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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화 커뮤니케이션 및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입니까? 문화간 교제란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개인, 단체 또는 조직 간의 교제 활동을 말한다. 많은 독자들에게, 문화간 교제는 여전히 낯선 단어이지만, 사실은 오래된 화제이다. 중국 역사상 실크로드, 현석 취경, 정화가 서양에 가는 것은 모두 문화간 교류의 예이다. 교통과 통신 수단의 급속한 발전과 세계 경제 일체화 추세가 날로 뚜렷해지면서, 문화간 교류는 더 이상 우리에게 희귀한 일이 아니다.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과 보급에 따라 사람들은 집을 나서지 않고 문화 간 교류를 할 수 있다. 인터넷에서 사람들은 글, 목소리, 이미지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과 채팅하고 게임을 할 수 있다. 교류가 생활방식이라면, 문화간 교류는' 지구촌' 사람들의 생활방식이다.

문화간 교제 활동이 날로 늘어남에 따라 많은 문화간 교제 실천자들이 이 현상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오래전에 불교와 기독교의 종교 지도자,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와 소크라테스, 고대 그리스 극작가 소포클레스, 영국 극작가 셰익스피어는 "상대방의 언어를 말하고 청중에 따라 의사소통 기교를 조절하는 것" 의 중요성을 알아차렸다. Cogdell, 1976, 6 페이지). 그러나, 문화간 교제 활동을 체계적으로 연구한 첫 번째 사람은 에드워드인가? 홀, 50 년대 에드워드? 홀은 미국 외파 훈련학원 (FSI) 에서 일할 때 처음으로' 문화간 교제'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이란 무엇입니까? 문화간 교제학은 미국 인류학자, 문화간 연구학자 에드워드? 홀은 1950 년대에 영어에서' 문화간 교제 또는 문화간 교제' 로 표현된 학과를 창설했고, 중국에서도' 문화간 교제' 또는' 문화간 교제' 로 번역했다. 문화간 교제학은 전파학의 한 분야로,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교류하고, 어떻게 문화간 교제 능력을 향상시키고, 문화간 교제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지를 연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문화간 교제는 인류학, 문화학, 심리학, 전파학의 연구 성과를 융합한 교차 학과이다. 문화간 교제의 주요 이론은 문화적 차이 (문화 차원) 에 관한 책에서 찾을 수 있다. 특히 길트? 헬트 호프스테드, 해리? 해리 트리안디스, 방스? 폰스피나르, 살롱? ShalomSchwartz 와 Clifford? 길드와 다른 사람들의 작품에서. 현재 이들 학자들의 관련 이론은 이미 전파 이론과 전파 시나리오, 특히 상업, 관리 및 마케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둘째, 미국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배경과 에드워드? 분류: 홀무즈 출신

(a) 미국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배경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이 미국에서 시작된 것은 우연이 아니다. 우리는 신대륙을 발견하기 전에 미국의 원주민들이 인디언이었으며, 이후 각 대륙의 이민자들이 잇달아 미국으로 유입되면서 미국은 이민대국과 다문화 사회가 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이 다종교 다문화 사회에서는 백인이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인도, 아프리카,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동유럽에서 온 이민자들이 당연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민족 갈등과 문화 갈등이 확산되기 시작했다.

제 2 차 세계대전은 많은 유럽연맹을 폐허로 만들었다. 냉전의 필요에 적응하고 소련과 맞서기 위해 미국은 마샬 계획을 추진하여 유럽 경제 발전을 적극 지원하였으며, 많은 전문가와 직원들이 유럽으로 파견되었다. 이와 함께 미국 경제는 제 2 차 세계대전의 큰 영향을 받지 않고, 미국은 정치와 경제적으로 초강대국이 되어 세계 각지의 유학생과 이민을 끌어들이고 있다. 미국 정부는 미국 정부와 기업에 의해 해외로 파견된 많은 직원들이 문화적 차이로 인해 파견국의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고 결국 헛수고로 돌아온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미국의 많은 이민과 유학생들이 이런' 문화적 충격' 을 겪고 있다. 1950 년대에는 미국의 이민자, 유학생, 관광객 수가 급격히 증가하여 외파 직원 수가 끊이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다문화 사회의 형성은 객관적으로 새로운 학과, 즉 문화간 교제학을 통해 관련 문화간 충돌을 연구해야 한다.

