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타이옌은 1869년 1월 12일 저장성 항저우현 위항현 둥샹현 창첸진에서 쇠퇴하는 학자 집안에서 태어났다. 그는 처음에 Xuecheng으로 명명되었고 나중에 Meishu와 Taiyan이라는 호칭을 사용하여 Binglin으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초창기에는 '가오란실의 주인', '유자준의 사립 제자' 등으로도 알려졌습니다. 어렸을 때 조부와 외조부의 민족주의에 영향을 받아 화의의 개념을 정립한 《동화여》, 《양주십일기》 등의 책을 읽으며 만주청나라의 이방인 통치에 불만을 갖게 되었다. 이후 《동화여》, 《양주십기》와 연관되게 되는데, 춘추시대 이제관은 서양의 근대 민족주의관과 결합하여 하나의 견해를 형성하였다. 자신의 개인적인 특성을 지닌 민족주의에 대해. 강한 반청의식으로 인해 목구강(구연무)은 이름을 강태연으로 바꾸었다. 세상은 종종 그를 "타이옌 씨"라고 부릅니다.
1891년(광서제 17년) 장태연은 항저우의 경사에 들어가 우월(玉越), 탄현(血熙) 등에게 학문을 중시했고, 그리고 처음에는 "현대와 고대 텍스트"의 경계에 대한 이해를 확립했습니다. 다음 해에 그는 "고란 방의 메모", "춘추 시대의 Zuo Zhuan 읽기"등을 연속적으로 완성했습니다.
1894년 청일전쟁 이후 장태연은 강회에 돈을 기부하고 강유위, 양계초와 서신을 주고받았다.
1897년에는 『시사』의 작가로 활동하다가 개혁운동에 참여했다는 이유로 수배되어 일본으로 망명했다. 1900년에 그는 땋은 머리를 자르고 혁명을 결심했다. 1903년에 그는 《강유위의 혁명론을 반박하는 책》을 출판하고 주영의 《혁명군》의 서문을 써서 청 조정을 모독하여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1904년에 그는 채원배(蔡源境) 등과 협력하여 해방회의를 열었습니다. 1906년 감옥에서 풀려난 뒤 쑨원은 그를 일본으로 맞이했다.
장타이옌(사진 7장)
동몽회에 합류, 동몽회 관보 '민바오' 편집. , 개량주의자들과 논쟁을 시작했습니다. 1911년 상하이가 해방된 후 그는 중국으로 돌아와 『대법일보』를 편집하고 쑨원 총통부 추밀고문을 역임했다. 그는 한때 장젠의 통일당에 가입해 '혁명군은 성성하지만 혁명당은 멸망한다'는 성명을 퍼뜨린 적도 있다. 1913년 송교인(宋亭仁)이 암살된 후 원(袁)과의 싸움에 참여했다가 원(袁)에 의해 투옥되었다. 쑨원에서 분리되어 1917년에 재조직된 국민당은 쑤저우에서 장의 중국학 세미나를 열어 강연을 했다. 1935년 쑤저우에서 장의 중국학 세미나를 주재하고 잡지 "지옌(Zhiyan)"을 편집했습니다. 말년에는 일본의 중국침략을 원망하고 항일운동과 구국운동을 후원하였다.
초창기에는 현대 서구의 기계적 유물론과 생물학적 진화론을 수용하고, 서구 철학, 사회학, 자연과학의 새로운 사상과 내용을 작품에 풀어냈는데, 이는 주로 《요서》에 반영되어 있다. , "본질은 사물"이고 "그 지혜는 에너지가 아니다"라고 믿었으며 "천국과 신이 존재한다면 그런 것은 없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운명 교리를 부인했습니다. 그의 사상은 유식불교와 현대 서구 주관적 이상주의의 영향도 받았다. 낡은 민주혁명이 실패하면서 이념은 점차 퇴폐화되었다.
루쉰이 묘사한 장타이옌 선생은 첫째로 혁명가이고 둘째로 학자이다. 그는 조국의 정수를 장려하면서도 권위와 모든 제약에 단호하고 맹렬하게 저항했습니다. 그는 도덕의 힘을 강조하면서도 사회의 개인 억압에 반대하고 개인의 절대적인 자유를 옹호하는 도덕주의자이다.
문학, 역사, 언어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적을 이뤘다. 혁명을 선전한 시와 글은 큰 영향력을 발휘했지만, 그 말은 너무 낡아서 이해하기 어려웠다. 그의 작품 "신방언", "문시", "초등학교 질의응답"은 어원의 유래를 탐구하고 그 변화를 아래에 설명하며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유교에 관한 저서로는 『신유학』, 『딩공』 등이 있다.
그는 평생 동안 약 400만 단어에 달하는 많은 책을 썼습니다. 그의 글은 "장 시리즈"와 "속편"에 출판되었으며, 그의 유작 원고는 "장 시리즈 3"에도 출판되었습니다.
장 타이옌(Zhang Taiyan)
장의 시리즈
동몽회와 1911년 혁명의 중요한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그와 Sun Wen은 나란히 싸웠지만 치열한 논쟁을 벌였으며 심지어 헤어지기까지 했습니다. Sun Wen이 세상을 떠났을 때 Zhang Taiyan은 "나는 아버지로 태어났고 세상의 고귀한 사람입니다. 나는 메일을 잘 보내지 못하지만 부정 행위를 잘합니다"라고 단언했습니다. 그는 혁명을 시작하는데 기여했지만, 또한 그들의 차이점을 솔직하게 인정했습니다. Sun Wen의 생애 동안 그의 글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반복적으로 등장했습니다. "중산의 계획은 근시안적이며 종종 자멸적입니다.", "중산은 천성적으로 편협합니다.", "중산은 무모하고 순종적인 사람입니다.", "중산은 무모합니다." 지도자라 불리며 재능을 시기하는 종이므로 모든 일이 어긋나느니라.
장타이옌 선생은 20세기 민주혁명의 선구자이자 유교고전의 유명한 거장이기도 하다. 『열병에 관한』은 지금까지 간행된 적이 거의 없다. 오른쪽은 중경리에서 관직을 역임한 태연씨이다. 완샤오서의 『기록』과 『열병논』의 육조편과 『열병논』의 수편 상속관계, 『장중경방』 15권과 『정의』 8권의 관계 옥한경'과 10권의 '열병논', 북송의 의서가 편찬한 '열병논'의 원문, 그리고 '열병논'의 임상적 활용까지 증후군의 응용 장태연 선생은 증후군 감별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장태연 선생의 열병에 관한 논문"을 집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