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휴식 언어 백과 사전 _ 생활 속담 _ 민간 속담 _57
1. 눈이 와도 춥지 않고 눈이 내리면 냉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춥지 않음을 의미한다. 소설은 열을 흡수해야 하는데, 자연히 추위를 느낀다. 눈도 내리고, 추위도 식지 않고, 눈도 차갑다. 눈이 내리면 몸서리가 내리고 눈이 춥다.
2. 천명을 막고, 100 명을 막을 수 없어, 사람들이 말하는 것을 금지할 수 없다. 유사: 쓰레받기가 큰 손은 많은 사람의 입을 가릴 수 없다. 한지군 등' 고선 여자와 그물': 천인손을 막을 수 있고, 100 명을 막을 수 없다. 누가 무슨 말을 좋아하는지 말하라. 나는 믿지 않는다, 혀가 씹혀서 고기로 먹을 수 있다!
3, 부드러운 칼은 무의식적으로 죽은 (속담) 음모를 지시하고, 사람들을 비밀리에 해치기 위해 함정을 설정하면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죽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칼로 사람을 죽여도 피가 나지 않는다. 부드러운 칼은 머리를 베어도 아프지 않다.
4. 사물극필반 (속담) 은 사물이 극한까지 발전할 때 반대 방향으로 전환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극은 반대로 하고, 사람은 급히 지혜로워진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사물극은 반대이고, 태극은 그렇지 않다. 물건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고, 성극은 반드시 쇠퇴할 것이다.
5. 예포 21 번 우리 나라 국경식에서 예포 21 번 울리는데, 이것이 왜, 그것이 무슨 말을 하는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포, 예포, 예포, 예포, 예포) 예포를 21 번 울리고, 국가 최고 예의의 풍습으로 영국에서 기원했다. 17 세기부터 18 세기까지 영국은 해가 지지 않는 제국이 되었으며, 세계의 거의 모든 대륙에는 그 식민지가 있다. 영국 군함이 외국 포대를 지나가거나 외국 항구로 진입할 때, 영국에 대한 존중과 복종을 나타내기 위해 소재국에 예포를 쏘라고 무지막지하게 요구했다. 답례로 영국은 보통 예포를 일곱 번 울린다. 그러나 영국은 예포를 한 번 울리고, 타국은 세 번 신고해야 한다. 이렇게 3721 번의 예포 풍습이 탄생했다. 예포 21 소리는 가장 높은 규격이며, 아래는 단수급으로 한 번 울리면 낮은 예의에 쓰인다. 이후 예포 21 소리를 내는 것이 국제 관례가 되었다.
6, pipa 깨진 문자열 폭탄 (이야기) 아래로 갈 수 없습니다
7. 그 사람의 도리로, 그 사람의 몸을 상대의 방식으로 다스려 상대를 상대한다. 노신' 이심집': 이것은 결코 나쁘지 않다. 바로 그 사람의 도리로, 그 몸을 다스리는 것이다. 비록 일종의 보복이지만,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니다.
8, 배는 천 근을 싣고, 키를 잡고 한 사람을 잡는다.
9,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은 하루가 아닌 일
10, 설탕마늘은 달콤하고 매운데 (휴식) 사람의 입이 달콤하고 수단이 악랄하다고 묘사한다.
11,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는 (습관) 1 은 절대적으로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절대 할 수 없는 것도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일에 대해 주견이 없거나 결정하지 못하는 것을 가리킨다. 3 자기 의견을 고집하지 않고 어떻게 해도 된다. 4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를 정도로 기뻤다. 어쩔 수 없이 하다.
