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영화는 우선' 영화' 의 기본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한 작품은 콘텐츠와 청중 모두에서 영화로 여겨진다. 이 기준은 인터넷에서 수많은 무작위적이고 단편적인 작은 영상을 배제했지만, 영화와 비영화의 구분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영화가 무엇인지에 대해 영화 이론사에는 자연실용주의 (바잔, 클라콜) 와 예술순수주의 (아인슈타인, 아이젠스탄) 의 두 가지 경향이 있다. 전자는 영화가 영화를 통해 자연을 재현하려는 인간의 충동이라고 생각하는데, 후자는 영화가 다른 예술 분야와는 독립적인 순수한 예술성을 가지고 있고, 이어 메스 카메라 단위의 코드없는 언어와 스탠리 카빌의' 연속 자동 세계 이미지' 이론이 뒤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두 가지 주요 영화 이론은 모두 영화가 무엇인지, 아니면 영화와 다른 예술의 차이를 설명하려고 시도한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영화의 모양에 대한 이러한 반성이 얼마나 철학적이든 간에,' 영화란 무엇인가' 의 이론적 기초는 여전히 영화예술 자체가 서식하는 매개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영화가 스크린과 필름의 속박에서 벗어나 디지털화, 네트워킹에 들어가면' 영화란 무엇인가' 에 대한 생각이 반드시 바뀔 것이다. 그래서 언론이 자극하는 뉴미디어 영화 (예: 유쿠가 출품한' 1 1 청춘영화 행동'' 노소년') 는 전통영화와는 다른 의미와 기질을 지녀야 한다. 따라서 뉴미디어 영화가 반드시 전통영화 이론에서' 영화' 라는 개념에 부합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뉴미디어 영화 초기의' 만터우 한 개로 인한 혈안' 과' 인터넷 놀라움' 의 리메이크와 변조는 전적으로 전통영화의 해체에 기반을 두고 있다. 뉴미디어 영화의 실천이 영화의 내포를 넓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뉴미디어 영화는 제작에서 전파, 비판, 이론 건설에 이르기까지 전통 영화와 크게 다르다. 첫째, 상호 작용은 뉴미디어 영화의 주요 특징입니다. 인터넷 자체의 상호 작용 메커니즘으로 뉴미디어 영화는 구상에서 준비, 대본, 배우, 편집까지 많은 시청자의 의견을 흡수했다. 인간성에는 물체를 통제하려는 욕망이 있기 때문에 상호 작용성은 영화의 제어감을 영화사의 새로운 높이로 끌어올렸다. 예를 들어 카사르트 뉴미디어 영화' 단독' 의 구조는 선형이 아니라 개방적이다. 그것의 가장 전형적인 상호 작용은 관객이 전체 영화의 줄거리를 통제할 수 있고, 마지막으로 열린 주제와 다섯 가지 다른 결말 선택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 동시에 뉴미디어 영화의 전체 진화 과정에서 관객이 스캔할 수 있는 숨겨진 큐알(QR)코드, 더욱 멋진 상호 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둘째, 뉴미디어 영화의 미디어는 인터넷이다. 첫째, 인터넷의 탈 중심적 특성으로 뉴미디어 영화업계가 두드러진 풀뿌리성을 보이고 있다. 자매체와 뉴미디어가 발달하면서 영화에 대한 추구는 더 이상 전통적인 영화체계에 국한되지 않고 일반인들은 자신의 필요에 따라 뉴미디어 영화를 촬영할 수도 있다. 이것은 질문을 제기합니다: 모두가 영화, 뉴미디어 영화 또는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있다면? 모두가 참여하면 영화작품은 들쭉날쭉한 상황이 될 것이라는 점을 인정하지만 인터넷은 큰 파도로 모래를 씻는 과정이다. 우수한 작품은 인터넷에서 잊혀지지 않고 오히려 뉴미디어 영화의 벤치마킹이 되어 후배들이 혁신을 계속하도록 독려한다. 둘째, 인터넷 관람은 대형 장면, 대작, IMAX 시네마, 리얼한 효과 등의 장점을 가질 수 없다. 영화관 영화는 영화기술의 충격, 자극, 실감나는 효과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 대신 영화 제재의 선택, 이야기의 진화, 영화 자체의 깊이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뉴미디어 영화는 큰 장면과 큰 투자 영화와는 다른 노선을 찾아 좋은 이야기를 하는 방법에 집중했다. 누리꾼들은 매력이 없는 뉴미디어 영화에 시간을 할애하고 인터넷의 방대한 영화 자원을 소홀히 할 수는 없다. 이로 인해 뉴미디어 영화는 좋은 이야기와 이야기 혁신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다. 셋째, 뉴미디어 영화는 엄청난 잠재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뉴미디어 영화는 인터넷을 통해 동영상 전파를 하는데, 관객은 광대한 네티즌이다. 20 14 가 발표한 제 33 회' 중국 인터넷 발전 상황 통계 보고서' 에 따르면 20 13 과 12 연말까지 우리나라 누리꾼 규모는 6/KLOC-0 에 달했다. 인터넷 동영상 이용률은 69.3% 로 지난해 말보다 3.4% 포인트 상승했다. 뉴미디어 영화는 인터넷 동영상의 프리미엄 동영상으로 동영상 사용자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기존 영화에 대항하는 힘을 보여 줄 수밖에 없다.
