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 상문화' 는 무슨 뜻인가요?
상문화란 90 년대 이후 태어난 젊은이들이 실생활에서 목표와 희망을 잃고 퇴폐와 절망의 수렁에 빠져 생활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것을 말한다. 그들은 이성을 잃고, 목적 없이 비틀거리고, 감정도 없고, 의식도 없고, 구속도 없고, 시체처럼 무감각하게 살아갈 수밖에 없었다.
상문화' 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퇴폐, 절망, 비관적 감정, 색채를 지닌 언어, 글 또는 화면을 가리킨다. 그것은 청년 하위 문화의 새로운 형식이다. 폐장작',' 거요우 거짓말' 을 대표하는' 장의사 문화' 의 출현과 유행은 뉴미디어 시대 청년아 문화의 축소판으로, 현재 청년의 정신적 특징과 집단 불안을 반영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 새로운 시기 청년사회 심리와 사회심리의 상징이다.
간단히 말해서,' 상심' 이란 일을 하고 싶지 않고, 목표가 없고, 기분이 낮고, 욕망이 낮고, 고지식하고, 무감각한 생활을 하고 싶다는 마음가짐과 생활방식을 가리킨다. 나는 절름발이가 될 것 같다. 사실 나도 살고 싶지 않아. 나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나는 슬퍼할 정도로 낙담했다. 거요우 마비, 페페바, 게으른 볼의 이모티콘은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그림이다. 미국 드라마' 마남포잭' 과 일련의 일본 사극은 모두 존경받는 인생관을 가지고 있습니까?
-응?
◆ "장례식 문화" 전문 해석
전문적인 해석은' 상문화' 가 현재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퇴폐, 절망, 비관적 감정, 색채를 지닌 언어, 글 또는 그림을 가리킨다는 것이다. 그것은 청년 하위 문화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 해석은 좀 전문적인데, 사실 음의 에너지를 가진 글이나 그림이다.
-응?
◆ 장례 문화의 근원 배경
20 16 년 7 월, 1993 의 스틸컷이 갑자기 화면을 닦고' 상문화' 라는 단어가 인터넷 검색어가 되었다.
문화를 잃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왜 애도 문화가 있을까요? 왜 장례 문화불이 났지?
20 16 년 7 월, 거요우 아무것도 하지 않고 갑자기 인터넷 유명인이 되었습니다. 1993 에서 온 사진 한 장이 우리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에서 아무런 징조도 없이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림 속 거요우, 머리도 있지만 지금처럼 날씬해요. 그는 할머니의 꽃무늬 셔츠를 입고 입에 수염을 기르고, 입을 살짝 벌려 영혼의 유체이탈처럼 편안하고 부드러운 소파에 누워 있었다. 이 그림은 시트콤' 나는 우리 집을 사랑한다' 에서 나온 것이다. 이번 회는 거요우 역을 맡은 계춘생이 가가에서 먹고 마시는 이야기를 다룬다.
계춘생, 이 사람은 개인 생김새가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행동도 경멸한다. 이 캐릭터가 전달하는 이미지는 매일 빈둥빈둥 놀고, 스스로 분투하고 싶지 않고, 성공 여부는 상관없고, 즐기고 싶은 생활방식인가? 1990 년대의 사회적 낭비.
이런 이미지는 각 시대가 제창하는 적극적이고 건강한 주류 정신과 모순되지만, 지금 이 순간 이 시대의 청년 문화와 딱 맞아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강명언) 그의 퇴폐, 절망, 비관적, 사랑이 없는 것은 바로 이런 야근, 폭식, 스트레스, 돈벌이가 어려운 사람들의 내면 상태이다.
-응?
◆ 애도 문화의 어휘 표현 의미
"나는 폐인이 될 것 같다", "나는 정말 살고 싶지 않다", "목적 없는 퇴폐", "나는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나는 누워서 죽었다", "나는 괴로울 때까지 퇴폐한다" 고 말했다. 거요우 누워 있는 이 글들은 이 젊은이들이 거요우 를 통해 어떤 사상적 감정을 전달하려 하는지 결코 숨기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간단히 말해서, 그냥 누워 있고 싶고, 생각하고 싶지 않고,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응?