12. 석유는 석유에 대해 이야기하고, 외래어라고 하고, 국산 어휘라고 하는데, 사실 그 이름은 중국에서 유래한 것으로, 대규모 채굴은 외국에서 시작되었다. 대규모로 석유를 채굴하는 것은 산업혁명 시기에 증기기관 시대에 석탄으로 기름을 쓰지 않고 내연 기관 시대가 대규모로 기름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양질의 석유제품, 발달한 석유공업, 유럽과 미국은 소의 귀를 잡고 중동 국가는 산유 선두주자로 삼아야 한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옥문 유전이 먼저 건설되었지만 60 년대 초까지만 대경에 큰 유전을 개설하여 빈유국의 모자를 벗었다. 이것은 외국의 석유가 중국보다 앞서고 있음을 보여 주는 것 같다. 아니! 석유는 정통 중국어일 뿐만 아니라, 기름은 천 년 전에 중국인들에게 발견되었고, 외동인들이 아직 알지 못했을 때 국민들이 사용하기 시작했다. 석유족으로 유명한 심괄이 이름을 정했다. 그는 1080 년 연주 (현재 산시 연안) 에서 벼슬을 맡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샘가에서 작은 통조림으로 흘러나오는 거무잡잡잡잡잡잡잡한 기름으로 불을 붙일 수 있다고 한다. 심괄도 집에 가지고 가는 척했다. 그는 흑유에 심지를 넣었는데, 역시 콩기름처럼 등불을 켜서 조명할 수 있었다. 그것이 태운 검은 연기가 검은 재로 뭉쳐져 있는 것은 역시 가장 좋은 글씨의 잉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심괄은 그에게 석유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고, 첫 번째 석유 찬송가를 만들었다. 이랑산 눈이 분분히 내리고, 탁궁려학으로 사람을 막았다. 채식 옷은 겨울이 늙지 않고, 석유는 먼지가 많은 것 같다. 석유라는 단어는 300 여 년 전 청초의' 강희사전' 에 의해 수입되었다.
송 () 나라 중국에서는 이미 석유가 있었고, 석유의 발견은 중국인의 자랑이었고, 현재 중국은 석유 강국으로 발전하고 있다.
13, 팔구는 열 (습관) 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을 묘사하여 매우 가깝다.
14, 높은 나무의 새들은 낮은 둥지
를 경멸한다(15), 화가 나서 감히 마음속의 불만을 말하지 못하고, 감히 표현하지 못한다. 대만 임어당' 경화 연운': 밀수업자들은 치외법권 보호를 받았고, 도로경찰도 감히 그들을 만지지 못하고 수수방관만 하고, 노여워하며 말을 하지 못했다.
16. 뿌리가 없는 부평초, 기둥이 자라지 못하는 재목 해석: 부평초: 일년생 초본식물, 연못, 수로에서 뜬다. 표면에 떠 있고 뿌리가 없는 사람은 큰 일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예문: 그는 또 자신의 이전 일을 생각하고, 많은 어려움을 겪었고, 여러 번 벽에 부딪혔는데,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아마도 군중 속에 뿌리를 내리지 않은 것 같다. 뿌리가 없는 부평초는 동량으로 자라지 못한다.
17, 거미의 전체 배꼽 실크 (개인)
18, 이치갈고리 간지럼은 딱딱한 손 (휴식) 이치갈고리: 머리 끝에 두 개의 이가 있는 갈고리. 사람을 강수와 능수로 비유하다. 늘 칭찬의 뜻을 함축하다.
19, 미친 개 물린 달 오만
(20), 깨진 몸, 황제도 맞붙어 싸우고, 감히 황제를 끌어내렸다.
(21), 바늘 하나를 주워, 한 근의 철 (습관) 을 가져가는 것은 작은 이득을 탐하여 더 많은 것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22. 순간아 등반 (상습) 은 남의 뜻에 따라 말하고 행동하는 것을 비유한다. 기둥을 따라 올라가기도 합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다.
(23),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의 옛 손가락은 황제 아래의 재상을 가리킨다. 그 지위를 빌려 한 중요한 인물에 버금가다. 홍콩 양봉의' 천 무더기의 눈': 공무상, 그는 조만간 한 사람 아래, 만 명 위로 변할 것이다. 이런 권세는 다른 사람이 쉽게 구하는 것이 아니다.
24. 사자박토끼는 온 힘을 다해 사자가 작은 토끼 한 마리를 잡을 때도 온몸의 힘을 써야 한다. 불우한 적을 상대할 때도 강적이 되어 싸워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미묘한 일에 종사하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비유도 있다. 사자박토끼로도 최선을 다한다.
25, 말을 타고 말을 찾아 보류하고, 한편으로는 다시 선택하세요. 장자룡' 조 공장장 부임기': 어떤 사람이 한 직장에서 놀지 못하면 관계를 찾아 떠나갔다. 이것은 말을 타고 말을 찾아, 한 카오 잉 심장 에서 간부 의 몸 을 조장 합니다.
(26), 홍안은 박명 (속담) 홍안: 미모의 여자. 박명: 운명이 나쁘다. 옛날의 미모를 가리키는 여자는 왕왕 액운을 당한다. 홍안도 예로부터 얼마나 박명한가. 예로부터 홍안이 많고 박명하다.
