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설 *** 14 명이 이끄는 디자인팀은 모두 광저우 미술학원 시각예술과 디자인학원 (이하 광미), 교사 반, 대학원생 절반 출신이다. 20 19 년, 그들은 19 일 동안 16 세트의 방안을 내놓았고, 휴일도 없이 매일 토론을 반복해서 수정하며 수만 장의 원고를 그렸다.
번데기에서 나비로의 탈바꿈은 특히 고통스럽고 어려울 것이다. 20 여 차례 베이징에 갔을 때, 팀은 19 만여 원의 숙식비와 항공료를 썼지만 방안은 여전히 미해결로 계속 수정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많은 사람들이 물러나고 싶어 스튜디오의 공기까지 굳었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희망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왜 이런 부담이 광미에게 떨어질까?
"희망은 더 이상 남의 눈에 있지 않고 자신의 손에 있다." 조설은 솔직하게 당시 그가 매우 단호하게 대답했다고 말했다.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광미 디자인팀의 세 가지 방안이 결국 상위 10 위에 올랐다. 이 가운데 당박 방안은 심사위원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으로 중점 개정 방안으로 확정됐다. 조설은 당박은 북방의 간식으로 매우 접지기가 강한 문화적 속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관건은 그 몸의 얼음이 빙설운동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얼음 껍데기' 의 영감의 원천이다. 하지만 결국 간식이라 결국 한 나라의 이미지를 담을 수 없고, 외국 사람들도 익숙하지 않다. 마지막으로 판다는 중국을 대표하는 유일한 선택이다. 전 세계 사람들이 사랑하고 인정하는 중국 국보 동물이기 때문이다.
사실 16 방안에는 판다 방안이 하나 있었는데, 당시에는 결선 진출자가 없었다. 판다로 마스코트를 만드는 가장 큰 도전은 너무 평범하다는 것이다. 디자인 팀의 다음 임무는 독특한' 팬더' 를 설계하는 것이다.
"얼음 방패" 이미지 디자인 원고
효과적인 구분을 위해 조설의 설계팀은 시장에서 수집할 수 있는 수백 마리의 판다를 모아 수강공원 스튜디오 벽에 붙였다. 그때 나는 들락날락하고, 모두 다양한' 팬더' 였다. 마지막으로' 얼음방패' 라는 이미지가 발표됐다. 판다를 핵심으로 설탕후루의 얼음껍데기 모양을 보존했다. 당박은 설탕부두라고도 불리며, 따라서 이름은 "빙둔둔" 이다. 흥미롭게도' 얼음부두' 기본형이 확정된 후 설계팀은 중국과 스위스에서 두 차례의 특별검사를 실시했다. 패스!
그러나 이것은 아직 가장 걱정스러운 테스트가 아니다. 맹평이야말로 그렇다. 역대 올림픽 경험에 따르면 마스코트의 주요 목표 소비자는 9 세 전후의 어린이다. 이에 따라 20 19 년 베이징 동올림픽 조직위는 특히 어린이 240 명을 투표에 초청했다. 비밀을 지키기 위해서, 나는 아이에게 이것이 무엇인지 말하지 않았고, 어떤 지도나 암시도 없었다. 이것은 맹목적인 평가이다. 당시' 얼음방패' 의 동계올림픽 휘장이 제거되었다. 공정성을 위해 시청각을 방해하기 위해 스태프들은 일부러 인터넷에서 귀여운 만화 이미지 두 개를 다운받아' 아이스쉴드' 와 함께 발표해 아이들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맹평 날 조설은 베이징에서 초조하게 소식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번에 안 되면 팀 전체가 광저우로 완전히 돌아간다고 하는 직원이 있기 때문이다.
결국 230 표가' 얼음방패' 에 투표했다.
부두는 구하기 어렵다.
매력은' 따뜻함' 과' 부드러움' 에 있다. 작은 "얼음 부두" 가 왜 이렇게 큰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까? 조설은 디자인의 신비를 드러냈다: 순진함과 따뜻함. 아이스쉴드' 는 판다의 어색한 이미지와 테크놀로지 감각을 지닌 얼음 껍데기의 결합이다. 얼핏 보면 매우 추운데, 사실 싹트는 귀엽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추위와 따뜻함, 딱딱하고 부드러운 사이에 사랑이 만연하고 있다.
국보 판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조설은 팀이 특히 디자인에서 더 젊은 팬더 아기 이미지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판다는 귀엽고 아기 판다는 더 귀엽다. "아기 판다의 표정과 자세를 관찰하기 위해 조설과 그의 팀은 특별히 쓰촨 와룡에 갔다. 조설은' 빙돈타운' 의 디자인을 더 젊고 귀엽게 만들기 위해' 빙돈타운' 을' 내면인물' 으로 만들어 팬더 아기가 걷는 자세에 더 잘 맞는다고 소개했다. 빙도' 는 손짓을 하며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여 아기가 서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
"얼음 부두" 의 따뜻함과 부드러움이 사랑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 올림픽 격언은' 더욱 단합' 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단결은 사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렇게 작은 마스코트는 국경과 언어를 뛰어넘어 모두가 사랑을 느끼고 미래를 함께 바라보게 한다! " 조설이 말했다. 인기 있는 마스코트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조설은 문화, 예술성, 상업성의 세 가지 특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문화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이야기이다. 예술성은 예술의 수단으로 좋은 문화를 전파하고 좋은 이야기를 하는 방법이다. 상업성은 시장으로 검사해야 하고, 팔아야 이치에 맞는다. 아이스부두' 의 최종 조형이 나온 뒤 베이징 동올림픽 조직위의 승인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제올림픽위원회 의장인 바흐의 찬사를 받았다. 조설은 당시' 얼음방패' 판매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다고 밝혔다.
시각 예술로 중국 이야기를 잘하다. 실제로 기념판 상 속 마스코트' 얼음방패' 와' 기모' 는 여전히 교묘한 사상을 담고 있다. "선수에게 선물한 기념 마스코트, 금빛 외환은 사실 중국 전통' 오한삼우' 소나무, 대나무, 메이로 중국 문화를 다시 한 번 표현했다." 조설이 폭로하다.
디자인은 일종의 시각적 언어이다.
폴란드의 유명한 작곡가 쇼팽이 말했듯이, "사람들이 말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을 때 음악이 탄생했다." 조설은 시각 예술이 아니라고 생각합니까? 얼음방패' 는 중국 이야기를 잘해서 좋은 시각언어로 중국 문화를 전파하는 폭금이다. "마스코트 디자인은 실제로 캐릭터 디자인입니다. 클릭합니다 조설은 디자인이 연역예술을 목적으로 한 적이 없고, 예술은 단지 디자인의 표현 수단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경극, 한의학, 중국 무술은 중국 이야기를 잘 하고 중화의 우수한 문화를 전파할 수 있다. "관건은 우리 디자이너가 안목이 높고 몸매가 낮다는 것이다." 조설이 말했다. 국제적 시야가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동계올림픽의 경우 동계올림픽 마스코트를 설계할 때, 우리는 역대 올림픽의 마스코트를 모두 한 번 읽어야 한다. 먼저 알아보자. 낮으려면 접지기가 있어야 하고,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형식을 채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