◆ 문화를 상실한 대표 인물
거요우 사냥 외에도 문상 문화의 대표로는 인터넷 유명인 개구리 PEPE, 사지소금에 절인 생선, 게으른 사람 공 수입 등이 있다. 예외 없이, 그들은 모두' 나는 이미 쓰레기다' 라는 자조를 내고 있다.
절인 생선
소금에 절인 생선은 영원히 몸을 뒤집을 수 없다. 소금에 절인 생선은 노력했지만 여전히 소금에 절인 생선이라 진한 해산물을 만들 수 없고, 단지 지나칠 수 있을 뿐이다.
거요우 스타일의 무기력한 채집.
수염을 좀 기르고 반팔을 입고 눈빛이 흐려지고 입이 약간 벌어져 넋이 나간 것 같다. 거요우 거짓말' 은 인생에 사랑이 없다는 느낌을 준다.
페페 개구리
이것은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슬픈 개구리일 것이다. 눈에는 영원히 눈물을 머금고 있고, 얼굴에는 은은한 슬픔을 띠고 있다.
불교청년
-응?
마지막 헤비급은 당연히 인터넷 유명인' 불계 청년' 이다. 그는 구기자국화차 한 잔을 담그고, 한 손에 온수병을 하나씩 담갔다. 그래, 어차피. 그는 안색이 창백하여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응?
◆ 애도 문화의 원인 분석
온라인 미디어 분석:
우리는 또한 90 년대 이후의 연구에 대해 많은 것을 보았다. 그들이 자란 환경은 중국 사회경제 발전이 새로운 단계에 들어선 것이다. 그들은 대기오염, 몇 차례의 지진, 높은 집값, 취업난 등의 압력을 겪었다. 그들은 인터넷을 통해 글로벌 역학을 이해하는데, 그들은 초기에 이것이 위험사회라는 것을 알았다. 다른 시대가 대외 확장을 추구하는 것과는 달리, 90 년대 이후 대외 확장이 위험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더 나은 물질적 조건을 누리고, 가정과 고용관계가 더 평평해지고, 외부 확장은 그들에게 필요하지 않다. 그들은 종종' 나' 와' 나 자신, 독립된 개체가 되는 것' 에 대해 이야기한다. "
인터넷 도구는 그들의 감정을 터뜨리는 출구가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자신의 내면의 인격을 풀어주고 (여기서 내면의 인격은 내면의 생각을 가리킴), 인터넷에서 부정적인 감정과 냉소적인 이상을 풀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일상생활의 이' 나' 는 인터넷상의 저' 나' 와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 같다. 그들은 마치 두 개의 다른 영혼이 같은 몸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다른 곳에서 왔습니다. 그들은 내외적으로 통일된 젊은이들입니까? 제가 바로 저입니다. 나는 완전하고 독립적인 개인으로, 감히 자신을 위해 말한다.
안팎이 하나가 된 이 젊은이들은 기꺼이 자신을 하고, 다른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세 명의 좋은 청년의 완벽한 이미지를 연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자신이 쓰레기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그들은 자신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결함을 받아들이고, 자신을 위해 살고, 이런 자신을 받아들이고, 자신과 화해한다.
