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설 창작 절차
여기서 아이디어는 보완적입니다. 즉, 배경 설정이 있어야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인물의 상세한 분석을 쓸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처음 세 가지 요소로 내용의 개요를 쓸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내용을 쓰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1. 배경 설정
2. 배경 설정에 따라 데이터 수집을 수행합니다
3. "데이터 수집+배경 설정" 을 "인물 분석 (설정)" 으로 사용
4.' 인물 분석+자료 수집+배경 설정' 의' 이야기 개요' 를 작성합니다
5.' 스토리 개요+인물 분석+자료 수집+배경 설정' 을' 콘텐츠 쓰기' 로 설정합니다
6.' 내용 쓰기+스토리 개요+인물 분석+자료 수집+배경 설정' 에 따라 수정한다
둘째, 이야기 개발의 기본 원칙
1. 타이밍
즉, 소설의 발전 과정에서, 타임라인은 독자들에게 당신의 이야기의 진행 과정과 어디로 갔는지, 설령 당신이 돌아가고 싶어도 시간을 밝혀야 하며, 사람들이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소설명언) 타임라인이 혼란스럽다면, 마치 당신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처럼, 그것은 연속적이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시간명언) 청자가 네가 한 말을 스스로 결합하게 해라. 이런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싶어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2. 개발 순서 (일반화 된 공간의 개념)
즉, 소설의 발전에서 공간의 개념을 분명하게 표현하여 그림이 어떻게 일어났는지 느끼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독자가 사건과 공간을 구체화할 수 없도록 쓰지 마라. 동작, 장면, 인물을 모두 합리적으로 묘사하다. 특별한 생각이 있다면, 공간 묘사와 같은 설명을 꼭 해야 한다.
중심 (중심 사상)
즉, 주축, 즉 이 작품의 취지는 위반해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의 방추체가 당신의 주인공을 따른다면, 그 결과 주인공이 일치하지 않으면, 그녀의 방추체도 파괴될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각 방추형은 그것의 중심 사상을 가지고 있으며,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소설에서는 파괴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논리
소설은 반드시 부합해야 하고, 위의 세 가지 점은 반드시 논리의 전제하에 세워야 한다. 이곳의 논리는 일상생활의 논리가 아니라 작가가 소설에 부여한 논리다. 즉, 앞뒤가 맞지 않게 하라.
Panax notoginseng 이야기 개발의 기본 조건과 한계
1. 시간 및 공간 제한
시간은 배경이다. 설령 너의 시간이 점프하고 있다 해도 캐릭터가 따라갈 수 있는 체계가 있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공간은 제안된 공간의 개념을 따르는 것이다.
2. 표현 매체의 제한
우선, 너는 반드시 너의 표현 매체를 확정해야 한다.
예: 인터넷.
인터넷상의 표현 매체는 컴퓨터이고, 컴퓨터의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는 화면이다. 화면 의 특성 에 따라 인터넷 에 남아 있는 문장 는 반드시 이 층 을 고려해야 하고, 명확한 세그먼트 를 주의해서 각 문장 의 길이 를 고려해야 한다.
둘째, 독자의 제한.
너는 반드시 너의 작품의 독자군을 고려해야 한다. 네가 쓴 것을 누가 읽길 원하니, 그래야 너의 작품의 문학 수준과 품위 수준을 통제할 수 있고, 한 독자군에 부합할 수 있다. 홍루몽과 서유기를 예로 들다. 어떤 사람은 입맛이 다르고,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홍루몽을 더 좋아하고, 어떤 사람은 서유기를 더 좋아한다. 이것은 독자의 한계이다.
셋째, 작가의 공력.
어떤 사람들의 작품은 구상이 매우 좋고 구조가 크지만 공력 (필력) 이 부족하다. 자신의 생각을 분명하게 표현할 수 없고, 역효과를 내고, 읽고 싶지 않거나, 그의 작품을 읽을 수 없다. 즉, 작가는 이야기를 구상할 때 어디에서 표현할 수 있는지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구상한 이야기의 완성도는 충분히 높을 것이다.
3. 정서적 영향
감정적 효과, 즉 감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다. 작가가 읽을 때 감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강도에 대해 말하자면, 이것이 바로 정서적 효과이다.
4. 환각효과
착각 효과는 간단히 말하면 풍경과 인물의 시각화이다. 작가가 만든 주인공, 그가 사는 세계와 행동이 독자에게 명확한 개념을 줄 수 있는지 여부다.
저자의 관점에서 소설의 여러 형태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전통이 있습니다. 첫 번째 사람. 세 번째 사람. 극본 형식
공책 소설. 일기와 의식의 흐름. 판타지 현실주의 등 형식.
하지만 간단히 말해서, 두 가지 관점만 있습니다.
1. 일인칭
3 인칭
물론 한 사람이나 세 명을 섞을 수도 있다.
"5 개년 계획" 소설의 구조
1. 구역 구조
줄거리 구조에는 다섯 부분이 있다. 찾았습니다. 고통스러운 급커브. 충돌 [주 1]. 위기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나는 이 과정을 예로 들었다.
