 그림자와 인물 사이에 공명을 만들어낸다. 이러한 그림자 대비 효과는 구도의 유연한 변화를 만들어내며 어머니의 고통을 이해하지 못하는 장난꾸러기 어린 아들의 주제를 전달합니다. 빛과 그림자의 대비와 방향은 사진의 공간감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조명에 따라 조명 효과가 다르며 빛과 그림자의 효과도 다릅니다. 역광에 의해 만들어지는 실루엣은 사진 속 공간감을 약화시키지만 인물 간의 직접적인 관계를 보다 단순하고 직설적으로 부각시킨다. 이 장면은 아내가 식물인간인 남편을 밀어내고 그의 회복을 돕기 위해 산책을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요소는 제가 사진을 볼 때 생각하고 정리한 것들이며, 단지 아이디어를 제공할 뿐입니다. 숙달한 후에는 환경과 사람의 관계, 그림 속 인물 표현의 역할, 감정 표현을 위한 인체 부위의 활용 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형식과 내용에 비해 언제나 내용이 우선입니다. 앞으로는 사진으로 내용을 표현하기 쉽도록 형태를 흉내 내보겠습니다. 그리고 촬영이 끝나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내용만 쫓는다.
추가 정보:
다큐멘터리 사진의 가치와 의의
미학적 가치
Wang Fuchun의 " 기차에서'중국인'다큐멘터리 사진 1부.다큐멘터리 사진의 등장은 사진 그 자체의 해방이자, 사진이 회화의 유일한 탈출구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다큐멘터리 사진은 사회의 인간성을 반영하고 미학적, 인위적 경향을 버리고 새로운 미학적 영역을 창조합니다. 다큐멘터리 사진 활동에서 예술은 경시되지만 미학적 의미는 더욱 강합니다. 다큐멘터리 작품은 아름다움, 추함, 균형, 대칭 등의 원칙으로 설명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다큐멘터리 사진의 모든 것은 인간이라는 기치 아래 지배됩니다. 미학적 중요성의 일부.
둘째, 다큐멘터리 사진은 회화의 미학적 새장을 깨고 회화 자체의 횡포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해방시켰으며, 수많은 '새로운 비전' 실험자들의 노력으로 새로운 세계를 구축했다. . 사진 자체에 대한 미적 제안의 총체이며, 사진 자신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각의 장을 제공합니다.
3. 17세기 형이상학 시인들의 예상치 못한 기이한 은유시가 독자들로 하여금 시 자체의 말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듯이, 다큐멘터리 사진은 이 초창기의 새로운 경향을 구현한다. 세기의 새로운 비평의 아름다움은 작품의 존재론에 대한 사상의 감탄입니다.
사회적 가치
“사진의 가치는 단순히 미학적 관점에서만 평가할 수는 없고, 인간과 사회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강도로도 판단해야 합니다. (나집) 다큐멘터리 사진은 사회의 증인으로서 태초부터 인간의 존엄성과 존재, 인간성의 회복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사진작가 루이스 하인(Louis Hine)의 20세기 초 아동 노동에 대한 사진 기록은 대중에게 가난한 사람들의 곤경을 상기시켰고 미국인들이 1970년대 아동 노동에 관한 노동법을 제정할 필요가 있다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일본의 수은 중독 사고 노출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공공 위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자신의 이익을 위해 싸우고 승리하기 위해 사진을 무기로 사용하는 인간의 예입니다.
역사적 가치
다큐멘터리 사진은 단어의 의미를 분석해 보면 삶의 현실을 기록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진 방식이기도 하다. 인본주의 사진과 뉴스 사진으로 나누어집니다. 그것은 모두 삶과 현실에서 파생된 것이며, 우리가 보는 것을 그대로 반영하는 것입니다. 즉, 다큐멘터리 사진은 역사를 기록하고 보존하는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큐멘터리 사진은 사회적 증인으로서의 고유한 자격을 갖고 있습니다.
다큐멘터리 사진의 유명한 거장
1. August Sander
Sander는 독일 쾰른 교외의 Herdorf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탄광에서 일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미술 교육을 받은 적이 없어 단순한 세계관과 사진 기술을 익혔습니다. 그는 자신이 연구한 웨스털링에 대해 이렇게 회상한 적이 있습니다. “나는 이 사람들의 삶을 그들이 어렸을 때부터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처음부터 개별 마을 사람들 사이에서 비슷한 종류의 삶을 보았습니다.
그는 많은 사진작가들과 달리 이미지의 '포식자'가 아니라, 사진관에서 그랬던 것처럼 차분하게 피사체를 마주한다. 그와 주체는 의도적이고 평화로운 전시이며, 주체의 세부사항과 함의는 이러한 의도적인 포즈를 통해 주체의 정체성을 충분히 드러내므로 주체의 존재 의미가 이런 전시를 통해 반영된다. 피사체는 자신의 신원을 숨기려고 하지만, 사진의 세부적인 표현은 피사체를 이미지 내에서 어색한 위치에 놓이게 하고 이를 숨길 방법이 없습니다. 존처럼. Berg는 Westerling Mountains에서 촬영된 Sander의 두 작품 "Young Peasants"와 "Village Band"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둘 다 양복을 입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착용자의 사회적 계층을 숨길 수는 없습니다. 감지하기 어려운 어떤 부조화, 그리고 시각적으로 보는 사람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부조리감을 주는 것이 바로 이 부조화입니다.