거요우 누워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지닌 이미지가 웨이보에서 유행하는 이유는 젊은이들이 용감하게 리트윗하고, 공유하고, 서술하고, 재창조하고, "나는 바로 이런 사람이다", "누워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다른 각도에서 생각해 보세요. 만약 이전에, 나는 일하지 않고 얻은 사람이 되고 싶었다면, 나는 입을 여는 것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거요우 누워 있을 때의 퇴폐, 절망, 비관적, 사랑이 없는 것은 바로 이 야근, 폭식, 스트레스, 돈벌이가 어려운 사람들의 내면 상태이다. 스트레스는 이해하기 쉽지만, 왜 스트레스로 인한 노력은 오히려 전 국민의 흥청거림이 되었는가? 그들이 거요우 누워 내면의 갈망을 전달하도록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나는 전통적인 노력이 이미 생활의 질적 변화와 계급의 궐기를 실현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현재 이 나라에서는 사회적 비용이 높기 때문에 하층 통로의 위쪽 공간이 점차 막히고 있다. 우리 모두는' 노력하지 않으면 죽는다',' 노력하면 할수록 운이 좋다' 는 격려의 말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노력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노력하지 않으면 쉽다' 는 자신감이 더 크다. "
이렇게 절망적인 발언은 젊은이들에게 자신의 무능에 갇혀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이다. Ng) 문화의 부상.
학술 분석:
청년상문화의 출현과 유행의 원인은 주로 가상인터넷의 현실화, 청년 자아의 주동적인 오명화, 집단과 사회의 무의식화, 마이크로시대의 의식적인 감정 전염이다. 청년의' 상문화' 를' 성계' 방식으로 대하고, 우월감의 관점에서 청년의' 상문화' 를 연구하고, 청년이 올바른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유도하고, 청년의 적극적인 사회 심리 배양을 촉진해야 한다.
-응?
◆ 애도 문화의 표현
수천 년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렇게 누워 있었고, 거요우 는 첫 번째가 아니다. 그러나' 거요우 누워 있다' 는 이 순간의 핫함은 배후의 젊은이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들은' 거요우 거짓말' 사진을 올린 웨이보를 리트윗했다. 주말마다 이러고 싶다고 댓글을 달았다. 대부분 90 대 이후 현재 웨이보에서 가장 활발한 사용자다.
이와 함께' 상차' 한 잔이 웨이보에서 인기를 끌면서' 희차' 맞은편에' 상차' 를 하나 열고 싶다. 메뉴는 이렇다. 유록색, 홍차, 녹차, 죽을 용기가 없는 마키아토, 화장품 쉐이크, 날씬한 과일차, 전 남자친구가 더 잘 사는 밀크티? 항상 너에게 어울리는 것이 있어!
너 오늘 정말 슬퍼? 그냥 누워서 죽기를 기다리죠? 긍정에너지',' 작은 행복' 열풍이 물러난 후, 자기 비도덕적이고 부정적인 에너지가 더 빠른 추세로 인터넷에서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막을 수 없는 문화현상이 이미 형성되고 있는가? 상문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마케팅인과 광고주들이 손을 잡고 젊은이들과의 장벽과 장애를 깨뜨렸다.
(1) 왜' 상' 이 유행이 되는가?
"장례문화" 에 대해 알고 싶으면 젊은이들이 대화할 때 "지도대전" 으로 말해야 한다. 올여름, 90 년대 시트콤' 나는 우리 집을 사랑한다' 거요우 붕괴로 인터넷에서 인기를 얻었다. 화면 속 거요우 역을 맡은 계춘생은 수염에 할머니의 꽃셔츠를 입고 유체이탈, 사랑 없는 얼굴을 하고 있다. 이를 기점으로 각종 투투 전쟁에서' 게으른 공',' 페페 개구리',' 소금에 절인 물고기',' 나는 가짜 XX' 등 화려한 표정가방을 만날 수 있다.' 나는 이미 쓰레기다' 라는 자조를 전하고 있다. 이것은' 상문화' 다. 블랙 유머와 비관주의.
1 .. 상은 일종의' 반계탕' 감정의 카타르시스이다.
높은 집값, 높은 경쟁, 높은 압력? 이것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젊은이들의 활력을 파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너는' X 를 잃는 것' 이 결코 노력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사실 현실은 그들이 정말 바쁘고, 일이 바쁘고, 지하철을 짜고, 정상 근무 시간 외의 각종 사교 활동에 지치고 있다는 것이다. 개처럼 바쁘지만 승진 인상 희망은 없다. 이왕이면 우리 누워서 죽기를 기다리자.
