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세대는 모험적이고 영웅적인 신화 이야기 '서유기'를 어린 시절부터 듣고 사로잡아 왔습니다. 이야기 속에는 참된 경전을 얻기 위해 헌신하는 온화하고 친절한 스승인 당생(唐賢)이 있고, 큰 신통력을 가지고 구름으로 변신하여 일흔두 번 안개를 탈 수 있는 선배 형 손오공이 있습니다. , 게으르고 음탕 한 둘째 형 Zhu Bajie와 정직하고 평범한 셋째 형인 Sha Wujing도 물론 경건한 백룡마도 있습니다. 네 명의 스승과 제자들은 99번이나 81번의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서방세계의 뇌음사에 도착하여 경전을 되찾았으며, 그 경전은 세상을 이롭게 하고 헤아릴 수 없는 공덕을 남겼습니다. 신화는 결국 신화일 뿐이다. 『서유기』가 문학의 고전이 되자 사람들은 점차 당승의 본명인 삼장법을 잊어버렸다. 실제 삼장법사는 등의 윤곽만 희미하게 남겨두고 점점 더 멀리 걸어갔다. "대장경전"은 Xuanzang의 제자 Huili와 Yanzong이 집필한 것으로, 1,300년 후 Jin Tiemu 감독이 이 책을 바탕으로 시간의 안개를 여행하고 신화에서 현실로 돌아옵니다. , Tang Monk에서 Xuanzang으로 돌아갑니다.
다큐멘터리 '법장의 길'은 현장법사님의 19년, 110개 국가, 50,000마일의 여정을 진정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장하지 않고, 가공하지 않고, 역사적 기록을 존중하며, 1,300년 전의 진정한 '서유기'를 복원합니다. 『대장경』, 『당서역』, 감독 진철목에 이어 『서유기』의 신화적 의복을 버리고, 삼장법사가 아직도 서유기를 얻기 위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를 이야기해보자. 고대의 혹독한 생활 환경에도 불구하고 참된 경전을 성취하여 위대한 일을 하였습니까?
1 - 탄탄한 문화적 소양과 깊은 불교 기반은 위대한 업적을 달성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Xuanzang의 본명은 Chen입니다. Chen 가족은 한때 Xuanzang의 위대한 조상이자 위대했습니다. 북위시대를 거쳐 온 태사는 변방의 명문관이었고, 그의 할아버지는 품행이 뛰어나고 학식이 높아 황실의 고위 관료이기도 했다. 그의 아버지 진회(陳愛)는 수나라의 평범한 현 행정관이었으나 유교경전에 조예가 깊었다. 이런 명문가에서 젊은 삼장법사는 유교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무기력한 삼장법사는 형을 따라 낙양(洛陽)에 있는 사찰로 가서 불교에 입문했습니다. Xuanzang이 승려가 되었을 때, 불교는 거의 600년 동안 중국에 소개되었습니다. 많은 절과 승려가 있었습니다. 어린 Xuanzang은 낙양의 강한 불교 분위기 속에서 점차 성장했습니다. 그의 좋은 유교적 기반으로 인해. 5살이 되던 해에 그의 재능은 뤄양 전역으로 퍼졌습니다. 그는 불경에 대한 놀라운 기억력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남다른 통찰력을 갖고 있다. Xuanzang은 불교를 연구하고 탐구하기 위해 7년 동안 여행했습니다. 이 7년 동안 Xuanzang은 중국 대부분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끊임없이 다양한 불교 경전을 연구하고 거의 모든 저명한 승려와 현자를 방문했습니다. 그의 열렬한 학습으로 현장은 유명해졌으며 그는 천리의 불교 말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탄탄한 기초와 탄탄한 실력은 현장의 서방 여행에 대한 강력한 담보였으며, 도중에 현장의 우대 및 여러 나라 신도들의 지원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었습니다. 그는 더 멀리 나아갈 힘이 있고,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다. 서쪽으로 가는 동안 그는 준비되지 않은 전쟁을 하는 것이 아니라, 10년 넘게 노력한 끝에 승리할 만큼 충분한 자신감을 쌓아온 '전투'를 하고 있다.