② 에드워드? 홀의 일생

에드워드? 홀은 마침 이 시대에 있었고, 그의 인생 경력과 전문적인 배경은 그를 이 사명을 맡은 사람으로 만들었다. 에드워드? 홀 19 14 14 년 5 월 6 일 미국 미주리 주에서 태어나 인류학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사회학/문화인류학 박사후 연구에 종사했다. 1933- 1937 은 미국 남서부의 나바호인과 호피 인디언 마을에서 공부하며 자서전' 1930 년대 서부' 를 집필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에드워드? 홀은 유럽과 필리핀에서 복무했는데, 그곳에서 그는 다른 문화의 공간 개념을 연구했다. 1950 년대 에드워드? 홀은 미국 정부부 외교서비스학원 (Foreign Service Institute) 에서 외국인을 위한 다문화 기술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고어경' 과' 저어경' 문화를 제시하고 문화간 교류에 관한 베스트셀러 몇 권을 썼다.

에드워드? 홀 생활과 경력의 중대한 사건.

시간 이벤트

19 14 는 미국 미주리 주 웹스터 그로프스에서 태어났다.

19 18- 1932 뉴멕시코 주에서 자랐습니다.

미국 남서부의 나바호인과 호피 인디언 마을에서 일하다

1936 덴버 대학교 인류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38 애리조나 대학교 인류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42 콜롬비아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42- 1945 제 2 차 세계대전 동안 그는 유럽과 필리핀으로 파견되었다.

65438-0946 콜롬비아 대학에서 사회학/문화인류학 박사후 연구에 종사하고 미군 기관인 트럭 섬 관리처에서 연구에 종사하다.

1946- 1948 덴버 대학 인류학 학과장, 덴버에서 인종 관계 연구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1948- 1950 버몬트 주 벤닝턴 대학에서 에릭 플럼과 함께 가르쳤습니다.

워싱턴 D.C. 외국인 교육원 제 4 과정 시스템 주임

워싱턴 D.C. 의 정신병원에서 교직을 맡고 있습니다.

1955' 예의인류학' 기사는 미국 과학잡지에 실렸다.

소리 없는 언어' 라는 책은 65438 년부터 0959 년까지 출판되었다.

워싱턴 D.C. 의 정신병원에서 교직을 맡고 있습니다.

1963- 1967 일리노이 공대 (시카고) 인류학 교수가 되었습니다. 국가정신위생연구소 (NIMH) 의 후원으로 공간관계와 인종간 교류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었다.

1966 숨겨진 차원이 게시되었습니다.

1967- 1977 은 은퇴할 때까지 노스웨스턴 대학 인류학 교수가 되었다.

1976 일본 도쿄 국제기독교대가 주최하는 다문화교류대회에 참가하다.

"문화를 초월하다" 라는 책은 1976 에 출판되었다.

1977 베를린 국제통신협정대회에서 논문 한 편을 읽었다.

1977 은퇴 후 뉴멕시코 산타페에 살고 있습니다. 가끔 국제문화간 교육 훈련 연구협회 회의와 여름 문화간 교류연구소에서 강연을 한다. 뉴멕시코 대학에서 가르치다.

1983' 생명의 춤-시간의 또 다른 차원' 이 출간됐다.

1983' 숨겨진 차이: 국제 전파 연구' 라는 책이 출판되었다.

1987' 숨겨진 차이: 일본인과의 장사' 라는 책이 출판되었다.

1990 "문화적 차이 이해: 독일인, 프랑스인, 미국인" 이라는 책이 출판되었습니다.