"애도" 는 젊은이들이 자조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생활은 현재뿐만 아니라 내일과 모레도 포함한다. 이것이 젊은이들의 인터넷상의 전형적인 표현이라는 것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인기 영화, 드라마 또는 게임 캐릭터를 둘러싸고 침을 뱉고 자조한다. 더 많은 브랜드는 젊은이들의 침을 맞추기 위해 적극적으로' 홈포인트' 를 만든다.
(2)' 상문화' 마케팅 가이드가 정말' 상' 인가요?
오늘날,' 감정소비' 는 이미 강력한 소비력으로 발전했다. 예를 들어 각종 향수영화는 항상 네티즌의 집단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같은' 상' 이 일종의 집단 정서일 때, 생존한 토양이 있을 것이다.
1, "애도 기호" 사용
사례: Taobao 같은 이모티콘 패키지
거요우 마비' 로 대표되는 추모 표정이 인터넷을 휩쓸었다. 이 표정들은 더 이상 비유적인 이모티콘이 아니라 애도의 글이다. 이런 식으로 모 바오는' 마비' 표정과 관련된 각종 주변 제품 (예: 거요우 마비 휴대전화 케이스, 거요우 마비 티셔츠, 거요우 마비 베개 등) 도 판매하고 있다. 파는 것은 가격이 아니라 태도인가요? "장례식", 장웨이의 옷장조차도 거요우 마비된 티셔츠가 있어야 한다.
-응?
2. "장례식 문화 IP" 만들기
사례: netei Wang sansan 장례식 차 모델
네티즌이 직접 만든' 차상' 이 웨이보에서 뜨거워지면서 인터넷신문연맹은 실제로' 차상' 탄창가게를 열었다. 4 일 (4 월 28 일 -5 월 1) 만 열었지만 5 월 내내 화면을 닦았다.
물론, 장례 마케팅을 빌려 하는 인터넷은 장례차의 열기뿐만 아니라' 장례' 와 브랜드 이미지의 적합성을 더욱 중시한다. 넷이뉴스 알파카 편집장 왕삼삼, 일년 내내 입을 숙이고 있는 것은 매우 슬픈 양이다. 이런 장례식의 표현 방식은 장례식차의 대변인으로 매우 적합하다. 장례식 마케팅 뒤에는 인터넷 뉴스가 IP 이미지를 만들겠다는 야망이 있다. 왕삼삼삼은 상차 마케팅 외에도 개인으로 인터넷이뉴스의 각종 마케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차, 차, 차, 차, 차, 차, 차)
3, "장례식" 찾기 * * *
사례: 레인보우 합창단 "빈 느낌"
지난해 8 월 신곡' 공허함' 이 소셜네트워크를 빠르게 휩쓸었다. 노래가 발표된 후 각 주요 동영상 사이트에서 수천만 번의 조회수를 받았다. 노래의 창작자는 신곡으로 유명한 무지개 합창단이다. 네티즌들도' 야근개 노래' 라고 부른다. 가사를 보면 모든 일이 대문자로 된' 슬픔' 이다. "나는 공허함을 느꼈고, 나는 개처럼 피곤했다. 18 일 동안 화장을 지우지 않고 2 년 동안 착용했습니다. 거요우 마비 후' 텅 빈 느낌' 은 진한' 상심' 감으로 수많은 네티즌의 마음을 맞혔다.
(3) 아마도 "장례식 마케팅" 은 단명할 뿐일까요?
장의사 문화' 가 유행하면서 장의사 마케팅이 브랜드 홍보에 점점 더 많이 활용되고 있다. 젊은이들에게 어울리는 이런 마케팅도 브랜드 이미지를 풍부하게 해 소비자와의 거리를 좁혔다.