27. 채소를 파는 사람은 물을 타지 않고, 음식을 사는 사람은 입을 삐죽 내밀고 표면만 보고 속는 것을 달가워한다. 또는 말했다: 야채를 파는 사람은 물을 타지 않고, 음식을 사는 사람은 좋아하지 않는다. 이준' 황하가 동쪽으로 흐른다': 채소를 파는 것은 물을 만들지 않고, 채소를 사서 입을 삐죽 내밀고, 채소를 파는 것은 모두 깨끗하고 신선하다. 네가 물을 넣지 않으면, 그가 이득을 봤는데도 기분이 안 좋으니, 네가 음식을 몰래 물에 뿌리고 돈을 벌면 그는 여전히 편안하다.
28, 짜지 않고 싱겁지 않다: 짠맛, 소금을 가리킨다. 소금이 없으면 음식의 담백함을 풀 수 없다. 소금을 넣어야 음식을 맛볼 수 있다는 뜻이다. 적절한 인선, 적절한 방법 또는 돈이 있어야 문제가 잘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무염으로도 싱겁지 않다.
29, elegy 지금, 사람들이 죽은 후 추도식에서 애락을 넣어, 고대인들은 어떻게 애도의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물론 만가를 부르는 것이다. 그럼, 만가는 어떻게 왔을까요? 전설에 의하면 한초 제왕전횡이 죽은 후, 그 부하들은 매우 비통하여 상가를 만들었다고 한다. 이것이 바로 만가의 원천이다. 최표범' 고금주' 구름:' 이슬',' 쑥리',' 노래 애도'. 본출전횡문인. 횡자살, 문인 부상, 슬픈 노래로 삼다.
한무제에 도착했을 때, 음악가 이연년의 가공으로' 이슬',' 쑥리' 두 노래가 곡조를 정했는데, 그 가사는 각각' 이슬':' 이슬',' 왜 쉽게! 루 자오 명나라 더 복잡한 가을, 인생은 언제 돌아올 것인가! "쑥리": 쑥리 누구 집! 혼백을 모아 현우하지 않다. 유령 보 무엇 단계 촉구, 인간의 삶 은 필수 불가결 한 족쇄! 그 후로' 이슬' 노래는 왕공귀족에게 적용되고,' 쑥리' 노래는 사대부와 서민에게 적용된다. 그래서 elegy 를 호출, 노래 에 관을 당깁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는 사람들이 만가를 부르는 기록이 있었다. 예를 들어,' 좌전 애공 11 년' 은 오국벌제나라 장전을 기록하고, 공손하 () 는 그 제자 노래' 우장' 을 명령했다. 두예주:' 우장', 장례곡도. 공손하 () 는 필사 () 를 보여 주므로, 그 제자를 명하고 노래를 불렀다. 공영달숙은 장례를 기발하기 위해 우지가를 우장의사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의사, 장의사, 장의사, 장의사, 장의사, 장의사) 가수, 음악도 초상자, 애도. 옛 말에 따르면, 한 () 초전 () 의 신하를 애도하는 것은 이에 따라, 애가 () 를 오랫동안 이어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에 따라 두전은' 우장의사' 를 장례곡으로 여겼고, 박학한 공영다는 만가가 전횡보다 먼저 죽었다고 직접 지적했다. 다만 한대에 이르러 국가가 정식으로 애도가를 장례 내용으로 규정했고, 한무제 때 지정한 공식 애도가는 전횡을 기념하는' 이슬',' 쑥리' 였다. 후세 elegy 의 내용이 끊임없이 바뀌고 있지만 elegy 라는 형식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30), 풍당이는 늙기 쉽고, 이광은 해석을 봉인하기 어렵다: 풍당: 서한인, 머리카락은 모두 희끗희끗하고, 한 번 문제가 랑서를 통과하고, 그와 임용 장군에 대해 이야기하고, 매우 투기적으로 이야기하며, 그를 기마두위를 위해 경배했다. 황제, 추 단계 에서 강등 되었다. 황제, 넓은 qiuxian 재능, 누군가 그를 추천 하지만, 그는 이미 90 대 이상, 재직 할 수 없습니다. 풍당이는 항상 총명함과 지혜를 발휘할 수 있을 때 사용을 발견하지 않고 사용할 때 사람은 이미 늙었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광: 서한인, 문제는 흉노의 공로를 징발하여 무기 상종으로 봉했고, 경제는 장군으로 승진하고, 흉노작전에서 여러 차례 전공을 세웠고, 흉노는 그를 두려워하여 비장군이라고 불렀다. 황제 에, 리 guang 의 남자 는 공적 봉후가 수십 명 에 도달했기 때문에, 리 guang 는 봉인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풍당은 늙기 쉬우나, 이광은 고용인의 폐단을 묘사하기 어렵고, 남의 선임은 알 수 없다. 사람을 부적절하게 쓰는 것을 비판하는 불평도 표명했다. 예문: 풍당은 늙기 쉽고, 이광은 봉하기 어렵다 역사상 일찍이 이런 교훈이 있었다. 만약 확실히 인재라는 것을 알게 된다면, 과감하게 그를 일정한 위치에 놓아야 한다.
