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온라인 마케팅 - 포럼과 웹사이트, 검색 엔진이 어떻게 수익을 내는지 알고 싶습니다.

포럼과 웹사이트, 검색 엔진이 어떻게 수익을 내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것을 보고 나서, 나는 인터넷 수익 모델의 모든 것을 이해했다.

무료 서비스는 사용자를 잡기 위한 것으로 수익성을 위한 사용자 기반을 제공합니다.

2005 년 중국 뉴미디어 회사 16 곳을 실사하다.

나스닥 시장은 수십 년 동안 기술주에 대한 이해가 가장 강한 주식시장으로 입증되었고, 투자자들은 신흥 과학기술과 혁신회사에 더 관심이 많다. 또한 투자자들은 신흥산업과 신기술 시장을 예리하게 파악하고 판단할 수 있으며, 회사의 주가는 여기서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 인터넷을 대표하는 신기술이 발달하면서 새로운 미디어 형식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뉴스 미디어, 정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시간과 돈을 차지하고 있다.

현재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뉴미디어 회사는 16 개다. 포털에는 시나닷컴, 소호, 인터넷, 중국이 포함되어 있다. Com, TOM 온라인, 금융계. 전문 검색 엔진에는 바이두가 있다. 무선 부가가치 서비스 회사는 공중, 동령, 화우 세기를 포함한다. 전기 상인은 여행, 전자 용, 걱정없는 미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회사는 그랜드, 아홉 번째 도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회사에는 대중 매체가 있다. 이 글은 1 년 4 월 이전에 발표된 상장회사 연보를 기초로 이들 회사의 2005 년 경영 상황에 대해 논평했다.

인터넷 포털

시나, 소호, 인터넷, 중국 등 6 개의 포털이 있습니다. 톰은 온라인과 금융이다. 그들은 모두 정보를 제공하는 인터넷 포털을 가지고 있으며, 업무 범위는 광범위하다. 온라인 광고, 온라인 게임, 무선부가 가치는 이미 중국 포털에서 가장 중요한 수익 창출 방식이 되었다. 인터넷 포털에서 가장 안정적인 수익 모델인 온라인 광고는 이미 각 주요 포털의 중요한 수입원 중 하나가 되었다. 온라인 게임이 중국에서 3 ~ 4 년 동안 출현했지만, 그 업무 수입은 이미 증가했다. 시나닷컴, 인터넷, TOM 온라인은 각각 각 업무 분야의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후는 주로 무선 부가가치 서비스에 의존하는 것에서 광고 위주의 수익 구조로 옮겨가고 있다. 전반적으로 이익 모델은 다양하다.

검색 엔진 회사

전문 검색 엔진인 바이두도 있고, 국내에서는 주로 검색순위, 기업소프트웨어, 광고업무, 입찰순위도 하고 있습니다. 수익 증가는 웹 사이트 트래픽의 추가 증가, 고객 수의 지속적인 확대, 성과별 입찰 순위 비즈니스 모델의 확장 가능성 덕분입니다.

원래' 입찰 순위' 는 효과를 위해 지불하는 온라인 마케팅 방식이었다. 기업이 이 서비스를 구매하면 일정 수의 키워드를 등록할 것이며, 그 홍보 정보는 먼저 네티즌의 해당 검색 결과에 나타난다. 바이두는 기업에 가져온 잠재 고객 방문량에 따라 요금을 부과하고, 입찰 순위는 그 수입의 80% 를 차지한다.

무선 부가 가치 서비스 회사

무선 부가 가치 서비스 제공업체는 공중, 동령, 화우 세기를 포함한다.

차이나 모바일 부가 가치 사업 시장은 2002 년에 시작되어 5 년간의 급속한 발전을 거쳐 2005 년 전체 시장 규모는 415 억 위안에 달했다. 하나는 친구, 컬러 편지, CRBT, 게임, 벨소리, 음성 상호 작용 등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종류는 광고, 전문 의학 지식 소개, 일기 예보 등과 같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기존의 SP 서비스에는 SMS, 음성 및 CRBT 가 포함되며 3G 기반 SP 서비스에는 WAP, 온라인 게임, 컬러 편지 및 JAVA 어플리케이션이 포함됩니다.

2005 년에 차이나 모바일 부가가치 사업 시장의 발전은 계속 둔화되었다. 전통적인 SMS 비즈니스 성장 둔화, 3G 미출시 배경 아래 많은 SP 가 낮은 기술 수준에서 겨루어 결국 악성 경쟁을 벌이고 있다. 또한 차이나 모바일 및 차이나 유니콤이 WAP 및 기타 부가 가치 사업에 시행하는 고압 정책도 SP 업계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2006 년은 무선부가 가치 사업의 돌파를 위한 중요한 해가 될 것이다.

