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고 형편없습니다. 상대에 대한 이해를 한 문장으로 설명해 주세요.
1. 본문을 간략하게 말하다.
이 글은 작가의 어린 시절 아버지와 어머니의 작품에 대한 확연히 다른 평가, 이 두 가지 평가가 그에게 미치는 큰 영향, 그리고 저자가 이 두 가지 평가에서 깨달은 사랑을 다루고 있다.
본문은 시간순으로 저자가 7 ~ 8 살 때 첫 시를 썼는데, 어머니의 평가는' 정말 멋지다', 아빠의 평가는' 형편없다' 였다. 나' 의' 멋진' 평가에 대한 반응은' 득의양양' 이고' 끔찍한' 평가에 대한 반응은' 통곡' 이다. 분명히, 이 시점에서 저자는 부모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저자는 몇 년 후 아버지의 원래 평가가 옳았다는 것을 깨닫고, 어머니의 격려를 받아 줄곧 글을 쓰고 있으며, 아버지의 유한한 인정을 받았다. 몇 년 후, "나" 가 그 시를 다시 볼 때, "부득불 아버지가 옳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부득불 인정해야 한다' 는 것은 작가가 이미 아버지의 평가가 옳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감정적으로는 아직 받아들이기 어려운 것 같다. 마지막으로 작가는 성인이 되어 성과를 거두었고, 그는 자상한 어머니가 있다는 것을 깊이 느꼈고, 매우 엄한 아버지가 있어서 매우 운이 좋았다. 성인이 된 후,' 나' 는 부모님의 두 가지 전혀 다른 평가가 자신의 성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점점 더 실감하고 있다. 어머니의 사랑은' 영감과 창작의 원천' 이고, 아버지의' 경고' 는 늘' 조심하고, 주의하고, 총결하고, 향상한다' 고 일깨워 준다. 저자는 자신의 건강한 성장에 대한 두 가지 평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훌륭함' 과' 최악' 이라는 두 가지 전혀 다른 평가에 함축되어 있는 * * * 의 공통점을 인식하고 있다. 바로 사랑이다.
이 본문의 대화는 매우 많은데, 이 대화들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선명한 개성이 있다. 제 1 부의 심리활동 묘사도 생생하다. 이 본문을 골라서 학생들이 독서에서 인물의 동작, 언어,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를 포착할 수 있도록, 저자가 어떻게 부모의 두 가지 다른 평가에 담긴 사랑을 점차 이해하고, 사랑의 다른 표현 방식을 느낄 수 있는지를 체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어구 해석.
(1) 문장에 대한 이해.
① "나는 내가 얼마나 운이 좋았는지 점점 더 깨달았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어린 시절의 행운을 체득한다. 하나는' 나' 가 늘 나를 격려해 주는 자상한 어머니가 있기 때문이다. 그녀는 늘' 나' 를 긍정하고' 나' 에게 힘을 주기 때문이다. 어머니의 사랑은 "나" 창작의 영감과 원천입니다. 둘째,' 나' 는 또 한 명의 엄한 아버지, 그의 경고와 교육으로 나를 잘못된 길로 향하지 않게 했다.' 나' 는 많은 작품을 썼고, 한 작품을 출판하고 출판하는 힘이 부모님 두 방면에 있어서 얼마나 운이 좋았을까.
② 나는 마음속으로는' 정말 멋지다' 또는' 엉망진창이다' 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두 극단적인 단언은 하나의 * * * 같은 출발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사랑이다. "
이 말은 어머니에 대한' 나',' 멋진' 찬양, 아버지의' 끔찍한' 비판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담고 있다. 바로 부모 * * * 같은 출발점,' 사랑' 이라는 단어다. "나" 가 부모의 사랑을 이해했기 때문에 성장하는 과정에서 생활의 작은 배를 조심스럽게 파악해 어느 바람에도 쓰러지지 않도록 할 수 있다는 것은 자부심과 자애를 낳지 않는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애, 자애, 자애, 자애, 자애, 자애, 자애, 자애, 자애) 평소에 부모가 늘 일깨워 주고, 사랑의 격려로 끊임없이 전진한다.
