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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텍스트 읽기 교육 디자인 (a)

"Wen 은 Shanxi 불공평을 보는 것 같다" 교육 디자인

의제: 먼저 파란을 억제하고 싶다

기사 제목 선택: "아장과 lt; 산해경 gt; \ ",\" 추악한 돌 \ ",\" 목면 나무 \ ".

조문 해석: 이 세 편의 선문, 작가의 글이나 사물에 대한 감정은 모두 먼저 부정한 후 긍정한다. 세상의 많은 평범한 사람이나 사물, 평범하지 않은 곳, 그리고 감동적인 점이 있다는 이치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문은 뚜렷한 욕망이 선압적인 표기법을 운용하였다.

교육 목표:

1. 작가의 감정의 변화를 빗어 우선 억제하고자 하는 표기법을 이해한다.

2. 먼저 글쓰기를 억제하려는 좋은 점을 느끼다.

3. 먼저 억제하려는 방법으로 자신이 잘 아는 사람이나 사물을 쓰는 법을 배웁니다.

교육 중점 사항:

먼저 억제하려는 글과 좋은 점을 이해하다.

교육 과정:

첫째, 이야기가 도입되어 의제 공개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 번 기효란이 한 친구의 노모를 위해 생일을 축하하며, 즉시 시 한 곡을 만들어, 첫 문장부터

라고 말했다.

"이 할머니는 사람이 아니다",

네 손님 모두 깜짝 놀랐는데, 기샤오란은 당황하지 않고 두 번째 문장을 읽었다.

"9 일 선녀가 범진에 내려왔다."

모두들 안도의 한숨을 내쉬며 박수를 치며 인사를 했다. 기효란 또 읽어라:

"아들을 낳고도 도둑이 되다",

연회 주인은 얼굴이 벌컥 변색되어 네 명이 혀를 내두르고 감히 말을 하지 못했는데, 기효란이 또 침착하게 말했다.

\ "복숭아 시안 황후 를 훔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모두가 얼굴을 열고 웃으며 잔을 들었다.

기효란은 여기서 특별한 기교를 사용했는데, 오늘 우리는 이 비밀을 탐구하러 갈 것이다. 선생님은 학우들과 함께 문장 세 편에 들어가 작가의 이런 표기법을 체득하고, 세 편의 선문 뒤의 비밀을 느낄 것이다.

둘째, 그룹 텍스트를 읽고 의사 소통 탐구

(a) 수업 중 편편 안내, 인식 의제

학생들은 독립적으로 독서 자료를 빠르게 훑어본다: "아장과 lt; 산해경 gt; ",다음 학습 작업을 완료하십시오.

사고:'-'로 작가의 아장 감정에 대한 문장이나 단어를 표시한다. 이런 곳에서 저자의 아장에 대한 감정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있습니까? 작가가 결국 아장에 대해 어떤 감정을 표현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본문

감정적 단어 또는 문장

감정

\ "아장과 lt; 산해경 gt;

학생들은 교류를보고하고 관련 양식을 작성합니다.

(b) 과외 편목 보충, 의제 통합

위의 방법으로' 추석' 과' 목면나무' 를 빠르게 읽다.

학생들은 조별로 빠르게 읽고,'-'로 작가가 쓴 것에 대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문장을 그려냈다.

본문

감정적 단어 또는 문장

감정

추석

"목면나무"

2. 짝꿍이나 조별 토론: 작가의 감정에 어떤 변화가 있었나요? 작가가 결국 표현해야 할 감정은 무엇입니까? 키워드를 잡고 양식을 완성하다.

과제

전후 감정 변화

작가가 최종적으로 표현한 감정

아장

추석

"목면"

반 전체 교류, 교사 요약.

셋째, 유사점과 차이점 비교,

전환: 아이들, 문장 세 편의 감정 변화를 우리는 모두 잘 알고 있으며, 우리도 대체로 문장 세 편의 내용을 이해했다. 우리가 작성한 양식을 살펴보면 어떤 유사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과제

전후 감정 변화

작가가 최종적으로 표현한 감정

표기상의 동일 점

아장

추석

"목면"

짝꿍에서 토론하다.

반 전체가 교류하다.

기본값:

(1) 저자 전후의 감정이 크게 달라졌는데, 결코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2) 결국 저자가 이 사람들이나 사물에 대한 칭찬을 표현했다.

