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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디자인 발전 과정에서 어떤 디자인이 외국 디자이너의 디자인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습니까?

리아 창빈:

광둥 () 조홍기 () 실업유한공사 사장, 산두랑일 보석유한공사 회장 겸 사장, 랑일 (유럽) 유한공사 이사, 중국보옥석협회 부회장, 중국보옥석협회 제조사전문위원회 부회장, 중산대 EMBA.

연한 파란색 안경, 하얀 피부, 멋진 기운이 정면으로 달려온다.

。 "저는 언론과의 인터뷰를 거의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몰래 장신구를 만들고 머리를 쌓아야 한다. " 창빈은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그러자 그는 자신이 줄곧 제창해 온' 동방보석 문화를 발양하는' 경영 이념에 대해 이야기했다. 맑은 소리가 방안에 메아리쳤고, 주위의 정교한 고전 인테리어 분위기 속에는' 동양에서 온 보라색' 이 있었다.

동양 액세서리 문화를 발양하기로 결심하다

"축적이 적고 쌓은 것이 많다" 는 것은 창빈이 창업의 길에 대한 총결산이자 중국 보석 산업 발전에 대한 그의 제안이다. 중국 보석업계 1 위를 차지한 이 사장은 자신의 문화적 위대함과 개인의 보잘것없는 느낌을 끊임없이 표현했다. "조홍기 보석이 보석업계에서 인정받는 것은 매우 긴 과정이다. 우리는 7 ~ 8 년 동안 우리의 전체 전략이 정확한지 검증했다. " 그는 중국 근대의 특수한 국정이 중국 보석업의 단층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개혁 개방이 심화됨에 따라 중국 경제가 비약했다. 그러나 보석 업계에서는 대부분의 외국 브랜드, 심지어 중국 본토에서 생산된 브랜드도 홍콩 브랜드로 표기되어야 한다. 당시 중국의 보석업계는 모방과 복제 수준에 머물렀다. "왜 국제적으로 유명한 보석 브랜드가 매력적일까요? 솜씨가 정교하고 디자인이 교묘한 것 외에, 사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풍부한 인문 정신의 내포와 풍부한 민족 특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고 문화가 넓고 심오하다. 보석 문화 분야에서는 각 왕조가 궁정에서 민간에 이르기까지 민족적 특색을 지닌 많은 보석을 수집할 수 있다. 창빈은 "원래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보석 대국이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우리 대국의 문화와 맞지 않는다" 고 감개했다. 이에 따라 1996 년, 창빈과 부모친구는 광둥 () 조홍기 () 실업유한회사를 설립하고 이듬해 조홍기 브랜드를 창립했다. 회사는 처음부터' 동방문화를 발양하고 세계 보석 에센스를 융합하라' 는 사명을 내세워' 오리지널' 보석을 대대적으로 내놓았다.

동양보석문화를 발양하라' 는 이념은 마케팅 이념이나 본질적으로 좋은 출발점이다. " 리아 창빈은 자신있게 말했다.

오리지널 디자인, 브랜드의 길을 걷다

그러나 창빈의 확고한 자신감은 동행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미치광이' 라고 말한 적이 있다.

"나는 당시' 동양 문화' 를 제안했다. 1996 년부터 2003 년까지 업계의 아무도 내가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 수많은 의문의 눈빛이 창빈으로 돌아섰고, 그 앞에 놓인 길은 두 가지뿐이었다. 브랜드 전략을 포기하거나 고군분투했다.

"우리 회사의 본사는 산 터우에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두두두의 정보가 비교적 막혀서, 바로 이렇다. 내가 창밖의 일을 듣지 않고 내가 해야 할 일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 Liao chuangbin 은 확고하게 "자신의 길을 가라" 고 선택했습니다.

만약 선택을 한다면, 반드시 자신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가지고 자신의 특색을 내놓아야 한다. "세계에서 가장 복잡한 보석에 필요한 기술은 중국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이고, 브랜드는 제품 디자인에서, 제품 디자인은 문화에서 나온다. "

동양 문화에 대한 집념 추구는 창빈을 비롯한 조홍기인의' 원시' 동력이 되었다. 창빈은 중국 본토, 홍콩 고참 보석 디자이너, 동양 문화에 대한 독보적인 외국 보석 디자이너를 초청해 강력한 디자인 팀을 구성해 동양 문화를 깊이 해석하고, 동양 문화에 조홍기 보석의 영혼을 부여하고, 국제 유행에 발맞춰 독특한 보석 액세서리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들의 제품은 어디서 팔든' 조홍기' 라는 낙인이 분명히 찍혀 있어 중국 브랜드다.

