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백주업계에서는 25 ~ 30 대 젊은이들의 시장을 발굴하고 선점하려면 시장 특성에 따라 마케팅 방안을 계획해야 한다.
둘째, 주류 마케팅 환경 분석 20 13
1 및 20 13 년 백주 시장 분석 및 백주 시장 전망.
고급 백주가 압박을 받아 백주 시장 전체가 침체되었다.
대중소비의 로우엔드 백주 대표로서 우란산 이궈두 판매량이 시세에 반해 올랐다.
이에 따라 강은 백주 소비 체인에 따라 피라미드 구조를 보였다. 피라미드 꼭대기에 있는 마오타이와 오곡액은 단가가 높지만 소비자는 제한되어 있다. 밑바닥의 백주에는 대량의 소비자가 있다. 10 -20 으로 가격이 책정된 로우엔드 백주는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주로 25-30 대 젊은이들의 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그룹에 적합한 제품을 생산하고 마케팅합니다.
주류 시장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가격면에서 강은 오곡액 등 프리미엄 브랜드와는 다르다.
인파 방면에서 강은 오곡액 등 최고급 브랜드가 아닌 고급 인파와 우란산과는 연령대가 다른 사람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소비 수준이 그리 높지 않다.
더 중요한 것은 강씨가 전통 백주 마케팅과는 다른 젊음 이념으로 심리마케팅에 치중하고 있다는 점이다.
셋째, 강 시장 기회와 문제 분석
1, 시장 기회
새로운 마케팅 이념
제품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다.
광범위한 사용자
인터넷 마케팅에 적합한 젊은 사용자.
2. 문제
주로 강의 지명도가 낮기 때문이다.
넷째, 마케팅 전략
1, 제품 전략:
선행 제품 시장의 기회와 문제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합리적인 제품 전략 건의를 제시하여 효과적인 4p 조합을 형성하여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제품 포지셔닝.
젊은 사람들에게 술을 팔고, 새로운 청년 집단에 직면하여 단순하고 순수한 생활 태도를 제창하다. 병문안이 전체 마케팅 분야를 폭발시켜 80, 90 년대 이후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 제품 품질 기능 프로그램.
강은 수수전용 백주를 생산하면서 작은 장면에서 더 가치 있게 하기 위해 100 ml 2 양장 등 포장인 강은 충칭지역의 우세에 의지하여 경향형 (소곡) 캐주얼포장 수수주로 분류했다.
3) 제품 브랜드.
일반 백주업체와는 다르지만 음료업체와 비슷하며 강씨는 흑발이 약간 길고 헤어스타일이 더 한국식, 블랙프레임 안경, 표준만화의 대중적인 얼굴 등 자신의 특정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흰색 티셔츠에 회색 스카프, 아우터는 영국 스타일의 블랙 롱 트렌치코트로 하체에 짙은 회색 청바지와 갈색 스니커즈를 매치하고 있습니다. 실물을 상상하려면 아마' 남자도움' 중손이 연기한 것 같다. 생강을 브랜드라고 부르는 유래이기도 하다. 영화드라마에서' 소백' 이라는 이름은 항상 간단하기 때문에 기억하기 쉽다. 브랜드 이름에서도 똑같이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4) 제품 포장.
장씨의 제품에는 호화로운 포장이 없다. 작은 장면에서 사용자는 단지 너의 술을 살 뿐, 너의 높은 포장비를 지불할 의무는 없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강의 제품 포장은 주로 강의 인물 이미지와 조각화된 문안 디자인에 의존해 강 사용자들을 감동시키고 서비스한다.
5) 제품 및 서비스.
온라인: 강씨의 웨이보 마케팅은 몇 가지 뚜렷한 특징을 보여준다. 우선, 나는 문안을 잘해서 재미있는 화제를 강 제품과 연결시킨다. 예를 들어 웨이보에서 널리 전해지는' 모두 동물이라고 한다' PS 지도와 장변호사 PK' 별에서 온 그대' 의 식물 대 좀비 등을 이용해 장어록을 이식했다. 젓가락 두 켤레, 술 두 쌍은 비교적 친한 친구이다.
웨이보의 운영을 완전히 의인화하다. 모든 핫스팟 사건에서 목소리를 내고 태도를 보이다. 댜오위다오 분쟁에서 일품 보이콧, 쿤밍 테러 공격에 이르기까지 모두 우리에게 테러리스트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있다. 강에 대한 태도는 거의 모든 핫스팟 사건에서 볼 수 있다.
오프라인: 웨이보 상호 작용을 온라인 도구로, 오프라인 활동을 조직하고, 온라인 활동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팬들의 점도를 높인다. 예를 들어' 강 찾기' 는 팬들에게 자신의 삶에서 만난 강을 찍어서 인터넷에 올리라고 요구했다. 팬들이 찾은 생강은 메뉴판, 식당, 술 한 병, 지하철 광고에 나타났다. 예를 들어 20 13 조직의 술 데이트.
웨이보 외에도 위챗 역시 강 마케팅 채널 중 하나가 됐다. 웨이보보다 위챗 비밀입니다.
