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실시간 상호 작용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은 일반적으로 기업/브랜드가 마케팅 정보를 게시하고 사용자가 수동적으로 정보를 받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기업/브랜드는 마케팅 정보 수신 및 마케팅 정보에 대한 사용자 태도를 즉시 파악할 수 없습니다.
생방송 상호 작용이 좋다. 생방송 과정에서 기업/브랜드는 마케팅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마케팅 정보를 발언하고 상호 작용하여 생방송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의 참여감을 증강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생방송 간의 분위기도 동원할 수 있다. 일부 주제의 경우 의도한 사용자, 관람객, 기업/브랜드 간의 강력한 상호 작용을 형성하여 기업/브랜드와 사용자 간, 사용자 간의 심도 있는 상호 작용을 실현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도 있습니다.
2. 장면의 사실성
마케팅 활동에서 정품의 양질의 상품은 기업/브랜드가 사용자의 신뢰를 얻는 첫걸음이다. 전통적인 마케팅 방식에서는 그래픽 광고든 비디오 광고든 정교하고 매력적이지만 미리 제작된 완제품이기 때문에 제작 과정에서 인위적인 편집과 미화를 거치기 때문에 사용자가 진실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경우가 많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기업/브랜드는 생중계 형식을 통해 상품의 생산환경과 생산과정을 전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의 실제 생산과정을 사용자에게 알리고, 사용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의 상품감, 시험판, 시험판 과정을 전시할 수 있어, 사용자가 상품의 사용효과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
3. 직관적인 마케팅 효과
소비자들은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할 때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기 쉽다. 생방송 행사에서는 아나운서 현장에서 상품을 전시하고 소개하고, 생방송 사이에 많은 사람들이 다투어 상품을 구매하는 분위기를 연출해 다른 사용자가 직접 주문을 하도록 자극하기 쉽다. 생방송 과정에서 생방송 운영팀은 생방송 간의 실시간 데이터를 보고, 생방송 상품의 판매를 이해하고, 생방송 활동의 마케팅 효과를 적시에 파악할 수 있다.