한 사람이 길을 걷다가 무언가를 발견했다.
그런 다음 그 물건을 집어 들고 싶을 때, 누군가가 먼저 들어 올립니다 (급선회)
그러면 그 사람의 심리는 괴로울 것이다
두 사람은 그 일로 다투었다.
그런 다음 상대방이 당신을 때릴 것입니다 (위기)
맵 구조 및 기타 연결:
A. 캐릭터가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
예를 들어, 두 사람의 성격 충돌, 또는 두 사람의 직업으로 인한 위기 (예: 적천의 도둑과 형사의 부부 파일), 사실 인물은 거의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각 인물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이다. 일단 만나면 반드시 어떤 줄거리가 발생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인물이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이다.
B. 음모 구조에 대한 개념의 영향
만약 작가가 독자들에게 무언가를 알리고 싶다면, 그는 반드시 줄거리를 설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작가는 강력한 힘이 반드시 어떤 일의 슬픔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모두에게 알리고 싶어 한다. 그래서 그는 줄거리를 설계해야 한다. 그리고 이야기는 이 회 때문에 바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상이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이다.
C. 언어 플롯 구조의 영향
쌍관어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용법이다. 예를 들어, 안녕히 계세요. 떠나는 것을 나타내는 인사이지만, 다시 만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이때부터 연애를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또한 잘못 들은 말, 할 필요가 없는 일, 긴 이야기를 꺼내는 것과 같은 언어 특징을 이용하여 줄거리를 보완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언어가 줄거리 구조에 미치는 영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D. 리듬과 플롯 구조의 관계
네가 이야기를 편찬한 후에 이야기는 적당한 길이를 갖게 될 것이다. 이것은 이야기에 가장 적합한 길이이다. 길이를 더 간결하게 쓰면 리듬이 더 빨라지고, 반대로 더 자세히 쓰면 리듬이 느려질 것이다.
예를 들어, 한 남자가 무도회에서 한 여자의 손에 입맞춤을 하면 다음과 같이 쓸 수 있다.
정상: 요크랜드는 눈앞의 소녀를 바라보며 가볍게 그녀의 손을 잡고 키스를 했다.
속판: 요크랜드가 소녀의 손에 키스했다.
유판: 요크랜드는 앞에 있는 소녀를 보고 눈가로 볼룸의 여자 성을 재빠르게 들여다보며 앞에 서 있는 소녀가 가장 예쁘다는 것을 확인하자 옥같은 손을 살살 잡고 30cm 를 들어 고개를 숙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녀에게 깊은 키스를 했다.
E. 풍경이 플롯 구조에 미치는 영향
특별한 풍경으로 극의 장력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배트맨" 의 고담시는 그것에 많은 줄거리를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배트맨, 배트맨, 배트맨, 배트맨, 배트맨, 배트맨)
주1; 다음과 같은 종류의 충돌이 있습니다
1. 개인, 심리 및 생리 습관
2. 사회, 기타. 단체. 인위적인 법적 습관. 시스템
과학과 같은 자연,
2. 사람
한 사건에 대한 반응을 통해 한 인물의 성격을 표현하려면 먼저 인물의 특징과 성격을 파악한 다음 성격으로 인물의 일생을 추론해야 한다. 그런 다음 이를 이용하여 그녀가 소설에서 가질 수 있는 발전과 결말을 확정한다.
인물과 다른 사람의 관계:
A. 줄거리: 줄거리의 안배는 캐릭터의 성격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죽음을 두려워하는 캐릭터가 있다. 작가의 줄거리에 잘 디자인되어 그가 실수로 용감한 사람이 되도록 한 다음, 이 신분 때문에 점차 자신의 성격을 변화시켜 이 이야기의 발전과 그의 직업 신분에 맞춰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B. 사상: 사상은 사람을 바꿀 수 있다.
C. 언어: 누구나 자신의 말하기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D. 리듬: 리듬의 사용은 캐릭터의 인상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매번 등장할 때마다 빠르게 진행되는 것처럼, 그가 주는 긴장감은 더욱 심해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E. 풍경: 풍경의 묘사는 인물을 느끼게 하는 데 쓰인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이 나오면 항상 차가운 감정으로 풍경을 묘사하는 데 집중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사람은 쌀쌀한 인상을 줄 것이다.
3. 생각하다
즉, 이야기의 색채를 결정하는 생각과 행동 패턴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4. 언어
언어, 협의적으로는 대화이고, 광의는 작품의 풍격이다.
5. 리듬
리듬은 작품의 리듬 분포를 가리킨다. 이 시제는 긴장되고, 느리게 해야 한다.
리듬과 다른 사건의 관계:
A. 시간이 지날수록 리듬을 바꾼다.
B. 사람들의 대화 중 긴장도나 말의 의미감에 따라 리듬에 영향을 미친다.
C. 예를 들어, 긴장된 장면을 쓰십시오. 평범한 대화를 더욱 긴장하게 만들 것이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평지에서 바둑을 두는 것과 절벽에서 바둑을 두는 것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6. 풍경
첫 번째는 관측점을 이동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작가의 각도이자 독자의 스위치라고 할 수 있다.