전자 상거래 회사

전자 상거래 회사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행, E 용, 인적 자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를 가지고 있다.

관광전기상은 관광객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호텔과 항공사로부터 수입을 얻는 것이다. E-Dragon 은 여행 서비스에 열중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에게 서비스 요금을 청구합니다. 예를 들어 연초에는 고객에게 65,438+00% 를 예금할 계획이었고, 그 결과 20% 를 예금했고, 약속한 65,438+00% 는 무료였고, 또 65,438+00% 는 5% 로 나뉘었다. 여행을 이끌고 타이틀을 거느리고 자유여행을 하다. 자유투어의 서비스 내용은 간단한' 항공권+호텔' 과' 항공권+호텔+픽업기+선택형 여행 내용' 등 다양한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로 호텔과 항공권의 공제로 이윤을 낸다.

앞길은 국내 최초로 각종 미디어 자원의 장점을 통합하는 전문 인적 자원 서비스 기관이다. 전통적인 미디어, 온라인 미디어, 첨단 정보 기술, 경험 많은 전문 컨설팅 팀을 결합하여 헤드헌터, 교육 평가, 인사 아웃소싱을 포함한 종합적인 전문 인적 자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온라인 게임 회사

성대한 인터넷과 9 번째 도시는 중국 최고의 온라인 게임 운영자이다. 현재 기적 2 를 포함한 10 이상의 온라인 게임을 성대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1/3 의 시장 점유율 (대형 역할 놀이 온라인 게임만 참조) 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9 번째 도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의 중국 독점 대리 운영권을 가지고 있다.

수익 모델은 게임 시간 유료와 부가가치 앱 서비스를 포함한다 (예: 게이머는' 원보' 로 구매할 수 있는 게임의 특수 소품을 제공하고,' 원보' 는 반드시 게이머가 인민폐로 구매해야 한다).

광고회사

광고회사에는 분대중매체회사가 있어 중국 아웃도어 TV 광고망의 설립자이자 남성에 상륙한 최초의 중국 순광고매체 주식이다. 명확한 분중 시장 전략 포지셔닝은 분중 미디어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이다. 그 광고 업무에는 상업용 건물, 쇼핑몰 등이 포함된다.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뉴미디어 회사는 중국 뉴미디어 산업의 축소판이다. 언론의 이익 모델은 주로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SP 회사와 같은 콘텐츠로 이윤을 내고, 콘텐츠를 구입하거나 임대하고, 온라인 상에서 강력한 홍보를 통해 휴대전화 보유자에게 판매하는 것이다. 잡지가 인쇄판과 전자판의 유료 구독을 통해 이윤을 내는 것은 바로 이런 상황이다. 둘째, 포털이 문자링크 판매, 바너 등 온라인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고, 검색 엔진 회사는 입찰을 통해 수익을 올리고, 인터넷 채용 서비스 회사는 분류 채용 광고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이다. 셋째, 인터넷을 통해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악어, 여행, 호텔, 항공권 예약과 같은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성대하고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9 번째 도시 (인터넷 기술이 없다면 사람들이 멀티 롤 플레잉 게임에 참여하는 데 드는 비용은 엄청날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당망.

현재 나스닥에 상장된 중국 뉴미디어 회사들 중 이윤 모델은 이 두 세 가지의 결합이다. 중국 사회의 발전과 경제 성장에 따라 소비자의 정보에 대한 수요와 광고에 대한 기업의 수요가 이미 넓은 전망을 보이고 있으며, 뉴미디어 업계는 반드시 분출적인 성장을 맞이할 것이다. 뉴미디어 개발의 주요 원동력은 원래 정책 체계 하에서 지리적 위치, 미디어 형식, 콘텐츠 테마가 다른 시장을 하나의 큰 시장으로 통합하는 것이다. 우리는 다양한 정보 형식 (텍스트, 그래픽, 비디오), 다양한 콘텐츠 주제, 다양한 청중의 새로운 미디어가 향후 미디어 업계의 트렌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자: 젠정모 유/칭화대 신문전파학원 본문은 2006 년 4 월' 미디어' 에 발표됐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표 1: 나스닥 상장 포털 회사 개요 (시가별 정렬)

회사명, 시가, 총 소득, 주가 수익 비율, 사업 개요

넷이서 29.07 2. 1 18.92 온라인 게임 (8 1.4%), 광고 (14.2%

시나닷컴 13.25 1.936 26.93 광고 (43.9%), 무선 부가 가치 (50.7%), 광고 및 모바일 부가 가치 서비스가 인터넷 쉬운 소호보다 앞서고 있습니다.

