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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의 다음 폭발적인 IP 는 어디에 있을까요?

94 세 고령의 디즈니가 쓰러졌다.

최근 발표된 재보에 따르면 20 17 회계연도에 디즈니는 영업수익 5565438 달러 +3700 만 달러를 달성해 전년 대비1%하락했다. 순이익은 89 억 8 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4% 감소했다.

디즈니가 수입과 순이익이 동시에 하락한 것은 2009 년 이후 처음이다. 디즈니의 4 대 핵심 업무에서는 미디어 네트워크, 영화 스튜디오, 소비재, 대화형 매체가 모두 다양한 정도로 하락하며 테마파크만 성장하고 있다.

소비재와 대화형 미디어 업무가 가장 두드러진다. IP 거물인 디즈니는 미키마우스, 도넛오리, 곰위니 등 일련의 고전적인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장난감, 의류, 문구 등 애니메이션 파생품 개발의 업계 벤치마킹이었다. 이 재보에 따르면 디즈니 소비재와 대화형 미디어 영업수익은 48 억 2200 만 달러로 전년 대비 13% 하락했다.

미키마우스의 매력은 없어졌나요?

파생품 업무 배경

20 17 회계연도 재보 하락은 월가의 예상을 뛰어넘었다. 재무보가 발표되기 전에 디즈니에 대한 시장의 기대는 대부분 긍정적이었고 주가는 2% 상승했다. 재무보가 발표되자 주가는 빠르게 하락하여 파장할 때 1.48% 하락했다.

가장 놀라운 것은 소비재 시장에서 디즈니의 표현이다. 하지만 올해 하락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 16 년 디즈니의 소비재 및 대화형 미디어 사업 수입은 55 억 2800 만 달러로 전년 대비 3% 감소했다. 올해 하락폭은 13% 로 더욱 확대됐다.

2 년 연속 하락한 것은 전 세계 파생품 시장에서 디즈니의 장기적인 이미지와 맞지 않는다. 이전에 디즈니는 파생품 개발과 마케팅의 벤치마킹으로 여겨져 왔다.

영화 업무의 하락은 한두 가지를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파생품은 공인 상품으로서 IP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2 차 개발이다. 내용이 관건이 될 때, 허가소비품의 성과는 영화 업무의 좋고 나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올해 디즈니와 그 자회사의 블록버스터' 캐리비안의 해적 5: 죽음은 흔적도 없다',' 뇌신 3: 신들의 황혼',' 스파이더맨: 캠퍼스로 복귀' 는 전 세계 개봉 당시 좋은 흥행을 거렸지만 전반적으로 IP 파생물의 허가와 판매가 부진했다. 디즈니는 이번 회계연도 영화 사업 수입이 83 억 7900 만 원으로 전년 대비 1 1% 하락했다.

알리피시 산업운영책임자 주씨는 재경국가주간지 기자에게 모든 인기 IP 가 파생품 개발에 적합한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디즈니가 올해 개봉한 영화는 대부분 실제 영화이지 애니메이션이 아니다. 리얼리티 영화는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션 IP 에 비해 실물 상품으로 확장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전반적으로 불명예스러운 재무보고가 중국 시장과 같은 포인트가 없는 것은 아니다.

디즈니 소비재부 총지배인 린가빈은' 재경주간지' 기자에게 디즈니가 중국의 소비재부에서 두 자릿수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는 전 세계 상황과는 반대다.

이것은 중국 파생 상품 시장 자체의 잠재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20 17 리마 글로벌 라이선스 시장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라이선스 시장이며 8 1 억 달러의 소매로 세계 5 위를 차지했습니다. 각국이 허가한 제품의 소매 총액을 차지하는 비율로 볼 때, 중국의 비율은 북미보다 훨씬 낮으며 잠재력이 크다.

그럼에도 도전은 존재한다.

올해 6 월 5438+ 10 월 디즈니 중국 시장에서 두 번째 디즈니 가게가 상하이 흥업태고환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Lujiazui 플래그십 스토어에 비해 새 상점의 제품은 주로 디즈니 미키 M28 하이 엔드 시리즈와 같은 젊은 패션 여성을 대상으로 합니다. 미키 인형 배낭 3580 위안으로 럭셔리 브랜드와 비슷해요.