예: 멀리서 집 한 채를 쓰고 천천히 줌 확대하여 집을 꺼내고, 창문을 보고, 창문을 들여다 봅니다. 안에 두 사람이 싸우고 있는데, 한 명 다투고 나가서 한 명 남긴다.
이때 두 가지 선택이 있다. 하나는 그 사람을 쓰고, 관점은 그녀를 따르는 것이다. 하나는 잘 쓰고 유지하는 것이고, 물론 처음에 묘사한 방향으로 뒤집을 수도 있다.
둘째, 공간 원근법.
거리, 근거리, 저면도, 공중, 전면, 후시 등 6 개의 각도에서 장면을 캡처하여 공간의 응집이나 확대 및 각도 전환을 일으키고, 3 거리 방법 (가로, 원거리, 고) 을 사용하여 작가의 마음 속에 풍경을 구체화합니다. 이야기를 만드는 법을 배우는 것은 소설 창작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왜놈에 따르면 현재 중국 소설권, 심지어 세계 소설권의 창작 구도는 이미 이야기를 편찬하는 궤도에 들어섰다고 한다. 그는 지난해 전 세계 베스트셀러 소설 중 하나인' 바벨탑의 개' 를 예로 들어 학생들에게' 소설은 생활에서 기원하고 생활보다 높다' 는 정수를 심도 있게 설명했다. 그는 이 책은 인생에서 마주친 여러 가지 문제를 사람들에게 보여 줄 뿐, 저자가 터무니없는 이야기에 넣어 소설이 사실감과 이야기성과 황당함을 동시에 고려하게 했기 때문에 자연히 사람들의 독서 욕구를 불러일으켰고, 독자들이 독서에서 사람들의 생활에 직면한 문제를 생각하도록 자극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바벨탑의 개' 이야기의 독창성이 이 이 책이 잘 팔리는 주요 원인이 되었다.
"이야기는 끝이 없다. 많은 이야기가 수천 번 쓰여졌지만 각도가 다르고 수법이 다르고 각도가 다르다. 사람의 지혜는 무한하다. 소설을 쓰려면 이야기를 지어내고 다른 이야기를 지어내면 먹을 것을 찾을 수 있다. 끊임없이' 이야기 편집' 을 통해 자신의 작문 수준을 높여야 한다. " 악마가 건의했다.
읽기: 소설 창조의 초석
마귀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읽은 책들은 모두 비슷하고, 결과는 다르다. 독서는 다른 수확을 거둘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악마 선생님은 우리가 공통적으로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공인하는 세계 명작들, 우리가 읽으면 지루함을 느끼고, 일부를 읽으면 읽고 싶지 않다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그는 문학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은 심심해도 계속 읽는다고 말했다. 세계 명작을 읽을 필요성에 대해 마귀는 두 가지 관점을 설명했다. 첫째, 한 작품은 생명과 같다. 우리는 혈맥의 근원을 찾아야 한다. 문학의 정의는 수백만 개의 정의된 세계 고전에서 비롯된다. 절대다수의 좋은 작품들은 모두 세계 명작에서 나온 것이고, 소동의 고전 소설은 천 상단 성실 등 일본 작가의 혈통을 가지고 있다. 둘째, 최고의 소설을 읽지 않았으니, 너는 어떻게 좋은 소설을 쓰는지 모른다. 문학은 물리가 아니라 공인된 정리가 없다. 우리는 명작에서 작문 기교만 얻을 수 있다.
김용 소설이든 구룡무협이든, 안의 영웅은 모두 묘기일 뿐이다. 우리가 자세히 조사해 보면, 이 무술의 창시자들은 종종 수백 가지의 무술을 읽은 다음 그 정수를 취하여 찌꺼기를 제거하고 다시 하나로 융합하여 수백 가지의 무술과 웃음강호를 장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소설의 창작도 마찬가지다. 문학 애호가에게 명작을 읽는 것은 그 창작의 기본 요구 사항 중 하나이다. 한 작가가 전도가 있는지 아닌지를 평가하는 것은 주로 그의 소설이 작가의 피에 녹아들었는지, 맥락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이 문맥에 관해서는, 주로 문학의 창작 스타일을 가리킨다. 문학에는 기성의 정의가 없다. 문학의 정의는 수천 년 동안 인류가 공인한 세계 명작에서 찾을 수 있어야 한다. 명작을 읽지 않으면, 너는 좋은 소설 한 권이 어떻게 쓰여졌는지 알 수 없을 것이다.
악마 선생은 또한 자신을 예로 들어 독서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그는 1995 기간 동안 일 년 내내 많은 책을 읽고 거의 모든 명작을 다 읽었다고 말했다. 다른 사람들과 달리 그는 모든 책을 읽었다. 그는 역사와 관련된 소설 분류, 희극과 비극에 관한 소설 분류, 바보에 관한 소설 분류 등 보고 싶은 책을 분류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오늘 성과는 그 당시의 각고의 공부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