선생님:' 추석' 처럼 작가는 본래 추석을 찬양하려고 했지만, 그는 급하게 칭찬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그 추함을 쓰고, 그것의 무가치한 것을 쓰고, 사람들이 어떻게 그것을 싫어하는지, 그리고 필봉이 돌면서 그것이 원래 비범한 운석이었다고 말하면서, 그것의 미묘함과 위대함을 극찬했다. 이런 먼저 비하한 다음 칭찬하는 표기법을' 선억제' 라고 부른다. 선억제 후양이라고도 합니다.

판서: 선억제

(d) 질문 탐구

그룹 또는 deskmate 토론: 돌아가서 "achang 과 lt; 산해경 gt; "이 글은 마지막에" 아장, 너그러운 어둠의 지모님, 네 품에 그녀의 영혼을 영원히 안으시길 바랍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작가는 그녀를 칭찬하고 있다. 그런데 저자는 왜 아장의 부족함을 써야 하는가? 삭제할 수 있나요? 왜요 이렇게 쓰는 것은 어느 정도 좋은 점이 있는데, 먼저 억제하려는 표기법이 도대체 무슨 좋은 점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과제

전후 감정 변화

저자의 최종 감정

표기상의 동일 점

이렇게 쓴 이점

아장

추석

"목면"

교사 기본값: (판서)

(1) 전후가 뚜렷한 대비를 이루다.

(2)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켜 깊은 인상을 남겼다.

(3) 문장 감정의 파란만장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더욱 감동적이다.

넷째, 강화 및 개선, 읽기 및 쓰기 결합

1. 우리가 배운 본문 중 어떤 것이' 선억제' 라는 표기법에 적용되었는지 기억하고' 억제' 가 어디에 있는지 말해 봐? "양" 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장 주요 인물의 이미지에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2. 학우 문제 작문을 수정해 보고' 선억제' 하는 수법을 분명히 한다.

학생 여러분, 문장 클립을 보세요.

작은 선인구

문 | 유양홍

몇 년 전, 내 친한 친구가 선인구 한 대야를 선물해 주었는데, 처음 우리 집에 왔을 때, 나는 호기심과 설레는 마음으로 그를 보살폈지만, 나는 매사에 3 분짜리 열을 안고 있었다. 그 열기가 지나가면 그 일에 그다지 열중하지 않았다. 처음엔 매일 선인구에 물을 주고 양보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나는 옥상에 가 보고 싶었지만, 마음속의 또 다른 목소리가 나의 이 우스꽝스러운 생각을 부정하고 있었다. "보잘것없는 작은 선인구, 심지어 다른 사람의 물에도 의지해야 살 수 있는데, 지금도 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비웃었다.

마치 내 생각을 검증하려는 듯, 나는 무의식적으로 옥상에 도착했고, 눈은 선인구의 방향으로 겨냥했지만, 갑자기 약간의 하얀 후광에 끌렸다. 나는 세 걸음 걸어갔다. 과연, 나는 그것이 심각하게 물이 부족해서 몸이 이미 마른 갈색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마치 늙은 용종처럼 얼굴이 주름투성이였다.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그 분신 작은 공이 가슴에 바싹 달라붙어 있지만, 그 구겨진 몸 위에 하얀 꽃 한 송이가 우뚝 솟아 있고, 높이 서 있고, 꽃잎에는 불순물이 조금도 없다. 정성스럽게 조각한 미옥, 반짝 윤기, 꽃술이 은은한 연한 노랑색을 띠고, 아침만의 이슬을 띠고, 수수한 가운데 순수함을 투과하고, 영동에서 반짝이고 있다

그 작고 구겨진 몸 속에 거주자는 어떤 영혼을 가지고 있습니까? 생명의 수분이 심각하게 부족하여 잡초가 무성한 화분에 굴복하고, 무시당하거나 잊혀져도 마른 대가를 치르더라도 운명에 굴복하지 않고 이렇게 아름다운 꽃을 피운다! 나는 자기도 모르게 3 분간의 열기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원래 불요불굴이었는데, 애착은 작은 선인구의 일생을 동반하지 않았다! 원래, 확고하고 집착은 멋진 인생을 이길 수 있다!

작문에서' 억제' 와' 양' 을 찾아내 작문에 나타난 문제를 지적하고 조별 토론을 한다.

스승의 요구:' 아장과 산해경' 이라는 글을 본떠서' 억제' 와' 양' 의 단락을 구체적으로 쓰고, 직설억측의 묘사와 작가의 감정 기복을 반영하는 단어나 문장으로 문장 파란만장한 정취를 자아낸다. 수정 후 교류 표시, 요약서

다섯째, 작업 배치

"먼저 억제하고 싶다" 는 수법을 사용하여 주변 사람이나 물건을 쓰고, 단어 600 자 정도를 쓰는 법을 배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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