이전에 디즈니 파생물은 대부분 저가 소비재로 포지셔닝되었다. 판매 수치로 볼 때 중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디즈니 티셔츠는 판매 가격 100 원 안팎으로 15 만 건이 팔렸다. 새로 내놓은 고가 배낭은 지금까지 티몰 플래그십 매장에서 수십 벌만 팔렸다.

디즈니는 중국 소비자들이 3000 원이 넘는 미키백을 위해 돈을 지불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새로운 도전?

영화 애니메이션 IP 의 경우 클래식 IP 의 열을 유지하고 새로운 IP 에 값을 더하는 것은 중요한 작업입니다. 과거의 시장 수치에 따르면 영화의 인기도는 주기적이다. 지속적인 콘텐츠 출력이나 IP 개발이 없으면 파생물 판매량이 절정 이후 점차 감소할 것이다.

20 13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는 디즈니의 가장 성공적인 파생사례 중 하나로 꼽힌다.

영화 주인공 아이사의 드레스가 미국에서 300 만 벌 이상 팔렸다. 각 149.95 달러의 가격으로' 아이사 스커트' 만이 디즈니에게 약 4 억 5 천만 달러의 수입을 가져왔다.

설열' 은 2 년 동안 계속되었고 디즈니 관련 부서는 더 많은 파생품 개발을 진행했다. 전통적인 화장품, 의류, 인형 등 파생물 외에도 디즈니는 과일, 요구르트, 가정용 반창고, 치실을 포함한 16 냉동테마식품과 보건제품도 내놓았다.

그러나' 겨울왕국' 이후 디즈니는 두 번째 현상급 애니메이션 IP 를 만들지 않았다.

디즈니도 지난해' 주토피아',' 해저 총동원 2' 등 인기와 흥행이 모두 좋은 애니메이션 영화를 갖고 있었지만 디즈니가' 겨울왕국' 등 IP 절정 이후 슬럼프에 빠지는 것을 막지 못했다.

올해 소비재 업무가 부진하다. 리얼리티 영화 몇 편 외에도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자동차 총동원 3' 도 빼놓을 수 없다. 글로벌 박스오피스가 글로벌 영화업의' 도둑아빠 3' 에 뒤처져 인기도' 겨울왕국' 만큼 좋지 않다.

소비자의 생각이 고정불변한 것은 아니다. Marty Blancstein (Marty Blancstein) 리마 산업 관계 및 정보부 수석 부사장은 매년 시장에 새로운 성장점이 나타난다고 말합니다. 20 13 년 동결, 지난해 가장 핫한 IP 가 드림공장 애니메이션의 마법 마녀로 바뀌었다. 예전의 휘황찬란함을 재현하려면 디즈니는 전 세계를 풍미하는 새로운 폭발적인 IP 가 필요하다.

IP 의 폭발적인 성장 외에도 중국 본토 IP 의 부상도 디즈니에 큰 도전이 될 것이다.

Zhu 는 최근 2 년 동안 중국 문화 환경과 중국 소비자 취향에 적합한 문화 제품이 점차 폴라로이드 제품을 따라 잡고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이 점은 최근 몇 년간의 애니메이션 전시회에서 알 수 있다. 많은 일본 만전은 여전히 10 년 전의 고전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중국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는 신생력이 속출하고 있다.

국내 관객들에게는 중국 문화 토양에 뿌리를 둔 작품이 더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많은 국산 애니메이션이 현재 콘텐츠 개발에도 매우 성공적이며, 팬 수가 방대하고 IP 에 열광하고 있다. 이런 국산 애니메이션은 앞으로 적당한 상업 파생 모델을 선택하면 엄청난 공간을 얻게 될 것이다.

디즈니는 또한 중국 현지화의 중요성에 주목했다. 린가벤은 디즈니가 이미 중국 소비자를 위한 현지 디자인 팀을 준비하고 중국 소비자를 위한 지적 재산권을 개발하려고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은 또 다른 도전을 가져올 것이다. 동양화 후 디즈니가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까, 아니면 서구화의 우세를 잃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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