(2) 단어에 대한 이해.
수줍음: 이 수업은 수줍음 때문에 표정이 부자연스럽다는 뜻입니다.
득의양양: 마음에 들어, 매우 만족스러운 모습.
언제나처럼: 과거와 같다.
영감: 갑자기 생겨난 창조적 사고, 생각.
원천: 샘, 힘, 지식, 감정 등의 원천 또는 발생 원인을 비유한다.
잘못된 길: 잘못된 길.
주의: 외부 사물이나 자신의 언행에 세심한주의를 기울여 불리하거나 불행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둘째, 교육 목표
1. 6 개의 생자를 알고 14 개의 생자를 쓸 줄 안다. "나쁜", "확실히", "자랑", "정서", "존경", "판단", "출판", "연극", "엄함", "영감", "영감" 을 정확하게 읽고 읽는다 "언제나처럼", "득의양양하다" 등의 단어를 이해하다.
2. 아버지와 어머니가 버디의 시에 대해 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지 감정적으로 본문을 낭독한다.
3. 인물 동작, 언어, 심리활동에 의해 묘사된 어구를 통해 저자가 부모의 두 가지 다른 평가에 담긴 사랑을 점차 이해하고 사랑의 다른 표현 방식을 느끼는 방법을 체득한다.
셋째, 교수 제안
1. 본문의 제목은 의미가 확연히 다른 두 인물의 언어를' and' 글자로 연결시켜 독서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따라서 제목부터 시작하여 새 수업을 가져올 수 있다.
2. 교육 과정은 대체로 이렇게 안배할 수 있다.
먼저 학생들에게 본문을 숙독하고, 정확하게 읽고, 유창하게 읽게 하다.
그런 다음 본문을 어린 시절의 이야기와 이후의 인식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 학생들을 정독하게 지도한다.
어린 시절을 정독하는 것은 학생들이' 나' 가 첫 시를 썼을 때 어머니가 어떻게 평가하셨는지,' 나' 가 어떻게 행동했는지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둘 수 있다. 아버지가 어떻게 평가하셨는지, 나는 어떤 반응이 있는가. 아버지와 어머니는 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정말 멋져요' 는 어머니의 평가입니다. 이 평가는 감정적입니다. 어머니가 자식을 대하는 것이 감정에 더 치중하기 때문에, 자식을 격려하기 위해, 감채가 강하지만 사실과 그다지 맞지 않는 말을 자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정말 멋져요.' 바로 이렇습니다. 어머니께서 칠팔세의' 나' 가 시를 쓸 수 있는 것을 보면, 시를 쓰기 위해 감동을 받게 될 것입니다. 시 자체의 질이 어떠한지 생각하지 않고, 이 기회를 빌어' 나' 를 칭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끔찍해" 는 아버지의 평가다. 아버지가 주목하신 것은' 나' 가 시를 쓰는 행동이 아니라 시 자체의 질이다. 아버지, 특히 서방 국가의 아버지는 일반적으로 이성적이기 때문에' 나' 에 대한 그의 평가가 사실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감정을 소홀히 하고' 나' 의 감당력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여기서 이 아버지가 말한' 끔찍해' 는 어머니의' 훌륭함' 을 겨냥한 것 같다. 아마도 이 아버지는 어머니의 격려가 좀 지나치다고 생각하여 아이를' 득의양양하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을지 모른다. 이런 상황에서 아이에게 경고를 좀 하면 그의 건강한 성장에 더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후의 인식 부분을 정독하면 학생들이 본문을 묵묵히 읽고 이해하지 못하거나 흥미 있는 문제를 제기하여 여러분과 토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성인이 되었을 때, 작가는 왜 어린 시절이' 얼마나 운이 좋은가' 라는 것을 점점 더 실감하게 되었습니까? 왜냐하면 그는 어머니의 자상한 사랑과 격려적인 사랑을 가지고 있고,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하도록 동기를 부여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아버지의 엄한 사랑, 엄격히 요구하는 사랑을 가지고 있어 일시적인 성공에 현혹되지 않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런 다음, 학생들이 실제로 부모의 격려와 비판이 자신의 성장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생각해 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본문은' 나' 와 엄마, 아빠 사이에 일어난 일, 인물의 대화, 표정과 내면활동에 대한 묘사가 많아 낭독할 때 인물마다 신분이 다른 어조를 읽어야 한다는 것을 묘사한다. 어머니는 자상하고 상냥하며 친절한 어조를 읽어야 하고, 아버지의 언어는 엄한 어조를 읽어야 하며,' 나' 의 내용은 활발하고 서술적인 어구는 부드러운 어조를 읽어야 한다. 어머니의 말이든 아버지의 말이든 사랑의 감정을 읽어야 한다.