31. 뱃속에 물건이 있다는 것은 사람이 학문이 있거나 생각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32, 첸 기장, 썩은 참깨 (습관) 는 오래, 중요하지 않은 말이나 일을 비유한다. 참깨, 썩은 곡식도 만든다. 해묵은 참깨.
(33) 는, 깨진 항아리 는 밖으로 던져; 자포자기
34, 능청맞게 흐리멍덩하게 굴다: 숨기다. 능청맞게: 정신 차리세요. 마음속으로 이해하고, 어리석은 척하다.
35. 인삼과를 진심으로 먹어야 한다. 산이 높고 길이 험난해도 인삼과: 전설에 의하면 아기 모양의 선과라고 한다. 한 가지 일을 하기로 결심한다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36), 개고기가 자리에 오르지 않는 것은 민간에 통행하는 속담인데, 지금은 누군가의 자질이 약하여 지원하기 어렵고 임용할 수 없는 것을 묘사하는 데 자주 쓰인다. 손에 잡히지 않는 물건을 이 말로 비유하는 사람도 있다. 사실, 개고기는 음식이다. 선진에서는 상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고기를 제사 큰절 전용품으로 꼽기도 했다. 주조에서는 개고기가 주천자 전용식품이었고, 귀여움은 금처럼 귀중했고, 관원들은 이런 맛을 누릴 자격이 없었다. 불교가 전승된 후 불학전적은 개를 불결한 동물로 간주하고, 대중이 먹는 것을 금지하여 불교를 신봉하는 황제에게 영향을 미쳤다. 남조 송 () 양 () 의 황제는 거의 불교의 철봉 신도로, 여러 차례 금식개고기 칙령을 내렸다. 당고조 이연 () 과 황무측천 () 은 연이어' 도살금지 칙령 ()' 을 반포하여 개 양 도살을 엄하게 금지했다. 남송왕태' 연익홍모록' 에는 개를 학살하고 개고기를 먹으면 모두 참형에 처한다. 만주족 귀족이 주 중원에 입주한 이후 이런 규정도 완화되지 않아 개고기를 먹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개가죽 모자도 입을 수 없었다. 역사상 개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는 규정이 이렇게 오랫동안 계속되어 개고기를 식탁에 올릴 수 없는 데 오래 지속적이고 강력한 역할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개고기) 사실 개고기는 자리에 오를 수 없는 것이 아니라 감히 자리에 오르지 못한다.
(37), 교수형 유령 루즈 죽은 얼굴 (휴식) 교수형 유령: 자기 교수형 죽은 사람. 사람을 꾸짖으면 부끄러움을 모른다.
38. 큰아버지는 또 한 번 근무시간에 만리장성을 쌓아서 직장 통보에 비판을 받았다. 집에 돌아온 아주머니는 칼은 입이 두꺼울까 봐 얼굴이 두꺼울까 봐 걱정된다고 화가 나서 말했다. 너의 이 늙은 얼굴은 앞으로 또 어디에 놓아둘까! (장쑤 태현)
39, 한밤중에 오이를 먹으면 머리와 꼬리 (휴식) 를 알 수 없다는 것은 일의 속내나 경과를 모르는 것을 의미한다. 한밤중에 오이를 먹어도 머리가 없다. 한밤중에 오이를 만지면 머리와 꼬리를 모른다.
