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육성: 컴퓨터 네트워크 기본 이론과 기술을 익히고, 컴퓨터 네트워크 하드웨어 네트워킹 및 디버깅, 네트워크 시스템 설치 및 유지 관리,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춘 고급 기술 애플리케이션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핵심 과정: 네트워킹 기술 및 네트워크 관리, 네트워크 운영 체제,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웹 제작, 컴퓨터 네트워크 및 응용 프로그램, 네트워크 통신 기술,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자바 프로그래밍 기초, 서버 구성 및 디버깅, 네트워크 하드웨어 구성 및 디버깅, 컴퓨터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교육 등 , 그리고 각 학교의 주요 특색 과정과 실천 과정.
취업 방향: 이 전공은 기업사업 단위를 위한 컴퓨터 네트워크 응용 기술직군으로, 컴퓨터 운영 및 유지 관리, 컴퓨터 LAN 설계, 설치 및 디버깅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제품의 시스템 통합; 광역 네트워크 관리 및 유지 보수; 네트워크 관리 정보 시스템의 설계, 개발 및 응용, 웹 사이트 설계 및 개발 등 소프트웨어 파크, 하이테크 공원, 주요 컴퓨터 회사, 네트워크 회사, 웹 사이트, 하이테크 기업, 회사, 기업 및 기관, 정보 부서에서 네트워크 관리, 웹 사이트 유지 보수, 웹 디자인 및 아이디어, 전자 상거래 등에 종사 할 수 있습니다.
2, 소프트웨어 기술 전문가
교육 목표: 데이터베이스 응용 기술, 컴퓨터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테스트 및 시스템 지원 기술을 갖춘 첨단 응용 전문 인력을 개발합니다.
핵심 과정: 어셈블리 언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및 프로젝트 관리, 컴퓨터 네트워크 및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베이스 원리 및 응용 프로그램, 데이터 구조, 유틸리티 운영 체제 기술, 멀티미디어 제작 기술, 소프트웨어 테스트 기술, 웹 제작 기술, 자바 프로그래밍, C 언어 프로그래밍,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 교육,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교육, 소프트웨어 테스트 기술 교육 등 , 그리고 각 학교의 주요 특색 과정과 실천 과정.
취업 지향: 소프트웨어 기술을 전공한 학생은 전문적인 학습을 거쳐 강력한 소프트웨어 분석, 설계, 개발 및 응용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졸업 후 시스템 분석, 소프트웨어 설계, 소프트웨어 관리 및 교육 연구에 종사하는 고급 인재가 되어 군대, 안전, 세무, 증권, 정부기관, 전자상거래, 은행, 금융, 중외 기업 등 부서에서 급히 필요로 하는 컴퓨터 인재를 만족시킬 수 있다.
3, 컴퓨터 하드웨어 및 주변 장치.
교육 목표: 컴퓨터 시스템 구조와 구성의 기본 원리를 파악하고 컴퓨터 하드웨어와 주변 장치를 생산, 테스트, 유지 관리 및 수리할 수 있는 고급 기술 응용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주요 과정: 컴퓨터 하드웨어 및 주변 장치의 생산, 테스트 및 유지 관리 기능 핵심 과정: 컴퓨터 구성 원리, 컴퓨터 응용 기술, 마이크로컴퓨터 원리 및 인터페이스,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 마이크로컴퓨터 제어 기술, 자동 테스트 및 테스트 기술, 단일 칩 마이크로 컴퓨터 원리 및 응용 프로그램, 운영 체제 및 응용 프로그램, 컴퓨터 유지 관리 및 유지 보수, 마이크로컴퓨터 원리 및 인터페이스 교육,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 교육 등 , 그리고 각 학교 통합의 주요 특징과 실천 링크.
4, 웹 사이트 계획 및 개발 기술.
교육 목표: 웹 개발, 웹 운영 및 홍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웹 기획, 웹 아트 디자인, 웹 레이아웃 디자인, 프로그램 개발, 웹 마케팅, 웹 마케팅 및 웹 사이트 유지 관리 기능을 갖춘 고급 기술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취업 포지셔닝: 졸업 후 주로 IT 기업 (네트워크, 웹 사이트, 소프트웨어) 과 기업사업 단위 (웹사이트가 있는 모든 단위) 에서 근무합니다. IT 기업에서는 주로 웹 사이트 개발 및 웹 사이트 운영 홍보에 종사하며, 기업 사업 단위에서 주로 웹 사이트 유지 관리에 종사한다.
5, 애니메이션 디자인 및 제작.
교육 목표: 컴퓨터 애니메이션 디자인과 디지털 시청각 합성, 컴퓨터 2D 및 3D 애니메이션, 비디오 포스트 제작 기술을 갖춘 고급 기술 응용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핵심 과정: 애니메이션 기법, 동적 기법, 비디오 기술 소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그래픽 디자인, 애니메이션 디자인,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응용 프로그램, 시청각 합성, 비디오 드라마, 서브 렌즈 스토리 시나리오, 2 차원 및 3 차원 정적 프레임 기법, 그래픽 디자인 교육,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응용 교육, 애니메이션 디자인 교육, 시청각 합성 교육 등 , 그리고 각 학교의 주요 특색 과정과 실천 과정.
취업 방향: 방송사, 영화제작사, 애니메이션기지, 광고회사, 음향출판기관, 학교, 인터넷회사, 게임소프트웨어회사 신문출판사, 전자출판, 인터넷회사, 디지털영화광고, 기업사업 단위 설계기획부 등.
6, 데이터 통신 및 네트워크 시스템.
교육 목표: 커뮤니케이션 및 정보 분야의 기초 이론이 견고하고 실천력이 강하며 정보 수집, 전송, 처리 및 응용 분야에서 제품 개발, 엔지니어링 설계 및 관리에 종사하는 고급 기술 인력을 양성합니다.
주요 과정: 회로 이론, 컴퓨터 기술 시리즈 과정, 신호 및 시스템, 디지털 신호 처리, 광섬유 통신 기술, 디지털 이동 통신, 프로그램 제어 교환 기술, 정보 이론 및 코딩 기술, EDA 기술 등
취업 방향: 통신 분야의 연구, 설계, 제조 및 운영에 종사하며, 국민경제와 국방공업 각 부문의 통신 기술 및 설비 개발 및 응용에 종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