3. 본 수업의 새 단어는 학생들이 독서 중 문맥에서 체득하거나 사전, 사전을 찾아보도록 유도해야 한다.
넷째, 교육 사례
강의실 실록:
"멋진" 과 "끔찍한"
선생님: 오늘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정말 멋져요' 와' 끔찍해요'
단어를 제시하다: 흥분하여 눈살을 찌푸리고 신중하고 잘못된 길로 출판하여 수줍어하다.
선생님: 누가 말할 수 있어요, 예습을 통해 무엇을 배웠어요?
학생: 본문의 주요 내용은 바디가 여덟 살 때 작문을 한 편 썼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평가는 훌륭합니다. 아빠의 평가는 끔찍했습니다. 어른이 되어서야 바디에 대한 사랑에서 나온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생: 제목이 왜 인용해야 하는지 이해해요. 부모님이 평가하시는 말이에요.
학생: 예습을 통해 이 본문의 서술 순서를 알고 있습니다.
선생님: 정말 잘 했어요. 이 텍스트는 어떤 순서로 쓰여졌습니까?
생: 시간순서.
선생님: 본문을 예습함으로써 어떻게 느끼십니까?
생: 바디는 매우 행복한 아이야. 엄마와 아빠는 모두 그녀를 아주 사랑해.
생: 엄마 아빠는 그에 대한 평가가 완전히 다르지만 바디에 대한 사랑이에요.
선생님: 평가는 다르긴 하지만 바디에 대한 사랑이에요. 왜요? 본문을 자세히 읽고, 생각해 보고, 가장 깊은 곳에서 그림을 그리고, 급우들에게 이야기할 수 있게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2 분 동안 읽기에서 태어났다. )
선생님: 본문에서 어느 곳에서 부모님의 그에 대한 다른 평가가 모두 그에 대한 사랑이라는 것을 체득하셨나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생: 어머니께서 그 시를 다 읽으시자, 눈이 반짝이고, 흥분된 외침이. 나는 이 말에서 어머니가 버디를 매우 사랑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생: 16 자연단의 마지막 두 문장: 한 작가 ... 응, 내가 이 말에서 읽은 것은 모두 아버지와 어머니의 그에 대한 사랑이다. 만약 엄마와 아빠의 평가가 모두 나쁘다면, 그는 낙담할지도 모른다.
선생님: 아주 잘 말했어요. 다른 학우들이 버디의 성장과정에서 계속 말할 수 있을까요?
생: 그는 격려가 필요해. 나는 이 말에서 어머니가 그를 매우 사랑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어머니는 그에게 힘을 주어 글쓰기를 견지해 달라고 하셨다.
생: 제 15 자연단락의 세 번째 문장을 봐: 어머니 ... 응, 어머니의 격려가 있어서 그는 계속 글을 쓰고 있어.
선생님: "아이고, 이 시는 정말 엉망이야." 아버지가 왜 이 말을 하셨지?
