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사진의 의미는 사람의 정태와 사람과 경물의 관계를 기록하는 데 있다. 인물은 화면에서 어떤 위치에 있든, 얼마나 많은 비율을 차지하든 모두 중심과 주체이다. 따라서 촬영할 때는 가능한 한 많은 촬영 기술 수단을 동원하여 인물 주체의 표현을 부각시켜야 한다.
촬영 초점은 인물을 겨냥하고 큰 조리개로 배경을 허비하고 노인의 또렷한 윤곽을 돋보이게 한다. 인물과 배경, 동반체가 또렷한 전 필드 깊이 기념사진을 찍을 때는 캐릭터를 의식적으로 사용하여 밝고 드러나는 위치에 있어야 한다. 경물 위주의 전 필드 깊이 기념사진을 기록하는 것은 내 인물과 경물의 비율을 적절히 찾아야 한다. 인물의 위치가 너무 편파적이고, 너무 멀고, 주체적 지위를 낮추고 약화시킬 수 있다. 인물과 경물의 비율이 적당하여 모두 비교적 좋은 표현을 얻었다.
기념사진을 찍는 인물들이 모두 화면 앞에 있고 눈에 띄지 않는 문제는 없다는 의견도 있지만, 사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라는 의견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념사진, 기념사진, 기념사진, 기념사진, 사진명언) 예를 들어, 인물의 주체 뒤에는 지저분한 배경이나 수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때로는 빛의 밝기도 있고, 인물과 풍경의 색조가 모두 가까운 경우도 있다. 촬영된 인물을 부각시키는 것은 쉽지 않다. 촬영자는 적절한 기술수단을 동원해야 접근할 수 있다.
허실 대비는 주체 인물을 부각시키는 가장 일반적인 수법이다. 촬영할 때 큰 조리개의 짧은 필드 깊이를 취하여 피사체 밖의 풍경을 흐릿하고 흐릿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이동 및 흔들림으로 피사체를 따라가면서 셔터를 누르는 방법으로 주체가 또렷하고 두드러진 화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을 비교하는 방법은 때로는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특히 인물과 풍경이 모두 또렷한 파노라마를 요구하는 경우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을 비교하는 방법은 피사체 주변의 환경 특징을 나타낼 수 없으며 색조 대비 방법은 그 부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색조 대비 샘플이 비교적 많은데, 예를 들면 흑백대비, 명암 대비, 명암 대비 등이 있다. 사진사는 다른 경우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몇 명의 청녀를 위해 공원 잔디밭과 숲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청녀는 꽃무늬, 분홍색, 연한 노란색을 입고. 치마가 만록덤불 속에서 더욱 눈부시게 보일 것이다. 만꽃밭에서 같은 옷차림으로 사진을 찍으면 꽃치마와 꽃이 섞이면 청녀도 자연히 꽃바다에 잠기게 된다. 청녀가 단아한 수수한 옷차림으로 갈아입으면, 백화가 그들을 돋보이게 할 것이며, 화면 속 비율이 낮더라도 뚜렷하게 두드러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진사들은 촬영된 인물과 그가 입은 옷차림 (예: 모임) 을 동원할 수 없을 때 주인공이 군중 속에서 튀어나오게 하기 위해 플래시를 이용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때 플래시는 거즈나 얇은 손수건으로 덮여 약하고 좁은 빔으로 주인공을 비추며 주변 군중의 색조가 어둡고 주인공의 색조가 밝다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그림자 무늬가 섬세하고 풍부하다. 현장 분위기가 농후한 효과.
요컨대 기념사진 촬영은 주체인물을 부각시키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그림자 친구들은 실제로' 일반삼' 을 들어 사진을 더 잘 찍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