40. 늘 강변역에 서 있는데, 어떻게 젖은 신발을 젖지 않고 어떤 환경에서 오래 살 수 있단 말인가,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또는 말했다: 종종 강가를 걸으면 발을 잃지 않을 수 없다. 마봉' 유호란전': 속담에 늘 강가를 걸으면 젖은 신발을 밟을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도박장, 소재관, 악명이 바깥에 있는데, 설령 자신이 바르게 행동하고, 잘 걸어도, 늘 그곳에 가면, 외부인이 명성을 꺼내도 듣기 좋지 않구나!
41. 백일침대 앞에는 효자가 없다. 사람이 장기간 병상에 누워 있고 시중드는 자녀들이 아무리 인내심이 있으면 싫증이 나고 배려가 소홀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상병에 효자도 없다. 병상 앞에 효자가 없다.
(42), 사람이 많으면 지혜가 많고 제갈이 많다.
(43), 술은 성사될 수 있고, 술은 일을 망칠 수 있다.
44. 교환생보다 숙식을 잘 지키는 것이 서툰 업종으로 바꾸는 것보다 다시 공부해야 한다. 기존의 익숙한 업종에서 소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낫다. 전종서' 포위성': 고 교장, 청두에 전보를 쳐서 중국 문학과를 조직해 달라고 했는데, 나는 늙었고, 길도 잘 가지 않고, 교환생도 잘 아는 게 낫겠다. 그래서 나는 처음에 정말 오고 싶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5), 용왕이 이사를 떠나다 (대단하다)
(46), 입이 적고 귀가 적고 귀가 멀고 벙어리
47. 홍기 반홍기 해석: 혁명의 기치를 내걸고 반혁명 일을 하다. 위장 혁명을 비유하다. 예문: 좋은 사람도 잘못을 저지르고, 나쁜 사람도 적극적으로 위장하고, 붉은 깃발을 달고 반홍기를 한다.
48. 책상 밑에서 연을 날리면 손이 높지 않다는 비유는 시작점이 낮고 조건이 좋지 않아 일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49. 연극을 보고 명역을 묻고, 밥을 먹고 명요리사에게 연기를 하면 많은 관중을 끌어들일 수 있다. 명주방장은 많은 식객을 끌어들일 것이다. 어느 업종이든 번영하려면 인지도를 높여야 한다는 뜻이다.
(50), 도랑을 볼 수 없고, 양량 (상습) 으로 세상을 본 적이 없고, 좌절을 경험하지 못했다고 묘사할 수 없다.
51, 눈 깜짝할 사이에 암탉이 오리의 변화가 빨라 잠시 이유를 알 수 없었다. 두후영' 사람아 사람': 눈을 깜빡이면 암탉이 오리가 된다. 그의 문제가 나의 문제로 변했다.
(52), 린은 백호당으로 뛰어들어 속아 속았다
53, 왕 삼촌의 집은 결코 부유하지 않지만, 그는 늘 일부 사장과 접대하고 교제한다. 왕 할머니는 화가 나서 그에게 말했다. "너야, 정말 계집애의 얼굴에 연지와 아가씨들을 때리는 사이미야, 너는 비할 수 있니? (운남 개구)
(54), 계란에서 뼈를 골라 생트집을 잡는다
55, 피곤 하지 피곤, 한 때 10 년 동안 팀 불안을 삽입, 중학교 졸업생 농촌 대기열 농업, 어려운 생활 에 많은 수의 이동 에 대해 생각 합니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말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뜻이다. 지리의 "왕래": 고생은 힘들지 않고, 홍군 2 만 5 천 원을 생각해 보세요. 피곤하지 않고, 일찍이 팀에 끼어들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이것은 강위업 자신이 편찬한 순조로운 것이지만, 사실 그가 어려움에 대처하는 지도 사상이다.
56. 까마귀 둥지에서 봉황 (습관) 이 나오는 것은 가난한 사람이나 조건이 좋지 않은 곳에서 인재가 나오는 것을 비유한다.
57. 차이나타운은 미국 영국 등 선진국의 대도시에 보통 차이나타운이 있어 중국인이 모여 사는 곳이다. 해외에 거주하는 중국인은 모두 당인으로 자칭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호칭을 받는다. 이 중 출처는 대체로 세 가지 설이 있다.