③ 에드워드? 홀의 이문화 경험과 전문적인 배경

앞서 언급했듯이, 문화간 교제는 인류학, 문화학, 심리학, 전파학의 연구 성과를 융합한 학제 간 학과이다. 에드워드? 홀은 문화간 교제라는 새로운 학술 분야를 개척했는데, 이는 그의 생활경력과 전문적인 배경과 분리될 수 없다.

에드워드? 홀은 토착 미국 백인이고, 그의' 문화적 정체성' 은 북유럽에서 온 미국 백인 문화이다. 그의 생활 경험에서 우리는 그가 인도 문화, 아프리카 문화, 필리핀 문화와 깊은 연관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경험들은 그로 하여금 각종 문화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갖게 하고, 그의 다문화 연구에 대한 직접적인 자료를 축적하게 했다.

에드워드? 홀이 네 살 때 그의 집은 엘파소 (미국과 멕시코 국경에 위치한 텍사스) 로 이사했다. 그 가족은 후아레스 (텍사스의 작은 마을) 에서 가정부를 고용했고, 후에 그들은 세인트루이스로 돌아갔다. 여기서 가정부와 그녀의 두 딸은 새로운 생활 환경에 적응할 수 없다. 다섯 살 때 홀과 스페인 아이들은 유치원에 있다가 나중에 프랑스에서 한동안 살았다. 홀은 어릴 때부터 다문화 환경에서 살았다고 할 수 있다. "저는 어렸을 때 이런 일을 자주 겪었습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매우 흥미가 있다. "

1933- 1937 년 홀은 미국 남서부의 나바호인과 호피 인디언 마을에서 일했다. 그의 일은 주로 현지 인도인들이 돈으로 댐을 건설하도록 격려하여 그곳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인도인의 생활수준을 높이는 것이다. 인디언들과 한동안 교제한 후 홀은 어떤 문화적 민감성을 형성했다. "제가 예약지에 있을 때, 저는 바호족과 호피족을 어떻게 다룰지 자주 고민했습니다. 여기서 나는 그들이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내 사고방식을 그들에게 강요하는 것은 통하지 않는다. " 이 접촉 기간 동안 홀은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 문화 간 관계와 그 복잡성에 대한 직접적인 자료" 를 알게 되었다. (홀, 1992, 76 면)

1942- 1945, 제 2 차 세계 대전 중 홀은 유럽과 필리핀으로 파견되어 복무하는 동안 아프리카계 미군 군단을 이끌었다. 그는 그의 지도 업무가 매우 창조적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흑인 병사들과 함께 일하기 때문에 직장에서 창조적입니다. 나는 그들을 매우 존중하며, 항상 그들을 배려하고 있다. "

홀의 문화간 생활 경험은 그로 하여금 문화간 교제에 흥미를 갖게 하고, 문화간 교제의 문제점을 알아차리고, 문화간 교제에 대한 직접적인 자료를 얻으며, 그 이후로 문화간 교제에 대한 감성적 인식을 갖게 되었다. 진정으로 그를 문화간 전파 연구로 인도하는 것은 그의 학문적 영향력이어야 한다. 홀은 인류학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콜롬비아 대학에서 사회학/문화인류학 박사후 연구에 종사하며 외파 훈련원에서 일한다. 이러한 학습과 연구로 그는 관련 분야의 학자들과 접촉해 결국 문화간 교제의 개념을 형성하게 되었다. 나중에 홀은 자신의 전문적인 영향력을 네 부분으로 나누었다: (1) 문화인류학 (2) 언어학; (3) 동물 행동; (4)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 이론. (홀,1992; 소렐, 1998)

셋째, 에드워드? 홀이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연구에 기여

슈람은 한 가지 비유로 교류의 건립을 묘사했다. 그는 라스웰, 레빈, 라자스필드, 호프슈타트가 각각 연구 분야에서 통신 사막 오아시스로 왔다고 말했다. 그들이 전파 분야에 큰 공헌을 했을 때, 그들은 유목민처럼 오아시스를 떠나 다른 분야의 연구를 계속했다. Schram 은 전파학의 창시자이다. 왜냐하면 그가 이 사막의 오아시스에 온 후, 다른 유목학자들과는 달리, 그는 남아서 새로운 연구 분야 (Rogers, 1994) 를 세웠기 때문이다.