그러나 독일의 모든 계층의 초상화를 충실하게 기록함으로써 그는 사진의 범위를 뛰어넘어 외모를 뛰어넘는 정확성과 통찰력을 갖춘 인류학자에 가까워졌습니다. 이러한 공정한 태도는 그의 사진 언어를 최소한으로 단순화하여 보는 사람에게 대상 자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대상 자체가 더욱 소중해지는 것입니다.
2. 현대 사진의 선구자 - 안드레 케르테스
미국 사진작가 안드레 케르테스(1894-1985)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태어나 현대 사진의 선구자로, 케르테스의 사진과 삶의 태도 항상 전 세계 사진가들에게 끝없는 뒷맛을 선사해 왔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전혀 다른 다양한 표현기법이 발견된다.
케르테스의 사진 하나하나는 예술과 삶의 통합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그는 변화하는 기하학적 형태를 사용하여 그림을 구성하고 흔적을 보완하는 것을 좋아하며 다양한 형태의 상호 작용을 통해 빛과 그림자의 신비한 효과를 강화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미묘하고 풍부한 심리적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Brassaï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Cortesz는 훌륭한 사진가에게 필수적인 두 가지 자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바로 세계, 사람, 생물에 대한 지칠 줄 모르는 호기심과 세련된 형태 감각입니다." p>
Kertesz는 1920년대에 시작했습니다. 1930년대 이후에는 파리에서 사진 활동을 하다가 미국으로 건너가 오랫동안 전문 사진가로서의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는 포토저널리즘부터 Vogue 잡지의 전문 인테리어 사진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의 스타일은 유럽 포토저널리즘의 궤적과 개념과 공간에 대한 뉴 비전 운동의 강조를 모두 반영합니다.
케르테스 사진의 목적은 큰 사건을 기록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것의 놀라운 면을 보여주는 것이다. 따라서 케르테스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은 그림의 흥미와 완벽한 기하학적 구조로, 내용만큼이나 중요한 그림이다.
케르테스(Kertesz)는 형태와 공간 활용에 능숙하며, 평면 표현의 구성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는 또한 사물의 모서리, 톤, 선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구성합니다. 그는 매우 예리한 눈으로 예상치 못한 생생한 세부 사항을 관찰하고 이를 결합하여 멋진 그림을 만듭니다.
케르테스의 작품은 멋진 순간을 포착하는 데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개인적인 표현을 중시하며, 대부분 실험적인 성격을 띠고 있다. 새로운 경매 가격을 책정한 화가 몬드리안과 관련된 그의 사진들은 실험적인 스타일과 구도가 강하다. 그는 친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화가의 영적 힘, 즉 그의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을 내 그림에서 본능적으로 보여 주려고 노력합니다."
Kertesz의 사진 경력은 73년 동안 지속되었으며 그가 선택한 장비는 대형 건판 카메라부터 Polara SX-70 카메라까지 다양했습니다. 오늘날 전 세계에는 이러한 작품의 수집가가 있습니다.
안드레 케르테스(1894-1985)는 『60년의 사진, 1912~1972』를 출간했습니다.
3. 미국의 유명한 사진 거장 윌리엄 클라인
윌리엄 클라인(1928- )은 1963년 세계 사진 박람회의 국제 심사위원들에 의해 선정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진가 30인 중 사진사에서 가장 큰 이유는 1956년에 촬영된 그의 감성적인 앨범 "Life in New York Is Good for You - William Klein's Carnival in a Trance"가 유럽에서 큰 반응을 얻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앨범에서 이른바 '사진에서 해서는 안 되는 실수'를 활용해 인공적 사고, 거친 결, 흐릿함, 변형 등을 사용해 새로운 시각적 언어를 형성했다. 열정을 가지고 뉴욕의 삶을 세상에 알리는 것이 옳습니다.
이후의 일부 작품에서는 고전적인 패션 사진, 특히 거리에 놓인 거울을 활용한 약간 과장된 형태와 유머러스한 색상도 읽을 수 있어 관객들의 환호를 샀다. 일부 평론가들은 그의 독창적인 창작 기술이 "자력과 용기를 결합한 1950년대 이후 본 적이 없다"고 믿습니다. 1980년대 뉴욕에서 그의 작품이 전시되었을 때 MoMA 관장인 Sakovsky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20년 전 클라인의 사진은 아마도 그 당시 가장 타협하지 않은 사진일 것입니다. 그들은 두려움이 없고 표면적으로 가장 타락했으며 공식적인 기준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사람들이 익숙한... 이 이미지들은 사진 속의 삶이 어떤 것인지 확인함으로써 삶의 어휘를 확장합니다."
< p> 4. 프랑스의 유명 사진작가 - Marc RiboudMarc Riboud (Marc Riboud, 1923년 6월 24일-)은 프랑스의 유명한 사진가로 프랑스 리옹에서 태어났습니다. 동부에서 확장된 적용 범위로 유명합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중국의 삼기", "북베트남의 얼굴", "중국의 비전" 등이 있습니다. 보고서의 첫 번째 사진은 1957년에 출판됐다. 이후 그는 중국을 여러 차례 방문하면서 중국에서 일어난 여러 역사적 사건을 관찰하고 기록했다.
Marc Riboud의 작품은 반드시 지구를 뒤흔드는 사건에 관한 것은 아닙니다. 그는 전 세계를 여행하는 동안 특히 위대하고 광범위한 미묘한 삶의 내용을 통해 지역 사람들의 삶의 변화를 민감하게 촬영했습니다. 중요성. 그는 보도 사진을 촬영할 때 흑백 소재를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컬러 소재도 사용했다. 이 컬러 작품은 구도가 훌륭할 뿐만 아니라 우아하고 오묘한 색감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