첫째, 최근 몇 년 동안 역사 종사자들은 대량의 역사 전적과 족보가를 검열하여 근거를 찾았다. 현재 대만 동포와 해외 교포 대다수는 그들의 조상이 중원 내지에서 민월 지역으로 이주한 당양군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당양군과 그 후예들은 자신을 당인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이 해외 중국인들은 자신을 당인이라고 부르며 화교 거주지를 차이나타운이라고 부른다. 둘째, 중화민족 전통의 역사관은 당우 3 대가 중국 최초이자 가장 칭송받는 태평성대라고 생각한다. 마오쩌둥은 봄바람이 수양버들 수천 개, 6 억 신주 () 가 순요 () 를 다한 시구가 있다는 증거가 있다. 역사상 최초의 명군 현왕 요제는 당요라고 불린다. 역사서에 따르면, 요는 고대의 성왕, 초봉도, 후봉당, 세명 도당, 사칭 당요라고 한다. 요선은 순을 양보하고, 순선은 우를 양보하며, 좋은 말로 전해지고, 만민이 칭송한다. 또 다른 글은 탕자가 흔들리고, 넓고, 크다고 설명한다. "옥편": 요는 당이라고 부르는데, 가장 먼저 큰 모습을 흔들고 있다. 중국 백성들은 줄곧 태평을 좋아했고, 또한 자신의 조국이 방탕하고 넓은 나라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해외에 있는 중국인들은 모두 당인을 당우 3 대에 물려받은 자손을 뜻한다. 이 의미는 중국인과 염황 자손의 의미와 같다. 셋째, 당나라와 관련이 있다. 당대의 중국은 국력이 강성하여 명성이 매우 크다. 외국에는 중국을 당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다. "명사 진라국전" 에서 당인, 제번호화인이라고 한다. 좌우명은 좌석 옆에 놓인 격언을 가리키며, 격려와 경각심을 나타내는 격언을 가리킨다. 그렇다면 가장 초기의 좌우명은 어떤 모습일까요?
58. 하나는 냄비를 메워야 하고, 한 냄비는 두 사람의 생각이 잘 맞는다는 것을 비유해야 한다.
59, 복은 경탄생 (속담) 에서 찬탄한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찬양과 감격. 사람들의 보편적이고 진심 어린 찬탄을 받는 것이 진정한 복이다.
(60), 왕 칠 그의 형제 왕 여덟
61, 점심을 먹고 잠을 자고, 건강하고 건강하게 오래 산다.
62. 무약삼분독 (속담) 무약에는 항상 몸에 해로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약은 병을 치료할 수 있지만 부작용도 있으므로 복용할 때 신중해야 한다. 약 삼분독으로도 쓰인다.
(63), 염라대왕이 보기 좋은데, 꼬마는 조력자가 세력을 믿고 남을 업신여기고, 제멋대로 행동하면 대처하기가 더 어렵다. 첸 Dengke "Huaihe 강 가장자리에있는 아이들":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Yan Wang 은 보기 좋고, 꼬마는 다루기가 어렵습니다. 이것은 모두 큰 보물이 휘저은 것이다!
64. 어느 책을 읽지 않고, 어느 글자의 해석을 알지 못한다. 배운 적이 없고, 그 중의 지식을 모른다. 예문: 이 안에는 어떤 책을 읽지 않고 어떤 글자를 모를 이유가 있다 지금 흥겨운 이 서양자는, 나는 쓸 줄 모른다.
65. 흙불권토불 (상습) 은 자신의 상황과 비슷하거나 같은 사람을 설득하거나 위로하는 것을 비유한다. 흙보살이 되어 토보살을 권하다.
66, 닭이 울지 않는다. 개는 생기가 없거나 움직임이 없다고 묘사하지 않는다.
(67), 천금불사, 백금불형 (속담) 은 사죄를 범했고, 천금으로 사죄를 면할 수 있다. 형법을 범한 사람은 백금으로 형벌을 면할 수 있다. 낡은 것은 금전만능을 가리키며, 돈만 쓰면 사형은 속죄할 수 있고, 생활형은 면할 수 있다. (서양속담, 돈속담)
68. 사람이 친토친 (속담) 토토: 향토, 고향의 땅. 본향 본토의 향민들이 천연적인 애정을 가지고 있다는 뜻으로, 서로 왕래가 많지 않아도 고향의 우정은 그들을 다정하게 할 것이다. 사람은 친토친이 아니고, 강은 친수친이 아니다. 사람은 친토친이 아니고, 마음은 뜨거운 피가 아니다.