위에서 언급한 뉴미디어 영화의 특징 (중심화, 관객 방대, 상호 작용) 에서 볼 수 있듯이, 뉴미디어 영화는 이미 전통적인 감독 주도의 영화 제작 모델을 완전히 깨뜨렸다. 전통 영화 제작 과정에서 줄거리 발전, 촬영 진도, 장면 선택, 배우 선택, 렌즈 선택, 단락 배치, 후기 편집, 더빙, 효과 등 모든 것은 감독이 결정한다. 뉴미디어 영화는' 인터넷에서 추천하는 신예 감독 선택' 과 같은 네티즌의 힘과 의지를 모으기 위해 인터넷이라는 플랫폼을 선택했다. 인터넷을 통해 모은 영화 극본을 심사하여 전문적인 심사, 가공 및 제작을 진행하다. 투자 촬영에 투자한 배우들에 대한 전반적인 감시를 실시하여 자금 낭비를 최소화한다. 전국 뉴미디어 영화 제작 기지를 관리하여 뉴미디어 영화 제작을 확보하다. 이에 따라 뉴미디어 영화에서는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통일된 추세를 보이고 있다. 즉 저자와 독자가 점차 혼합되고 있다. 이 특징은 뉴미디어 영화 요소의 네트워크 융합 단계라고 불린다. 이런 교화 추세는 빅 데이터 시대에 더욱 강화되었다.
둘째, 빅 데이터 시대는 뉴미디어 영화의 혼합 상태를 의미한다.
인터넷 이론과 실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 큰 데이터는 최근 몇 년 사이에 출현한 후 관리, 통신, 정치, 상업, 금융 등의 분야에서 급속히 번창했다. 빅 데이터의 의미는 다양한 뉴미디어를 통해 미디어를 최대한 활용하는 사용자가 생성한 정보를 수집, 정리 및 분석하여 향후 추세를 예측하는 것입니다. 엄청난 양의 데이터와 데이터 무결성의 네 가지 주요 특징을 갖추고 있어 관련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데이터 간의 내적 관계를 파악하고, 요구 사항을 즉시 충족하며, 데이터 뒤의 가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전형적인 미국 드라마' 카드집', 20 13 이 전 세계를 풍미하며 예술실천에서 큰 데이터의 큰 가치를 충분히 실현하였다. 방송망과 케이블 방송망으로 구성된 전통적인 TV 생태계를 완전히 우회해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에서 방영하기로 했다. 사용자는 개인용 컴퓨터나 모바일 단말기를 통해 로그인하기만 하면 게임을 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실제 빅 데이터 분석, 즉 3 천만 명의 사용자 관람 옵션, 400 만 댓글, 300 만 개의 주제 검색을 사용합니다. 한편, 인터넷을 통해' 카드집' 을 보는 모든 시청자들은 관객조차도 의식하지 못하는 수많은 데이터 (드라마 시청시 일시 중지, 재생, 빨리 감기, 정지 등 동작이 일일이 기록돼 사용자가 하루에 3000 만 회 이상의 동작을 생성함) 를 만들어 낸다. 이 수치들은 사이트 배경을 통해 신속하게 분석해 TV 제작진이 대응책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이 연극은 촬영 과정에서 정말 큰 데이터 정신을 짓밟았다. 줄거리 설정이든 배우, 감독의 선택이든 웹 사이트에서의 사용자 행동과 데이터 지원이 있다. "인터넷 비행은 여전히 큰 데이터를 이용하여 대량 사용자의 요구를 분석할 수 있다. 누가 어떤 프로그램을 좋아하는지 분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요일 저녁에 태블릿 장치에서 공포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용자 행동까지 더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다. 누가 비디오를 열고 제목을 직접 건너 뛸 것인가; 어느 배우가 등장하자마자 빨리 감기를 하는지 보세요. 어떤 이야기가 재연될지,' 카드하우스' 의 상업적 기적은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해 핵심 관련 데이터를 정확하게 빗어 낸 것이다. 카드집' 운영에서 알 수 있듯이 빅데이터 분석 시대에는 예술작품의 저자와 청중 사이에 이미 거대하고 밀접한 관계가 형성되었다. 이 연관에서' 작가와 관객' 의 관계는 두 가지 단계로 나뉜다. 하나는 뉴미디어 인스턴트 상호 작용으로 인한 시청자의 즉석 피드백 메시지다. 이를 통해 작가는 창작의 노선을 즉시 조정할 수 있다. 또 다른 층은 소비자로서의 정보 생산인 앨빈 토플러가' 부의 혁명' 에서 언급한' 생산자, 즉 소비자' 이다. 읽을 때 인터넷을 통해 관객이 컴퓨터나 리더에서 생성하는 큰 데이터 수집을 메모리로 요약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얼마나 많은 관객이 영화 관람을 포기했는지, 어떤 캐릭터에 관심이 있는지, 시청할 때 어떤 관련 사진이나 동영상이 내장돼 있는지, 영화 수용에 더 유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빅 데이터 시대에 창조된 뉴미디어 영화 속' 저자-관객' 의 융합은 인터넷 시대 뉴미디어 영화 속 창작자와 관객의 융합과는 다른 의미를 지닌다. 뉴미디어 예술가 아스콧은 인터넷이 전례 없는 규모의 집단적 지혜, 글로벌 집단인지 네트워크를 만들어' 초사상',' 초정신 기능',' 정보망' 을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이 과정에서 개인 신경망은 글로벌 네트워크에 통합되어 새로운 의식 공간을 만듭니다. 바다의 작은 물고기와 조합된 물고기 진영처럼, 모든 물고기 위에 그들을 지휘하는 지도자는 아무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들은 자발적으로 결합하여 바다에서 가장 큰 물고기보다 더 큰 거대한 "큰 물고기" 를 형성합니다. 이' 대어' 는 평생 수많은 개체작은 물고기가 큰 물고기의 구성 세포가 되었다. 뉴미디어 영화도 마찬가지다. 수많은 창작자, 관객, 영화 활동에 참여하는 중개인들이 영화 한 편을 둘러싸고 있으며, 그들은 큰 데이터를 통해 영화 전체의 창작에 참여했다. 영화에 비해 이 참가자들은 모두' 대어' 와 같은' 작가' 가 되었다.