생: 아버지는 그를 너무 자랑스럽게 하고 싶지 않으십니다. 이 말에서 아버지가 버디를 매우 사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선생님: 인물을 어떻게 묘사했는지 생각해 보세요.
학생: 언어, 동작, 태도.
선생님: 본문의 문장으로 말씀해 주세요 ...
선생님: 몇 년이 지났는데, 그의 아버지가 매우 엄하다는 것을 깨닫고, 그가 발전할 수 있도록.
제시: 지금, 저는 이미 많은 작품을 썼고, 소설, 연극, 영화 대본을 출판하고 출판했습니다. 나는 내가' 정말 멋지다' 와' 끔찍했다' 라는 문장으로 이해하고, 매우 훌륭하고, 형편없는 문장을 만드는 그의 연설은 매우 훌륭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반대로, 다른 선수들은 잘못을 말하거나 긴장하거나, 끔찍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이 세상은 매우 훌륭하지만, 항상 끔찍한 걱정거리가 있다.
미래가 훌륭하다면, 나는 행복하게 대면할 것이다. 미래가 끔찍하다면, 나는 용감하게 대면할 것이다.
멋진'' 끔찍한'' 멋진'' 끔찍한'' 끔찍한' ...' 이 문장에서 줄임표 역할은 무엇입니까?
비슷한 말을 생략하고, 많이, 반복의 의미를 표현하고, 예문의 생략
을 하는 것이다채택되기를 바랍니다, O(∩_∩)O 감사합니다! 한 문장으로 집에 대한 이해와 느낌을 설명하십시오
집은 마음의 항구이고, 집은 당신이 다칠 때 당신을 보호할 피난처이며, 집은 당신의 마음의 위로입니다. 당신이 포기할 때 당신에게 힘을 주고 다시 싸울 수 있는 곳, 집, 당신의 마음 속 가장 가운데 있는 그 자리입니다. 영원히 당신을 환영합니다. 영원히 따뜻함을 유지할 것입니다. 영원히 당신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끔찍하고 멋진 주요 내용 (한두 문장으로
이 글은 작가의 어린 시절 아버지와 어머니의 작품에 대한 확연히 다른 평가, 이 두 가지 평가가 그에게 미치는 큰 영향, 그리고 저자가 이 두 가지 평가에서 깨달은 사랑을 다루고 있다. 멋지고 형편없습니다. 위의 문장에 구두점을 추가해 주세요.
정말 멋져요' 와' 끔찍해요'' 완전 멋져요'
"환상적" 과 "끔찍한"
7 ~ 8 살 때, 저는 첫 시를 썼습니다. 어머니께서 그 시를 다 읽으시자, 눈이 밝아져서 흥분해서 소리쳤다. "버디, 이거 네가 쓴 거야? 얼마나 아름다운 시인가! 정말 멋져요! " 그녀는 나를 껴안고 끊임없이 칭찬했다. 나는 수줍어하고 득의양양하여, 고개를 끄덕이며 그녀에게 시가 확실히 내가 쓴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기뻐서 다시 나를 껴안았다.
"엄마, 아빠는 언제 돌아오세요? 클릭합니다 나는 얼굴을 붉히며 물었다. 나는 좀 지체할 수가 없어, 즉시 아버지에게 내가 쓴 시를 보여 주고 싶다. "그는 저녁 7 시에 돌아온다.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내 머리를 만지며 웃으며 말했다.
오후 내내 나는 자부심을 가지고 아버지가 돌아오시기를 기다렸다. 나는 아름다운 꽃글씨로 시를 한 번 진지하게 다시 한 번 썼고, 색펜으로 그 주위에 레이스를 그렸다. 거의 7 시가 되었을 때, 나는 조용히 식당으로 들어가 자신있게 그것을 식탁 아버지의 자리에 평평하게 놓았다.