그랑프리 성적' 조홍기'

"우리 기업의 사명은 고위층뿐만 아니라 가장 단말기의 점원까지 모두 합심하여 기업의 사명을 완수하고 있다. 쇼핑몰에서, 우리의 판매원은 우리의 기업 문화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 이렇게 두터운 동양 문화는 조홍기 보석과 소비자의 거리를 좁혔다. 침묵 속에서 조홍기 보석은 더 많은 소비자들에 의해 받아들여졌다.

그러나 의혹의 목소리는 여전히 귀에 쟁쟁하다. 중국 보석 업계 전체의 독창성은 여전히 약하다. 창빈이 희망하는 것은 조홍기 보석이 성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보석 업계 전체가 더 많은 중국 브랜드와 더 강한 오리지널 능력을 갖기를 바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원어민) 그래서 중국 보석 디자인 그랑프리가 조홍기 실업유한공사가 협찬하기를 원했을 때, 창빈은 승낙했다. "우리의' 동양 문화를 고양하라' 는 이념은 공허하지 않다. 우리는 바로 이런 실제 행동을 통해' 동방문화' 를 발양하는 것이다. "

1999 부터 제 1 회 중국 보석' 조홍기' 컵 디자인 그랑프리가 시작됐고, 올해 * * * 4 회, 그 중 1, 2, 4 회는 조홍기가 후원했다. 하지만 이것은 창빈이 즐겨 보는 것이 아니다. "이런 후원이 계속된다면 업계 전체가 이 그랑프리를 나의 조홍기 기업으로 오인할까 봐 걱정이다. 나는 항상 이것이 전체 산업의 경쟁이라고 강조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다른 기업이 세 번째를 후원할 때, 창빈은 기뻐하며 말했다. "그래, 내가 바로 줄게!"

그랑프리의 개최로 조홍기가 진정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이해될 수 있게 되었으며, 조홍기의 강력한 실력과 잠재력을 더 잘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중국 보석 업계 전체의 오리지널스도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보라색 동쪽" 놀라운 세계

조홍기는 2002 년부터 국제화 전략을 시작했다. 불과 몇 년 만에 조홍기문점은 국내 대중도시에 널리 퍼져 점차 외국으로 향했다. 하지만 정말 창빈을 감동시킨 것은 2006 년 바젤 세계의 그 쇼였다. 바젤 세계는 시계와 보석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모임 장소이다. 바젤 월드 (Basel World) 가 선택한 제품은 비길 데 없다. 국제 브랜드는 전시를 통해 세계에 최신 패션 제품을 선보인다. 동시에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무대이자 유행을 따라가는 표현이기도 하다. 바젤 세계는 시계와 보석업계의 오스카식일 뿐만 아니라 최신 디자인을 관찰하고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촉진하는 창시원이기도 하다.

중국 시계 보석 업체들은 바젤 세계 1 1 년 (KLOC-01년) 에 참가했고, 이전에는 보석 창의력과 디자인에 대한 테마 제품 전시가 한 번도 없었다. 2006 년 설날이 막 지나자 스위스 측과 중국 국가보석관리센터는 중국 기업을 바젤 세계에서 주보전을 개최하도록 초청했다. 중국 보석협회는 조홍기의 뛰어난 활약으로 조홍기에 수국을 던졌다.

수국, 받지 않으면 머리를 가볍게 두드려서는 안 된다. 그동안 국내에는 보석 회사나 어떤 브랜드도 해외에서 성대하게 선보이지 못했고, 준비 시간이 너무 촉박하여 40 일 만에 비슷한 국제 전시회 경험이 없었다. 관련 제품의 디자인, 제작, 인력 배치, 장소 배치, 행사 배치, 모델 춤은 모두 난이도가 다르다. 받기만 하면 조홍기는 중국 최초의 해외 대형 전시회를 개최하는 보석 기업이다. 몇 차례 축적된' 조홍기' 컵 그랑프리 작품과 이전에 만든 동양테마 보석을 고려해 대회 개최권을 받고 사진과 자료를 얻으면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다. 재삼 고려한 후, 창빈은 결국 수국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

일이 정해지면 바로 전문팀을 구성해 주제를 정하고 분업한다. 여러 차례의 충돌 분석을 거쳐 팀은 결국' 동양에서 온 보라색 가스' 를 이번 전시회의 주제로 삼기로 했다.