2 - “동쪽으로 돌아가서 사는 것보다 서쪽으로 가서 죽는 편이 낫다”라는 강인한 인내와 끈기
서쪽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고 위험하며, 산과 초원이 있어 , 눈밭, 강이 곳곳에 있습니다. 여행 중에 조심하지 않으면 광야에서 죽게 될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Xuanzang은 10년 넘게 불교를 수행하는 동안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는 매우 강한 내면의 의지와 능력을 개발한 불교의 대가였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그가 5만 마일을 여행할 수 있었던 가장 중요한 이유일 것이다. Xuanzang은 Yumen Pass를 떠나 다섯 번째 봉화대를 우회한 후 800마일 사막인 Mohe Yanqi에 들어갔습니다. 이것은 고대 실크로드의 주요 경로였으며 위험으로 유명했습니다. "모허암 빙퇴석은 길이가 800마일이 넘습니다. 위에는 새도 없고, 아래에는 동물도 없고, 물도 풀도 없습니다. 텅 빈 사막을 따라가는 것은 그림자뿐입니다." 현장은 사막에 들어간 직후 환각에 빠졌고 관음을 낭송했습니다. 보살과 반야심경을 마음속에 조용히 두십시오." 말갈연기는 죽음처럼 조용했고, 물도 풀도 없었습니다. 삼장법사는 800리의 모래 바다를 걸어 나갈 수 없었습니다.
토론의 화자는 당나라의 저명한 승려 현장(玄張)이었고, 하리스왕이 직접 토론의 사회를 맡았다. 인도 전역의 모든 종파에서 온 현자들과 현자들이 참석하여 중국 승려들이 설교하고 그의 견해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지켜보아야 합니다. 서기 641년 봄에 이 논쟁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는데, 이는 아마도 인도 역사상 가장 큰 설교이자 논쟁이었을 것입니다. “하르샤왕과 동인도왕 외에 18명의 왕이 참석했고, 회의에는 3000명이 넘는 승려가 참석했고, 힌두교와 기타 종파의 현인 2000여 명이 참석했고, 인도 전역의 저명한 승려와 현인들이 참석했다. 지식이 많거나 웅변이 뛰어나고, 차량이 움직이고, 기도 깃발이 휘날리며, 수도는 반경이 수십 마일에 달하고 혼잡하고 혼잡합니다." 여러 가지 복잡하고 엄숙한 의식을 마친 후 당나라의 저명한 승려 현장이 승천했습니다. 논쟁의 선두주자인 현장(Xuanzang)은 인도의 규칙에 따라 보상과 처벌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그는 참수형을 당하고 감사를 받을 것이라고 아무도 중국 승려들이 스스로 탈출 경로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하샤왕은 사람을 보내 현장의 주장을 복사하여 행사장 입구에 걸어두고 지식인의 비판을 기다리게 했습니다. 논쟁은 18일 동안 지속되었으며, 각 종파의 저명한 승려들은 이에 도전하지 않았습니다. 『대장경전』에는 대회 마지막 날 많은 사람들이 그 자리에서 개종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승리한 삼장법사는 대승천과 해탈천이라는 두 가지 칭호를 받았습니다. 당시 Xuanzang의 탁월한 언어 재능과 카리스마는 의심의 여지 없이 명백했으며 그는 불교 역사상 진정한 대가가 되었습니다.
다큐멘터리 말미에는 작가 루쉰(Lu Xun)의 한 구절이 인용됐다. 몸을 바쳐 법을 구하는 사람은 중국의 중추이다. "먼저 목숨을 바쳐 법을 구하는 사람은 삼장이다. 실제로 Xuanzang의 영향력은 종교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19년 동안 110개 국가를 여행하고 50,000마일을 여행한 Xuanzang은 결코 이상을 포기하지 않고 항상 신앙을 견지하는 정신을 우리에게 남겼습니다. 이것이 현장의 정신이다!
사람이든 사물이든 결코 함부로 성공할 수는 없습니다. 적절한 때가 반드시 오고, 적절한 사람이 옳은 일을 합니다. 속담처럼 "적절한 시간, 적절한 장소, 적절한 사람, 적절한 사람"은 필수 불가결합니다. 일이 이룰 수 없다는 비판에 대한 구절을 본 적이 있습니다. 많은 일이 이룰 수 없는 이유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항상 말만 하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생각하는 사람들 중에는 항상 생각만 하고 글을 쓰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글을 쓰는 사람들 중에는 항상 글을 쓰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말하는 것부터 행동하는 것까지 '말하기, 생각하기, 쓰기, 행동하기'의 4가지 과정을 거쳐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노력해야 '성공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성공의 가능성'조차 보지 못한 채 이 길에서 죽는다. 정말 그렇습니다. 준비가 부족하고, 부족함이 너무 많고, 욕심이 많으면 당연히 모든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매일매일 기분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아마 현장법사님의 위대한 업적의 원인은 기사에 언급된 네 가지 요점보다 훨씬 더 많고, 더 많은 세부 사항을 밝혀내야 할 것입니다. 시청 후 감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중에 추가될 다큐멘터리 '현장의 길'을 시청해 보세요. 읽고 생각해 보면 낭비가 없을 것입니다. ***미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