Tom10.181.721.16.73 무선 부가 가치 (93

소호 8.58 1.083 23.40 광고 (65.5%), 무선부가 가치 (24.3%) 및 전자상거래 (3.5%). 주요 수익은 검색 엔진' 써우거우' 로 인한 브랜드 광고와 검색 엔진 광고를 포함한 광고 업무에서 나옵니다.

중국 네트워크 4.44 2.476 25. 12 소프트웨어 개발 (82.5%), China.com( 17.5%), 소프트웨어 수익은 CDC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나옵니다.

재경 1.06 0.075 2 1.56 중국 최고의 재경 금융 정보 공급업체인 세계 최대 중국어 재경 사이트 중 하나로, 수입은 주로 광고 업무에서 나온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표 2: 나스닥 2 판에 상장된 전문 검색 엔진 회사 개요

회사명, 시가, 총 소득, 주가 수익 비율, 사업 개요

바이두 15.96 0.396 56.78 인터넷 마케팅 (96.2%) 에는 검색 순위, 기업 소프트웨어, 광고 업무, 입찰 순위가 포함됩니다.

참고: 시가와 총 소득 단위는 모두 10 억 달러로 동일합니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표 3: 3: 나스닥에 상장된 개별 무선 부가가치 회사 개요 (시가별 정렬)

회사명, 시가, 총 소득, 주가 수익 비율, 사업 개요

스카이넷 4.08 0.775 12.40 은 컬러 편지, JAVA, 자바 등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2.5G 기반 영업수익은 72.7%, 2G 기반 영업수익은 27.4% 를 차지한다.

Huayou 세기 1.90 0.624 8.69 벨소리, 사진 다운로드, 무선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 무선 부가 가치 서비스의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및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 개발, 통합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5G 기반 영업매출은 57.5%, 2G 기반 매출은 32.2%,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영업매출은 10. 1% 를 차지했다.

동령1.77 0.73612.21은 주로 문자 메시지, 채색 편지, WAP, IVR, RBT 를 포함한 많은 무선 제품을 포함한다. 업무수입 중 문자메시지는 62.6%, 2.5G 와 오디오 관련 수익은 33.5%, 채색 편지, JAVA, 자바 게임은 38.8% 를 차지했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도표 4: 나스닥에 열거 된 전자 상거래 회사

회사명, 시가, 총 소득, 주가 수익 비율, 사업 개요

Ctrip 1 1.97 0.6465 29.74 는 호텔 예약, 항공권 예약, 휴가 상품 예약, 여행 정보 조회, 할인상 서비스가 일체인 종합 여행 서비스 회사입니다. 호텔 예약 (69.7%), 항공권 예약 (3 1.3%), 휴가 상품 예약 (4.3%).

앞길 걱정 없는 4.09 0.624 23.84 수입원에는 인쇄 광고, 온라인 채용, 검색 실행 및 인적 자원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인쇄 광고 (54.7%), 온라인 채용 (30.7%), 검색 실행 (3.9%), 인사서비스 (10.6%).

에론 1.72 NA 100.50 은 글로벌 호텔 및 항공권 예약, 레저 휴가 제품, 머천트, 단체여행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호텔 예약 (72.6%), 항공권 예약 (12.3%), 기타 (15. 1%).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도표 5: 나스닥에 열거 된 온라인 게임 회사

회사명, 시가, 총 소득, 주가 수익 비율, 사업 개요

성대한 9.39 2.35 17.68 캐주얼 게임 (22.6%), MMORPG(64.0%), 온라인 광고 및 기타 (13.4%).

9 번째 도시 5.74 0.576 13.56 2005 년, 1239% 의 연간 성장률이 모든 회사 중 1 위를 차지했고, 수입은 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99.6%) 에서 나왔다.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도표 6: 나스닥 상장 광고 회사

회사명, 시가, 총 소득, 주가 수익 비율, 사업 개요

분중매체 22. 19 0.682 29.04 상가 동방송망은 현재 전국 54 개 도시, 거의 35,000 개의 LCD 화면으로 매일 수천만 중 고소득층을 덮고 있다. 그 업무수익에서 상업광고네트워크 매출은 84. 1%, 현장광고네트워크 매출은 13.4% 를 차지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