7 시 7 시 15 분입니다. 7 시 30 분입니다. 아버지는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나는 정말 기다릴 수 없다. 나는 나의 아버지를 우러러본다. 그는 한 영화회사의 중요한 인물로 많은 극본을 썼다. 그는 분명히 어머니보다 나의 이 멋진 시를 더 칭찬할 것이다.
8 시가 다 되어 가는데, 아버지는 마침내 돌아오셨다. 그는 식당에 들어갔고, 식탁 위의 그 시에 눈길이 끌렸다. 나는 매우 긴장했다.
"이게 뭐야?" 그는 손을 뻗어 나의 시를 집어 들었다.
"여보, 멋진 일이 일어났어요. 버디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정말 멋지다. "엄마가 앞으로 다가와서 말했다.
"죄송합니다. 제가 직접 판단할게요." 아버지는 시를 읽기 시작했다.
나는 머리를 낮게 묻었다. 시는 열 줄밖에 안 되지만, 나는 그가 오랫동안 읽었다고 생각한다.
"나는이 시가 끔찍하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아버지는 시를 제자리에 되돌려 놓으셨다.
내 눈은 촉촉하고 머리도 무거워서 들 수가 없다.
"여보, 무슨 뜻인지 모르겠어요!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이렇게 외쳤습니다. "이것은 당신 회사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버디는 아직 어린아이인데, 이것은 그가 쓴 첫 번째 시이다. 그는 격려가 필요하다. "
이해가 안 돼. "아버지는 양보하지 않는다." 세상의 나쁜 시가 충분하지 않은가? 어떤 법이 바디가 시인이 되어야 한다고 규정합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나는 식당으로 달려가 자기 방으로 뛰어들어 침대에 뛰어들어 통곡하기 시작했다. 식당에서 부모는 여전히 그 시를 위해 싸우고 있다.
몇 년 후, 내가 그 시를 다시 꺼내서 보았을 때, 부득불 아버지가 옳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그것은 확실히 나쁜 시이다. 하지만 어머니는 늘 그렇듯이 나를 격려해 주셨고, 그래서 나는 계속 글을 쓰고 있었다.
한번은 용기를 내서 아버지께 내가 쓴 단편 소설을 보여 드렸다. "잘 쓰지는 못했지만 아직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다." 아버지의 지시에 따르면, 나는 12 세 미만의 나이에 수정을 배웠다.
지금, 나는 이미 많은 작품을 썼고, 소설 한 편, 연극, 영화 극본을 출판하고 출판했다. 나는 내가 얼마나 운이 좋았는지 점점 더 깨달았다. 나에게는 자애로운 어머니가 있는데, 그녀는 늘 나에게 이렇게 말한다. "버디, 이거 네가 쓴 거야? 정말 멋져요. " 나는 아직도 엄숙한 아버지가 있는데, 그는 늘 눈살을 찌푸리며 말했다. "이건 정말 엉망이야." " 한 작가는 생활 속의 모든 사람이 어머니의 힘이 필요하다고 말해야 한다. 이런 사랑의 힘은 영감과 창작의 원천이다. 하지만 이것만이 포괄적이지 않다. 사람을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도 있다. 따라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는 경고의 힘이 필요하며, "주의, 주의, 요약, 향상" 이라는 말을 자주 상기시켜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내가 어린 시절에 들은 이 두 가지 소리는 줄곧 내 귓가에 얽혀 있었다.' 정말 멋지다',' 끔찍했다'; "멋지다", "끔찍해" ... 그들은 두 가닥의 바람처럼 끊임없이 나에게 불어온다. 나는 생활의 작은 배를 조심스럽게 파악해서 그것이 어느 바람에 쓰러지지 않도록 했다. 나는 마음속으로는' 정말 멋지다' 또는' 엉망진창이다' 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두 극단적인 단언은 하나의 * * * 같은 출발점, 즉 사랑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사랑명언) 사랑의 격려로 나는 열심히 앞으로 나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