큰 데이터의 "큰" 은 "전체 데이터" 모드에 반영됩니다. 즉, 샘플 데이터가 아니라 모든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인간이 정보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인간 네트워크 행동으로 생성된 모든 데이터를 저장, 교환, 분석 및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그 양은 불가사의하다. 20 13 년 동안 중국이 생산한 총 데이터 양은 0.8ZB (8 억 TB 에 해당) 를 넘어 20 12 년의 두 배로 2009 년 전 세계 데이터 총량에 해당한다. 2020 년까지 중국이 생산한 데이터의 총량은 2065,438+03 년의 65,438+00 배로 8.5ZB⑨ ⑨을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이런 대규모 데이터가 인터넷에 뿌리를 둔 뉴미디어 영화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뉴미디어 영화는 PC, 모바일 단말기 및 연결된 네트워크 장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뉴미디어 뒤에는 뉴미디어 영화 홍보 데이터, 영화 관객의 시청 시간, 관객의 성별, 인종, 나이, 그룹, 교육 수준, 뉴미디어 영화 거래량, 영화가 재생되는 곳, 독자가 가장 많이 손실되는 곳, 영화의 어느 부분이 중복될 수 있는지 등 다양한 데이터가 수시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데이터 소스는 다양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채널의 데이터는 서로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바이두, 구글, 써우거우 등 검색 플랫폼입니다. 두 번째는 웨이보, Renren.com, 콩잎, Time.com; 과 같은 소셜 플랫폼입니다. 셋째, Wangpiao.com, Meituan.com, Taobao.com; 과 같은 전자 상거래 플랫폼; 네 번째는 유쿠, 감자, 아이치예, 음악시와 같은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바이두 지수, 시나닷컴 마이크로지수, 데이터 찾기, 유쿨지수 등. , 위의 플랫폼에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편 국립영화특별기금실에는 전국 영화관 흥행 데이터가 있어 중국 영화보 등 플랫폼을 통해 사회에 발표됐다. 동시에, 데이터 플랫폼도 거대한 데이터를 지탱해야 한다. 뉴미디어 영화의 개방성과 자원의 이용성으로 인해 뉴미디어 영화는 대량의 작품을 창작하고 관람했으며, 그 결과 생성된 자료도 전례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빅 데이터의 핵심 역할은 미래를 예측하는 것입니다. 모든 데이터는 빅 데이터 분석의 "발생 중인 미래" 입니다. 영화 자체, 관람과 논평, 미디어, 영화 홍보 등 관련 데이터 수집을 통해. , 관객의 관심 지점을 찾아 어떤 심미적인 영화가 어떤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을지 예측할 수 있다. 성별, 소비능력, 주거지역, 계층, 연령 분포 등이 있다. 데이터를 관객을 분석하는 근거로 창작자는 자신의 영화를 깊이 파낼 필요가 없다. 왜 인기가 없는지, 웹 사이트의 데이터를 찾아보고 기록하여 관객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 유형을 분석하기만 하면 된다. 큰 데이터 마이닝 과정에서 개별 데이터는 쓰레기로 무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정확성은 샘플 통계 시대, 즉 정보가 부족한 시대가 추구하는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 제한된 정보 수집은 미세한 오차가 확대되거나 전체 결과의 정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1 1). 데이터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대략적인 추세를 이해하기 위해 정확성을 포기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있다. 의료용 램프처럼, 아무리 밝은 빛도 여전히 어두운 영역이 있다. 큰 데이터의 다차원성은 모든 각도에서 비추는 무광택 램프와 같으며, 램프 중 하나가 충분히 밝지 않아도 전체 효과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큰 데이터는 데이터의 무결성과 혼합성을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