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에는 서릉전추설문(Xiling Qianqiu Snow Gate)이 있어서 창 앞에 앉으면 서릉에서 멀리 떨어진 배들 위에 일년 내내 녹지 않는 눈이 보인다는 뜻이다. 소주.
이 시의 출처는 '사행3부'이며, 작자는 두보이다.
원문:
푸른 버드나무에서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를 부르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창문에는 서릉의 전추 눈이 담겨 있고, 문에는 동우에서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배가 정박해 있다.
번역:
푸른 버드나무 사이에서 꾀꼬리 두 마리가 우아하게 노래를 부르고, 깔끔한 백로 떼가 푸른 하늘로 곧장 돌진했습니다.
창 앞에 앉으면 서쪽 능선에는 일년 내내 녹지 않는 눈이 보이고, 그 문 앞에는 소주에서 수천 리를 여행한 배가 정박해 있다.
참고:
오리올: 감미로운 노래를 부르는 오리올.
백로 : 새하얀 깃털을 갖고 있어 높이 날 수 있는 백로.
창포함 : 창에서 서쪽 능선을 바라보면 창틀에 박혀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하여 창포함이라 부른다.
시링(Xiling): 청두 남서쪽에 있는 민산산. 일년 내내 눈이 녹지 않아 수천 년 동안 눈이 내렸습니다. 이것은 상상의 말이다.
소저우(蘇州): 양쯔강 하류의 장쑤(江蘇) 지역을 가리킨다. 청두의 수로는 양쯔강으로 이어져 있어 윈동에서 동쪽으로 수천 마일을 오가는 선박이 많습니다.
저자 소개:
아름다운 성품을 지닌 두보(712-770)는 자신을 소령예 라오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진시(眞士)로 평가되지는 않았지만, 한때 교육공학부(文科職府)를 지냈고, 말년에는 산업공학부(工工府府)로 불렸다. 그는 당나라 최고의 사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시성인'으로 추앙받았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모순을 과감하게 폭로했고,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깊은 공감을 표현했으며, 내용이 깊었다. 많은 훌륭한 작품이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적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 '시사'라고 불립니다. 예술적인 면에서는 다양한 시형식을 구사하는 데 능하며, 특히 운율적인 시가 다양하지만 주로 우울한 언어를 사용하며 표현력이 높다. 『두공부집』을 포함해 현존하는 시가 1,400여 편이 넘는다.
창작 배경:
당나라 광덕제 2년(764년) 봄. 보영 원년(762), 당나라 숙종과 청두의 은안무가 왕조에 들어섰고, 쓰촨 중부에서 소란이 일어나자 두보는 한때 쯔저우(지금의 쓰촨 성 싼타이를 다스리는 곳)로 도망갔다. . 안시 반란은 이듬해에 진압되었고, 1년 후 안무는 청두로 돌아와 다시 슈를 진압했습니다. 두보도 이 오랜 친구에 대해 알게 되자 청두의 초가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때 두보는 유난히 기분이 좋았고 그 자리에서 기쁜 마음으로 이 짧은 시를 썼다.
감상:
이른 봄의 풍경을 묘사해보세요. 시의 네 행은 네 장의 그림을 묘사하고 있는데, 분리하면 네 장의 부채꼴 병풍처럼 보이며, 함께 생생하고 아름다운 산수화를 이룬다. 첫 번째 문장에는 초가집 주위의 신록의 버드나무 가지 위에서 즐겁게 노래하는 한 쌍의 꾀꼬리들이 있다고 적고 있는데, 이는 활력이 넘치고 소리와 색채가 가득한 유쾌한 장면으로 신선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형성하며 축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의미. 두 번째 문장은 푸른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백로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하늘은 맑고 푸르다. 백로의 색은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매우 선명하다. 두 문장에는 '노란색', '에메랄드', '흰색', '녹색'이라는 뚜렷한 네 가지 색상이 연속적으로 사용되어 화려한 그림을 엮어냅니다. 세 번째 문장은 창밖으로 서쪽산맥의 설산이 내려다보이는 내용이다. 능선의 눈은 일년 내내 녹지 않기 때문에 "수천년의 눈"이 쌓입니다. '한'이라는 단어는 그 장면이 창틀에 박힌 그림처럼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 문장에서는 문밖으로 강둑에 정박해 있는 배들이 보입니다. '수천리 떨어진 배'라는 세 단어에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전쟁으로 인해 수운과 육로 운송이 차단되었고, 전쟁이 진정되고 운송이 복구되어야 배는 원활하게 항해할 수 없었습니다. 소주에서 온 배들이 보인다. "Wanli Ship"은 "Qianqiu Snow"와 반대되는 단어로, 한 단어는 우주의 광대함을 의미하고 다른 단어는 오랜 시간을 의미합니다. 시인은 초가집에서 수천년을 생각하고, 수천리를 보고, 열린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초가집의 봄풍경이 등장하는데, 시인의 마음은 평화롭고 시선이 바뀌면서 강배의 모습이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전체 시는 밝은 색상, 움직임과 고요함, 소리와 형태가 결합되어 정교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시의 네 줄은 마치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웅장한 풍경화를 이루는 것처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