(69), 참새는 뱀을 꺼내 새를 꺼내고 교묘한 동음 이의어를 요구하며, 값싼 것을 구하려다가 오히려 손해를 보았다. 성어: 교묘하게 자멸하다. 서룽' 젊은 세대': 나야, 딸아, 이렇게 큰 사고를 쳤다는 걸 알았으면, 한 근만 골라도 100% 를 벌 수 있을 거야. 나도 안 할 거야. 정말 새를 꺼내 뱀을 꺼냈다!
70, 감기에 걸린 콧물을 차버렸어요. 버렸어요. 버렸어요.
71, 태양 눈 (사랑) 에서 비; 음과 양
72, 좋은 드럼은 망치를 두드리지 않고 큰 드럼을 두드릴 필요가 없다. 총명한 사람이 이해력이 높다는 것을 비유하고, 조금도 명료하며, 더 말할 필요가 없다. 드럼도 울리면 망치를 치지 않아도 된다.
73, 닭은 날씬해도 쓰러지지 않는 크라운: 닭관, 수탉 머리 위에 붉은 왕관. 수탉이 아무리 날씬해도 머리 위에 있는 닭관은 떨어지지 않는다. 영웅적인 인물이나 행동이 있는 사나이가 실세하여 초라하지만 원래의 기세는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74, 부적절한 사람, 불편한 (속담) 차이: 옛날에 관문에서 심부름을 시킨 사람. 사람이 나쁜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되고, 나쁜 사람이 남에게 좌지우지되고, 몸이 자기도 모르게 된다는 뜻이다. 또한 다른 사람으로 서, 가난한 때 불편 합니다. 사람됨이 형편없고, 그 차이가 불편하다.
(75), 사람들은 왕법초와 함께 바람과 함께 민중에게 법령에 복종한다. 저우립보' 폭풍소나기': 예로부터 사람들이 왕법초를 따라 바람을 타고 관가가 시키는 대로 했다.
76, 대형 선박 태양 마지못해 (페리) 일
77. 군기를 꽂으면 군기를 모집하는 군기가 있다. 일이 누군가 호소하기만 하면, 누군가 소문을 듣고 호응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또한 자신의 음식 사람들 을 가지고, 플래그 모집 을 삽입 합니다. 식량: 군대에 간 사람이 공가의 급료를 먹다.
78, 올가미에 걸린 들소는 스스로 할 수 없다
(79), 휴 도로 골드 비싼, 안락한 가격 더 고견금 은 비싸지 않다, 안락은 값어치가 많다.
80, 귀를 잡아당기고 볼터치를 하는 것이 밀접한 관계로 서로 연루되어 있다. 소설 월보 (1982 년, 4): 그들은 공평무사한 사람으로 간주되어 어떤 농민과도 귀턱을 잡아당기지 않고 움직이는 호박이 없다. 그들은 상품 곡식을 먹고, 연경이 풍작해도 상관없다. 철밥그릇이 그대로 드러난다.
(81), 강도는 마음을 가다듬고 좋은 사람이 되고, 나쁜 사람은 악행을 고치고, 악행을 고치고, 개과천선한다. 성어: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다. 어해의 노도': 늑대는 천리를 걷고, 개는 하늘가에 가서 똥을 먹는다. 나는 네가 결코 강도를 거두어 좋은 사람이 되지 않을 것을 알고 있다.
82, 비밀리에 스토킹 몰래
(83), 서설조 풍년 겨울 눈, 해충을 얼릴 수 있고, 다나카에 수분도 늘려 농업에 유리하다. 소동' 처첩 무리': 큰 눈, 서설조 풍년.
84, 끓는 물 세안제 시작 하기 어렵다
85. 앞여우가 우물에 떨어졌고, 뒷여우는 깨어나지 않았다. 사람을 가리켜 흐리멍덩하게 하여, 선인의 교훈을 얻을 수 없다. 거북이는 머리를 움츠리고, 행동이 느리며, 낡은 것을 따르고 진취적인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을 상징한다. 국어 도서: 이른바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스승, 앞차와 뒷길이 있는데, 이는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흡수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앞거북이는 나쁜 길을 오르고, 뒷거북이는 여전히 기어가고, 앞여우는 우물에 떨어지고, 뒷여우는 깨어나지 않고,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받아들이지 않는 해를 가리킨다.