그러나' 장례식' 마케팅은 만능이 아니다. 한편,' 장례식' 마케팅에서 브랜드가 너무 멀리 가면 젊은이들에게' 어른의 수고, 난처함' 이라는 서투른 느낌을 줄 수 있다. 반면에, 인터넷 상차 마케팅과 같은 것은 복제하기 어렵다. 이런 갑작스러운 장례 풍조가 얼마나 지속될지 누가 압니까? 결국 장의사 마케팅이 브랜드에 효과를 줄 수 있을지는 제품이 복제할 수 없는 핵심에 달려 있다.
-응?
(d)' 장례문화' 마케팅이 왜 갑자기 불붙는가?
1,' 상문화' 는 현재 젊은이들의 심리에 부합한다.
Ge Youlie 와 Ma Nanbojack 이 전달한 "장례식 문화" 사진은 대부분 90 년대 이후 현재 인터넷에서 가장 활발한 사용자입니다. 이 정보전달 뒤에는 80, 90 대 젊은이들이 삶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을 잃고 집단 불안을 빚고 있다. 이것은 사실 전체 사회 환경 변화의 결과이다. 80 대, 90 대 세대가 행복하다고 합니다. 외동딸로 어려서부터 대부분 사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야근을 겪고, 집을 살 여유가 없고, 연애할 시간이 없고, 수면이 부족할 때. 인터넷은 부정적인 감정의 출구가 되고, 이 부정적인 에너지를 보면 윙윙거리는 소리가 난다.
"장례식 문화" 노래 "몸이 텅 빈 것 같다"
소비자들은 닭고기 수프에 지쳤습니다.
어려서부터 대부분 닭고기 수프에 대해 많이 들었지만, 성장하는 과정에서 점점 더 많은 젊은이들이 현실생활이 생각보다 훨씬 어렵다는 것을 깨닫고, "신이 문을 닫았지만 창문을 열어 주셨다" 는 치킨 스프 문장, 오히려 "신이 너에게 문을 닫았으니, 그는 씻고 자겠다" 는 것을 더 믿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이 닭탕문으로 그들을 자극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오히려' 상문화' 와 같은 단순하고 난폭한 마케팅은 그들의 목소리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리고' 상문화' 라는 단어가 반드시 부정적인 에너지를 가져다 주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풍자와 토구만 할 뿐, 이런' 마이너스 에너지' 는 때로' 긍정적 에너지' 의 원천이기도 하다. 이것이 소비자들이 이런 실의에 빠진 말에 싫증을 느끼지 않는 이유다.
역방향 사고 마케팅 모델은 시장의 공석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상문화' 는 재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역사고 마케팅 모델을 이용하여 시장의 빈자리를 찾는다. 역사고 마케팅 모델이 잘 이해되는데, 가장 전형적인 사례는 폭스바겐 딱정벌레다. 1960 년대에 미국의 버스는 인기가 많았고, 넓고 편안했고, 물론 기름도 많이 소비했다. 대중 딱정벌레는' 어릴 때부터 착안하다' 라는 구호로 갑자기 튀어나와 많은 소비자를 끌어들였다. 마이너스 에너지 마케팅도 마찬가지다. 지금 닭고기 수프가 하늘을 날고 있는데,' 독계탕' 을 넣어 간을 맞추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다.
지난 2 년 동안' 상문화' 의 발전은 매우 빠르게 발전했지만, 이모티콘에서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심지어 인민일보에도' 상문화' 에 세뇌되지 말라고 호소하는 문장 들이 있었지만, 결국' 상문화' 는 사실 일종의 자조에 더 가깝다. 이전의' 시신' 이라는 단어처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사문화' 에 비유한다 상문화' 도 마찬가지다. "지금 돈이 없어 앞으로 돈이 없는 날이 많을 것" 이라고 말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말 퇴폐적이지 않고, 여전히 돈을 벌고, 집을 사서 대출금을 갚으려고 노력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러므로' 상문화' 를 너무 무겁게 보지 마세요. 너무 진지해서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