3. 가격 전략.
호화 포장을 포기하고 유리 스크럽 병으로 누드 병을 팔다. 소곡향 제품은 단 한 가지이며 100 ml, 125 ml, 300 ml 세 가지 사양으로 나뉜다. 판매량에 따르면 마진은 30% 정도이다 (주류마진은 대부분 50% 이상).
4. 판매 채널.
강 판매는 리셀러와 거래할 뿐만 아니라 식당과 직접 거래하여 관계를 유지한다.
5. 광고.
강씨는 지하철을 제외하고 다른 전통업계에서 광고를 거의 하지 않았다. 주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 (예: 위챗, 웨이보 마케팅) 에 종사하는 것은 뉴미디어에 속한다. 동시에 강병신을 위한 슈퍼미디어 광고, 강자체 IP 에 따라 문화연예계와 협력해 강젊은 브랜드를 만든다.
셋째, 생강 마케팅 사례 이해:
강에게 백주의 홍해에 가시덤불을 걸치고 파도를 쪼개 젊은이의 백주 푸른 바다로 들어가는 것은 쉽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백주, 백주, 백주, 백주, 백주, 백주, 백주)
우선 당시 백주 시장의 두 가지 전혀 다른 충돌을 분석했다. 하나는 오곡액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고가였다.
전력망과 대부분의 소비 수준이 낮은 모순; 둘째, 전통 백주업계의 인식에 따르면 마라하고 쉽게 취하는 백주와 젊은이들이 맛있는 것을 추구하는 것은 상충된다.
바로 이런 갈등 때문에 강은 오곡액 등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소비 수준이 낮은 소비층을 선점했다. 바로 이궈두우란산의 가격 경쟁에서 젊은 소비자를 붙잡았다. 강 팀이 백주 홍해 시장을 분석할 때 분석한 블루오션 시장이기도 하다.
이상은 시장에서 온 개인분석이고, 다음은 브랜드에서 나온 개인설입니다.
첫째, 생강에게 의 이름은 우리 생활에서 확실히 흔하다. 예를 들어, 어떤 피부는 하얗거나 검고, 우리는 종종 Ta' 소백' 이라고 부르는데, 그러면 생활 속의 소백도 상당히 적절하다. 젊은이들에게 그들은 샤오백이라는 흥미롭고 적절한 브랜드 이름을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동시에, 더 중요한 것은 강이 백주를 인격화하여 80 후, 90 후, 특히 90 후에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강 이미지 형성에 대해 생강을 겨냥한 구체적 인물 이미지: 약간 긴 검은 머리, 한국식 헤어스타일, 블랙 프레임 안경, 표준 만화의 대중적인 얼굴. 흰색 티셔츠에 회색 스카프, 아우터는 영국 스타일의 블랙 롱 트렌치코트로 하체에 짙은 회색 청바지와 갈색 스니커즈를 매치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미지는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느 정도 흡인력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이기도 하다.
병의 크기에 있어서, 보통 병은 기본적으로 젊은 성인 남성의 손바닥만큼 크며, 병은 약간 스크럽이 있다. 사용자가 마실 때, 전통 술병에 비해 잘 떨어지지 않아 매우 친절하다.
요약하자면, 강씨는 보급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제품을 최적화하여 사용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특히 80 년대와 90 년대 이후 추구하는 재미와 간단한 요구는 매우 일치하며 목표 사용자를 깊이 파악했습니다.
강씨는 사용자 체험 과정에서 제품의 관점에서 제품을 연마할 뿐만 아니라 온라인 온라인 상에서의 공동 상호 작용 과정에서도 제품 확장의 관점에서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보완한다.
예를 들어 웨이보 놀이에서 강은 온라인 조각화 문안의 편성과 자제를 통해 사용자와 심리연결을 하고 오프라인' 우리 약속합시다' 와 상호 작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높인다. 더 중요한 것은, 서로 다른 생활 서비스 업체와의 오프라인 협력을 통해 생활의 응용 장면을 실현할 수 있고, 사용자 체험이 생생하게 드러날 수 있다는 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위 역시 강씨의 공동체 건설에 대해 웨이보, 위챗 플랫폼을 이용해 80 후, 90 후 대상 사용자 집단을 끌어들이고 소집해 트래픽을 끌어들이고 사용자 침전조를 구축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다른 운영 방식을 통해 더 나은 시드 사용자를 선택합니다. 사용자 커뮤니티의 사회적 속성 요구 사항에 따라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하여 다양한 생활 응용 프로그램 시나리오에 적용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의 광범위한 참여를 위해 열린' 겨울 소약' 은 강유온도, 감정 있는 자체 브랜드를 반영하여 사용자에게 더 따뜻하고 격조 있고 감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장 고유의 제품 가치와 오프라인 상호 작용은 온라인 전파를 통해 사용자의 감정 링크를 얻을 수 있다.
위의 내용을 요약하면, 세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
1, 제품 포지셔닝에 맞는 브랜드 전략 수립
2. 오프라인 상호 작용을 통해 사용자와 감정 유지.
3. 1% 의 아이디어는 100% 로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