행사가 예정대로 다가오자 조홍기인들은 약속대로' 자기동으로 중국 문화 테마 보석' 을 데리고 스위스라는 낯선 땅으로 갔다. 2006 년 4 월 2 일 오후 2 시 중국 민족풍으로 가득 찬 음악 연주와 함께 조홍기의' 자기동래' 중국 문화 테마인 주보전은 스위스 바젤에서 놀라움으로 가득 차 중국 보석업계가 복제할 수 있는 편견을 완전히 뒤엎었다. 2006 년 바젤의 이번 봄은 조홍키인의 마음, 심지어 중국 보석상 전체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될 것이다.

의혹에서 찬탄까지 창빈은 시종' 동방보석 문화를 발양하는 기업 사명' 을 고수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제 3 자 회사의 시장 조사를 통해, 우리는 또한 우리의 관행이 정확하다는 것을 검증했다." 창빈은 현재 조홍기가 전국에 200 여 개의 전문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 규모, 시장 점유율, 기업 이윤이 해마다 두 자릿수 성장을 이루며 국내 동행에서 실적이 상위권에 올랐다고 침착하게 말했다. 20 10 까지 300 개의 전문점을 개설하고 2 ~ 3 개의 명품 브랜드를 추가해 중국 보석업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석업계의 오리지널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조홍기는 칭화대 미술학원과 영구협력프로젝트도 체결했다. 칭화대 미술학원 조홍기 보석연구소를 설립하고 산학연구 일체화 프로젝트를 형성하며 보석업계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세계 최고의 보석업체와 견줄 만한 SAP-ERP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세계 유명 컨설팅회사, 시장연구회사, 국제산업협회 등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 국제 비전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기업 경영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우리는 항상 착실하게 해왔고, 많은 좌절을 겪지 않았다. 우리는 많은 돈을 축적했다. 클릭합니다

[편집장 관찰]

시장의 문화 경쟁력

오천년 전통문화로 무장한 조홍기, 대단하다!

많은 사람들이 중국을 위해' 세계공장' 이 된 것에 자부심을 느끼면서 국내 대부분의 기업들이 경제적으로 부가가치사슬의 로우엔드에 처해 있어 다른 사람의 높은 보답을 위해' 밑바닥' 을 면할 수 없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차오 Acer 의 성공은 우리가 부족한 것은 기술이 아니라 브랜드가 아니라 전통문화에 대한 이해와 발양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창빈의 관점에서 볼 때, "세계 최첨단의 보석에 필요한 기술은 중국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브랜드입니다. 브랜드는 디자인의 디자인에서, 디자인의 디자인은 문화에서 나옵니다. " 심오하고 심오한 중국 전통문화가 시장에서 좋은 출구를 얻었을 때, 그것의 추진력은 헤아릴 수 없다.

반성하면, 이것이 우리가 잃어버린 것일 수 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문화에 대한 독서를 잃었다. 모방 과정에서 전통적 특색이 상실되었다. 국제화 과정에서 우리는 민족 혈통을 잃었다.

창빈은 이런 잃어버린 물건들을 끈질기게 되찾았다. 그는 평범함을 거부하고' 중국 오리지널 디자인' 을 통해 중국의 풍부한 인문적 요인과 문화적 교감 요소를 시장 수요에 융합시켜 문화가 제품에 부가가치를 부여하고 문화경쟁력을 쌓게 했다. 사실, 잘 알려진 국제 브랜드는 이 점을 따르고 있습니다. 중국 문화는 심오하고, 매력은 무궁무진하며, 생명력은 오래간다. 최근 점점 더 많은 국제적 유명 브랜드가 중국 문화의 넓고 심오하게 끌리며 중국 요소에서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다. 예를 들어, 보석 재벌 카르티아의 용 키스는 드래곤 문화의 정수에서 유래한 것으로, 큰 센세이션 효과를 가져왔다.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관건은 필요한 자신감과 현대 디자인 수단을 통해 해석하는 방법이다. 오리지널 디자인을 고수하고, 중국 문화의 정수를 기초로 현대 디자인의 정수를 중시하는 국제 융합을 중시해야 중국 제품이 진정으로 세계로 나아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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