하모는 슈람의 비유를 빌려 문화간 교제의 건립을 묘사했다. 제 2 차 세계대전 후 인류학, 심리학, 전파학, 사회학, 국제관계학에서 온 학자, 예를 들면 마가렛? 미드, 루스? 베네딕트 그레고리. 바트슨은 각자의 연구 분야를 떠나 당시 익숙하지 않았던 분야, 즉 문화와 인간 상호 작용의 교차 분야에 잠시 발을 들여놓았다. 이 사람들은 나중에 모두 떠났지만, 홀은 이 문화가 인류와 상호 작용하는 교차 분야에 남아 정착하여 이 분야를' 문화간 교제' 라고 불렀다.

홀은 먼저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의 관련 개념을 제시했다. 1950 년대에 이르러 홀의 다문화 생활과 직장 경험은 그에게' 다문화' 라는 개념을 갖게 되었다. 외파 훈련학원 다문화 기술 훈련 과정에서 그는' 고어경 문화' 와' 저어경 문화' 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이런 생각을 빗고 나서 그는 1959 에서' 침묵' 을 발표했다. 이 책은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는 전파다", "시간은 말할 수 있다", "공간은 말을 할 수 있다" 와 같은 문화와 전파를 이해하는 기본적인 문제를 다루고 있다. 홀은 비언어적 교제 문제를 매우 중시하는데, 이 책의 거의 20% 의 장이 이 문제를 전문적으로 논의한다. 이 책은 큰 성공을 거두어 196 1- 1969 사이에 50 만 5 천 권을 출판했다. 또한 많은 서적, 잡지 및 기타 출판물에 의해 전재되어 6 개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Masao Kunihiro) 이 책의 출판은 문화간 교류의 탄생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홀의 노력으로 새로운 연구 분야인 문화간 교제학이 탄생하면서 홀은 문화간 교제학의 창시자가 되었다.

문화간 교제학이 설립된 이래로 이 학과는 이미 큰 진전을 이루었다. 미국 대학의 많은 전파학원 (학과) 이 잇달아 문화간 전파과정을 개설했고, 중국의 외국어 교육, 국제관계 등 섭외 전공도 문화간 전파과정을 개설했다. 1970, 국제전파협회에도 문화간 전파분회가 있습니다. 1972, 제 1 회 문화간 교류국제회의가 일본 도쿄에서 열렸다. 65438-0974, 국제 문화간 교육, 교육 및 연구협회 (SIETAR) 가 미국 메릴랜드에서 공식 설립을 발표했습니다. 국제 문화 간 교류 협회가 성립되다. 래리 A 사모발과 리처드 E 포터 (1972), L.S 하임스 (1973), "; 1970 년대 중반까지 미국의 많은 대학들이 교류 과정을 개설했다. 많은 다문화 전파 저작과 문장 면에서 홀은 이 학과에서 여전히 큰 영향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저작의 인용률은 여전히 가장 높다.

중국 학자들은 1980 년대부터 다문화 교제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고 외국어 교육과 문화의 관계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1980 년대 중반, 베이징외국어대, 상해외국어대 등 중국 고교도 전파학 과정을 잇달아 개설했고, 문화간 교제 (전파학) 에 관한 책과 중국 외국어 복사역도 잇따라 출간됐다. 관세걸의' 문화간 교제학', 후문충의' 문화간 교제도론', 곽진지의' 후문충 비교문화집' 래리 A 사모발과 리처드 E 포터가 공동 저술한' 문화간 교제: 한 가지 독서' 복사판은 이미 중국에서 출판되어 마정지가 번역하여' 문화패턴과 교제방식' 으로 명명했다. 65438-0995 년 중국은 제 1 회 다문화전파 세미나를 열고 중국 문화간 전파 연구회를 설립하고 2005 년 5 월 제 6 차 회의를 열었다. 홀이 문화와 전파 사이에서 확장하는 분야는 이미 태평양을 넘어 중국에서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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