(86), 하늘에서 칼을 내리는 것은 위험에 처한 것을 가리킨다. 리우 yunruo \ "작은 양주시 \": 이 백 년 동안 만나지 못한 좋은 기회, 내가 어떻게 놓칠 수 있니, 하늘에서 칼을 내리는 것, 나도 철솥을 이고 나왔다.
87, 수확은 노동에 달려 있고, 피트니스는 운동에 달려 있다.
88, 문제 (습관) 를 일으키는 것은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89, 두 마자 결혼 아이디어가 적지 않다
(90), 강철 칼은 칼날을 굴리지 않고 강인하게 가리키며 결코 쇠퇴하지 않는다. 성어: 보칼은 늙지 않는다. 베이징일보 (1985, 5, 21): 강철칼은 칼날을 굴리지 않고 영웅을 대신한다.
91, 산이 무너지고 후퇴하지 않고, 파도가 머리를 숙이지 않고 (습관적으로) 사람의 의지가 강하다는 것을 묘사하며, 어떤 험난하고 어려움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92, 냉수차는 맛도 없고 (휴식) 본래는 냉수가 찻잎을 끓일 수 없다는 뜻으로, 마시면 맛이 없다. 말이나 문장 등을 형용하는 것은 매우 평범하고 의미가 없다. 찬물로 차를 우려도 맛이 없다.
(93), 자녀와 손자는 자신의 자녀와 손자 복이 있다. 자녀와 손자를 위해 말소를 만들지 마라.
(94), 주유 () 는 황개 () 를 치고, 하나는 싸우고, 하나는 주유 () 가 고육계를 세우고, 황개 () 를 쳐서 조조 () 에게 항복하는 척했다. 일을 하는 쪽이 손상되었다는 뜻으로 자발적으로 하다. 또는 말했다: Zhou Yu 는 노란 덮개를 치고, 두 단계는 기꺼이한다. 비슷한: 입을 아프지 않기를 바랍니다. 라오스 "낙타 쇼코": 급하게 돈을 쓰는 사람이 있고, 빌려주고 싶은 사람이 있고, 주유가 황뚜껑을 치고, 때리고 싶다!
95, 비만 비만, 몸이 강하지 않다.
96, 보드를 부르는 것은 문제나 도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에는 2 개의 근원이 있다. 그중에서 주류설은 원래 희곡용어라고 하는데, 희곡배우가 도백후, 미창하기 전에 도백의 마지막 구절을 리듬화하여 운율이 있게 하고, 길고도 흰 어조를 길게 끌어 반주를 시작하게 하여 아래 창조로 전환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음악명언) 또한 동작으로 아래 창단의 리듬을 규정하는 것을 보드라고도 한다. 판을 부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또는 도백말 자음을 길게 끌거나 감탄사, 어조어, 웃음소리, 울음소리, 특별한 손짓, 몸매를 사용한다. 판을 부르는 생각과 행동은 모두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하고, 배우와 밴드가 모두 준비를 하고, 열정이 충만해야 하기 때문에 도전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판을 부르는 유래에는 또 다른 설이 있다. 고대 민간에는 골패라는 게임이 있었는데, 네 명이 함께 싸웠고, 한 사람이 돈이 없을 때 한 번 더 칠 수 있었다. 이때 그 돈이 없는 사람은 책상을 한 번 더 찍을 수 있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그가 말을 했다. 일반적으로 판이라고도 한다.
(97), 생산처는 모이는 곳보다 출처를 보는 것이 낫다.
98, 8 센트, 6 개월/4 센트 바쁜, 6 개월 개혁 개방 전, 평신 우편요금은 8 센트, 본 시는 4 센트입니다. 8 센트 또는 4 센트 우표, 거짓 고발 편지를 보내 상대방이 심사를 받고 의심을 받을 수 있게 하다. 사회학 도서: 정직, 승진, 전근, 발탁과 같은 결정적인 순간에 그는 글을 춤추고, 검은 편지를 쓰고, 간사함을 알리고, 8 센트로 반년을 바쁘게 하며, 다른 사람의 좋은 일을 지체해야 한다.
99. 양똥은 저마다 뭉치 (휴식) 를 비비지 않는다. 본지는 동그란 것을 의미하고, 손가락은 매끄럽다. 모든 사람이 교활하다는 뜻이다.
100, 칼 입, 두부 심장 해석: 입이 딱딱하고 부드럽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예 매: 마을 사람들은 다 알고 있어요. 수영처녀는 말이 심하지만 마음은 착해요. 칼부리, 두부심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